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0명
70% (28표)
7.5% (3표)
22.5% (9표)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12
17
1
28/40
7.19패치 베이가 버프 ★경 축★ [요점/액기스/동영상추가]

- m장미(2017-11-02, 조회수: 337309)










★ 경 축 ★


베이가 버프를 축하드립니다.























GLP-800 에 대해서 많이 물어보시는분들 계시는데

그냥 라일라이 쓰세요.

라일라이 능력치는 너프 먹엇지만

그만큼 가격이 내려감으로써, 2코어 or 3코어 쯤 초중반에 뽑아서 효율을 뽑아먹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AP일때 , 초반코어템으로 반드시가야할 벤시 입니다.


물론 적스킬 확실하게 피할 능력되시면 , 루덴같은거 올려버리고


초반 괴랄한 딜뽕으로 상대 압박하고 하셔도됩니다.




두번째는 심연의가면입니다. 상대가AP가 많을때,


모렐다음 2코어로 벤시대신 라인전을 유지력싸움으로


지구력싸움으로 해야될때 상황에서 올리면 좋은템이 될것같습니다.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6
  • 레벨당 체력 +1.34
    x3
  • 마법 관통력 +0.63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9.72
  • 방어
    +6
  • 체력
    +72.36
  • 마법 저항력
    +8.0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679 IP

빨강룬 : 마관

노랑룬 : 방어/성체 

파랑룬 : 마관/마저

왕룬 : 이동속도




빨강룬/왕룬에 마관,이동속도는 불변의법칙이며

노랑룬/파랑룬에는 방어+성체/마관+마저 상대 AD/AP 에 따라서 기호에맞게 쓰시면됩니다.




베이가 운용팁

베이가의 패시브는 스킬을 맞추면, 스택이 적용되어 주문력 1 이 영구적으로 올라갑니다.

이 패시브를 활용하여, 초반에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동시에 뛰쳐나가서 상대 정글쪽에 장신구 와딩을 하나 해줍니다.

와딩으로 시야장악을 한뒤, 게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전에 상대에게 Q를 맞추어 스택을 쌓으십시요.

단, 스택에 눈이멀어 시야장악도 되지않은곳까지 너무 깊숙히 들어가 퍼블을 내주는일은 없도록합시다.

Ctrl+4 도발모션,Ctrl+6 휘장모션,B 귀환모션을 통한 심리전으로 상대의 심리를 자극하여 유인한뒤 스킬을 맞춰서 

주문력을 뽑아내는것도 요령중 하나입니다.

이거 초반에 스킬 몇대맞춰서 주문력좀 올렷다고 뭐 대수냐라는식으로 말씀하시는분들 계시는데

주문력5 만 쌓아도, 주문력왕룬 1개 공짜로 더박고 라인전 시작하는것과 같습니다.

사실 베이가가 주류챔으로 많이쓰이는챔프가 아니다보니까, 사람들이 아직까지 패시브가 스킬맞을때 쌓이는것조차도 

모르는사람도 태반이고, 안다고하더라도 막상 게임들어가면 인식안하고 베이가 스킬맞아주는사람들 태반이니

이점을 노리십시요.





왕룬에 이동속도 3개는 불변이며, 진리이고, 그자체 입니다. 

베이가에게 있어서 이동속도 라는것은 가장 필수적인 요소이며, 가장 중요한 스탯입니다. 

베이가 자신이 상대챔프보다 빨라야 스턴을걸기 용이하며

도주기가없는 베이가에게있어서 이동속도 는 도주를위한 필연적요소 이며

로밍최적화챔프인 베이가에게 이동속도 란 빼놓을수없는 운명공동체와같은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이동속도 1 하나 하나 조차 소중한것이 베이가입니다.



게임이 끝날때까지 어떤방식으로든 용이하게쓰일 가장효율이높은 이동속도 왕룬3개를 추천해드리며, 강조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2017년 7월 19일 op.gg 통계자료



특성은 다들알다시피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천둥군주 or 폭풍전사

그전에 죽불에 대해 설명을 좀해드리자면,

죽불은... 딜효율적측면으로도 천둥군주가 압도적이고 굳이 쓸이유가없습니다.

