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8명
71.4% (20표)
3.6% (1표)
25% (7표)
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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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인수 바루스 / 시즌7 수고하셨습니다

- 엔페시아(2017-11-07, 조회수: 425033)

(시즌6)


안녕하세요 여러 공략을 썼고 또 전시즌에도 바루스 공략을 썼던 엔페시아 입니다.

현재는 모스트4로 미드 바루스도 섞여있긴 하지만 원딜 바루스 비율 또한 높고


기존에는 정수 루난 인피식으로 원딜을 시도했고

다시 요우무도 시도해봤지만 거기에는 답이 없었습니다.


원딜이라는 컨셉으로 나온 바루스는 출시부터 지금까지 (전시즌 구인수 제외하면) 항상 애매하다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원딜 바루스보다 훨신 좋은 게 많았고 미드 바루스도 순간 뜨나 했더니 맨날 1티어 픽은 되지 못했지요.


주로 여눈+방관 Q포킹 바루스가 대부분이며

아니라면 원딜로 평범한 아이템을 가는(정루인,요루인) 평타 위주의 바루스를 플레이하는 두가지 부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 공략은 조금 다릅니다.


바루스의 Q스킬을 제외한 또 다른 스킬인 W 역병 화살

이 스킬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이용한 공속 하이브리드 바루스 입니다.


사실 라이엇이 바루스를 만들 땐 여러가지 포킹 바루스도 좋다고 생각했겠지만

다른 것도 있었습니다.


네 부 역할군이 마법사입니다.


그럼 바루스가 AP 계수를 가지고 있는 건?

W, R 뿐


라이엇이 처음 바루스를 만들 때 AD + AP를 섞어서 사용 하는 걸 생각하지 않았나 싶네요.


제 공략은 그 뜻대로 하는 구인수 바루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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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14.1%
  • 방어
    +9
  • 마나 재생
    +1.32
  • 마법 저항력
    +6.7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9,010 IP

표식 - 공격력 X 7 공격 속도 X 2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공격 속도 X 6 마법 저항력 X 3
    정수 - 공격 속도 X 3


개조형 공속 20%


Q : 엥?? W가 중요하다고 하지 않으셨나요? 쌍관룬은 안 쓰시나 보네요?


A : 극초반 딜 생각도 해야하고 물리딜 비율이 더 크다는 걸 생각하면 공격력 룬이 훨신 이득입니다.


상황보고 열광, 환희 골라서 찍습니다.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가장 무난히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인전에서 강력합니다.


아군 서폿이 잔나, 소라카같은 서폿이라면

서폿이 힐을 들고 원딜이 배리어나 정화를 드는 것도 좋습니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 - 평 가능


스킬 혼자 쓰면 약하니 W를 터트리는 식으로 해야 돼요.


Blighted Quiver(역병 화살)는 유지 시간이 6초나 되니 평타를 몇 대 때렸다가 몇 초 후에 여유롭게 스킬을 사용해도 터트리기 쉽습니다

견제할 때는 주로 2스택만 채우고 터트립니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평-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평-평-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평


이런 식으로 6레벨 이후에 콤보를 이어가시면 대부분 딜러들은 한 방에 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가 나보다 강한 거 아니면 퀵실이 있나 없나 잘 보다가

구인수 스택을 쌓아둔 후 궁으로 먼저 싸움을 걸고 사거리를 잘 이용하면서 싸우면 대부분 이깁니다.


스킬은 대부분 1렙 E 2렙 W 3렙 Q를 배우고

E 4개를 주고 구인수가 빨리 나오면 바로 W를 마스터하고

구인수가 늦게 나오면 E 5개 마스터 주고 W를 찍습니다.


Q를 안 찍어서 쿨도 길고 데미지도 약하니 견제로 쓰기에는 힘듭니다.


