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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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판 장인 워윅의 공략
가끔 팀운을 시험 하기 위해 워윅을 돌려봅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280 (+35.0) | 875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79 (+2.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75) | 16.5 | 5초당 마나회복 | 7.47 (+0.58) | 17.24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공격 속도 +0.76%x9
- 쿨감소 -0.83%x9
- 공격 속도 +4.5%x2
- 쿨감소 -2.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31.14%
- 쿨감소-9.97%
총 가격 : 18,860 IP
워윅이 안되는 이유가 정글속도도 한 몫하지만 얘는 궁이 없음
챔프가 공기화 수준이라 빠른 궁이 핵심이다
더불어 얘는 쿨감이 딜이요 탱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내가 워윅을 두 판 해보면서 느낀건 그 어떤 특성과도 시너지가
없다는 것이 었음
열광 추뎀 삭제 ad증가로 패치 워윅한테 아무 짝에도 쓸모 없어짐
특성 찍는 포인트가 아까울 정도
영겁 삭제 파괴전차로 교체
좋은 것 같아서 써봤는데 역시 대박 쓰레기 였음 궁극을 제외한 어떤 스킬에도
발동 ㄴㄴ에 그 하위 특성들이 워윅의 정글링 및 딜을 감소 시켜
안 그래도 암덩이의 워윅이 더욱더 핵 페기물로 진화하게 됨
그 결과 그나마 쓸만한것이 천둥이었음
일단 초반 개쓰레기 갱에서도 그나마 킬결정력을 올려주고
6렙 찍자마자 쓰는 노딜 궁극도 보완해주는 특성임
그리고 하위특성들 쿨감이나 대자연 등 정글링 또한 업업
시켜주니 이 얼마나 좋은가










끝없는 허기 (Eternal Hunger)
워윅이 기본 공격 시 12~46 (+0.15 추가 AD) (+0.1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의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가면 끝없는 허기로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의 체력이 25% 아래로 내려가면 체력 회복량은 입힌 피해량의 250%로 증가합니다.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게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의 사냥 (Blood Hun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감지합니다. 해당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속도가 35/42.5/50/57.5/65% 증가합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스킬 및 기본 공격을 가할 경우 공격 속도가 70/80/90/100/110% 증가합니다. 적의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20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합니다.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콤보 그딴거 없고
Q e선마가 통계상 승률이 가장 높다
궁쓰기전에 q각 나오면 한번 긁고 궁 끝나고 또 써주자
못죽일거 죽여준다
하드하게 빽업 위주로 다닐꺼면 qe 번갈아서 찍는것도 매우 추천함
E켜지고 궁 있으면 무조건 킬을 먹을수 있기 때문
아이템 빌드
워윅의 유일한 강점을 살리자
상대가 수은이 없으면 무조건 선빵 칠수 있다는게 워윅의 강점이다
한타할때도 딜러 확실하게 원콤에 보내고 워윅이 뒤지는게 그나마 낫다
Ap가 쎄면 윗엔 심홀 올리고 몰왕가자
중간에 리볼버도 매우 좋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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