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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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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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1랩때는 Q를 찍어 cs를 확실히 챙기고 3타 Q로 상대를 견제합니다.(단 상대가 티모일경우에는 예외적으로 e를찍어 1~2랩 솔킬을 노려보거나 견제합니다.) 그후로는 전 닥치고 e 선마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q선마를 주장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Q선마보다 e선마가 데미지 증가율이 높고, 또한 e선마를 할수록 e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되어 (야스오의 e스킬은 쿨감의 영향을 전혀 받지않습니다. 오직 스킬선마량에 따라 결정됩니다.) 상대의 스킬을 더 잘 회피하고 졸렬하게 딜교를 할수있게 됩니다. 또 e는 야스오의 공속과 비례하여 움직이는 속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e한번의 스킬 사용이 중요시됩니다.
-업데이트후 e에 관하여: 비록 e의 데미지가 확연히 적게 들어가고 그 때문에 초반 라인전이 전보다 눈에 띄게 약해진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언제나 e는 졸렬한 딜교를 위한 이동기로 사용하였고 실제로 패시브 쉴드와 e의 이동성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여전히 저는 e를 선마합니다. Q를 섞어서도 사용해 보았지만 여전히 q데미지 증가량은 미비하기 때문에 e선마가 더 좋습니다.
라인전시에는
q2타 후 E로 회오리 시작점 교란 후 상대에게 q(팁이 있다면 상대만 맞추고 미니언을 최대한 적게 맞춰주세요 라인을 밀지 않게됩니다.)
e(상대 앞 미니언 바로 앞에 있는 미니언)-q(상대 앞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e(자신의 뒤에 있던 미니언)과
qq충전-eq(상대 챔피언)-평타-e
w는 상대의 스킬모션을 보고 쓰시거나 미리 상대와 나의 사이에 두고 싸웁니다.
한타시에는
자신이 매우 잘 큰 것이 아닌이상 상대팀이 미드나 탑 봇 라인에서 한타를 하게끔 유도합니다. 그 이유는 야스오가 한타시에 미니언이 있고 없고는 하늘과 땅과같은 차이이기 때문에 라인에서 미니언이있을시에 한타를 하는것이 조금이라도 더 활약할 수 있게 합니다.
Q 점멸 같은 경우에는 저는 피씨방에서 밖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집에서는 노트북을 사용하여서 그런가 잘 발동이 되지 않더군요.
자신의 하드웨어 사양이 낮으신 분들은 지양하셨으면 합니다.(야스오한테 점멸은 매우 중요해요 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은 당길수록 좋지만 밀지만 않으면 됩니다. 와딩은 필수고요.
명심할것이 야스오의 가장 큰 카운터는 레넥톤도 판테온도 아닌 '갱킹'과 '자만심'이라고 생각합니다.(필자도 가끔 이 사실을 망각하고 게임하다 필패가 됩니다. ㅠㅠ) 사실 이 부분은 많은 야스오 장인분들이 가장 넘기 힘든 벽같다고 생각합니다. 미니언을 타야하는 조건부 이동기를 가진 야스오의 특성상 라인이 밀릴시에는 갱킹에 대비할 이동기가 사실상 전무하고, 미니언을 타면서 자연스럽게 라인이 밀려 갱각을 많이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또 야스오의 강력한 라인전을 믿고 자만하여 지나치게 라인을 밀어붙이거나 무리를 하게 되면 역관광이나 갱킹으로 킬을 주게 되고 한없이 말리게 됩니다. 그리고 팀원들은 과학을 찬양하게 되겠죠 ㅠ
우월한 q사거리를 통하여 상대가 씨에스를 먹을때 꼬챙이로 쑤셔줍시다. 피를 조금씩 빼면서 자신의 씨에스는 전부 챙기는 것이 포인트. e로 진입후 딜교할 때에는 반드시 자신의 에어본 스택과 패시브 기류의 양을 확인하고 진입합시다. 혹시나 모를 변수나 딜교이득면에서 확연한 차이를 볼수있습니다. 졸렬딜교의 핵심은 나는 최대한 피해를 입지않으면서 상대에게 큰 피해를 선사하는 겁니다.
