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10) | 2470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44 (+2.6) | 88.2 | 공격 속도 | 0.658 (+3.5%) | 1.05 |
5초당 체력회복 | 6.87 (+0.55) | 16.22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0 (+4.2) | 91.4 | 마법 저항력 | 26 (+1.3) | 48.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 마나 소모: 30/35/40/45/50
-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여러 대상을 공격 시 매 타격마다 10%만큼 적은 피해를 줍니다.(최저 40%)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 사정거리: 825
오리아나의 구체는 길지도않지만 짧지도 않은 사정거리를 가지고있습니다.
라인전때 cs를 잘못먹는분들 많이계시죠! 오리아나로는 q파밍을 상대방과 딜교를하시면서
파밍을할수있기에 정말좋은 챔피언인것같습니다.
-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 마나 소모: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15/160/205/250(+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20/25/30/35/4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 범위: 255
w 선마를했었습니다. 하지만 오리아나를 처음접하시는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리고싶진않습니다.
w선마의 마나소모가 q선마 마나소모보다 비교도 안되게 많습니다. 하지만 오리아나로 마나관리에
자신있으시면 솔직히 w선마 강추드립니다. 6렙떄 q-r-w-q로 솔킬각 정말 자주나옵니다.
-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4초 동안 80/120/160/200/24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60/90/120/150/180(+0.3AP))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 사정거리: 1100
e스킬을 쓰면서 정글러와의 호응 한타떄 쉬바나/말파이트/자크/자르반의 궁과 오리아나의
궁의 시너지는 상대방에게있어서 정말 두렵죠.
-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150/225/300(+0.7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 범위: 410
오리아나의 궁은 정말로 강력한 데미지와 cc기를 가지고있습니다. 한타떄 주요딜러 2명에게 r-w 콤보를 맞추시면
적은 스펠은 무조건 빼야하는 상황이만들어집니다. 자신이 못컸어도 오리아나의 궁은 엄청낭 cc기로도 활용할수있습니다.
6렙이전의 딜교
평---평
혹은
자기자신에게 -평--평 이되네요.
6렙이후는
Q-R-W-평-자기자신에게E 하는게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돌아오는 E 딜까지 맞추시면 왠만한 미드라이너는 집이나 맞궁을 쓰러올껍니다.
오리아나는 궁이 반을 먹고들어갑니다. 궁을 어떤상황에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상대방을 죽이냐 그리고 상대방에게서 탈출을하느냐가 갈립니다. 추후 오리아나궁에 대한 설명더 올리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렙이후에는 스오의 Q-R을 맞았다면 당황하지마시고 탈진.자기자신한테E-R-W 을 써주면서 딜교를합시다. 르블랑보단 훨씬쉽습니다.
스펠-점멸탈진
만약에 못피하셧다면 제빠르게 E로 쉴드생성과 QW평으로 이어지는 공격을하셔야합니다. 이렇게하셨어도 신드라와의 딜교자체는 손해이기떄문에 라인전떄는 탈진들고 최대한 사리면서 한타를바라봅시다.
한타때는 오리아나가 훨~~씬더 비중있습니다.
스펠-점멸탈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6렙이후엔 오리아나가 먼저 궁과 콤보를 넣으셔야합니다. 만약 아리가 먼저 선궁을쓰면 궁을 아끼셔야합니다. 아리의 궁극기로 오리아나의 Q-R을 피하기가 정말쉽기떄문에 최대한 뒤로 물러나면서 아리의 궁극기가 끝날떄 Q-R-W 평으로 녹여줍시다.
스펠 점멸점화
스펠: 점멸유체화
오리아나 챔프특성상 라인은 밀게되있습니다. 와딩하시는거 꼭 기억해주시고. 우리정글러가 만약 갱을올시 정글러한테 E-W-Q평 으로 호응해줍시다!
오리아나는초반 딜이 그렇게 쌘편은아닙니다. 오히려 약하다고 봐야죠. 하지만 QW으로 인한 포킹을 2-3번 맞추다보면 상대방에 피는 많이 줄어있을껍니다. QW는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하기떄문에 마나관리를 하시면서 써주시면 오리아나는 정말 강력해집니다.
팀파이트시 후방에서 원딜과 카이팅을해주면서 궁각을봅니다. 적주요딜러 2명이 모여있다면 자신있게 Q-R으로 적을 잡아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은 추후 다시 올리겠습니다.
추후 다시 정리해 올리겠습니다.
이 공략은 딱 브실골플 유저분들에게 받칩니다. 개인적으로 오리아나는 무상성라이너라고 봐도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엄청 긴건아니지만 QW로인한 일방적인딜교와 패시브를이용한CS수급, 어마어마한 한타포텐셜이있는 오리아나,
손에만 익히면 1티어 상승은 금방이라고 생각합니다. 추후 꼭 다시 훨씬더 정리되고 알기쉬운 공략을 다시쓰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