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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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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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0
1/1
에엥 ? 탱커 ? 그거 평타 10대면 죽는거 아니냐 . 극치명타 진 .

- 악마미듬(2017-01-03, 조회수: 8835)

제목 그대로입니다 . 극후반가서 9킬 이상 먹고 평타 10대만 치면 , 탱커 녹아요 . 피가 쭉쭉 답니다 쭉쭉 달아요 .

소개할 것은 잔혹극의 거장 , 극 치명타 ' 진 ' 입니다 .

카운터 소개는 Ctrl + F 로 챔피언 검색하셔서 찾으시길 .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2
  • 치명타 피해 +2.23%
    x1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력 +0.28
    x2
  • 치명타 피해 +0.56%
    x2
  • 생명력 흡수 +1.5%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1
  • 공격 속도
    +3.4%
  • 치명타 피해
    +3.3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생명력 흡수
    +3%
총 가격 : 10,342 IP
빨간 룬 : 공격력 6개 . 공격속도 2개 . 치명타 피해 1개 .
노랑 룬 : 방어력 9개 . ( 추가적으로 치명타 확률 증가 넣는건 자유 )
파랑 룬 : 마저 5개 . 치명타 피해 2개 . 공격력 2개 .
대왕 룬 : 공격력 1개 . 생명력 흡수 2개 . ( 치명타 율 넣는건 자유 )

진은 4발 쏘고 장전 하는 놈인데 , 공격속도가 쓸모가 없어요 . 4발쏘고 바로 장전 하고 , 쏘고 장전 쏘고 장전 . 그냥 공속 2개만 넣어주고 나머지는 ad룬 과 비슷하게 가면 됩니다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사람들이 말하죠 . " 진은 죽불 아닌가 ? 왜 전쟁광 들음 ? "
극치명타 진은 초반에 무쓸모 합니다 . 초반에는 그냥 평범한 진 이에요 . 그래서 인지 죽불을 들면 상대팀에게 뚜까 맞고 살아남았다 해도 피가 남아돌지 않아요 . 특히 극치명타 진은 평타캐여서 , 스킬 데미지가 그닥 안들어갑니다 .

그리고 죽불은 스킬에만 효과가 발동하지 , 평타에는 발동하지 않아요 . 극치명타 진은 평타로만 싸우는 거라 죽불 들어봤자 무쓸모 합니다 . 전쟁광의 환희를 들어서 라인을 좀더 유지하세요 . 그리고 극후반가서 캐리하면 됩니다 .

원딜들의 고정스펠 입니다 .


상대 cc기가 극혐일정도로 많아서 토나올것 같으면 위장을 정화해주십다 . 근데 들면 라인유지력 안좋아져요 .


진은 원딜 캐 지만 , 미드가도 되긴 합니다 . 근데 추천 안함 .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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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라 하기에는 뭐라 한게 , 극치명타 진은 평타로만 싸우는 놈이라서 ...


콤보가 있다해도 ,


평타  평타  평타 평타


겸소하죠 ? 어쩔수 없어요 이게 최선이에요 .


애초에 라인전에서 평타자체를 치는건 너무 어려워요 . 상대 원딜 서폿이 장애가 아닌이상 평타 맞추긴 살짝 힘듭니다 .



스킬 활용 팁

   q는 피 없는 미니언한테 써서 상대 챔피언이 맞도록 하세요 . q는 처치한 적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w는 e를 밟은 적이나 , 평타 , 아군이 때린 적에게 사용가능합니다 . q로 적 맞춰봤자 w 속박 안되니 주의 .

w도 신중하게 쓰셔야 합니다 . 속박도 1.25초 밖에 안되니 괜히 마구써서 마나낭비 하지 마시길 .


 e는 부쉬나 상대 정글러가 갱을 오는길목에 설치 하는것이 좋습니다 . e를 밟으면 그 위에서는 슬로우가 걸리고 , w를 쓸 수 있는 문양이 생깁니다 . e가 터지면 마법데미지가 들어가는데 ,  ap진이면 덫 밟았을때 진짜 아픕니다 . 그렇다고 ap 진 하지마세요 .


진 의 꽃 , 커튼콜 . 라인전에서는 딸피 잡을때 . 상대가 바론 및 용 을 먹을때는 신중하게 써서 스틸 . 한타때는 딸피를 잡거나 , 상대 딜러를 슬로우 걸어서 아군이 잡도록 유도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코어는 정수약탈자 . 마나고자인 진 에게 꽤나 좋은 아이템 입니다 . 치명타 뜨면 마나 채워지고 , 치명타도 높여주는 좋은템이죠 .