라인전은 길게하는 것이 좋고 첫포탑을 밀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솔킬각이 나온다면 솔킬을 딴 후에 정글러를 자주 호출하여 탑쪽 시야를 꼼꼼히 챙기고 라인을 쭉 밀어줍니다. 우리팀이 말려 한타가 지고있다면 자신이 매우 잘컸다면 합류하여 한타를 하는것이 옳지만, 상대가 너무 성장하고 내가 어정쩡하게 컷다면 우리팀을 진정시킨후 이니쉬 각을 주지말라고 해봅니다. 그리고 자신은 스플릿 푸쉬를 하러가겠다고 말합니다. 다만 이때는 우리팀과 상대팀의 조합을 생각해보고 또 상대편쪽의 시야장악은 필수입니다 시야가 먹혀있지 않는다면 합류를 하는것이 옳습니다. (이렇게 해도 우리팀이 계속 한타를 져준다면 사실상 답이없으므로 끝없이 씨에스와 더티파밍을 통해 빠르게 탬을 삽니다.)
여기까지 왔다면 사실상 야스오는 역활을 잘해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극후반의 야스오는 상대 미니언이 있다는 조건하에 롤 내에 최강 맞다이 챔이됩니다. 돼지건 딜러건 싹싹 녹일수가 있습니다. 우리팀의 상황에 맞춰 홀로 고독히 탑을 밀거나 한타에서 존재감을 발휘해 주면 됩니다.
절대로 자신이 이니쉬를 걸려고 하지 마시고 다른 cc기가 걸렸을때 각을 재세요 주위 미니언을 주기적으로 꼬챙이질 해주면 회오리를 계속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한타가 시작될경우 우리팀 원딜이 딜링을 하는 지점과 상대편 챔프가 우리 딜러진을 무는 그 사이에 w를 꼭 설치해 주셔야합니다. 이 소소한 차이가 한타의 승패를 가릅니다. 언제까지나 한타의 주 딜링은 원딜이며 원딜을 잘 지켜야한다는 생각은 꼭 가지도록 합시다.
카운터픽에 써놓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들을 상대로는 사실 닷지가 최고고 (랭크에선 닷지 일반에서는 한번 상대하면서 연습하시는 것도 좋습니다.)정 상대해야할때는 방탬과 생존탬을 반드시 먼저 가주세요. 최대한 라인전에서 킬을 주지않으면서 씨에스만 챙긴다면 성장면에서 야스오를 따라올 챔피언이 없습니다.
상대가 퓨어탱커일 경우에는 점화를 들어주신 후 꼬챙이 딜교를 통하여 피를 조금씩 뺀 후 4랩과 6랩킬각을 재봅니다. 사실 탱커계열이면 거의 텔을 들고올텐데 야스오는 사실 로밍이 그다지 좋지 않은 챔피언이라 로밍싸움에선 지고 들어가기 쉽습니다. 따라서 라인전의 강함을 최대한 활용하고 씨에스를 못먹게 방해하여 성장차를 만들어 킬차이를 넓혀버립시다. 상대가 로밍을가면 타워를 밀어버리면 됩니다.
상대가 라인전이 강한 챔피언일 경우에는 정말 졸렬딜교만 하여야 합니다. 라인전이 강한 챔프중 1대1로 덩그러니 영혼의 맞다이를 야스오가 이길만한 챔피언이 거의 없습니다. 졸렬딜교시에는 반드시 상대의 cc체크를 하고 또 킬각이 보일땐 한번 상대 정글의 위치를 체크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최소한 반피이상의 피차이를 벌려놓고 킬각을 재봅시다.
패치 이후, 많은 분들이 야스오의 너프에 의야해 하셨지만, 저 또한 야스오가 굉장히 좋은 챔프라는 것을 자각하고 있었기에 조금 아쉽긴 하지만 이 기회를 통해 더욱 라인전을 안전하게 풀어나갈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야스오의 초반 라인전이 약해진 만큼, 야스오 입문자 분들도 더욱 자만하시지 않고 게임에 임하실수 있고 저 또한 신중하게 플레이 하게 되었습니다. 더욱 더 많은 게임을 경험하고 공략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즐스오 해주시고 의문점이나 수정을 바라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꼭 태클걸어 주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공략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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