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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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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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의 마지막 남은 템트리

- Gestalt(2017-01-07, 조회수: 6480)

시즌2의 사랑스러운 목소리의 팔방미인 애니가
전역을 하고보니 표독스러운 목소리로 바뀌어서 보이스를 끄게 만들더니...
시즌3 4 5를 지나면서 딜도 깎이고 스턴도 깎이고 스턴판정까지 팔다리 잘린 장애인이 됐다.

그래서 애니만 판 유저의 시즌6 마지막 남은 애니의 템트리를 소개함.

아재손으로도 플레티넘 구간까지는 아직 쓸만함. 그 이상은 피지컬에 달렸음.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8
  • 주문력
    +6.14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2,151 IP
왕룬 = 주문력(불변)
빨강 = 마관(불변)

1세트 (ad 극딜룬)
노랑 = 고정방어 
파랑 = 고정주문

2세트 (ap 짤짤이챔프 상대로 싸움을 회피하는 룬)
노랑 = 고정체력
파랑 = 고정마저

3세트 (ap 짤짤이 평타 맞다이룬)
노랑 = 고정방어
파랑 = 고정마저


부연설명
노랑에 체력을 들면 도란링 체력까지 더해져 딜교환에 체력 131가까운 이득을 볼 수 있다.
다만 그만큼 상대 평타와 미니언에 더 아프기 때문에 딜교시 주의해야됨.
오리아나나 빅토르 트페와 같이 콤보에 평타가 섞이는 애들의 경우에는 체력 들면 안 된다.

럭스와 카시오페아 같이 내가 물고싶어도 상대가 도망치면 끝이라 라인전에서 버티며 한방을 노려야 하는 경우에는 체력을 들면 된다. 이 때는 도란링 대신 물약에 인장을 들고 최대한 버티며 귀환 자주하시는 쪽이 물약값 이득.

이외에는 1세트와 3세트만 쓰면 된다. 참 쉽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게 기본. 천둥군주 대신 죽불을 드는 이유는 1~2극초반 라인전에서 평Q평을 쳐야된다는 강박관념이 사라지기 때문. 내가 못 치니 상대도 나한테 천둥군주를 못 터뜨림. 내 죽불은 지져지는데.

여기서 가끔 '흉포 2라인 새로운 피'나 '책략 4라인 대자연의 선물'을 쓰기도 함.

새로운 피는 내가 평짤을 칠 수 있는 AD밀리챔들일 경우에 초반 킬각과 딜교를 위해 감.
대자연의 선물은 초반보다는 중반 이후에 부쉬를 돌아다닐 때 깜짝 플궁을 보고 쓰는 스킬인데 초반에는 쓸일이 없음. 애초에 미드에는 부쉬가 없기 때문.











플레티넘 이하면 이거만 쓰면 된다.
다이아 이상인데 애니 원챔유저라면 애초에 이거 볼 필요도 없음.
시즌6 절망적인 시대에 애니로 다이아면 그분은 기계 손이기 때문.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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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5렙까지  3렙을 올리는 이유는 최소한의 Q딜을 확보하기 위함.


7렙에  를 찍는 이유는 사실 궁없으면 E가 의미가 없기 때문.


이후에 를 먼저 마스터하는 이유는 그래야 원거리 미니언 정리가 빨라지기 때문.



스킬 콤보

0. 상대를 발견했다.




1. 내가 망했는가?


네 = 할 것 한다.


아니오 = 다음으로 넘어간다.




2. 상대가 마저템을 주렁주렁 달고있는 딜탱인가?


네 = 할 것 한다.


아니오 = 다음으로 넘어간다




3. 상대의 피가 빠져있거나 호응할 아군이 주변이 있는가? 역갱당할 위험이 없는가?


아니오 = 할 것 한다.


네 = 다음으로 넘어간다




4. 킬각이 떴다. 플래시랑 궁이 있는가? 곧 중요한 싸움이 일어날 상황이 아닌가? 혹은 그런 상황에서 표적이 상대의 잘큰 미드나 원딜인가?


아니오 = 할 것 한다.


네 =     뚜벅뚜벅   평   해서 죽인다.






스킬 활용 팁

시즌5 애니 리메이크 이후 이 병신이 되어서 잘 맞지도 않고 가끔 스턴도 사라지고 있다.

애니는 희망이 없다.

내가 적는 템트리는 애니의 마지막 남은 구명줄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핵심아이템 저 빌드 순서대로 올리고 (공허랑 데켑은 순서가 바뀔 수 있음)
최종아이템은 제시된 것 중에서 2개를 더 상황에 따라 골라 가면 됨. 이거다 싶은 것은 딱히 없음.

대천사는 쓸모없음. 애니는 후반챔이 아니기에 쓰지도 않음. 정말 울면서 후반볼때나 자포자기로 삼.

