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eHvlB
프리시즌이 끝나고 어느덧 시즌7이 되었다. 그러면서 암살자 패치와 함께 시즌5부터 즐겨 쓰던 렝가가 리메이크가 되었다.
pbe서버 부터 시작해서 사람들이 렝가가 너프다, 버프다, 고인이다, 씹op다 말이 많고 그때부터 인벤에 공략을 쓰는 사람들이 꽤있었다.
프리시즌은 바뀐 아이템과 특성을 활용해서 최고의 효율을 뽑아내는 것을 연구하는 시기라 급하게 공략을 작성했다가 대부분의 내용을 급하게 수정하고 그 과정에서 또 실수를 하게 된다면 기껏 렝가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big엿을 선물하는 꼴이 되니 (물론 안 그런사람도 많겠지만) 프리시즌이 끝난후 정식 시즌이 시작된 지금이 되서 최대한 정형화된 템트리와 특성을 가지고 조심스런게 공략을 작성해 보겠다.
베드 줄거면 어디가 말도안되는 부분인지 말하고 개인 생각좀 적어주기를 바란다.
다른사람들이 그토록 쉽다던 다이아 한번 못가본 실력이지만 그래도 남들 앞에서 무시 당하지 않는 공략을 작성하기 위해 이번 7시즌은 최선을 다해 작정과 수정을 반복할것을 약속한다.
시즌6 조회수 5000 엑셀2개 감사합니다!!!!!!!
(존대어를 쓰자니 어휘력이 딸려서 ...... 기분나빠도 이해를.......)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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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생명력 흡수 +1.5%x2
- 공격력 +2.25x1
- 공격력+10.8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생명력 흡수+3%
탑에서 딜렝가를 하면 무조건 이룬을 든다.
시즌 6에서는 피흡대신 방관을 섞어서 사용했지만 방관을 버리고 피흡을 고르게 된 이유가 있다.
w의 라인유지력 너프
w의 회복 방식이 변했다.
기존 잃은 체력비례 고정체력 회복에서 1.5초 동안 받은 피해의 50% 회복으로 변했다.
와 같이 짧은 시간에 많은 딜을 넣는 챔프들 상대로는 상당히 좋지만
와 같이 오랜시간동안 지속딜을 넣는 챔프 상대로는 1.5초안에 폭딜이 들어올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w의 회복력이 거의 바닥을 친다.
그리고의 등장으로 탑에서는 주로 탱커가 나오는것이 시즌7의 현실 ......
그래서 렝가는 왠만하면 탑보다는 정글이 좋지만 탑에서 딜렝가를 하게된다면 낮아진 라인유지력 극복을 위해 피흡룬을 들고 도란검과 같이 피흡을 올려야 된다는게 필자의 생각.....
이건 탑에서 탱렝가를 할때 드는 룬이다. 솔직히 말하면 탑렝가를 하면 이룬을 드는 판이 대부분이다.
여기서 이 룬셋팅이 도저히 이해안된다는 사람이 분명 있을 것이다.
내가 하나하나 다 설명을 해보겠다.
1.표식
일단 나는 탑에서 탱렝가를 하면 처럼한다.
이게 무슨말이냐 하면 초반에는 탱템을 간뒤 2~3코어 타이밍에 하나 올리는 형식으로 간다는 것이다.
애초에 탑에서 렝가를 하게되면 목걸이를 쌓는 타이밍이 대부분 늦어기지 마련이다.
물론 스킬 계수가 추가계수라서 공격력을 가는 것도 좋다고 생각할수는 있다.
하지만 우리가 라인전에서 항상 강화q스킬만 쓰는 것도 아니고 왠만하면 체력관리를 위해 강화w를 사용해서 치고 빠지는 딜교환을 하게 될것이다. 그런과정에서 1렙기준 계수 0.3의 딜을 올리자고 무작정 공격력을 올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룬자체는 스킬 관통력을 높혀서 깡딜을 더 세게 박고 목걸이의 효율성은 딜템 1개만으로도 충분이 뽑을수있다고 생각한다.
2.인장
의 회복력 + 피해량 증가 & w의 읽은 체력 회복을 통한 괴랄한 피통을 위해 성장 체력을 드는편이다.(피통이 높으면 회복도 좀더 자주하겠죠??)
3.문양&정수
인장에 못넣은 방어력을 정수에 넣어서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적절하게 높혔다.