추가적으로 E쓰고 평타 1~2번은 W스택이 터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3코어
4, 5 코어

초반 구인수가 나오기 전에는 약간 약함~평균의 라인전을 가졌으며

생존기가 없는 바루스이므로 주도권을 빼앗기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구인수가 나오고 나서는 미니언을 때리면서 구인수 스택을 채우고 딜교 하시는 게 가장 이상적인 그림입니다.


위에 아이템 아이콘이 80%를 설명한 아이템 트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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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 무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 상대 라인전 견제 매우 강함, 무한 딜교

Cull(수확의 낫) = 반반 파밍 후 빠른 구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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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코어까지


Pickaxe(곡괭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Recurve Bow(곡궁)-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루난의 허리케인)


신발은 돈 될 때 곡궁 뒤나 앞으로 사주거나

구인수가 바로 나오면 구인수 이후에 뽑습니다.


결론 = 공속신, 구인수, 루난은 2코어까지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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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코어


Wit's End(마법사의 최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피바라기 = VS 딜러전, 3코어로 마법사의 최후를 갔을 때 4,5코어로 좋음.

몰락 = VS 딜탱, 탱커전

몰락과 피바라기는 3코어에서 택1 하시면 됩니다.


마법사의 최후 = 얘는 피바와 몰락과 다르게 고정 템트리가 아니며

상대 AP가 아플 때 가며 3코어로 마법사의 최후를 올리면 4코어를 피바라기로 올리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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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코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헤르메스의 시미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라위 - 상대 탱이 단단해보이거나 딜이 안박히거나 할 때

대부분 사며 4코어에 가는 상황이 많습니다.


상대의 회복이 크다 (트런들, 마오카이, 블라디) = 필멸자

아니다 (뽀삐) = 도미닉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3613#pos5#csidxb50284fbdfa685fac5777f2496a89c8

라위 = 상대 탱이 단단해보이거나 딜이 안박히거나 할 때

대부분 사며 3코어 몰락이면 4코어에 라위를 사도 좋습니다만

타 원딜과 다르게 구인수 바루스는 마딜 비율도 섞여 있다는 걸 생각합시다. (라위를 가지 말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상대의 회복이 크다 (트런들, 마오카이, 블라디) = 필멸자

아니다 (뽀삐) = 도미닉


시미터 = CC기가 까다로운 게 있다.

+ 높은 공격력과 흡혈 플러스 제공


밴시 = AP가 너무너무 아프다 혹은 이니시 스킬이 무섭다.


가엔 = 내가 암살에 자꾸 죽는다 할 때 좋은 방템.


내가 뒤에서 사리는데 죽으면 이걸 사는 게 좋습니다

AD카운터 방템으로 가장 좋으며, AP상대로도 좋은 방템입니다.


인피 = AD로 전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루스
딱히 카운터라고 생각 드는 게 없네요.

그랩류도 무섭지만 오히려 궁이 있기에 역관광도 잡기 쉽고.

궁각을 잘 잡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르블랑
이런 사기캐는 밴 해야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구인수 나오기 전 - 약간 약함

구인수 나옴 - 강함~매우 강함

구인 루난 - 매우 강함

3코어 - 강함


30분 이후에는 조금씩 힘이 빠지나 충분히 강합니다만

초중반이 가장 강합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끝으로.


이거 진지한 템트리는 아님.


요즘은 방관 바루스가 제일 무난하게 많이 보이며

이외에도 정수, 몰락이 있으나 요즘은 롤챔때문에 방관 말고는 안보입니다.


너무 진지하게 읽어주시지 않으면 좋겠네요.


이런 템트리도 있고 생각보다 좋고 재밌구나! 하는 정도의 아이템트리지만 랭크에서도 써먹을 수는 있습니다.


-

나름 진지하게 했던 아이템 트리인데

결국 다시 떠서 기분이 좋은데

또 그 동안 묻혀있었던걸 생각하면 긴 세월이 지나갔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8명
71.4% (20표)
3.6% (1표)
25% (7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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