통계상으로 봤을때,

천둥이 죽불보다 픽률이 3배이상 차이가 나는데도 불구하고

현재 베이가 전체티어 평균 승률이 50% 미만 인걸 감안하면

죽불이 천둥처럼 54% 픽률로 쓰엿을때 승률은 45% 이상으로 보장받기 힘들어보입니다.

그냥 확실한 누킹딜을위해 죽불보단 천둥을 가줍시다.







천둥군주 / 폭풍전사

쉽게말해서 본인 스타일에 맞게쓰는게 해답입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그래도 가장 효율이 좋은 천둥군주 와 폭풍전사 이 두 특성 중에서 본인의 베이가 게임운용스타일에 

가장 어울리는것을 찾아내는것이 우선이 되겠습니다.



작성자는 라인전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어떻게든 딜교이득을 조금이라도 더 취해서 공격적으로 푸쉬압박하는 

스타일입니다. 저같이 라인전에서 좀더 공격적으로 압박하는 공격적인 스타일의 유저들에게는 천둥군주 를 추천합니

다. 




비록 라인전에서 압박하지않고 우위를 점할순없지만, 후에 벌어질 팀파이트 상황이나, 한타상황에서 폭풍전사의

이동속도를 활용하여 죽지않고, 방어적인 스타일의 유저들에게는 폭풍전사 를 추천합니다. 




흔히 다들알고있는 

Faker(페이커) / Dopa(도파)  이 2명이 베이가를 사용할때, 본인 스타일에맞게 특성을 사용하는것이 나옵니다.

페이커가 예전에 베이가 몇번할때보면 라인전에서도 압박하는스타일로 공격적으로 하기때문에 천둥군주를

사용하였고, 도파는 베이가할때 죽지않는선에서 안전하게 스택패시브를 축적시키면서 텔포 로밍/합류 싸움에서 

우위를잡는 방어적이고 우회적인스타일로 하기때문에 폭풍전사를 사용하였습니다. 





이처럼 정답은 없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특성을 찾으세요. 



텔레포트 : 로밍에 최적화된 베이가에게 이상적인 스펠

유체화 : 도주기가없는 베이가에게 생존확률을 극대화시켜주는 이상적인 스펠

점화 : 라인전은 무조건 이긴다 마인드일때 이상적인 스펠 

탈진 : 제드/탈론 처럼 한순간 들어오는 누킹딜로 암살당할 위기에 쳐해있을때 상대딜을 반감시켜 생존확률을 높혀줄 이상

적인 스펠

정화 : 상대 군중제어기가 많을때 생존확률을 높혀줄 이상적인 스펠



스펠은 상대미드챔프나 상대조합에따라 유동적으로 바뀌게 되겠지만,

현 메타에서는 텔레포트/유체화 가 가장 이상적인 스펠이라고 생각됩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6/0.7/0.8/0.9/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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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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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 다음에 


E를 4개까지는 찍어주시고


W를 2개까지는 찍어준뒤 


E를 5개 마스터하시고


W를 마스터하시면 되겠습니다.




※ 왜 스킬빌드 13번째에서 E스턴을 마져 마스터를 하지않고 , W스킬을 2렙을 찍어준것이냐하면


렙13쯤 됫을때의 주문력정도면 충분히 W스킬의 계수의효율을 볼수있는 시점이 됩니다.


그래서 E스턴 4렙 → W스킬 2렙찍은후 → E스턴 5렙 마스터를 하는겁니다. 





W보단, E스턴을 먼저 마스터하는것이 좋습니다.


애시당초 W는 딜이 깡딜보다는 계수에 치중되어있는 스킬입니다.


물론 깡딜이 낮은건 아닙니다. ( 근데 이게 E스턴없이는 맞을리가 없다는 전제하에 높은거라 ... )


계수에 치중되어있는 스킬이다보니, 주문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초반에는 W를 먼저 찍음으로써 볼수있는


효율적인 측면의요소가 전혀없습니다. 


