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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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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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초보에 의한, 초보를 위한 이렐리아 입문서

- 베샤르테(2016-12-30, 조회수: 10056)

안녕하세요

초보자를 위한 이렐리아의 모든것! 이렐리아의 입문을
쉽게 도와드리는 공략입니다.


평타기반 챔프의 기본이 되는 이렐리아는 탑라이너 뿐만 아니라
다른 챔프를 할때도 매우 도움이 되는 챔프이니 약간의 숙련도를
쌓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 공략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렇게 하세요 라기보다, 이상황에는 이런식의 저상황에는 저런식의 라는
상황판단력을 업그레이드 해드리기 위한 기본 입문서입니다.


이 공략은 초보분들이 한번씩은 읽어보면 좋을듯(?)한 내용이니
정독이 아닌 지나가는 식으로 한번쯤 읽어주면 딱 좋을듯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엉덩이가 이쁜 이렐리아하세요)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5) 2585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3.5) 124.5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6 (+0.85) 20.4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986 IP
룬은 두가지를 씁니다.

공용이렐룬과, 위에 적어놓은 룬입니다


현재 위에 있는룬은 ad상대 (리븐이나 트린등) 룬입니다.
이 룬을 들때 중요할 사항은 상대 정글러의 ap딜과 , 초반갱킹에 좋은가! 이 두가지중 1가지라도 충족되면 이 룬을 드시면 안됩니다.

심지어 아무무한테도 아픕니다


심지어 정글이 엘리스라면?
엘리스에게 탑갱각을 내주게 되는 즉시 플이 빠지거나 킬을 헌납하게됩니다.

플이 없으면 우리 정글러가 역갱을 봐주고 있더라도 순삭 당하는 경우가 생기니, 꼭 상대 정글러까지 파악한 후 이 룬을 들도록합시다. (탑정글이 ad 미드가 ap일때 이 룬을 강력추천드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차례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흉포
분노마술

말안해도 아시죠? 공속기반인 이렐리아는 분노를 씁니다



치명상(Lethality )흡혈귀(Vampirism)방어구 가르기(Sunder )

라인유지력을 위해서 흡혈귀(Vampirism) 열광과의 시너지를 생각하면치명상(Lethality )
하지만 이렐리아는 W로 인한 자체 라인유지력이 좋기때문에 치명상(Lethality )를 추천드립니다


흡혈귀타고난 재능

이렐리아는 라인유지력과 라인프리징으로 승부하는 캐릭터기 때문에 흡혈에 조금 더 힘을 실어줍니다 그러므로!흡혈귀
궁극기로 추가 흡혈도 되기때문에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짐승 같은 힘회피술강인함(Tenacity )

이렐리아는 지속 딜링이 좋은 챔프입니다 그러므로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를 투자해 지속 딜링에 힘을 실어주도록 합니다
아 물론 낮은티어에서 전부 물몸캐릭터들이거나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한 챔프가 나온다면 회피술도 쓸만합니다. 



강력한 일격날카로운 정신

역시나 평타기반이기때문에 분쇄의 일격를 찍어줍시다.



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죽음불꽃 손길


솔직히 죽음불꽃 손길드시는 분은 없으실테구요

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중에 하나를 고르라는건데..


전투의 열광이게 훠어어얼씬 좋습니다.

전투의 열광는 근접공격시 2회, 즉 평타 4번이면 풀 스택을 채울수 있고, 거기다 물리공격력 증가로 바뀌며 Q에도 약간의 데미지를 더 실어줄 수 있습니다.

전쟁광의 환희는 잃은체력에 비례하여 생명력 흡수량이 증가한다지만, 이렐리아의 코어템은 공격력템이 아닌 공속템이기 때문에 실제로 전쟁광의 효율은 크게 보지 못합니다. 유지력은 W와 흡혈귀룬 갑옷으로 충분하다고 봅니다.



책략


이렐리아는 딜탱, 지속딜링입니다. 