 2코어는 고속연사포 . 극치명타니까 평타를 때려야죠 , 근데 상대가 그렇게 거리를 줄 바보도 아니니까 고속연사포를 가서 공격속도에 이동속도 치명타도 높여서 뚜까 패줍시다 .

 3코어는 유령무희 . " 유령무희 말고 스태틱을 가야 딜이 더 안나오나요 ? " 라고 하는 분들은 cs성애자 입니다 . 유령무희가 치명타 더 높다는건 여러분도 잘 아시죠 ? 그것 때문입니다 . 치명타를 더 높여서 무대가 나오기 전까지 좀더 확실하게 때려야합니다 . 그리고 유령무희는 미니언 및 챔피언 을 통과하기에 , 평타때리다가 길막 되서 못잡는 일은 없습니다 .

 4코어는 무한의 대검 . 대부분의 원딜들이 다 가는 그야말로 환상의 대검 . 치명타 피해 20 % 에 치명타 추가 피해량 50 % 증가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 극치명타 진 은 무대를 꼭 가야 합니다 .

5코어는 피바라기 . 피흡피흡 개꿀개꿀 .

 상대 cc기가 너무 많다 하면 피바라기 말고 헤르메스 가셔도 좋습니다 .


 뚜벅이 진은 신속의 장화를 가야합니다 . 신발은 뭘 가든 자유입니다만 이게 그나마 좋아요 . 신발은 정수 나오기 전에 뽑으셔야 합니다 .

 상대 cc기가 너무 많으면 헤르메스 장화 가셔도 되요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진 : ( cs 파밍 )

베인 : ( R + 구른다 )

진 : ( 흠칫 )

베인 : ( 선고 + 평평평평 + 구른다 + 평평평평 )

진 : ( 사망 )

개놈이에요 . w를 구르기로 피해서 w쓰기가 까다로운 놈 . 애초에 은신 있어서 모든 원딜들이 싫어하는 놈이에요 .
이즈리얼
진 : ( cs 파밍 )

이즈 : ( 앞비전 ! )

진 : ( 흠칫 )

이즈 : ( 평 + Q + 평평 + WQ + 평 + R 준비 )

진 : 아 씨 ... ( R 맞고 사망 )

라인전은 그럭저럭 한데 , 나중에 혼자 cs 파밍하다가 이즈만나면 답 없습니다 . w쓰면 비전으로 피하고 평타때리고 싶은데 멀리서 q짤하고 도망가고 , 라인전에서 확실히 잘라나와야 잡을만 합니다 .
드레이븐
진 : ( cs 파밍 )

드레이븐 : ( e + w 쓰고 다가온다 )

진 : ( 흠칫 )

드레이븐 : ( Q + 평평평평평 + WE + Q + 평평평평 )

진 : ( 사망 )

이즈와 똑같아요 . 라인전은 그럭저럭 한데 , 혼자 cs 파밍하다가 갑자기 we 쓰면서 다가오면 무서워요 . 애초에 드레이븐은 피흡량이 장난아니여서 아무리 평타를 때려도 피가 안줄어요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케이틀린 : ( cs 파밍 )

진 : ( 평타 + W Q 평평평 )

케이틀린 : ( 사망 )

왜 이렇게 되냐고요 ? 케이틀린은 자르기 쉽습니다 . 라인전도 이길만 하고 , 나중에 혼자서도 잡을만 합니다 . e 쓰고 도망가면 w 로 묶으면 되고 , 점멸쓰고 도망치면 커튼콜로 마무리 .
징크스
얘는 뭐 ... 그냥 쉽게 발릅니다 . 저런 대사 적을 필요 없이 그냥 w e 만 피해주면 알아서 잡아요 . 대신 징크스가 치명타 템 2개 이상 나오면 주의 .
루시안
진 : ( cs 파밍 )

루시안 : ( 앞 돌진 ! )

진 : 혼자왔구나 . ( 평 평 + w + 평 + q + 평 )

루시안 : 저 그냥 나갈게요 . ( 점멸 + e )

진 : 들어올때는 마음대로지만 , 나갈때는 아니란다 . ( 커튼콜로 마무리 )

라인전은 살짝 힘든데 , 중반 즈음 가면 걍발릅니다 . 애가 e 쓰고 돌진했을때는 평타 때려주다가 루시안이 q 쓰면 바로 w . 그리고 뚜까 패면 됩니다 .
바텀 위주로 카운터를 올리겠습니다 .

원딜 .


( 드레이븐 : 상 )
 위 설명 참고 .

( 루시안 : 중하 )
 위 설명 참고 .