굳이 W를 먼저 마스터 해야되는경우를 설명해보자면, 


상대 라인클리어가 압도적으로 빨라서 라인이 너무 푸쉬당하는상황 밖에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원거리미니언을 W한큐에 라인클리어할때 용도사용하려고 W선마하는경우지


이런 예외적인 경우가 아니고서는 E스턴을 먼저 마스터해야합니다.


그이유는 바로 E스턴을 먼저 마스터함으로써 생기는 


E스턴 쿨타임감소E스턴 (군중제어) 지속시간증가 이 두가지요소가 가장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1코어로 모렐로를 무조건 가야한다는 강박관념을 가진분들이 많습니다.

??? : 쿨타임/마나관리 때문에 모렐로 무조건 1코어 가야된다. 

라고 하시는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그건 시즌4,시즌5초반때나 해당하는 진부한 얘기입니다.



이제는 세부적으로 나뉘어진 모렐로 하위템인 사라진양피지   처럼 이런 아이템들을 초반에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이용해서 효율을 뽑아내서 먹을줄 알아야합니다.






저는 무조건 1코어로 모렐을 가지않습니다.

물론 돈이 된다면 가긴 갑니다만, 보통은 대게 초반에 도란링 2포션으로 라인전하다가 물약 다빨고 

집한번 갈때쯤 모인돈으로 모렐 1코어로 못뽑아냅니다.



이때 생각해낸것이 바로, 세부적으로 나뉜 하위템을 효율적인 부분만 알짜배기로 뽑아먹고 초반을 

운용하는방법 이였습니다.

대부분 마나관리/쿨타임의 강박관념에 거의 대부분의 베이가유저들이 1코어로 모렐로를 뽑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도란링2개와 사라진양피지로도 저같이 공격적으로 압박하는스타일의 유저도 마나관리에 크게 

어려움이없습니다. 

그리고 이후 1코어를 상대에따라 

상대가 AP일때 1코어로 벤시  

상대가 AD일때 1코어로 존야 

패치이후 생긴 벤시/존야에 붙은 쿨타임감소10%를 통해 쿨감을 운용하고, 마나관리를 도란링2개 사라진양피지

로써 관리하게되면 상대에 맞게 효율적으로 라인전에서 쉽게 대처할수있게 될수있고

적은예산으로 가장효율적이고, 적에게 맞는 1코어 카운터템으로 효율적으로 초중반 라인전을 운용할수있게됩니다. 




이렇게 운용하다가 결국 극후반의 최종적인 템트리는 이렇게 되는것이 가장 이상적인 템트리가 될것같습니다.







5월3일 이후로 벤시아이템이 변경되었기때문에, 핵심아이템과 상대ap일때 1코어로 가야할템을

심연의홀을 제외하고 벤시로 변경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너프된다는 소식이있는데... 아무튼 얘는 벤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거같아요.
애니비아
의외로 극카운터에요. 딜교는 더럽게 힘들게해놓고 R로 마무리해서 잡으면 알패시브로 살아

나고 .. 도주기없는베이가 상대로 얼음장벽 세우면 눈물이 절로나죠.
모르가나
블랙실드 잘쓰는 친구면 많이 힘들어요.. 서폿모르가나로 와도 진짜 이마빡에 핏줄 설정도로

짜증날정도니까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대회에서도 아지르 카운터로 베이가를 많이썼엇죠.
빅토르
얘도 뚜벅이라, 중반까지만 안털리고 잘넘기면 무난하게 이길수있는 챔프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결국 압도할수있는쪽은 베이가 이기때문에, 통계상으로도

베이가 vs 빅토르

베이가가 빅토르보다 솔로킬낼확률이 12% 더 높다고 나옵니다.

아리
아리만나면 점화들고 라인전서세요. 어지간하면 질수가없습니다.


베이가 팁 저장소 


※ 팁은 생각나거나 발견하는것 다른베이가 유저분들이 제보해주신것들중에 좋은것이잇다면 


계속 최신화로 추가시켜서 넣도록 하겠습니다. 