저는 책략특성을 누커들이 애용하는 특성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왜 천둥군주의 호령는 언급할 가치조차 없는지, 천둥군주의 호령를 이용하는 챔프들을 자세히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심지어 지속딜링하는 카시오페아도 천둥군주의 호령보다 죽음불꽃 손길를 선호합니다.

결의

앞서말해 이렐리아는 딜탱입니다.


회복력꿋꿋함

3렙이 되지않은 이렐리아는 라인유지력이 없습니다.
티모가 뚜까패면 맞아야합니다. (아 물론 실명이 안빠졌을때)

그 짤짤이를 조금이라도 버텨줄 회복력에 투자를 합니다.


살펴보기질긴 피부공성의 대가(Siegemaster)


질긴 피부역시 도란방패를 섣불리 고를 수 없는 이렐리아를 위한 특성! 짤짤이를 조금이라도 버텨줍니다.


룬 갑옷고참병의 흉터

W와 궁의 회복력을 8%나 올려주는 룬 갑옷!!!! 꼭 찍어주도록 합시다.

고참병의 흉터은 개인적으로 원딜이나 흡혈,보호막 없는 탑라이너에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잭스같은..)



소환사의 통찰력인내심 대담함(Fearless)

말이 필요합니까! 텔과 플의 쿨타임을 줄여주는 통찰력!! 두개 들고싶어요!





보편적인 스펠입니다

Flash(점멸)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Ignite(점화)를 들지 않는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초반 4렙 이렐리아가 매우 강할때 Ignite(점화)는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킬이 안나올것 같아도 킬각을 만들어주는 소중한 존재죠.


하지만 이렐은 중~중후반 왕귀챔입니다. 힘이 약간 떨어졌다고 해도 엄청난 영향력을 지닙니다.


파밍하기 쉬운챔프에도 속하고, 라인푸쉬는 약하지만 프리징과 다이브 방어는 완벽하죠.

한마디로 라인에서 방어에 조금 더 치중된 챔프입니다. (물론 공격적인 성향이 없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거기다 킬을 따기보다 프리징으로 인한 상대와 cs격차를 벌리는데 치중된 챔프입니다.

공수 변환이 빠른 챔프이기도 하고, 갱호응역시 좋은 챔프입니다.



Ignite(점화)를 꼭 들어야할까요?

아니면 Teleport(순간이동)으로 프리징에 도움되는 빠른복귀나 다른라인에 지원을 갈까요?



판단은 여러분께 맡깁니다







(거기다 Teleport(순간이동)들고 따는각을 Ignite(점화)로 연습하게되면 같은각을 Ignite(점화)없이는 딸수가 없습니다 그걸 Ignite(점화)에 길들여졌다고 하죠)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이렐리아가 스킬로 적을 맞히면 6초 동안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4중첩) 이렐리아가 중첩당 7.5~25%(레벨에 따라)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최재 중첩 시 기본 공격으로 10~61(+0.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은 따로 하지 않습니다. 툴팁에 다 적혀있으니까요




스킬트리가 왜 이따구야!

 

이렐리아는 정해진 스킬트리가 없습니다. 그냥 제가 평소 무난무난 매우 무난한 상대를 만났을때, 스턴도 필요하고 q딜도 필요한 라이너(...?)를 만났을때 들고가는 스킬트리입니다.


들어오는것을 받아 쳐야하는 챔프가 아닌이상 9레벨까지는 그대로 찍어줍니다.





그럼 어떨때 어떻게 찍어야하나?

정말 상황은 유동적이지만 이것들만 기억해주세요. 