( 미스 포츈 : 중  )
 미스포츈은 q 만 피하면 됩니다 . 미스포츈이 r 쓰면 바로 w로 속박 . 그리고 도주 . 간단하죠 ?

( 바루스 : 중상 )
 얘가 원딜 올 일은 거의 없지만 씁니다 . 간단합니다 . 스킬 다피하면 되요 . 근데 그게 말처럼 쉽냐 ? q는 그렇다 쳐도 r이랑 e는 피하기 힘듭니다 . 바루스는 q빠지면 바로 평타 . e빠지면 평타 평타 w . 궁빠지면 킬각 .

( 베인 : 상 )
 위 설명 참고 .

( 시비르 : 중상 )
 시비르는 진 모든 스킬을 e로 막는데 , 짜증나는건 평타도 막아요 . 왠지 모르게 평타도 막더라고요 . 하지만 e랑 r없으면 쉽게 자를 수 있습니다 . 라인전때는 q피하고 w쓸때에는 미니언과 떨어져있으면 됩니다 .

( 애쉬 : 중하 )
 w는 무빙으로 피하고 , q쓰고 평타때릴때는 , 평타 + w로 접근못하게 하고 도주 . r은 알아서 피해요 .

( 이즈리얼 : 중상 )
 위 설명 참고 .

( 진 : 중하 )
 w피하고 q가 미니언맞고 나한테 올때에는 무조건 떨어지기 . r은 알아서 피하고 , 같은 극치명타면 선빵 친 놈이 이깁니다 .

( 칼리스타 : 중 )
 초반라인전은 그럭저럭한데 나중에는 꽤 잡기가 힘듬 .

( 징크스 : 중하 )
 위 설명 참고 .

( 케이틀린 : 하 )
 위 설명 참고 .

( 코그모 : 중 )
 요즘 안나와서 잘 모르겠지만 , w가 공속이 아닌 최생 피해로 바뀐 지금은 잡기가 쉽습니다 . e위에서 싸우지 말고 , q랑 r은 무조건 피해주셔야합니다 . 원딜중에서 몸집이 두번째로 커서 평타때리가가 쉽습니다 .

( 코르키 : 중하 )
 원딜중에 몸집이 제일 큰 놈 . 그만큼 평타때리가가 수월합니다 . q는 가능한 피하시고 , e쓸때는 무조건 도주 . r은 무조건 피하셔야합니다 . 코르키가 보급품을 받고 왔으면 라인 당기셔야 합니다 .

( 퀸 : 상 )
 난이도가 상 인데 위에 안올린 이유는 , 저 셋 보다는 잡기가 조금 더 쉽거든요 . 퀸 q는 아군미니언과 접촉해있으면 나까지 피해입고 실명입으니 미니언과는 가능한 붙어있지 말고 , 퀸 패시브가 나한테 되있다면 도주 . e맞았으면 바로 퀸한테 평타 w .

( 트리스타나 : 중상 )
 전설의 앞점프 . 트타가 q쓴 상태라면 도주 , e를 나한테 썻다면 도주 , w로 왔다면 바로 e 깔고 평타로 견제하며 도주 . w로 도망가면 바로 평타 w .

( 트위치 : 상 )
 얘 처럼 좋은 놈은 없을듯 . 은신에 슬로우 , 확정데미지 , 독뎀 , 사정거리 증가 . 근데 픽률이 낮은 이유 : 쓰기 어려워서 . 그런데도 나온다면 , 주의해야 할것은 3개 . 1 . 라인당기면서 생활 . 트위치가 은신쓴거 보이면 바로 포탑으로 도주 . 2 .독 중첩 조심 . 3 . 트위치 궁쓴거 보면 바로 w로 속박걸어서 못움직이게 하고 도주 .

( 티모 : 초월 )
  얘 이길 원딜 있긴 함 ? 없음 ㅋ .

서폿 .

( 나미 : 중상 )
  q랑 w랑 r만 조심하면 되는데 , w는 타겟팅이니 패스 . q는 딱봐도 예측샷 할테니까 q쓴고 보면 바로 방향 틀기 . 궁 쓴거 보면 바로 옆으로 도주 .

( 노틸러스 : 상 )
 개놈임 개놈 . 때려도 때려도 피가 안달지 , 그랩에 슬로우 , 에어본 다있는 놈임 . 답 없어요 . 끌리면 바로 플 쓰거나 힐 쓰거나 . 둘다 없으면 얌전히 도주 . 피도 없는 상태에서 그랩 끌리면 그냥 얌전히 cs나 먹어요 ...