1. 상대가 부쉬에 숨어있는지 긴가민가할때 확인하는법, W를 써도 그범위만 시야가 확보되기때문에 가끔씩 W로 시야확보 해놓고, 아무도없는줄 방심하다가 바로 부쉬 2cm 뒤에숨어있던걸 파악하지못하고 죽었던 경험이있습니다.


베이가는 Q를 맞추면 타격음이 나지만, 시야가없는 상황에서는 타격음이 나지않습니다.

( 이즈리얼은 시야가없는 부쉬에날려도 적이맞으면 타격음이나는데.. 왜 베이가는 타격음이 나지않느냐 라고 라이엇한테 문의해봣지만 돌아오는건 매크로답변 )  

그래서 생각해낸것이, 부쉬속에 Q를 날리고 바로 주문력스택을 확인하여, 스택이 올라갓느냐 올라가지않앗느냐의 유무를 통해 적의 매복을 짐작할수있습니다. 


2. 라일라이의 이동속도저하 패시브는 베이가 E스턴에 적용되지않습니다.

( 데미지가 들어가는 공격스킬에만 이동속도저하가 묻어나는것 같으며, 베이가 E스턴처럼 데미지가없는 스턴에는 

스턴만 적용되고, 라일라이 이동속도저하는 발동되지않았습니다.) 


3. 아테네성배 vs 모렐 

그냥 이건 이제 논제거리도 되지않아, 길게 말씀드리지않겠습니다. 

그냥 모렐쓰세요.


4. 위 상대챔프가 AD일때 망자의갑옷을 올리라고했는데, 궁극적인 이유는 고유효과에붙은 이동속도증가인데

이 망자의갑옷 고유효과가 이동속도60이 오르고 이동속도왕룬 4.5%까지 합산하면 이동속도 62.7 이 증가하게됩니다.

이속 꿀빠세요. 


5. 즈롯차원문 벌레들 막타치면 스택쌓입니다.


6. E스턴에는 딜자체가 없기때문에, 적 포탑사거리안에서 상대를 E스턴안에 가두거나 스턴을 걸어도 포탑어그로에 끌리지않습니다.


7. 베이가 E스턴에 걸리지않고, 안에 가두기만해도 어씨먹어집니다. 

(카밀 궁극기처럼 딜이없어도 이동에 제약을 둔것에 판단해서 어씨스트로 먹어지는거같네요)


8. 적리신이 궁으로 베이가를 까는동시에 베이가도 궁을쓰면 베이가 궁씹힙니다. 에어본되면서 베이가 궁 허공으로 사라짐 ( 버그인거같은데 .. ) 


9. 이거 의외로 모르는분들 엄청많아서 글남기고갑니다.

미드 라인전에서 상대 코르키 만날때, 1코어로 존야올리지말고 , 심연의홀 올리세요. 마저템 둘러야되요.

코르키 템올리는거 AD로 올리니까 AD딜 쌔니까 방템 둘러야지 가아닙니다.

코르키 이졸렬하고 더럽게쌘것이 거의 죄다 마법딜입니다. 마저기반템을 올리세요.


10. 갈리오 돌진기 벽에 걸립니다. 상대 갈리오가 궁극기 시전했을때 떨어질위치 정가운데에 정확히 스턴장막 쳐놓으시면 갈리오 떨어지는동시에 스턴걸립니다. (다음스킬 시전할 틈도없이 바로 스턴걸립니다.)


11.

                


패치된 벤시의장막입니다. 베이가 에게는 상대 ap미드챔프로 만날땐 선택이아닌 필수적인 

아이템중하나가 될것같습니다.

주문력+60 에 쿨감10% (쿨감에대한 제약을 덜받게될것같습니다.) 

하지만 상대도 개나소나 올려버린다면 많이 힘들어질거같네요.


12. 상대를 추노하는 상황에서 상대가 와드가없고 시야가없는 부쉬쪽으로 요리조리 도망치려고한다면, 

부쉬에 숨어들어가기 직전에 평타를 한대날리면서 쫓아가세요. 베이가 평타구체속도는 굉장히 느린편이기때문에 

그 평타구체모션을통해서 상대가 대충 어느위치로 도망가고있다는걸 예측이 가능해집니다.