정글렝가 할때 드는 룬이다. 항상 이것만 드는 편이다.
피흡보다는 관통력이 정글링 할때 체력관리가 잘되는 편이다.
계수가 낮고 깡딜이 높을 수록 관통력이 더 효율적이라는 것은 다 아는 사실이다.
렝가는 정글링을 하면 강화스킬은 왠만하면 q를 쓴다.
일반스킬은 준수한 깡딜&낮은 계수 + 강화스킬은 높은 깡딜&높은계수로 인해
방관과 일반 공격력을 섞는것이 좋다고 생각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딜렝가
흉포
(1단계)
(분노) vs (마술)
피해량 증가 보다는 공속증가가 라인전 초반에 이득을 볼 순간이 더 많이 오고
정글을 할 때에도 공속증가가 더 정글링 하기에 더 수월해서 분노를 드는 편이다.
스킬 이후에 평타가 자동으로 들어가서 공속 5%의 차이가 거의 없다
이제는 스킬피해 증가로 옮길 때........
(2단계)
(새로운 피) vs (포식) vs (약점 노출)
탑에서는 무조건 이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 무엇보다 쿨자체가 3배 넘게 차이가 나고
딜교의 시작을 도약 (기본공격)으로 하는 렝가의 특성상 로 볼수있는 이득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
정글의 경우에도 생각해볼수 있다. 하지만 필자는 암살 충 .........
(3단계)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낮아진 라인유지력을 위해 과 을 같이 들어 회복력을 더 높이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4단계)
(현상금 사냥꾼) vs (양날의 검) vs (전투의 환희)
패시브와 의 특성이 좋아서 정글로 자주 애용하는 특성이다. 탑에서는 목걸이를 쌓을 시간이 초반에 없어을 들어서 딜교환에 밀리지 않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이거는 나중에 탱커 특성에서 설명.......
책략
(1단계)
(방랑자) vs (포악함)
라인복귀 시간 감소 + 합류 속도 증가 + 챔프 특성상 미니언을 잘먹을수 있는 등등의 이유로 방랑자를 든다.
정글에서는 단일 대상 공격만 적용되기에 리메이크 전과 비교하면 반쪽짜리 특성이 되어버렸다.(옛날에는 q가 평타강화) 없어도 초반정글링이 좋은 편이니 를 들어주는게 더 좋다.
(2단계)
(룬 친화력) vs (비밀 창고) vs(암살자)
~~~~~~딜량 증가는 사랑입니다.
(3단계)
(무자비) vs (명상)
렝가는 마나가 없다......잉......
(4단계)
(대자연의 선물) vs (산적) vs (위험한 게임)
수풀을 자주 이용하는 챔프 특성상 이 보다 효율성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정글몹에도 적용이 되니 를 사랑하자.!!!
은 서폿들이 모자란 골두 수급을 하기위해 드는 특성이다......
(5단계)
(정확성) vs (지능)
옛날에는 지나치게 긴 초반 궁쿨 때문도 고려를 해볼수 있었지만
리메이크가 되는 과정에서 초&중반 쿵쿨이 대폭 감소했다.로 상대의 명치를 더 세게 가격해주자.
(최종 단계)
(폭풍전사의 포효) vs(천둥군주의 호령) vs (바람술사의 축복)
은 뒤가없는 암살자 예를 들면 (은 벽넘기가 생겼다.....)를 위한 특성인데 암살 자체적인 측면에서 보면가 훨씬 앞서는 상황이다.
....어..... 이거 쓸거야???
렝가의 의 cc기 면역이 삭제 되었다.
부족한 추노 or 도주를 위해 폭풍전사를 가는 경우도 있다.
상대조합 보고가도 나쁘지 않은 스펠 !!
탱렝가
흉포
(1단계)
(분노) vs(마술)
탱커라고 해도 분노로 얻는 이득은 변함이 없다.
(새로운 피) vs (포식) vs (약점 노출)
탱킹 + 이니시의 특성상 을 들어서 중&후반 한타에서 아군이 좀더 딜을 자유롭게 할 상황을 만들어 주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2단계)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피흡은 사랑입니다. 탱이어도 변함이 없습니다.
(3단계)
(현상금 사냥꾼) vs (양날의 검) vs (전투의 환희)
부족한 딜로 목걸이는 쌓을수는 있어도 사냥꾼 중첩은 쌓기가 힘들수도 있다.
