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12
17
1
0/0
[칼바람 장인] 무한 오오라 소나

- 짜장바른흑형(2017-01-05, 조회수: 14474)

소나는 칼바람 최고 오피
쉽고 재밌고 재밌고 재밌음

아래 사진은 칼바람 소나의 오피성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kda는 그럭저럭인 수준이나 강력한 w스킬과 e스킬의 무한사용으로 팀원의 편한 플레이를 도와주었습니다
깔깔깔 3번연속 소나걸림

---------------------------------------
칼바람공략

-트페: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3850

-가렌: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3805

-제라스: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798

-라이즈: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3841

-소나: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3825

-애쉬: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3862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력
    +9.9
총 가격 : 8,404 IP
일단 기본 ap룬도 매우 무난함.

되도록이면 방어나 마저를 성장능력치로 들어주는게 칼바람에서의 기본.

절대 쿨감 넣지 말기.(이 공략에서 소개해준 탬트리로 갈 경우)
파랑이나 정수에 쿨감넣을 생각이면 주문력이나 올리세용
----------------------------------------------------

제가 소개해준 탬트리로 가지 않고 다른 탬을 올려서 쿨감이 40을 채우지 못할경우 쿨감도 좋음
소나는 쿨감의 효율을 최대로 볼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신의 눈물을 갑니다. 모렐로도 갑니다. 리치베인도 갑니다. 스킬을 끊임없이 씁니다
따라서 명상명상을 들어줍니다. 마나재생량이 대폭증가합니다.
------------------------------------------------------
바람술사의 축복가 핵심입니다.
다른 특성보다 팀에서 기여도가 매우 높아집니다. 천둥을 들어도 되지만 기본적으로 
q짤 혹은 q평하고 빠지는게 안전한데, 평타를 한대 더 때릴려다가 그냥 집에서 포션이나 사와야 할지도 모릅니다.
------------------------------------------------------
지능지능을 들어주세요.
정확성을들어도 딜차이 안납니다.
----------------------------------------------------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을 찍으세요
소나에겐 흡혈귀가 필요없습니다.
Mark(표식)자살하고싶으면 드세요.
Ghost(유체화)소나는 유체화따위 필요없습니다. 코어탬 3개만 나오면 신발안신고도 항상 유체화 켜놓은 속도가 나옵니다.
Exhaust(탈진)암살대비로 매우 좋습니다.
Clarity(총명)초반에만 필요합니다. 모렐로나온이후로 크게 필요가 없음
Ignite(점화)소나가 점화를 붙이기위해 접근하는것 마저 칼바람에서는 위험함
barrier(방어막)나쁘지않은선택. 하지만(대천사의 포옹)대천사의 지팡이 보호막으로 대체가 됩니다. 물론 후반가서말이죠.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짤하고 e키고ㅌㅌ

여유되면 q평하고 e키고 ㅌㅌ

혹은 RQ평 

그이상의 딜을 넣으려다가 뒤지는곳이 칼바람


적이 들어와서 폭딜을 넣는다면 R 재빨리 써주기

1인궁이라도 우리팀짤리는 것보단 적을 재빨리 녹여 4:5상황 만드는것도 매우 값어치 있음


그리고 w 잘써주는게 매우 중요함.

소나가 물몸이지만 적이 우리팀에 들어와서 다른놈을 물었다면 우리팀원을 향해 달려가서 w를 켜서 힐과 동시에 방어막을 주어야함.

한타열리고 w를 3번썼다면 그 한타는 이긴 것.

스킬 활용 팁

 여눈갑니다.

초반에만 마나 부족하고 모렐로 나온직후로 w(힐,보호막)은 되는대로 써주면 됩니다.

향로 혹은 리치베인까지 같이 나온다면 그때부터는 e도 되는대로 써주면 좋습니다.

------------------------------------

Power Chord(파워 코드)파워 코드 충전후에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용맹의 찬가로 q평해주면 리치베인 나온시점에서 미친 폭딜이 나옴.

딜러 상대로  간단하게 1000은 훌쩍 넘겨버리는 딜이므로 끝내기에 좋다는점 명심

시작 아이템
확정아이탬
금지아이탬
그냥 위 탬 6개 모두 올리는것이 딜에도 힐에도 좋습니다.
쿨감 40을 채우며, 무한 스킬사용가능.

그리고 (불타는 향로)향로는 소나에게 매우 아름다운 버프를 선물해주므로 꼭갑니다. 안가면 장애인이예요.

1. 첫코어로는 (모렐로노미콘)모렐로를 꼭 올려줍시다.
마나, 쿨감, 딜, 치유감소 효과가 매우 중요합니다.

2. 두번째로는 (불타는 향로)향로, 혹은Lich Bane(리치베인) 리치베인 올려줍니다.
게임이 쉽고 빨리끝내고 싶을때 리치베인 올려주시면 됩니다.

3. 세번째로는 앞서 말했던 향로나 리치베인둘중에 올려주시고

4. 이후로 돈이 되는대로 코어탬을 올려주시면 되는데
5. 4번쨰 코어가 나올 시점에서는 적이 마방탬을 갖추어 딜이 잘 안들어가므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
올려주시면 나쁘지 않아요.

--------------------------------------------
존야를 올려도 좋은데, 사실 존야쓸만큼 긴박한 상황에서는 반응하기가 쉽지않고 
존야로 무적이 되어 있는 상태동안 팀원들이 힘들어합니다.
------------------------------------------------
레알 신발 무쓸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
갑자기 튀어나오면서 탱탱한 놈들은 그냥 e누르고 w누르고 튀셔야 합니다.
말파이트
자르반 4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즐거운 칼바람 소나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