13.  아군 정글러 그라가스 or 자크 를통해 베이가 e스턴을 활용하여 연계플레이를 해보세요.
베이가 e스턴으로 상대를 가두고 그위에 그라가스궁을 터트리면 베이가 스턴벽에 적군들 파리지옥처럼 다닥다닥 붙습니다. 이와같이 베이가e스턴으로 가둔후에 자크궁을쓰면 5명이라도 한쪽벽에 예쁘게 똘똘뭉쳐서 죽이기 좋게 다닥다닥 붙습니다.



------ 2017/09/23 이후로 생기는 팁들은 추가로 계속 이어서 수정추가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동영상 쓸만한거 있으면 계속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1. 베이가처럼 한번에 딜뽕으로 상대를 제압할수있는 누커들한테는 베이가 피가 1 이더라도 상대에게 역관광시킬 능력이 충분히 있는 챔프입니다. 죽기전까진 마우스에서 절때 손을 놓지마세요.







2. 대규모 한타에서 베이가 스턴을 거실때는 상대가 도주할 경로를 최대한 틀어막아주며 
( 이상황같은경우는 상대가 우물쪽으로 도망갈수 있기때문에, 베이가가 왼쪽 밑으로 이동하면서 상대가 도망갈곳을 미리 차단해놓는 무빙을 한겁니다.)

이후에 충분히 침착하게 스턴을 사용하세요.






3. 베이가는 렙6이 되는 한순간이 반짝하고 가장강력해지는 타이밍입니다. (당연한얘기지만..)

아무튼 이순간을 적에게 활용하세요.

어느정도 숙련도가 필요한 센스플레이입니다. 

1. 렙5 경험치 거의 만땅일때 미니언 경험치를 먹엇을때 렙6이 된다는 확신
2. 렙6이 되자마자 ctrl+6 으로 궁극기를 빠르게 찍어주는 속도
3. 렙6이 되자마자 궁극기를 사용할수잇게 이미 그전에 딜교 또는 상황을 만들어놓는 능력

이 갖춰지면 충분히 6렙타이밍에 수월하게 솔킬을 따내실수있을겁니다.


위 영상에서 말파를 솔킬을 따낸뒤, 로밍온 자이라에 대해 침착하게 대응한것처럼

자이라에게 죽을것 같았더라도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침착하게 대응하는 능력을 기르는것 또한 중요할것같습니다.




4. 잘큰베이가가 이렇게 무섭습니다.






5. 가엔빠지고 되살아나려는 상대를 상대할때는 침착하게 스턴을 사용합시다.



이게 타이밍에 맞춰서 침착하게만 사용하면되는데, 의외로 사람들이 삑사리가 많이나더라고요.

너무 빠르지도, 늦지도않게 가엔타이밍을 잘생각해서 침착하게 가엔으로 되살아나는 적위에 스턴을 쳐줍시다.



6. 후반에 베이가로 딜이 충분할때 한타가 일어나면 침착하고, 그리고 과감하게 상대 딜러진을 압살합시다.




결국 베이가는 1순위 상대딜러진을 짤라주느냐 못하느냐에 따라 많이 갈립니다.

상대딜러진을 어떻게든 죽이고 시작해서 5:4 한타에서 죽지않고 스턴WQ만 해줘도 그 베이가는 2인분이상 한겁니다.


7. 베이가 한타상황에서 해야할 중요한게 2개가 나온 한타입니다.


1. 피들이 벤시상태에서 궁을쓰고 들어오는데, 침착하게 Q로 벤시를 제거한다. ( 근데 레오나가 먼저 벤시를 벗겨주어서 Q가 딜로 들어갔네요.) 이후에 스턴으로 상대 진영을 붕괴하고 피들의 존야가 끝나는 시점에 맞춰 w를 떨궈 확실하게 죽여준다.

2. 상대 주요딜러인 원딜을 플레시궁을 사용하여 확실하게 죽여준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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