1~6 (궁배우기전까지)

1. 상대가 근거리이면 1레벨에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 원거리이면 1레벨에 Bladesurge(칼날 쇄도)


2. 상대가 먼저 들어와 폭딜을 넣고 빠지는캐릭터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3레벨



3. 내가 Hiten Style(비천어검류)를 켰음에도 상대가 나보다 지속딜링이 강하다 \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3레벨




4. 먼저 들어가는사람이 진다 Hiten Style(비천어검류)3레벨 (하지만 위 3가지를 한개라도 만족하지 못하는 챔프들은 대부분 Bladesurge(칼날 쇄도)로 초기화해서 들어갈시, 질수가 없습니다)



5. 내가 미니언을 Bladesurge(칼날 쇄도)로 들어가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를 쓴다음 Hiten Style(비천어검류)로 평타한대를 치고 빠져나오는 일명 일방적인 딜교환을 할수있다 Hiten Style(비천어검류)3레벨 (전형적인 스킬콤보)




6. Bladesurge(칼날 쇄도)를 3레벨 찍는 경우는 없습니다.







궁극기 배우고 난뒤



11레벨에 Hiten Style(비천어검류)가 마스터가 된다면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를 2개 먼저찍고 Bladesurge(칼날 쇄도)를 마지막에 마스터해줍니다




9레벨에 Hiten Style(비천어검류)가 마스터가 된다면




1. 내가 딜이 약간 모자라서 적을 놓치거나 한턴에 전투에서 이탈(도망or죽음)시켜야한다  Bladesurge(칼날 쇄도)선마


2. 상대가 전체적으로 들어오는 챔프들이고 우리가 받아쳐야된다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선마



3. 스턴이 필요할 상황이 많이 나온다 (적정글이 Master Yi(마스터 이)Master Yi(마스터 이)Master Yi(마스터 이)Master Yi(마스터 이)..)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



4. 위 1,2,3번에 해당하지 않고 라인전이 길어지면 번갈아가면서 찍자



정도만 생각해도 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에 투자를 조금 더 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킬콤보?
간단합니다.


Bladesurge(칼날 쇄도)로 미니언을 타고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Hiten Style(비천어검류)Long Sword(롱소드)하고 걸어나오기 (일방적인 딜교)


Bladesurge(칼날 쇄도)로 미니언을 타고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Hiten Style(비천어검류)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Bladesurge(칼날 쇄도)(영혼의 맞다이)



적이 들어왔을때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Hiten Style(비천어검류)Long Sword(롱소드) 하고 나오기





참 쉽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신발

드디어 아이템..

여기선 정말 설명드릴게 많습니다. 물론 이렐리아 숙련자분들은 대충 어디서 어떻게 템트리를 맞춰가는지 아시겠지만, 이글을 보는 초보분들은.. 글쎄요..



(부패 물약)에 대해선 한가지만 설명하겠습니다.

싸울때 제발 (부패 물약)를 드시고 싸우세요 추가데미지 들어갑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게요.

따라가면서 무빙딜을 해야 하는 시점에서는 Phage(탐식의 망치)입니다. 특히 원거리 챔프들에게 매우 효과적이죠.

깨알 이동속도 절대로 무시 못합니다.



Sheen(광휘의 검)은 폭딜이 필요할때, 일방적인 딜교를 할때나 Bladesurge(칼날 쇄도)로 미니언초기화를 갑자기 시키면서 들어갈때 매우 좋습니다.

Sheen(광휘의 검)는 리븐같이 빠르게 진입하고 빠질때, 잭스가 Counter Strike(반격)를 쓸 타이밍에 Sheen(광휘의 검)Bladesurge(칼날 쇄도)로 Bladesurge(칼날 쇄도)를 초기화시키면서 빠져나갔다 Counter Strike(반격)가 빠지면 다시 Bladesurge(칼날 쇄도)로 들어가는 등 여러가지 쓸모가 많습니다.




Stinger(쐐기검)은 맞다이가 필요한시점!
근접 평타기반 캐릭터끼리나, Hiten Style(비천어검류)의 트루뎀이 많이 필요한 챔프들에게는 Stinger(쐐기검)이 좋습니다.



단 문도는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을 선템으로 올려주시면 매우 꿀템이 됩니다.






