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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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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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류 검술 Master-yi 공략

- 프로바이트(2017-01-06, 조회수: 6390)

마스터이 공략을 쓰게 됐습니다
제 원챔이 마스터이 이기도 하고 
많은 분을께 마스터이라는 챔피언을 잘쓰는법등을 알려주기 위해서이기도 하고요
제가 비록 브론즈이긴 하지만 마이 실력은 따른 분들과 뒤쳐쥐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아마도?)
그럼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34.56%
  • 방어
    +9
총 가격 : 11,373 IP
제 생각에는 룬은 이게 갑인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룬들을 한번 씩은 써보았지만 올공속은 초반에 몸이 빨리 녹는것 같고 
그렇다고 공격력룬으로 대부분을 채우면 초반 정글링에 암이 될것 같아 이 룬을 현재도 저는 쓰고있습니다
방어룬을 조금 두름으로써 정글링에 큰 위험은 없고 최근 정글패치로 인하여 딱히 공룬을 끼지 않고 공속룬을 껴도
정글링이 무난하게 됩니다.리신과 같은 카정을 자주오는 챔피언 같은 경우에는 방어를 더 섞어서 가거나 체력룬을 
넣어서 플레이하면 더 좋겠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열광을 쓰고 있습니다.
영겁이 바뀌기 전에는 영겁도 애용하였지만 현재는 영겁이 바뀜으로 인하여 맞다이에 좋은 열광을 쓰고있습니다.
버프 지속시간 늘려주는 것을 안찍는 이유는 정글러가 버프 지속시간이 허용되는 것은 처음 블루,레드,그다음 미드라이너에게 블루를 
줘야하고 나중에는 원딜에게 레드버프를 줘야합니다
차라리 암살자를 찍어서 1ㄷ1에 이득을 보는것이 훨씬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유체화를 쓰는 이유

강타 유체화를 쓰다보니 궁+유체화로 원딜암살을 순식간에 할수 있었습니다.
시즌7에서는 마이가 암살을 하기보단 들어가서 대놓고 맞다이를 하는 플레이가 나올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점멸을 들어 생존률을 높이는 것 보단 더 효율이 높은 유체화를 드는것이 더욱 더 큰 이득을 볼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힐을 들든,점멸을 들든,텔을 들든,점화를 들든 그 스펠만의 장점이 있고 스펠에따라 사람마다 플레이 방식이 달라지기때문에
무슨 스펠을 들든 상관은 없습니다.저는 그중에 유체화가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유체화를 추천하는 것 입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명상
(Meditate)
마나 소9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에 걸쳐 초당 30/50/70/90/110 (+0.25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스터 이의 체력이 1% 줄어들 때마다 재생되는 체력이 1% 증가합니다. 정신 집중을 하는 동안 마스터 이에이 가하는 피해가 50/55/60/65/70% 감소합니다. 포탑의 경우 감소하는 피해량은 절반이 됩니다. 

마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시는 명캔!! 패시브 떳을때 빠르게w평때리거나 평w패시브평 하시면 됩니다

명캔은 1ㄷ1싸움일때 많이 쓰이는 것이지 궁쓰고 들어간뒤 명캔 하지 마세요 욕 바가지로 얻어먹습니다

한타때는 명상으로 어그로를 끌어주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마스터 이가 전장을 순간 이동하며 최대 적 4명을 공격하여, 각각에게 25/60/95/130/16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75/100/125/150/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리 피해(+0.6 AD)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을 하면 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킬 콤보

 스킬콤보는 별거 없습니다

킬 활용 팁

 스킬활용 팁은 마이 하시는 분들 보면 거의 선알파 쓰시는데 알파는 평q로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q로 딜을 넣는 느낌이 아닌 스킬을 피한다는 느낌으로 해야합니다.

평q를 하면 스킬을 피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 이렇게 하라는 것이구요

(무조건 선알파를 하지말라는 것이 아니라 적이 노마나이거나 플이 없거나 도주기가 없는 챔들 이런 챔들이라면

선알파를 써도된다라고  판단 될때 쓰셔도 됩니다)

시작 아이템
몰왕,구인수 템트리
null
아이템 빌드
일단,첫번째 트리는
마이 정석 트리라고 할 수도 있는 몰왕,구인수 트리입니다.
의외로 딜이 잘나오고 피갈퀴손,몰왕,구인수 나온후에 탱템을 두르든 딜템를 두르든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어야하지만 이 트리를 탈때 저 3가지 아이템은 꼭 가야합니다.
상황에따라 구인수를 먼저가고 몰왕을 뒤에 가도 됩니다.하지만 몰왕 먼저가는게 효율에 더
좋습니다.

