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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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1
- 체력 +8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쿨감소 -0.83%x1
- 이동 속도 +1.5%x1
- 쿨감소 -2.5%x1
- 공격력+8.55
- 방어+1
- 체력+8
- 마법 저항력+3.006
- 쿨감소-3.33%
- 이동 속도+1.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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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발을 적중시킨 후에 Q로 적챔을 긁고 슬로우를 걸어준뒤 W는 상황에 맞게 써주면됩니다 바로쓰는 경우
(예:트페 골카가 뽑혀잇는데 도발을 썻을경우 바로 발동
평타 기반의 cc가 있는챔프의 경우,진의 4타 등)
:패시브 정글링을 할때 피관리를 잘 시켜주는 효자스킬
갱킹이나 한타때 적한테 스킬을 맞추거나 w로 아군을 보호햇을때 쿨타임이 줄어들기 때문에 스킬을 잘 적중시켜서 패시브 방어막으로 탱킹하면 됩니다
:쉔의 주 공격스킬
쉔 주위에 검이 있는데 그 검을 상대 챔프를 스쳐서 사용하면 공격 강화가 되고 공속이 무려 50%상승합니다
이 스킬과 연계해서 쓰면 강화 강습을 이용하여 엄청난 딜을 뽑아낼수있습니다 기검 위치 잘 활용하면 캐리형 정글이 될수있습니다 그리고 검을 스치게하면 적들이 쉔한테서 도망칠때 슬로우가 걸리기 때문에 무빙하면서 치면 거의 죽을때까지 따라갈수 있습니다
:이걸 쓰는 정도에따라 실력이 갈립니다
이 스킬은 기검 주위에 1.75초 동안 모든 평타를 씹어먹기때문에 평타에 CC가 달린 스킬(예:트페 카드뽑기, 레넥톤 무자비한 포식자, 이즈리얼 신비한화살, 빅토르 힘의전이 평타 등 ) 을 다 씹어버립니다 이걸로 슈퍼세이브도 가능하니 한타때는 상황 봐가면서 사용합시다
: 쉔의 중요 스킬
거의 유일한 하드 cc 이지만 이걸 잘못쓰는 순간 황천길로 갑니다 이걸 맞추면 이게 동시에 터져서 쉴드량이 어마어마 합니다 하지만 기력이 180이나 소모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발 응용편은 아래에)
: 쉔을 픽하는 이유중 하나
쉔의 꽃 쉔의 존재이유 중하나인 스킬입니다
라인 쉔의 경우에는 상대의 눈치를 보며 써야하지만
정글쉔은 편하게 정글링 하다가 써주면 끊길 염려없이
아군에게 갈수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한타때는 탑라이너나 돌진형 서폿 미드라이너(모르가나,
카서스 등) 피가없는 아군 에게 써주면 도발을 맞출 확률이 급상승합니다 너무 길어졋네요
칼날부리 너무 강해요;;;;
첫 버프를 먹고 미드를 한번 찔러보는것도 좋습니다 도발을 맞추면 점멸을 빼거나 킬까지 나올수도 있습니다
6랩이후에는 정글링을 하다가 궁으로 지원 갱킹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쉔하면 역시 스플릿이죠 궁이 있을때만 탑이나 봇라인을 계속 밀어주도록 합시다
와딩은 필수
한타때는 2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아군을 지키느냐 적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물것이냐
이건 성장에따라 갈리는데 적 원딜이 좀 못컷다 싶으면 그냥 물어 죽이면 됩니다
하지만 적팀에 암살자가많으면 최대한 아군 딜러들을 지켜주도록 합시다
도발 응용법
이건 많은 공략에서 적어놧는데요
2가지 방법이있습니다
도발 후 점멸 점멸 후 도발
저는 도발 점멸을 자주쓰는데요
이게 상대방이 잘 예측을 못하고 맞출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각도에 따라 점멸 도발을 쓰는게 좋을 떄도 있으니 확실하게 맞추고 싶다면 점멸도발이 좋을듯 합니다
도발 점멸은 도발 돌진중에 상대챔프에 마우스를 올리고 점멸을 사용해주면 도발이 걸립니다 이건 처음엔 좀 어려울수도 있으니 연습해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미흡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적있으면 달게 받고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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