돈이 모자라면(제어 와드)를 사세요.. 동실력 기준으로 상대와 같은 돈을 벌었다면 돈을 덜 쓴 쪽이 라인에서 지게 되어있습니다.





그 후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삽니다


업그레이드는 (거대한 히드라)가 나오는 전 후에 사면 됩니다. (2티어 신발은 따로 기재)




2코어

(거대한 히드라)트리

라인푸쉬에 힘을 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스플릿에 적절하며 템트리 역시 갈립니다
내가 빨리 합류를 하는시점에서 조금의 체력이라도 더 필요하다면(요림의 주먹)


내가 빨리 합류를 하는시점에서 우리팀의 상황이 약간 밀린다 (티아맷)



합류할 상황이 아니다(요림의 주먹)




우리팀이 망했다(티아맷)사서 라인푸쉬 후 막으러온 탑솔러가 보인다면 5:4 한타유도





Wit's End(마법사의 최후)트리

(거대한 히드라)대신 가는 트리입니다 상대 ap딜링이 세다거나, 세진 않더라도 ap챔프들이 많다면 들어줍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트리

흡혈과 체력비례 퍼센트가 있습니다. 이렐리아는 Hiten Style(비천어검류)를 이용한 평타기반 트루데미지(방어력무시) 이기때문에 보통 체력위주의 아이템을 돌돌 바르고 온 적들이 있을때 꺼내 듭니다.

개인적으로 상대 탑솔러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들고왔다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보다 (거대한 히드라)를 추천합니다.






그이후




본인이 잘 컸다면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올려주세요. 상대방은 이렐리아를 잡기도 힘든데 죽으면 또 살아나서 돌아온 쿨타임으로 딜을 넣기때문에 머리가 아플겁니다.



본인은 무난무난하게 성장했는데 상대 AD가 무섭다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상대 AP가 무섭다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들고갑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에 붙은 치유력 20% 꿀!)




후반풀템에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빠졌을시 팔고 가는 아이템으로는 (헤르메스의 시미터)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가 있습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몰락을가지않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지 않았을때 들어주면 좋습니다.







2티어 신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의 비교입니다.


이렐리아는 기본적으로Ionian Fervor(아이오니아의 열정)라는 A급 패시브를 들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Ninja Tabi(닌자의 신발)역시  인기가 있지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역시 상대의 cc기가 많다면 들어줄 만도 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선호하는 편이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은 상대방의 cc갯수에 따라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챔피언 별 대응법?

보통 탑에 오는 챔프들은 정해져 있다고 하죠?

하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티어에서는 그 어떤 챔프가 상대의 탑으로 올지 모릅니다.


그래서 적는 정말 올만한 챔프에 대한 상대법



길게 설명하면 짜증날테니 팩트만 말하겠습니다. (말이 길어지면 중요하다는 뜻)



Garen(가렌) 가렌 q를 키고 들어올때 같이 w켜주면 됩니다 (침묵맞아도 그냥 맞딜, 팽이도중 침묵풀리면 스턴꽂고 w꺼지기 전까지 평타)




Galio(갈리오) 갈리오 궁(광역도발)만 조심하면됨 마저를 올려야 딜이 올라가는 챔프라 궁+정글러개입만 조심하면 어려울게없음 (당하면 플 쓸시간도 없음)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이 귤쟁이는 부쉬에 까는 폭탄을 조심해야됨 하지만 폭탄이 빠진다면 그대로 들어가서 너는 귤을 먹어라 난 때릴테니 하면서 계속 떄려주면된다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얘는 스킬구성상 못이김 q진입시 배치기에 맞는다면 q가 끊기며 쿨타임이 돔 일방적으로 맞아야됨 술통만 잘 피하도록 하자




Graves(그레이브즈) 벽q각만 안내주면 이김




Gnar(나르) 메가 나르(근접)일때 빠지고, 메가나르가 빠지고 분노가 차지 않고있을때 Phage(탐식의 망치)를 이용해 따라붙으면서 평타를 때리자 분노 70%이상이라면 딜교 절대금지







