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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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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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7 극OP 소나의 템트리

- 3iew(2016-12-28, 조회수: 12199)

소나에 대한 플레이 법보다는 템트리 위주로 작성함.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룬도 너무 아프지는 않게 방어력이랑 마저 섞어서 가주시고 그 담은 주문력을 올리던 취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거 둘중 취향.
적에 카타리나, 리븐 같은 얘들 있으면 탈진.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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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큐평

스킬 활용 팁

 1랩때 큐 찍고 우물에서 큐 한번 쓰고, 리쉬할 때 한번 쓰고, 라인 오자마자 적 원딜이든지 서폿이든지 큐평


궁은 점멸 궁으로 각 보는거라든지 있고. 야스오 장막에 막히니까 유의해주시고.


또 궁 뭐 무조건 3인궁 4인궁 이런것보다 적 딜러 묶는게 중요하고 우리 딜러 잡으러 오는 놈한테 쓰는 것도 중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게 핵심 아이템임. 6렙 이전에 무조건 뽑아주시는게 좋음. 시야석을 조금 늦게가는데, 그때까지 장신구랑 핑크와드랑 정글러랑 미드라이너 위치 파악으로 버텨주시면 됌. 파악 잘 안될땐 소극적.
저거 사고 원딜한테 큐평하면 반피 조금 안되게 까짐. 저거로 큐평이면 천둥군주도 터짐. 아마 큐1 평1 마법탄환1 이렇게 되나봄. 그렇게 궁이 없어도 갱을 노리던, 아니면 원딜이랑 같이 노리던 하면 되고, 궁 있으면 우리 원딜 딜 넣을수 있는 위치인지 확인 한 담에 점멸 궁 Q평 점화에 원딜이 진짜 보태주기만 하면 킬임.
또 그렇게 완전 게임이 우리한테 너무 유리해서 시야도 거의 필요없겠다 싶으면 여눈 먼저 가고 아니면 시야석 가고 이거는 그냥 본인 판단. 
소나는 WER 쿨감 중요한거 아실거임. 그래서 아이오니아.
여눈을 가는거에 의문일 수도 있는데 여눈 가면 지속력이 뛰어나짐. 거기다가 한타하다가 마나가 부족할때가 있는데 그럴일도 없고, 그리고 얘는 쿨감이랑 마나 있으면 좋잖아요? WE 계속 써줄수 있고. 여튼 해줄 수 있는게 많음.
구원은 OP템.

그리고 마지막 한칸 남겨뒀는데 저게 뭐냐면, 게임하다보면 적 미드가 잘크던지, 탑이 잘 크던지, 정글이 잘 크던지함.
그래서 막 그냥 소나가 툭 하면 썰림. 그래서 방어템 하나를 가는거임.  뭐 여러가지 있잖아여?

아니면 자기가 가고싶은 아이템 하나를 가던지.

방템 가는 것도 라인 다 터지고 모여야 할때나 암살하러 돌아다니면 먼저 가는 것도 본인판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잘 모르겠음.. 물몸이라 브랜드 이런애들 이려나? 스킬 잘 피하기만 하면 다 할만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스킬 잘 피하기만 하면 다 할만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물에서 큐 한번, 리쉬때 큐 한번, 라인 와서 적한테 큐평 

초반 운영법

 

 스킬 안 맞고, 자기는 큐평하고, 마나관리 잘하고. 마나관리는 내가 살수 있다던지 죽일 수 있다던지 어런거 남겨두시라는 거임. 그러다 리볼버 뽑으면 거의 끝.

중반 운영법

 미니맵 잘 보면서 합류도 해주고 등등등~ 

 

후반 운영법

 뭐 와드 해주고, 용 바론 와드라던지 미니맵 잘 보고 합류 잘해주고 등등등~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 딜러 무는 놈한테 궁을 써주든, 적 딜러한테 궁을 쓰든, 우리 딜러 원콤 아니면 우리 딜러한테 무는 놈 같이 때리든지, 같이 누구를 죽여주든지 등등등~ W 힐 잘써주고, E 추노나 도망 잘 써주고~

 

챔피언별 대응법

 스킬 피하면 다 할만 함.

 

마치며

 내용은 부실한데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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