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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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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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참고해주길 바라는 아지르 공략

- 지미군(2016-12-31, 조회수: 5999)

 예전 라인전 패왕으로 까지 들려 벤까지 먹던 챔피언 아지르!

하지만 지금은 벤은 커녕 픽도 하지 않고있는게

몰락한 황제 아지르의 현실입니다 .

 

 

 아지르를 해보신분들은 다알고계시는 w너프...

제가보기엔 이 w너프가 현재의 아지르를만든 장본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고난들을 한번 극복해보고자 하는 아지르의

간단한 공략을 써보고자 이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9,837 IP

 아지르룬같은 경우에는 상대가 AD이냐 AP이냐에 따라서 저는 다르게 듭니다.

일단 ad같은 경우에는

  빨강

마관x9

  노랑

 방x9 or 성체x6,방x3

 파랑

성쿨x6,고정주문x3 or 성장주문x3

 

빨강 같은 경우에는 고정으로 마관드시면 되구요,

 

 노랑같은 경우에는 취향에 따라 방어만 박으시거나 성장 체력과 섞어서 끼우시면 됩니다.( 솔직히 갯수는 상관 x )

허나 , 아지르는 기본 방어력이 굉장히 낮기때문에 성체랑 섞어드신경우 암살자를 만났을때에는 약간 몸을 사리시는것도 중요합니다.

 

 파랑같은 경우에는 라인전 위주로 하실거면 고정주문 드시면 되구요. 후반에 힘을 실겠다 싶으시면 성장 주문 드시면 됩니다.

 

 성장쿨같은 경우에는 저렇게 맞추면 18렙 기준 거의 10%가 되는데요.

아지르 같은경우에는 내셔트리로 간다면 아마 내셔쿨감 20%빼고는 아무 템도 쿨감을 주지 않을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 쿨감을 끼는 이유가있습니다 . ( 한타때 아지르는 Q포킹이 생명이거든요. )

거기에 블루까지 먹으면 40%가 되기때문에 아지르는 지속적으로 한타때 상대 챔피언들에게 압박을 줄수 있습니다 .

 

그리고 이제 ap같은 경우에는

 

  빨강

마관x9

  노랑

 성장체력 or 고정체력 ( 취향에 따라 섞어서 드셔도 됩니다. )

  파랑

성쿨x6 or 마저x3

 

 이렇게 드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 vs 마술

 저도 한때는 공속에 메리트에 꽂혀서 분노를 많이 갔었습니다.

하지만 아지르의 현 약점은 부족한 스킬 딜 인만큼 공속은 어느정도 포기를 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초반에 느린 공속만 잘 참으면 내셔가 나온 다음부턴 마술이 더 좋을테니 마술을 들어주도록 합시다.

 

 포식 vs 약점 노출

 포식도 초반 체력관리 하는데에 꽤 괜찮은 특성이긴 합니다.

그리고 약점노출같은 경우에도 한타시, 너프된 아지르의 데미지를 팀원 딜로 메꾸는것도 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라인전이 중요하다 생각하시면 포식을 드시구요.

한타를 좀 중요시하게 생각하시면 약점 노출 드시면 됩니다. ( 저는 참고로 약점 노출 듭니다. )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이거에 대해서는 꽤 신중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데.

일단, 흡혈귀 같은 경우에는 라인전을 하면서 회복되는 양이 꽤나 괜찮구요.

타고난 재능같은 경우에는 18렙 기준 주문력이 15가 되기때문에

주문력이 중요해진 아지르 입장에서 무시할수 없는 특성입니다.

그래서 저는 상대를 봐가면서 이두 특성을 번갈아서 끼우는데.

라인전이 빡센 챔프같은 경우에는 흡혈귀에 투자 하구요.

라인전을 내가 유리하게 끌어가겠다 하는 경우에는 타고난 재능을듭니다.

상황에 따라서 1/4 , 2/3 으로 섞어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대를 봐가시면서 드시거나 취향에 따라 섞어드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전투의 환희

 양날의 검이 더 편할수 있다 싶겠지만,

양날의 검은 2.5%추가 피해를 받기때문에 상대가 암살자일시 꽤 부담이 됩니다.

그리고 아지르 특성상 Q포킹을 하면서 한타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전투의 환희를 드셔도 양날의 검만큼이나 딜량을 뽑아내실수 있을겁니다.

 

 책략

암살자 vs 비밀창고

 저는 아지르의 부족한 딜량을 채우기 위해 암살자를 들고 있습니다만,

라인전을 보다 안정적이게 가고 싶으신분들은 비밀창고를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무자비 vs 명상

 도란 두개가면 왠만해선 마나걱정 없기때문에 무자비에 전부 찍어줍시다.

 

 정확성 vs 지능

쿨감 40%만 되도 충분합니다.

정확성 갑시다.

 

 잘 아시겠지만 천둥군주는 필수입니다 ..

 스펠 같은 경우에는 전 방어막을 주로 듭니다.

하지만 요즘 미드 스펠 메타에서 유체화가 떠오르고 있는데

한타때 무빙이나 지속딜을 넣거나

빠른 로밍을 갈때 꽤 괜찮은 스펠같습니다.

라인전이 부담되시면 방어막 드시구요.

