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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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12
17
1
2/2
서폿미포입니다.. 욕 많이 먹는거 압니다.

- 항문파열직전(2017-01-02, 조회수: 28750)

요즘 서폿미포 욕 많이 먹고 있죠.

솔직히 티모처럼 같은 팀은 쓰레기+충이라고 욕먹고

상대는 상대하기 짜증나서 욕하는 상황인데

하는 유저들의 마음은...

재밌으니까 하는겁니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재미를 위해하는겁니다.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3 (+2.4) 93.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주문력 +0.59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주문력 +1.19
    x9
  • 10초당 금 +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주문력
    +16.02
  • 방어
    +1
  • 체력
    +24.12
  • 10초당 금
    +3
총 가격 : 9,437 IP
e견제에 힘을 싣어 견제해줍시다.

노랑에는 방어나 성장체력 본인이 좋으신걸 쓰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약점노출은 E나 R을 맞췄을떄 우리팀의 딜량을 늘려주기 위함입니다.

어차피 서폿입니다.

주역보다는 조역을 노리세요.

비스켓을 안 찍고 암살자를 왜 찍냐 생각하실텐데

저는 주문도둑검에 충전형 물약 시작을하다보니 책략 2번째 라인은 사실상 필요가 없습니다...

견제 빡시게 하는데 마나가 필요하니 명상 찍어줍시다.

대자연의선물 써봤는데 바텀라인 말리는 상황에서 부쉬들어가서 효과보기가 어렵고, 뭔가 효과가 미미해보여서

산적으로 q견제나 평타견제시 돈 먹고, 적미니언 죽을때마다 1원씩 얻는게 더 좋은거 같더군요

개인적으로 스킬 한번 더 쓰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쿨감 45%면 거의 반감이니까요.

분쇄랑 죽불손도 좋은데 광역엔 데미지 반감이라...
점멸은 유체화 쓰는 챔프 아닌 이상 필수니 말 안 하겠습니다.


탈진이나 점화같은 경우는 상대가 뭐냐에 따라 바뀝니다.

상대가 순간적으로 딜을 많이 넣는 챔프가 없으면 점화들고 라인전하다가 싸워도 되고

초반에 2:2 맞다이 상황이 나올듯 싶으면 점화가 나을듯 싶습니다.

그런데 원딜이 초반보다 후반이 더 좋은 챔프면 안전하게 탈진도 좋습니다.

그런데 왠만하면 상대가 미포 E견제로 피가 많이 닳은 상태라 상대정글 미드를 보고 탈진이나 점화를 드는 판단 하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4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3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60/70/80/90/1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다 필요 없습니다. E견제가 가장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Q견제는 초반엔 안 하는 걸 추천합니다


괜히 Q견제하다가 오지게 맞고 올 수 있습니다.


Q견제는 E견제 몇번 해보고 해도 괜찮겠다 싶을때 하면 됩니다.


초반에 라인전에서 흥했을 경우 Q로 막타 튕기고 Q2타를 맞춰도 됩니다.


원딜이 서폿 상태를 의심하지 않기 떄문에 간간히 cs 먹어도 뭐라고 안 해요.


심해일수록 원딜들이 말이 많아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최종아이템이 템 가는 순서입니다.

너무 상황이 망한게 아닌 이상 수호자의 눈 이후 갑니다.(보통 그렇죠.)

그런데 너무 망했다?

얼음송곳니에서 걍 양날도끼갑니다...

시야이전의 문제가 심한 경우가 많다보니...

필멸자랑 도미닉 선택이 중요한데

소라카나 자기 회복같은 스킬이 2개 이상 있는 경우 필멸자가 좋습니다.(솬사스펠 포함)

평소 상대 서폿 소라카 나오면 바로 처형인 올리는데 깜박하고 안 올리고

게임 끝나고 안 올린 걸 깨닫고 절망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죽무랑 무대는 개인취향으로갔습니다.

죽무를 가면 쿨감+궁에도 피흡이 되서...

무대는 궁에 치명타 적용 된다길래 갑니다.

단순 딜로 따지면 당연히 요우무+드락이 더 좋음
라인전은 본인 숙련도의 문제입니다.

누가 쉽고 누가 어렵고는 본인하기나름입니다.

자이라카운터로 쓰인다고하는데

중요한건 "내가 못 하면 티모로도 가렌한테 영혼까지 찢길 수 있다" 입니다.

하지만 미포가 약한 부류가 미포보다 견제력 강한 챔프 or 순간근접챔프에 많이 약한듯 합니다.

레오나 상대로 e견제하려다 영혼까지 털리고 욕 많이 먹었습니다.

당시엔 숙련도가 지금보다 더 낮아서 그런탓도 있었지만...

 

 

라인 / 정글 운영법

 미포는 W떄문에 이속이 빠른편입니다.


미드 바텀쪽 정글에서 싸울때 합류해줍시다.


최근 롤 메타가 초반 5~10분사이에 이득보는 팀이 이길 확률이 높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빠른 합류로 이득을 봅시다.

 

초반 운영법

 e견제 많이 해줍시다.


주문도둑검으로 돈 잘 뽑아주고 천둥군주로 상대 체력도 많이 깍으면 상대 물약이 빨리 빠집니다.


그럴때 정글 불러서 이득을 빨리 챙기는게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시야는 티어에따라 다른데 낮을수록 우리팀은 혼자해야 되고 상대는 전체가 같이 와드를 합니다.


그럼 적어도 우리쪽 정글 중요부위라도 와드를 잘 해놓고 기습을 피합시다.


가능한 앞에 있는듯 E견제하면서 뒷라인에서 궁각을 잘 잡아야 됩니다.


템이 양날도끼까지 나왔을 경우 상대에게 야스오 브라움같은 챔프가 없는 이상 미포궁을 무시하긴 어렵습니다.

 

후반 운영법

 미포의 경우 몸이 약하니 장신구는 망원형으로 바꾸시는걸 추천합니다.


렌즈로 와드 지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우다가 죽으면 아무 의미 없습니다.


상대가 기습 할 만한 곳에 미리 와드를 하고 뭉쳐서 궁각을 잡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픽창에서 욕먹는거 신경쓰지마세요.


실력으로 보여주면 됩니다.


미포 딜량이 E랑 R때문에 허세딜량이라고 하는데




위 같은 상황이었지만 원딜에게 "너 하는게 뭐임?" 이라고 욕 먹었습니다...


자기가 속박기 스턴기 맞고 죽고 한타를 하는데


딜 나오면 뭐합니까


지속적으로 마무리 해줄 애가 없는데...


원딜이랑 딜량 1만8천차이. 약 2만차이 났습니다.


2만차이 났으면 허세딜량을 빼더라도 원딜이랑 비슷한 수준이거나 더 높은 상황...


초반 이즈 6킬2뎃 저 3킬 6뎃. 이정도 상황이면 이즈캐리가 예상된 판이었는데...


졌습니다...


cs 상황을 보시면 137개를 먹었는데 라인커버간다고 먹은거지 라인전에서 먹은게 아닙니다...


원딜 cs가 심각한거지 제가 잘 먹은게 아님


돈룬까지 끼다보니 돈이 엄청 잘 모여서 제가 젤 먼저 풀템 떴네요.


서폿미포 욕 많이 먹는거 압니다.


하지만 시작할때는 욕해도 플레이보고 이렇게까지 하는 서폿미포는 최소한 욕은 하지맙시다.


이런판은 미포때문에 진게 아니잖아요...


6킬 2데스 이즈가 어쩌다 10킬13데스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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