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12
17
1
1/1
[M1][시즌7] 마스터까지 3주! 착한샤코 모십니다

- Endolphinism(2017-01-08, 조회수: 5764)














시즌7 배치를, 실버1을 받았네요.

마스터 찍고 공략쓰고 영상도 짜집어서 올려야지 ! 라고 다짐하고 3주만에 성공!

공략을 처음 써보려고 합니다. 유튜브에 영상도 올릴 예정이니 잘 봐주세요 !!






















12월6일 배치고사 실버1  - > 12월 26일 마스터 달성





다3~ 마스터 구간 전적 




현재 상태 .. 강등당했네요 ㅠ 공략이랑 영상편집 다 하고나서 다시 도전할 예정입니다!





시즌6 시절 골드~ 플레구간 전적 입니다!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강타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677 IP
상대방에 AP 딜이 많을때는 문양 9개 모두 마저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EX) 엘리스 이블린 카타리나 등...

또한 상대방 AP 챔피언이 잘컸을 경우에는 히드라 스태틱 이후 주문포식자를 올리는 것도 좋은 생각!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 친화력(버프시간 +20%) 이냐 암살자(피해량 +2%)냐 이 두가지 선택에 호불호가 갈릴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룬 친화력을 선택한 이유 
1. 초반 기틀 마련이 중요한 샤코는 아무래도 피해량 2% 효과는 초반에 미미하다고 생각되네요. 버프시간 +20%로 초반 성장력 + 갱킹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2. 티아멧에 공속 조금만 받쳐줘도 혼자 먹을수 있는 협곡의 전령! 버프시간은 상당히 긴데 여기에 20% 시간을 추가하는 것은 아무래도 후반까지 버프를 보장(?) 받을 수 있는 티켓 바론버프도 마찬가지입니다.
강타 점멸 드시는 분도 계신데요, 취향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는 점멸들 들고 하면 너무 어색하더라구요.

점화를 드는 이유

1. 요새 미드라이너는 탈진, 탑라이너는 텔을 드는게 유행인것 같은데, 킬을 먹어야 하는 샤코에게는 확실한 갱킹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2. 18레벨 데미지는 410이지만 회복차단효과로 인해 점화한방에 1000 ~ 1500 데미지를 기대해볼 수도 있는 .. 
점화를 추천드립니다 !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은신이 풀린 뒤 11초
샤코가 1.5/2.25/3/3.75/4.5초 동안 즉시 은신 상태에 들어가 지정한 위치 근처로 순간 이동합니다. 은신 상태에서 공격할 경우 다음 공격이 20/35/50/65/80 (+0.4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속임수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줄어듭니다.
이제 은신 상태에서 깜짝 상자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상자를 설치할 때 잠깐 샤코의 위치가 드러나지만, 이때 대상으로 지정할 수는 없습니다.
사정거리: 500


시즌 7으로 접어들면서 가장 불편해진 스킬입니다.


4레벨에 Q를 찍는 이유

1. 

1레벨 1.5초 은신이란 거의 점멸 두뼘 정도 거리밖에 움직이질 못해요.
이때문에 부쉬를 이용한 바로 달려버리는 갱킹 아니면 갱킹확률이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4레벨에 Q를 2레벨을 찍어줌으로서 갱킹 안정성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2. 
E스킬의 그닥(?) 높아지지 않는 계수와 데미지
E스킬은 시즌 6에는 오로지 AD, AP 계수만으로 데미지가 올라가고 잃은체력 비례 데미지는 없었습니다.
즉 레벨업을 했을시 기본데미지가 많이 상승했는데 시즌7에는 잃은체력 대비 1%씩 + 기본데미지 조금뿐이 오르지 않기에 그리 E스킬 업에 조급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물론 잃은체력 1%를 무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1% 때문에 못잡는걸 잡는 상황은 흔치 않다는 이야기였네요.

3.

Q스킬을 업글했을시 데미지 상승 
암습의 데미지가 상승하여 E스킬 레벨이 낮은 부분을 완화시킬 수 있겠습니다 +_+!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를 작성하면서..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2안을 마련할 수 있는 칸이 없네요.