보통 정도다 싶으시면 유체화 드셔도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제드나 탈론같은 암살자 같은경우에는

탈진을 드시면 꽤나 많은딜을 무산 시킬수 있습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5/85/105/125/145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80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 아지르와 모래 병사들의 공격 속도가 20/30/40/50/60% 증가합니다.

사용 시 : 아지르가 모래 병사 하나를 9초 동안 소환합니다. 아지르가 이 병사의 공격 범위 안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아지르 대신 모래 병사가 공격하며,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50~170(+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각 병사는 처음 공격 이후에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의 기본 공격 범위 밖에 있는 적이라도 모래 병사는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아지르는 한 번에 최대 2 명까지 모래 병사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매 10/9/8/7/6초마다 새로운 병사가 하나 준비됩니다. 병사는 아지르가 너무 멀리 떨어지면 비활성화됩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450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9/18/17/16/15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90/120/150/18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4초 동안 80/120/160/200/240 (+ 추가 체력의 15%)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150/225/30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3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저는 Q를 3렙까지 찍고 W를 선마 하는 스킬트리를 쓰고 있습니다.

취향에따라 Q선마를 하셔도 되는데 W공속이 꽤나 괜찮기 때문에 W선마 하시는것도 괜찮을꺼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말하자면 W의 병사 딜은 레벨에따라 증가하는거지 스킬 레벨에따라 증가하는게 아니라는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스킬 콤보

  WEQR!

스킬 활용 팁

  아지르가 E를 쓰고 W에 딱 붙었을때 Q를 쓴다는게 팁이긴 합니다만.

솔직히 말해서 이런것만 알아두고 연습 많이 하시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하나 있는데.

 

 Q를 스마트키로 쓰느냐 , 쓰지 않느냐

 입니다.

 

저도 그냥 콤보 사용하기 편해서 스마트키로 쓰긴 합니다만,

확실히 스마트키를 할시 Q가 안맞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Q를 스마트키로도 써보고 안써보고 반복을 한적이 있는데.

콤보 편하게 쓰실거면 Q 스마트키로 하시구요.

연습 많이 하셔서 스마트키 안써도 될정도실력 되시면 안쓰셔도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무조건 도란 두개 사셔야합니다.

도란 하나들고 해도 되긴합니다만 도란은 마나 재생에다가 체력을 주기때문에

아지르의 지속적인 마나 수급과 생존력을 올려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알아야 할것은,

아지르가 약한 구간이있는데 내셔부터 라일라이가 나오기 전까지 입니다.

너프 전에도 어느정도 있긴 했습니다만, 선 라일라이를 가는 공략들이 있습니다.

이게 이유가 일단, 라일라이 자체가 아지르한테 굉장히 좋은 아이템인데다가

내셔트리를 먼저 가게되면 라일라이가 나오기 전까지의 시간동안 딜이 애매해 집니다.

그래서 라일라이를 먼저 뽑는 공략도 있습니다.

저도 선 라일라이를 많이 갔습니다.

그런데 내셔 라일라이 이 두개가 나오지 않는한 아지르의 전성기가 아직 흐릿하기 때문에

이 구간에대해 알아두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신발과 관련해서 말씀 드리는 건데요.

아마 광전사를 갔을시 W만렙기준 공속이 1.6이 나오고

광전사를 제외한 다른 신발을 갔을시에 1.4정도가 나오는데.

만약 르블랑 같은 AP 폭딜 챔프나,

제드와 같은 AD 폭딜 챔프를 만날경우

광전사를 제외한 다른 신발을 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냥 광전사를 가도 되긴 하는데 , 팔목 보호대나 심연의 홀을 뽑자니 아지르가 강해지는 타이밍이 되게 늦어집니다.

그래서 저는 어쩔수 없이 광전사를 포기하고 다른 신발을 갑니다.

그래도 난 안죽을수 있다 하시는분은 그냥 광전사 가시는게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르블랑이 힘든 이유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진입기가 있다는점.
두번째는 아지르 스킬을 피할수 있는 스킬마저 있다는점.
세번째는 더럽게 쌔다는점.
입니다.

일단 딜교 성립 자체가 안되는데다가
Q를 찔러도 W로 들어와서 딜교를 걸면 아무것도 못하고 천둥도 못터치기 때문에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눈치봐가면서 딜교를 거시거나
조용히 CS만 수급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만나면 탈진들어주세요.
제드
르블랑과 같은 이유로 상대하기 힘든 챔프 제드입니다.

게다가 르블랑은 리메이크되서 할수없는 순간 삭제가
제드는 아직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나은점은 W로 진입하면 다시 뺄수 없어서
르블랑보다 그나마 편한 딜교를 거실수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막딜교 걸다가 원콤 당하니까
최대한 스킬 피하시면서 딜교 거시는게 좋습니다.
오리아나
그렇게 힘들진 않다고 생각이 드는 오리아나 입니다만
그래도 여기에 올린이유는 솔킬 따기도 애매하고 라인클리어도 장난아니게 빠르기때문입니다.
만약 무난하게 라인전이 흘러간다고 쳐도
한타때의 오리아나의 궁데미지는 굉장히 강력하기때문에
무난하게 가더라도 부담이 되는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한타때 오리아나를 보면서 한타를 하시는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여기에 올렸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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