시즌6에 다른 선택지는 없음. 테스트해본 결과로 제시하는 거니까 묻지 말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녹턴
블리츠크랭크
리 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야스오
제라스
애니의 카운터는 라인전 상대가 아님. 라인전을 붕괴시키는 정글러와 잘큰 상대 탑 딜탱들이지...
저밖에도 말자하, 신드라, 코르키, 피즈, 르블랑 등등이 라인전만 따지고 볼 때 애니의 라인전 카운터들임. 애니의 즉발성이 삭제되고 허공에 스킬쏟기 딱 좋은 이동기나 무적기 좋은 애들. 특히 피즈 개새끼.

그리고 상대하기 쉬운 챔은 트페나 야스오 제라스 등인데.
정화를 들지 않았다면 걍 기모을 때 점멸로 들어가서 물어죽이면 됨. 다만 제라스는 정화를 들었다면 까다로운 쪽으로 확 올라가기도 함.


하지만 실력에 따라서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들의 경우에도 운영 잘하는 트페, 프로급 야스오, 라인전 헬퍼급 제라스 정도에게 영혼까지 털릴 수 있으니 늘 케릭터보다는 파일럿을 경계해야 됨. 애니같이 쓰레기 챔프를 하는 사람이라면.








 

라인 / 정글 운영법

1~2렙에 적극적으로 딜교하고 무조건 라인 밀어넣는다. Q를 선으로 웨이브에 쓰고 평타 계속 치면서 딜교하다가 각나오면 상대 잡아버리고 아니라도 상대가 1렙에 파밍기 부실한 챔프면 심한 경우 2웨이브때 나 12개 상대 6개 이런 식으로 벌어지기도 함. 웬만하면 Q환원 계속 되는 애니쪽이 미는속도 빠름.


2렙갱이 아니라면 요즘은 정글개입이 거의 없는 시대임. 물론 정글이 와서 역으로 미니언 몇 개 벌이자고 죽는다면 답이 없기에 긴장타길. 플래시 반응만 하면 웬만하면 살 수 있지만 그게 안 되면 죽어야지 뭐.


물론 대포 이후부터는 정글이 돌아다니기 시작하는 탐이기에 정글주도권과 시야 확인하고 밀거나 해야 됨. 본인 위치가 생각하며 플레이하는 티어라면 보통 사리는 쪽이 옳음.


초반 운영법

레벨3~5


라인에 있어야지 어디 가려고. 다만 아군 정글에 갱킹이 오면 적극적으로 달려가서 도와주고 상대 미드가 도와주러 갔는데 내가 가서 될 상황이 아니면 라인을 밀어넣고 집이나 가자.


무난한 상황이라면 딜교를 최대한 하다가 피가 깎인 상황에서 상대가 6에 집을 안 갔다면 플레시로 들어가서 잡아먹어주자. 물론 내 킬각은 상대의 킬각이기도 하기 때문에 생각은 해야겠지.



중반 운영법

애니는 미니언이 아닌 상대 챔프를 먹고 크는 챔피언임.


시에스는 라인전 끝나면 아군에게 다 뻇기기 때문에 안습일 거임. 그래서 더욱 킬각을 적극적으로 보고 교전에서 이득을 봐야됨. 솔킬보다도 용과 봇로밍에서 중규모 교전의 이득을 보자.


단 큰지팡이 + 에테르 환영 정도는 띄운 다음에 다녀야 됨. 신발보다도 딜이 나와야 애니가 딜이 들어가기 때문.

흥해서 루덴 + 신발까지 떴다면 적극적으로 플래시 타이밍마다 잡아먹음 됨.



후반 운영법

점점 힘이 빠질거임.

심한 경우 적이 4밴시를 두르고 돌아다니는 경우도 있을거임.


그러면 그만큼 상대 딜로스가 있겠구나 자위하며 아군에게 어깨의 짐을 덜어주고 각만 재면 됨.


딱 한 번만 잘 큰 미드나 원딜을 처리해주면 웬만하면 그 한타 이기게 되어있음.


대치 상황에서 각 잘봐서 3명 이상 물었다면 영웅이 됨. 그러나 궁범위 장애로 팔다리 잘린 지금 시점에서는 역적이 되는 경우가 많으니 팔다리 잘린 현 애니에 익숙해지도록 하자.

 

팀파이트시 역할

각나오면 플레시로 들어가 무세요. 애니는 버스트틸의 정점임.

어차피 안 될 판은 안 됨. 적극성마저 버리면 애니는 답없는 챔프임.

 

챔피언별 대응법

가끔 아군이 템트리 지적을 할 거임.

로아를 가라. 왜 심홀을 안갔냐.


어차피 안 될 판에서 아군이 정치질 하는 거니까 맘놓고 키보도 배틀을 뜨시면 됨.


 

마치며

애니 하지 마세요. 이제 템트리 이거밖에 안남은 팔다리 없는 장애인임.

그나마 밥값 하는 건 애니를 하는 사람은 장인밖에 없기 때문.


그래도 하겠다면 이 템트리를 따라가시길.


이건 최근 전적인데 이번 시즌 여러모로 좀 안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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