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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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 +0.91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2
- 방어+12.45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3%
바드 룬을 마관 방어 마저 주문 가는분들도있는데 이렇게 드는게 더좋은거같아여 큐평짤 넣어도 딜잘나오구요 서브탱 하면서 오래 살고 오래살면 변수가많죠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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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큐평정도 큐평시작하셔도 좋습니당
Q는 딱히 설명드릴꼐있다면 저는 사정거리 화살표끝에 미니언 넣어서 미니언에맞아 튕기는 샷에 챔피언 시턴거는걸좋아합니다 챔프 두마리 스턴거는게 베스트이긴한데 라인전 짤상황이면미니언 을 거쳐 스턴을 먹이는게 상대한테도 잘먹히더라구용
W는 라인전 대치상황때는 원딜 후방에 1~2개 정도깔아주면 원딜이 좋아합니다 이동경로는 방해안하는게 원딜이 더좋아해여 그리고 순간 이속이 빨라지기 때문에 저는 순간 거리벌리기나 좁히기로 많이씁니다 w이속으로 얻는 찬스가 엄청 많습니다
E는 핑와 포인트에서 정글불러 같이 갱가는 용도나 갱이왔을시 안전하게 원딜을 도망치게해줍니다 여유로울때는 종먹으러 많이씁니다 쿨감 맞추면 쿨타임도 안길어서 좋습니다 로밍을갈때도 합류하기 참편합니다
궁은 적의 사정거리 밖 에서 던져 이니시를 열거나 바텀 3ㄷ3 싸움이 열리면 상대 정글러를 얼려 3ㄷ2싸움으로도 만들수있고 뭐., 변수가 상당합니다 갠적인생각이지만 왠만하면 존야로는 사용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존야로쓰면 딱히 좋은결과는 못얻겠더라구용 글고 다이브시 탑을 존야화 시킬수있어서 안전한 다이브가 가능 합니다
장화는 상황에 맞게 합니다 ap가 아프고 씨씨가많다 헤르메스 ad가 아프고 많다? 닌자 어중간한데 우리팀이 유리하고 내가 견제혹은 아니시를걸 상황이 좋게나올꺼같다 기동력 저는 이렇게 합니당 그리고 서리여왕도 좋겠지만 저는 서브탱이기때문에 수호자의눈을 가줍니당 체력에 마나재생 주문력 쿨감 제가원하는건 다있어서....그리고 구원과 기사의 맹세 둘중에 하나 초이스해서 올려줍니다 갠적으로는 맹세를 자주감니당 울팀의 딜러들에게 단단함을 선물해줍니다
또한 상대가 만 들이대는 AD친구들이많으면 저는 란두인도 올리는것도 좋은거같습니다 그후 저는 스킬씹는걸 좋아해서 벤시를 자주감니다 스킬 한번 씹는게 엄청난건 님들도 많이 갈것입니다 후반부 우리팀이 유리한상황이면 차원문을 타는걸좋아하고 씨씨가많으면 미카일 올려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의 스킬 콤보는 너무너무 아파서 올려 놓습니다
이녀석이 나오면 저는 이녀석 견제 넣는걸 많이하는거같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잘하는 블츠는 상대하기 쪼끔 어려워 지는데 대부분 그랩만 조심하면 이김니당
원딜과 같이 스턴 넣는걸 추천합니다 럭스는 부시나 원딜 근처에서 나대기때문에 더블스턴 넣기 편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운영법은 따로없습니다 와딩 잘박아주고 찬스마다 짤을 넣어주면 그라인전은 승리 할수밖에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첫라인 다잡고 두번째 앞에 3마리잡으면 2렙입니다 원딜에게 게 정글대기할때 이야기 해줍니다 원딜이 생가있어서 선2렙을찍어준다면 선2렙을찍어서 상대 원딜한테 스턴을 박고 딜을 박고 점화를건다면 상대가힐을쓰던 말던 2렙 킬입니당
중반 운영법
중반이면 바텀은 예전에 상황종료 겠죠 그럼 와드 포인트를 바텀에서 ㅁㄷ로 옴겨줍니다 용타임2분전에 와드를 장악해줍니다
탑 상대 정글 용근처 싸움이 나는곳이면 눈에 불을키고 합류해줍니다 글과 와딩은 가능한 깊게 박아줍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면 와딩포인트는 용과 바론으로 글고 상대이동 경로로 박아줍니다 팀에게 적극적으로 와딩을 어필해줍니다 글고 항상 시선은 미니맵을 거쳐줍니다 상대방이 가는곳을 항상 브리핑해줍니다 그럼 알아서 싸우자는 분위기입니다 그럼 포지션을 잡습니당
팀파이트시 역할
저는 팀파이트를 여는 입장에 많이있었습니다 상대에게 큐평을 넣거나 하면 알아서 달려오니까요 그리고계속 앞에서 나대야하는건가 그건 또아닙니다 서폿이란 어머니 이기때문에 한타를 열어주고 저는 시선을 미니맵을 거쳐 우리 딜러들을 보호하시작합니다 제가 딜러지키는게 성공했다면 죽을 딜러 단 10초라도 더살렸다면 그 팀파이트는 승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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