같은 5%지만 받는 피해량증가가 없는를 들어주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결의
(1단계)
(회복력) vs(꿋꿋함)
방마저 100당 5씩 올려주느들어서 체젠 높혀서 라인유지력을 더 높이는 것이 훨씬 좋다고 시즌6 때부터 말을 했었다. 특성개편이 이루어 지지않았으니 그대로 찍는다.
(2단계)
(살펴보기) vs (질긴 피부) vs (공성의 대가)
탑에서 부시에서 이속증가 해서 좋은점이 로 피해량을 감소 시켜주는 것과 비교하면 거의 희박하다.
는 작정하고 라인 당겨서 먹을 때 좋은것 같다. 예를들면 상대가같이 맞딜도 강력하면서 견제와 라인푸시도 좋은 챔프로는 좋다고 생각한다.
(3단계)
(룬 갑옷) vs (고참병의 흉터)
로는 극초반 라인전에만 좋아서 을 드는 편이다. 과의 시너지가 매우 좋아서 w로 인한 회복력이 괴랄해진다.
(4단계)
(통찰력) vs (인내심) vs (대담함)
특성 자체도 라인전과 한타 할것없이 "그냥 좋다"라는 말이 나오는 특성이다. 하지만...... 필자는
로 인한 합류로 보는 초중반 이득에 매우 민감해서 을 드는 편이다. 취향에 따라를 들어도 된다.
(5단계)
(신속) vs (전설의 수호자)
의 cc기 면역으로 추가와 기본의 방어력&마법저항력 삭제로 을 드는 것이 좋다.
(최종 단계)
(착취의 손아귀) vs (파괴전차의 용기) vs (굳건한 결속)
특성을 사용하기 위한 렝가의 조건은 를 적중시키는 것 하나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그것마저 못맞춘다면 핵심특성하나를 버리고 시작하는 것과 마찬가지.......
은 서폿할 때.....(일반 즐겜용이라 공략에는 적지 않겠다.)
지속딜 + 유지력 모두 올려주는를 사용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텔레포트)
랭크에서 탑에서 들면 합류도 안하는 탑신병자 라는 말과 함께 부모님의 사지 존속여부를 묻기 때문에
무서워서라도 텔포든다.
텔포로 인한 라인관리 + 복귀속도 + 합류 + 운영 등등 점화보다 스노우볼 굴릴 여지를 더 많이 만들어 주는 스펠이다.
탑에서 텔포 활용을 잘 못한다면 연습해서라도 활용할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필자는 시즌6부터 텔포 게이....)
정글은 강타가 필수이다.
도란검 들고 정글돌면 처형당하기 때문이다.ㅁ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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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렝가를 할 때 혹은 탑에서 딜렝가를 할 때는 순서로 마스터 한다.
탑에서 탱렝가를 하면 지나치게 늘어난 쿨을 줄이기 위순서로 마스터 한다.
시즌 6에서순서 였지만 방어력 + 마법저항력이 삭제 된 지금 를 찍어서 초반 라인전에서 딜량이라도 높히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0~1 스택
(도약 or 부시제자리 공격) + + 평타 + + 평타 +(상대방이 어느정도 딜링을 하면) = 4스택
이후 추가 딜링을 원하면 회복 + cc제거후 후퇴 =
2스택
+ + 평타 + = 4스택
이후 상대가 cc를 걸고 딜을 시작하면 + 체력 100%복구 + 후퇴
추가딜링 +
갱호응 or 상대 정글 개입 후 도주(상황에 따라서 로 cc기를 풀면서 도주)
3스택
+ = 4스택
강화 스킬 활용은 위랑 같다.
4스택
+ + + 평타 + +
쓰지 않는 걸 추천한다.
4스택에서 도약하면서 스킬사용하면 나머지를 다써도 3스택이다.
강화스킬을 사용하는데 딜레이가 생길수 있으니 되도록 3스택 까지에서만 콤보를 사용하는걸 추천
4스택에서 딜교환을 할려면 도약후 평타딜교만 짧게 하고 부시로 도망가라
상대가 cc기를 걸면 바로 풀어 버리고 딜만 넣는다고 해도 1.5초가 지나기 전에 로 회복한 후 바로 부시로 들어간뒤
로 cc기 면역을 한번 더 추가해서 3초동안 상대에게 고통을 주면된다.