( 럭스 : 상 )
 포킹챔의 전설 . q는 피할 수 있다만 , e는 피하기가 힘듬 . 그러니 라인 당겨서 생활하시길 .

( 레오나 : 상 )
 개xx임 . e 피하려 해도 못피하고 , r도 피하려 해도 못피하고 . 모든 뚜벅이 챔의 대표적인 카운터 .

( 룰루 : 중상 )
 e 가 우리팀 미니언 한테 붙어 있거나 나한테 붙어있으면 바로바로 라인 당기길 . 상대 원딜이나 룰루 딸피라고 당당하게 앞점멸써서 들어가면 룰루 r때문에 뻘점멸써서 역관광 .

( 말파이트 : 상 )
 말파 r찍으면 답 없음 ㅅㄱ .

( 모르가나 : 상 )
 속박 중에 제일 긴 속박을 가진놈 . w랑 r도 e보호막 때문에 씹히는데 딜은 겁나쌤 .

( 바드 : 중 )
 q랑 r만 피하면 괜찮음 .

( 벨코즈 : 중상 )
 내가 벨코즈 하면 스킬 더럽게 안맞는데 상대가 쓰면 왜이리 잘맞나 모르겠다 . 벨코즈는 모든스킬이 논타겟팅이니까 무빙하면 되는데 , r이랑 w는 피하기가 까다로움 . 3스택만 조심하면 됨 .

( 브랜드 : 상 )
 라인전 졌다고 생각하면 됨 .

 ( 블리츠크랭크 : 상 )
 브랜드랑 똑같음 .

( 소나 : 중하 )
 패시브랑 크레센도 만 조심하면 쉽게 잡음 .

( 소라카 : 중상 )
 얘 혼자는 잡기 쉬움 . 문제는 원딜 때리면 원딜 힐해주고 , 소라카 때리면 침묵이랑 슬로우때문에 접근못하고 . 얘 나오면 원딜 잡기 더럽게 힘듬 .

( 쓰레쉬 : 상 )
 블랭 그 이상임 .

( 알리스타 : 상 )
 쓸쉬랑 똑같음 .

( 애니 : 중 )
 기절만 주의하면 됨 .

( 애니비아 : 상 )
 딜은 더럽게 쌘데 기절 있지 슬로우 , 길막 벽 , 재부활 ... 답없음 .

( 자이라 : 중상 )
 모든 스킬을 다 피하면 되는데 문제는 옆에 있는 촉수들이 문제 .

( 잔나 : 중하 )
 q피하고 w맞았으면 잔나한테도 w . r로 날 밀치면 wr .

( 질리언 : 상 )
 이속증가 , 기절 , 폭딜 , 부활 . 잡고싶다 진짜 .

( 카르마 : 하 )
 엄청 잡기 어려워 보이는데 , 꽤 쉬움 . rq 만 조심하면 바름 .

( 타릭 : 중 )
 기절 피하고 바로 평타로 견제 . r쓰고 다가오면 w로 한놈이라도 묶어서 도주 .

( 탐켄치 : 중상 )
 혓바닥 피하고 , 거리주지 말고 견제 .

( 트런들 : 상 )
 슬로우 , 벽 , 자신의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 증가 , 공격력 증가 . 도주하려해도 도주를 못함 .

( 티모 : 초월 )
 티모 삭제좀 .

( 피들스틱 : 중상 )
 얘는 궁 말고 모든스킬이 타겟팅 , 심지어 cc기는 침묵과 공포다 그지 깽깽이들아 . w로는 피흡 , r은 폭딜 .
거리주지 말고 견제하면 됨 .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살짝 당기면서 딜교 조금씩 하다가 킬각나오면 팀원 먼저 진입시키고 킬 .

 

초반 운영법

 라인 당기고 cs 집중하다가 , 갱 호응 만 하면 됨 .

 

중반 운영법

 뒷라인 잡고 지속 적인 딜교 .

 

후반 운영법

 딜러 자르고 바로 나오고 탱커는 한명 데리고 킬 .

 

팀파이트시 역할

 뒷라인잡고 견제 .

 

챔피언별 대응법

 그냥 무빙하면서 평타로 뚜까 패거나 , 다굴다굴 .

 

마치며

 밤에 적어서 그런지 , 귀찮은 말투가 엄청 많아요 .


요즘 진 하는 사람들을 보면 , 대부분 극치명타 진 가더라고요 .

그거 원래 나만 쓰려고 만든건데 내가 진을 하도해서 그게 전파됬나봐 ... 시무룩 .


암튼 이걸로 마칩니다 . 이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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