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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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12
17
1
3/3
MID Malphite 9마리 토끼를 한번에???! 이거 실화임?

- gad(2017-01-04, 조회수: 13402)

안녕하세요. Malphite God입니다. 제가 이번 시즌에도 공략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절대 할짓 없어가지고 올린건 아님) 쨋든 이번 공략글은 더욱 리메이크하였으니 잘부탁드립니다.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065 IP
이번에 저의 말파이트 룬은 전시즌과는 다릅니다. 이번에는 딜과 방어력 마법저항력과 쿨타임 감소를 잡아줄수 있는 룬을 맞춰서 가지고왔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저번시즌과 별 다를게 없습니다. 무조건 고정으로 해주시고 여기서 이 마스터리가 좋은 이유는 
흉포에는 마술,양날의 검스킬 피해량 추가
타고난 재능주문력 추가를 해줍니다.

책략에는 무자비체력 40%이하 챔피언 추가 피해 위험한 게임킬,어시하면 체력,마나 일부 회복
정확성마법 관통력 추가
천둥군주의 호령3타 데미지. 이로써 이 마스터리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몇몇분들은 비밀 창고보다 암살자(Assassin)을 더 선호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말파이트에게는 체력회복량이랑 마나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찍은거입니다. 취향에 따라 바꿔쓰셔도 괜찮습니다.
Ignite(점화)는 킬을 따기위한 서포터역할을 해줄 수있게 만든 최적화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는 텔레포트 싸움에서 이기기 위하거나 아니면 봇에서 싸움이 많이 날거같다 하시면 드시고 혹은 나는 안전하게 라인전을 하고싶으면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Flash(점멸)은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Ghost(유체화)는 로밍 가실때 쓰면서 가거나 도망가실때도 유용하게 쓰일수 있겠습니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순서는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 Ground Slam(지면 강타)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 입니다. 

근데 4레벨때 Brutal Strikes(난폭한 일격)을 찍느냐 마느냐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찍습니다. 하지만 저는 초반에는 거의 쓰질 않습니다. 왜 이걸 찍느냐면 일단 부족한 방어력을 올려주고 또 이 스킬을 사용시 라인 푸쉬역할을 해줄 수 있고 안정하게 라인전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킬 콤보나 팁은 아이템 밑에다가 쓰겠습니다. 왜냐하면 아이템과 스킬조합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자 이번시즌에 말파이트 아이템은 이거입니다. 처음보시고 이게뭐야? 라고 당황하실수 있겠지만 하지만 이게 엄청 좋습니다. 전시즌에는 제가 (모렐로노미콘)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AP버전 트포를 탄생시켰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너무 가성비가 안좋아서 저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영상을 보면서 연구를 했더니 거기서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이게 나옵니다. 이것은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 라는 아이템인데 이 아이템은 무려 제가 원하는 스타일을 다 갖추었습니다. 아이템 특성은 체력 300 주문력 60 쿨타임감소 10% 여기에다가 이동기까지 있습니다. 이것은 뭐다? 진짜다. 이런 좋은 아이템을 냅두고 지금까지 뭘한 것인가라고 생각할 정도였습니다. 근데 이것만이 아닙니다. 아이템 초반 조합템에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이것은 마법공학 리볼버라는 아이템인데 이게 옛날에는 마법흡혈이였다가 리메이크가 되어서 기본 평타만 때릴시 추가데미지가 들어가서 Sheen(광휘의 검)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초반에 라인전시 점화를 안써도 킬을 따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이것은 엄청난 꿀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다음은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입니다. 심연의홀은 모두 다 잘알다시피 유일한 마법저항력있는 주문력 아이템입니다. 이것은 마법추가피해도 주고 타임감소 10%를 주고 마법저항력 60주문력 60입니다. 정말 사기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다음 오래전부터 있고 유명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입니다. 존야의 모래시계 2.5초동안 아무런행동을 못하지만 무적이되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CC기에 걸릴 거같거나 아니면 거의 죽을거 같을때 사용하시면 좋게 쓰일수 있겠습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주문력 70 방어력 45 쿨타임 감소 10%가 있습니다. 만약에 상대가 AD이시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전에 가시면 되겠습니다. 자 여기 셋아이템은 말파이트를 위해서 만든 아이템이라고 저만의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 셋아이템이 전에 있던 아이템트리보다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룬에 18레벨때 쿨타임감소 10% 셋아이템 합쳐서 30% 그래서 18레벨때는 쿨타임감소가 40%가 됩니다. 정말 좋아요. 그리고 여기서 딜이 모자르니까 (리안드리의 고통)에 마법관통력 15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법관통력 15추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걸로 마법관통력 35% 추가입니다. 그리고 마스터리에 있었던 정확성로 마법관통력을 더합니다. 그래서 딜이 짱짱하게 나올수 있습니다.
자 그럼 아이템의 종합 특성이 무었이 소속되어 있냐면 체력, 주문력, 마법관통력, 쿨타임감소, 이동속도, 이동기, 마법저항력, 방어력, 무적기 총 9개가 들어갑니다. 이거 실화임? 9마리의 토끼를 한번에 잡아버리기! 정말 놀라울 정도의 아이템 트리입니다.

번에는 스킬과 아이템과 스펠 조합인데요
일단 말파이트의 기본 스킬콤보인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 가 있습니다. 여기서 스펠과 아이템으로 빛을 더 발휘할수 있는데.
일단 스킬과 조합이 잘맞는 것은 
첫번째 Flash(점멸)입니다. 대표적인 스킬콤보이기도 하죠 Flash(점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 에 장점은 상대를 순식간에 엄청빨리 제압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상대를 죽인다음 나올수 있는 이동기가 없다는 거입니다. 근데 이 단점을 보안하는게 생겼는데 바로 그것은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ㅅ...소름
혹은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Flash(점멸) 에 순서를 바꿔서 써도 됩니다. 아니면 Flash(점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를 썻는데도 상대가 안죽는다? 그럼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을 써서 피를 더 깍거나 아니면 Ignite(점화)로 마무리 하실수 있겠습니다.
만약에 초반라인전에서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까지는 템이 않나왔고 이것에 조합템인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이것만 나오셨으면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마법공학 리볼버는 평타스킬) 이니까 콤보쓰시고 평타를 때리면 좋습니다. 아참 Ignite(점화) 는 무조건 마지막에 쓰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ㅇ㉦ㅇ)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신드라
말자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야스오
럭스
저는 자세한 카운터 역할은 없습니다.
일단 말파이트에 카운터라고 생각하는것은 CC기와 스킬이 무자비하게 쓰이는것이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말파이트가 뚜벅이라는 조건이 있기때문에 힘듭니다.

말파이트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몸이 약한 챔피언, 별다른 스킬연계가 없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카운터같은것은 상관없이 손가락 속도와 머리가 잘 되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카운터 공략은 안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마나 관리, 맵리딩, 판단력, 순발력만 있으면

 라인전 문제 없습니다. 실력과 경험이 있다면 당신은 거기서부터 퍼스트 블러드 문제없습니다. 이 퍼블...진짜다..!



이번 저에 미드 말파이트 공략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부족한 것도 있지만 그래도 봐주시면서 보시는거 감사드려요. 정말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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