강화스킬을 사용하면 이동속도가 증가해서 쉽다. 절대 입롤이 아니다.
cc면역이 삭제 되었다. 상대방 스킬쿨 보면서 딜교하되 cc기를 받으면서 의 강력한 딜을 넣을지
를 활용한 치고빠지는 딜교를 하는지는 상황에 따라서 적절하게 판단 하되 미리 쓰고 들어가는 꼼수는 이제 통하지 않으니 조심하길.......
딜렝가 템트리 설명
탑에서 딜렝가는 무조건 이다.
앞에서 특성에서 설명하듯이 초반 라인유지력이 급격하게 낮아진 렝가는 파밍 or 딜교환에서 최대한 체력을 채워줘야한다.
정글에서 보다는 이 더 좋다.
가 더이상 온히트 스킬이 아닌 지금 평Q로 2중 피흡을 하는것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칼날부리 + 돌거북의 잡몹수 증가 + 데미지 증가로 는 옛날같은 체력관리가 도저히 불가능 하다.
로 의 광역딜을 활용해 정글몹대상 체젠량을 증가 시키는것이 훨씬 안정적이다.
정글이든 탑이든 딜렝가로 하면& 이 두가지는 필수로 올린다.
암살자 특성상의 물몸을 어느정도 커버해주는 체력을 높히고 방관과 기동성을 확보해주는 이 템 2개는 딜렝가를 하면서 안가본적이 없는 아이템이다.
다른점은 정글을 하면지만 탑을 하면을 간다.
체력이 어느정도 빠졌다면 정글몹 대상 피흡이 있는 로 정글링을 계속하고
탑에서는를 들어 체력이 많이 빠져도 파밍하면서 빠진 체력을 금방 복구하는 편이다.
강화로 강인함이 딱히 필요 없는 렝가는 신발은을 가고 마법저항력은 올려서 방 마저를 균형잡히게 올리는 편이다.
를 안가냐고 묻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렝가 궁쓰고 쓰면 은신이 풀린다.
이말은 발동 후 궁을 키고 8초안에(은신 발동시간이 시전후 2초) 도약을 해야만 한다는 것이다.
스킬 딜 자체를 씹어버리는 것에서 굉장히 매력적이지만 양 쪽 타워가 서로 밀린 중후반 에서는 와드 하는것 조차 위험부담이 가는 것이 당연하다. 그렇게 시야가 제대로 확보가 안된 상황에서 30초라는 시간 동안 적들의 위치는 파악하기에는 충분하지만 8초는 너무나도 짧은 시간이다.
리메이크 전에는 범위내 전원 위치 확인이라 가능했겠지만 가장 가까운적 한명만 감지하는 지금은 함부로 도약하는것도 엄청난 도박......
차라리 팀원들과의 거리를 어느 정도 유지하면서 멀지 않은 거리만 확인을 한뒤 도약 후 들어오는 cc기를 로 풀어버리는게 개인적으로 더 좋다고 생각......
이후 막템은 두가지로 나뉜다.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으면 그렇지 않으면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다는 말은 코어템 수에서 차이가 난다는 말이고 왠만한 딜러들은 생존 수단조차 제대로 갖추어져있지 않다는 말이다. 를 들어서 게임을 완전히 박살내버려라.
그렇지 않다면 안전하게
역시나 7.3은 의 면역 삭제
은신 도중 의 정신집중이 끊기지 않는것은 굉장히 좋아 졌지만 cc기 면역 삭제로 완벽한 렝가의 하위호환 아이템이 되었다.
의 , 의 또는 처럼 마땅한 도주기가 없어서 진입후 뒤가 없는 렝가의 생존력을 담당하던 것이 였는데 이제는 걸려있는 cc기 만 제한적으로 풀어버려 생존력은 거의 반타작이 나버렸다.
특히 필자가 제일 짜증이 폭발했던 점은 를 써도 이 개XX는 계속해서 둔화가 붙는것..... 이런저런 문제점으로 스킬로만 해결했던 렝가의 생존력은 이제는 스킬보다 아이템 쪽에 많이 의존도를 더 가지게 되었다.
렝가에게 있어서 가 보다 입지가 훨씬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
+ + 는 예전과 다르지 않지만 상황에 따라서 등등
여러가지 방어형 아이템 + 생존형 아이템등을 유동적으로 2개씩은 가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신발은 상황에 따라서 ~~
(AD + AP가 적절히 섞인 조합이면 필자는 + 으로 추가 둔화cc기 + cc기 제거로 추노력 or 도주력을 높힌다.)