Nasus(나서스) 나서스   아 싫다.. 얘는 진짜 부패의물약+2도란검+광휘의검으로 정확하게 원콤을 내줘야한다. 이때쯤이면 빙하의장막+파수꾼의 갑옷을 들고 온 상태일것인데, 금방 언급한 아이템으로 정확하게 딜교를 해주고 빠져야한다. 저 타이밍때 막지 못한다면 차라리 킬을 낼 생각을 포기하고 라인 프리징을하자. 라인을 타워에 꼴아박고 미드로밍도 괜찮다. 나서스가 나오는 티어는 절대로 그 미니언들을 버리고 텔을 탈 생각을 하는 나서스가 없다.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한타기여도 우세, cc기 덩어리 노틸러스다. 초반에 들어가 패줘야 하고, 쉴드에 e를 박는다? 그냥 평타칠 생각하지말고 바로 빼자





Nunu(누누)누누 타워 허그하고 파밍하자 한타기여도가 똥망이니 그점을 노리고 빠른귀환하고 복귀하고 하면서 타워를 최대한 늦게 주면된다.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얻어맞다가 정글러가 오면 q로 바로 누누를 찌르고 스턴을 갈겨주자. 그이후 킬은 정글러의 몫이다




Nidalee(니달리)니달리 창에 살고 창에죽는다. 맞으면 지고 안맞으면 이긴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다리우스의 콤보는 e평w평q(4스택)이다 어마어마하다. 하지만! 마지막 q를 도끼날에 맞지않는다면 딜교는 이긴다. e로 딸려가면 본인도 같이 e를 광클해주자. 그런다음 스턴이 걸린다고 걸어서 평타를 치러 들어가면 q가 돌아가는 상태기때문에 맞을수 있다. 그러므로 q로 바로 붙어주자. 쫄지말고 q돌릴때 붙으면 이긴다.


물론 이건 5렙까지.6렙이후 라인을 최대한 당겨서 파밍하고 피가 70프로 이하로 남았다면 그냥 피를 채우자. 딸려가는 즉시 플로 빠져나와야 죽음을 면할수있다. (q를 맞추러 맞플로 다이브를 하는 멍청한 다리우스가 있다면 q로 따라 붙어주자)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반원형태로 돌아가는 Q를 맞으면 R을 한번 더 쓸수있는챔프. Q를 최대한 맞지말며, 근접딜링 역시 약한편이 아니기때문에 일방적인 딜교를 해주는것이 가장 좋다.





Ryze(라이즈) 라이즈 패시브 3스택 이상과는 절대로 딜교하지 말것. 미니언과 너무 붙어서 있지말것, 역시 시간이 약인 챔프니 초반4렙~5렙정도에 꼭 승부수 한번은 던져볼것 (갱콜 추천)



Rammus(람머스)람머스 같이 파밍하자. 도발걸러 들어오면 스턴꽂고 빠지고 미드로밍을 자주가니 와드는 꼭 박아둘것. 정글러에게도 전령쪽 바위게는 꼭 먹어달라고 부탁하자 (그래도 미드 직선로밍을..)



Rumble(럼블)럼블 이것만 기억하라 뒤도는 챔프가 진다. 하지만 이렐리아에게는 Phage(탐식의 망치)가 있어야 도망가는 럼블을 쫓을 수 있다. 한번의 딜교가 영혼의 맞다이가 될 가능성이 크다. 일방적인 딜교로는 뒤쪽에 딸피미니언이 있어서 타고 돌아갈수 있을때만 뒤로 빼자.



Renekton(레넥톤)레넥톤 힘들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먼저 올려도 괜찮을정도다. 후반 한타기여도가 없지만, 라인전은 무지막지하게 강하기떄문에 앞서말한 e3레벨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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