두번째 트리는
적에 까다로운탱커(가렌,말파이트,세주아니,나서스)등이 있다 할때,
가면 좋습니다.방관으로 개든 사람이듵 다 때려잡습니다.
그리고 이 템트리의 장점이 하나더 있는데 유체화를 갔을때 이속이 더럽게 빠릅니다
1000넘을 때도 있어요 이속에 취해서 던지는 경우도 있구요
던질때만 빼면 원딜암살하고 빠르게 도주할수도 있습니다.
정말 좋은 템트리에요
음...

세번째 트리는 
치명타 트리인데 이 트리는 미드마이든 정글마이든 누가 가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정글마이일땐 강타템만 올리고 바로 무대를 가는 사일렌시 템트리를 타야합니다.
강타템 올리고 신발부터 올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템트리의 장점은 가장 좋은장점은 원딜이 2~3방에 사라집니다(우르곳 제외)
암살이 매우 쉽죠
스태틱 유령무희가 있기 때문에 이속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시작템트리에서 
마체테는 고정이고 포션을 1나만 사가거나 안사가셔도 됩니다
강타 패치로 인하여 어느 몬스터에게만 써도 피회복이 되기에 포션없어도 되긴 하지만
마체테+2포션이 제일 무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말이필요가 없습니다.
마이가 짜증나는 모든것을 갖춘아이 람머스입니다.
Q,e로 cc기를 걸고 w+가시갑옷으로 인한 반사뎀으로 인하여 원딜과 마이가 싫어하는챔입니다
패시브가 방어력이 공격력이 되는거라 마이가 순삭되는 것도 봤습니다
람머스가q를 쓰고 달려올때 궁과 유체화를 쓴다하더라도
엔딩은 언제나 배드엔딩이니
항상 맵을 발키고 주의하도록 합시다
잭스
하위티어 잭스는 e가 지속되는 시간인 2초동안 계속쓰기 때문에 2초동안 명상쓰고 있다가 2초후에 알 파로 기절씹으신 뒤 후두려 패면 잡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위티어는 e를 언제쓸지 모르기 때문에 엄청난 눈치싸움이 필요하고 마이가지는 확률은 70퍼가 넘습니다.
그리고 하위티어든 고위티어든 잭스가 크면 클수록 마이가 큰다해도 잭스한테 평타딜부터 씹어먹힙니다
리븐
내가 마이를 픽했고 적팀에 리븐이 나온다?
스펠은 무조건 점멸드세요
리븐의w나q를 알파로 씹고 점멸로 리븐의 주요 스킬을 다 피했을때
이길 수 있습니다
그냥 탑갱가서 초반부터 잘라버리면 나중에 상대하기 편해짐
하지만 리븐은 언제나 무섭고 주의해야하는 아이에요
hide on bush의 표본이 되어서
롤에서 암살자 게임할수도 있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에어본q알파로 씹고
야필패 정의구현 들어가면댐
티모
티모 실명 알파로 씹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우리의 독쟁이 요들씨
검으로 회쳐줍시다
물론 실명 알파로 못씹으면 5초후 요단강에서 저승사자랑 놀고있을지도
마이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best3은 제가 플레이하면서 까다로운 챔을 써놓은것이지
사실상 마이가 큰 위협을 느낄만한 챔은 없다고 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요즘 적팀 역벞이 개꿀임ㅋ

초반 운영법

 

 레드있을때 갱가면 좋다

중반 운영법

 

 한타할때 후방에서 들어가는것이 제일 좋음

후반 운영법

 

 자신이 잘 못싸운다 하면 빽도의 길을 걷는걷도 나쁘지 않음

팀파이트시 역할

 들어간다->원딜을 잡는다->미드라이너를 잡는다->탑라이너를 잡는다->서포터를 잡는다->정글러를 잡는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제 공략을 끝까지 보셨다면 정말 감사드리고 닥 배드많은 주지 마세요 배드를 주신다면 그 이유를 댓글에 써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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