탱렝가 템트리
1코어로는 상대가 AD면 AP면 을 간다.
이후에 2코어로는 신발을 간다.
딜렝가처럼 한번 스킬을 다쓴후에 빠지고 스킬쿨을 돌리는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적들과 싸움을 벌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를 가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3코어를 올리는 시점은 이제 한타가 일어나는 시기이니 목걸이 패시브의 활용과 체력 + 딜링을 위해를 가준다.
4코어 부터는 상황에 따라등등 여러가지 탱템들을 상대 조합에 따라서 능동적으로 올리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궁극기와 패시브를 활용한 순간 딜과 E를 활용한 지속딜 W를 활용한 스킬 방어까지
1부터 10까지 전부 까다롭습니다......................
Q를 활용한 지속딜로 렝가의 W회복이 힘듬니다.
6렙후에는 RQ를 활용해서 킬각을 보는데 이때 강화 W나 점멸중 하나라도 없다면
그대로 죽습니다.
답은 ~~~ 정글 갱!!
이긴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제가 못하는 걸수도 있는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부시만 먹어준다면 정말 쉽습니다.
그냥 QWE스킬쿨 전부 돌면 딜교 한번 시원하게 해주세요.
QW로 구울들이 한방에 정리되니 일반적인 딜교 자체는 이깁니다.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욕심을 버리는 것이다. 못먹을 미니언은 과감하게 버리고
무리한 딜교각이나 무리한 킬욕심만 안가지면 반은 이미 먹고 들어간거나 마찬가지.....
필자는 정글은 첫 바퀴에서는 돌거북를 먹지 않는다.
돌거북까지 먹으면 체력이 많이 빠진 상태라 역갱조차 봐주기가 힘들어진다.
레드 + 칼날부리 + 블루 + 늑대 + 두꺼비까지 먹은 후에 갱을 가거나 역갱을 본다.
탑에서는 정글처럼 강타 업글이 없으니 상황에 맞는 재료템과 와드를 사면된다.
정글에서는 중에서 하나를 골라야 하는데
부족한 cc기를 보충하기 위해 대부분의 상황에서을 가고 상대가 딜이 지나치게 쎄거나 은신류 챔프가 거슬리면을 올린다. 는 필자의 취향이 아니라서 리신말고는 가본적이 없다...........
최근에 킨드레드를 비롯한 아무무 등등을 만나봤다. 초반 맞딜능력 자체가 렝가보다 현저히 낮아 손쉽게 처리가 가능한
정글들을 만났을 때 그들의 정글동선 + 갱킹루트 파악에 힘을 주는 이 더 좋았다. 하지만 초반에 그런 정글들이 킬을 먹고 귀찮아 졌다면 로 대체하는 걸 추천
탑에서는 상대 cc기를 조심하면서 안전한위치에 합류를 해주면 된다.(정말 당연한 말)
참고로 은 이제 안된다. 궁이 그대로 소멸.....
정글은 를 통한 상대 시야 확인을 한다. 탑이나 바텀갱을 갈거면 왠만하면 땅굴을 파는것이 좋다.
대부분 바텀과 용사이 3거리에는 와드가 잘되있어서 궁쓸 타이밍만 기다리다가 시간 그대로 날리는 경우가 있다.
라이너들한테 시야확인을 부탁한후에 땅굴을 가는것이 오히려 더 갱킹이 안정적이다.(물론 본인이 제어와드가 없다는 가정하에 .....)
궁갱을 가는 것은 대부분 일반도약이 불가능한 미드갱을 가는 것 말고는 없다.
게임이 후반까지 갔다면 딜렝가로는 두가지 선택지가 있다.
1.적딜러 물기
2.아군딜러 지키기
적딜러가 지나지체 잘크면 렝가가 마크할것도 없이 유유히 우리팀 딜러를 순삭하고 빠져나갈것이다. 예를 들면
본인이 정말 말려서 아무것도 할수 없는게 아닌이상(솔직히 이정도면 서렌을 쳐야할수도 있다.) 상대가 우리 딜러를 노릴 때 역으로 같이 상대 딜러를 물어주자.
2.이건 상대 주요딜러와 본인이 서로 성장이 비슷할 때 쓰는 방법이다. 어짜피 게임의 결과는 딜 잘넣는 팀이 이기는 것이다. 우리 원딜이나 미드를 cc기를 활용해서 제대로 지킬수 있는 서폿이 아니라면 예를 들면가 아니라면
들어오는 우리딜러 라인에 개입하는 상대 딜러를 역으로 물어주는 것이 더 좋다.
한타를 이끌고 나가는 탱렝가로는 을 조심해야한다.
부시가 없는 미드 공격로에서의 한타 진행시 렝가는 가 유일한 접근기이다.
하나밖에 없는 이니시 수단을 함부로 빼지 않도록 조심하자.
가렌(하)
시작 아이템 :
미니언만 있으면 or 부시에 와드만 되있어도
1렙부터 킬각을 노릴수가 있다.
를 들었다면 위험할수 있으니 미니언에 도약하면서 스킬 쿨타임을 돌려주면 된다.
갱플랭크(하)
시작아이템 : or
패시브와 거리만 내주지 안주면 된다.
를 미니언에 썼을때 들어가서 딜교환을 하면 된다.
중 하나만 빠졌다면 미니언 갯수 차이를 제외하고서는
왠만하면 딜교는 지지 않는다.
조심할점은 6렙이후 와 정글개입
나서스(하)
시작 아이템 : or
(노인이) + (찜질방에서) + (폭행당함)
리메이크 전에는 저거 한방에 초반부터 반피 나가고 시작했다.
로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해졌다.
+ + 평 + + (나서스가 를 깔면 회복하면서 도주 - 거리 내주지 않기 위함)
아니면 를 맞아도 면 1.5초동안 잃은 체력100% 회복이니 둘중 아무거나 사용해도 상관없다.
노틸러스(중)
시작 아이템 :
와 의 콜라보가 환상적
왠만하면 를 활용한 치고 빠지는 딜교를 먼저하는 것을 추천한다.
속박 + 로 피격딜 상쇄 + 준수한 딜 때문에
로 한번 빠졌다가 와 이 없을때 다시 들어가서 딜교환을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다리우스 ???
왜 이놈은 고인도 아닌데 만난적이 없지 ......
(추후 업데이트 예정)
럼블 (상)
시작 아이템 :
이놈은 답이 안나온다
실드량이 초반엔 적은 편이라고 해도
+ 의 폭딜같지만 깨작깨작 들어오는 지속딜 때문에
의 회복력이 창렬하다...... 바닥을 친다
까지 깔린다면 wow!!!
갱을 부르는것을 추천
레넥톤 ???
만난적이 없다........(형보다 인기가 없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
리븐 (하)
시작 아이템 :
리메이크 전에는 리븐과 라인전을 하면 항상 긴장 때문에
심장박동수가 빨려졌다.
지금은 뭐.............
애초에 한번에 들어오는 딜이 적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의 회복력이 좋은 편이다.
스택 관리만 잘해준다면 쉽게 킬을 딸수있는 상대
리븐 상대법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spdYPYdu5uA&index=4&list=PLSIy43nkhxTNa1aY5NBVDqREi2Fa7QH5E
마오카이 ???
(추후 업테이트 예정)
말파이트 (상)
시작 아이템 :
AD챔프 카운터라고도 불리는 챔프 .....
첫귀환 전에 못잡으면 그 뒤에도 못잡는다.....
갱을 불러서라도 초반에 조져놔야 한다
문도박사 (중)
시작 아이템 : or
뻐king 지속딜 .....
+ 을 올려서 치감 + 방깍으로 딜교환을 해야 한다.
물론 초반라인전은 쉬운편
슬슬 준코어 템이 나오고 6레벨이 찍히면
더러운 회복력을 들고 돌진해서 문제......
초반이 쉽고 중반부터 어려워서 평균인 난이도 중으로 설정....
블라디미르 (하)
시작이이템 :
애초에 렝가 말고도 일부로 강화의 거리를 대주는 마조히스트는 없을 것이다
거리만 주지 않으면 쉽다
를 선마하는 놈은 없다 그말은 쿨이 지나치게 길다는 점
렝가의 가 전부 온이면 다음 공식이 성립한다
첫도약 =
두번째 =
블라디 상대법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GV55A8pI3Bg&list=PLSIy43nkhxTNa1aY5NBVDqREi2Fa7QH5E
쉔 (하)
시작 아이템 :
리메이크 이후 더이상 평타가 아닌 스킬기반 딜링으로 바뀐 렝가에게
은 없는것과 마찬가지
를 활용한 치고 빠지는 딜교를 한뒤 킬각을 잡으면 쉽다.
물론 이 있다면 못잡는다...........
확실한건 캐릭 상성상 절대 밀리지 않는다는 점
갱만 조심한다면 쉽다
야스오(상)
시작 아이템 :
때문에 스킬맞추기가 쉽지 않다
아.......타겟팅 시절이여.....
갱을 불러서 잡아야 한다
최근 너프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최근에 상대한건 7.1 패치 때라..... 나중에 또 만나면 수정을 하겠다
올라프 (상)
시작 아이템 : or
이 미X놈은 라인전에서 압도할수 있는 챔프가 있을지가 의문 .......
근거리에서 도끼 맞으면 바로 점멸 써야한다.
3렙이후 를 활용한 잃은체력 100% 회복 + 치고 빠지는 딜교환만 해주는것이 바람직....
갱을 불러서 조져버리자
올라프 상대법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G0dSUYV-Kxc&index=2&list=PLSIy43nkhxTNa1aY5NBVDqREi2Fa7QH5E
요릭 (하)
시작 아이템 : or
에 들이 정리 되기 때문에
딜교 자체가 굉장히 수월하다
6렙이전에 충분히 킬을 노려볼수있고
6렙이후에 으로 역으로 따인다.
6렙이후에 체력상황이 좋은편이 아니라면 가 있을 때 절대로 싸우면 안된다
그게 아니면 라인전에서 솔킬 따일 일이 없다.
물론 갱앞에 장사 없지만 .....
트런들 (상)
시작 아이템 : or
뻐king 지속딜 !!!!!
그리고 너프로 인해 둔화가 안풀린다.....
그리고 두드려 맞다보면 나의 화면은 회색....
유지력이 나쁜편도 아니고 로 1대1이 괴랄하다...
갱을 불러야 한다...
트런들 상대법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JeC1tgkOJAo&index=3&list=PLSIy43nkhxTNa1aY5NBVDqREi2Fa7QH5E
(참고로 이영상은 cc면역 삭제전 영상이다)
는 위에 ??? 되있는 챔프 처럼 추후에 상대하게 되면 업데이트 예정 ......
<정글렝가 챔프별 상대법>
그레이브즈
추천 동선 : 3레벨 카정
추천 강타 :
렝가가 기본적으로 3레벨을 그브보다 빠르게 찍을수가 있다.
카정을 통해서 이득을 볼여지가 충분
녹턴
추천 동선 : 3레벨 카정
추천 강타 :
이놈은 어떻게 된게 정글링은 그브 보다 느리면서 아무무 보다 피관리가 안된다.
카정가서 싸움걸면 무난하게 킬을 가져 갈수있다.
렉사이
추천 동선 : 평범한 정글링 + 역갱
추천 강타 :
을 통한 감지로 카정을 가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리고 렉사이는 + 로 인한 cc기가 무서운 편이다
역갱을 통해 가 빠지면 같이 두드려 패주자
리신
추천 동선 : 역버프
추천 강타 :
이 새X는 눈도 안보이면서 남의 정글은 잘 찾아온다
역버프를 통해 우리팀 정글을 다 챙겨 초반 정글링을 무난하게 해주는 편이 중요하다
특히 잘하는 리신 만나면 어후.........
마스터이
추천 동선 : 3레벨 카정
추천 강타 :
초반 정글링은 렝가가 더 빠르다
블루팀 기준으로 카정을 가면 레드를 거의 다먹거나 다먹고 이동을 막 시작할 때가 대부분..
마이랑 성장 격차를 못벌렸는데 6렙 구간이 된다면 함부로 깝치면 안된다
들고 키고 때리면 렝가가 그냥 진다
킨드레드
추천 동선 : 3레벨 카정
추천 강타 :
렝가가 정글링이 더 빠르다
무난하게 카정을 갈수 있다
1대1 싸움도 렝가가 무난하게 이기기 때문에 나 를 갈 필요는 없다
대신 킨드의 갱킹과 를 먹는지 파악을 위해 를 가면 된다
나머지 정글은 만난적이 없다 상대하게 된다면 추후 업데이트 예정 ......
부족한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점이나 궁금한점은 댓글로 질문하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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