샤코의 템 빌드는 항상 바뀔 수가 있습니다. 변화되어야만 해요. 한가지로 규정짓고 그것만 파서는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히드라 스태틱은 항상 올려줬던 것 같습니다. 어떤분들은 오래된 템트리라고 말하지만 2초만에 라인클리어 해버리는 매력을 놓칠 수는 없는 것 같아요. 다음은 샤코의 템 유동 시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한의 대검 필요시점-----------------------

한타를 해야만 할때

-> 1. 상대방의 합류력이 좋을때, 그것을 우리팀이 감당할 수 없을때
    2. 아군에 라인클리어 좋은 챔프가 없을때
    3. 아군에 후 진입 캐리형 챔프가 있을때 (EX. 카타리나) 
    4. 상대편에 내가 암살하지 않으면 안되는 챔프가 있을때 (EX. 신드라, 제라스)

히드라 스태틱 이후 빨간강타를 올린 후 무대를 가지 않고 체력템 ( 얼망 OR 스테락 )을 가줍니다.


스플릿을 해야할 때

-> 1. 내가 상대방 (탑라이너 OR 제일 잘큰 1명 을) 이길 수 있을때
    2. 우리팀이 4:5로 상대방과 대치가 가능할 때 ( 우리팀 라인클리어가 좋을때)
    3. 상대방에 하드이니시 챔프가 잘 못크거나 없을때

히드라 스태틱 이후 무대를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


-----------------------주문포식자 필요시점 -------------------------

상대방 AP 가 잘 컸을때, 무대를 포기하고 히드라 스태틱 이후 올려줍니다.

---------------------------------------------------------------

-----------------------도미닉 필요시점 ---------------------------

상대방 탑라이너를 이겨야만 이 게임을 이길 수 있다는 판단이 필요할때 마지막 코어로 올려줍니다.

상대방 탑라이너만 탱이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탑, 정글, 서폿이 모두 탱커다! 할때 올려줍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탐 켄치
애니비아
1. 렉사이 - 국민 카운터 입니다. 
렉사이가 나왔다면 한타보단 스플릿 위주로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탐켄치 - 가져가려는 것을 지키는자...

3. 애니비아 - 애니비아가 크는것이 가장 무서웠습니다. 자신이 죽더라도 저도 반드시 죽이더군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방이 이놈일때 카정을 가서는 안되는 챔피언 한놈!!!


                      " 카직스"


매커니즘은 간단합니다. 내가 상대방 레드를 강타로 뺏어먹었다면 , 카직스 강타는 남아있고 

그 강타는 저의 박스를 부수고 저는 고립 사냥감이 됩니다.

레드딜 + 점화딜로도 이길 수가 없더군요 !! 제 손이 딸려서 라기엔 여러번 당해서 ㅠ 카직스 6렙 전 공략 되시는분 

댓글 부탁드립니다 .ㅎ_ㅎ

 

초반 운영법

1. 기동신으로 빠른 갱킹




2. 정글링보단 라이너 커버링! 

   (탑라이너가 피가 별로 없고 적 미니언이 10마리 정도 몰려온다 할때 역갱을 봐줍니다)



3. 불용은 6렙직후 솔용 각 재기

  


중반 운영법

1. 협곡의전령 각 나오면 먹기  (티아멧에 열정의 검이면 충분)



2. 포블 ( 포탑 퍼블 ) 먼저 가져오는 각 재기



3.  스태틱이 나오는 순간 운영 시작

 

후반 운영법

1. 상대방에 제일 잘큰 1명을 이기기 위한 맞춤형 템트리 가기 ( ex 상대 탑이 마오카이면 체력 퍼뎀 템 맞추기)



2. 바론과 장로 중 장로를 솔용으로 공략하기 ( 팀을 바론에 보내고 나는 몰래 장로 솔용 ) 진짜 잘먹히는 전술



3. 상대방에 암살하지 않으면 짤리지 않는 챔피언이 있다면( ex 애니비아, 신드라, 케이틀린 등.. ) 한타, 


   아니라면 운영!

 

팀파이트시 역할

 샤코는 사실 팀파이트에 좋지 않는 챔피언입니다. 체력템이 없다면 팀파이트 되도록 삼가시는게 좋습니다


 체력템으로는 얼망을 가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입롤이긴 하지만 ...


  거의 모든 대응은 w 스킬인 박스로 시작합니다. 


  시즌 7로 접어들면서 박스 까는 속도가 LTE 급이 되었죠 


  리신의 음파, 엘리스 고치, 모르가나 속박 등... 상대방이 쓰는 모션을 보고 W를 눌러도 늦지 않습니다. 


  박스를 어디에 까느냐. 그것이 신의 한수입니다! 


  1. 굴러오는 람머스를 바로 멈추게할 수 있다.


  2. 그브 평타를 막아줌 


  3. 카직스와 대면시 고립효과 방지 (부쉬에 써서 강타로 못까게 하면 효과적일듯! )


  4. 리신 음파 방어


  5. 엘리스 고치 방어 


  6. 킨드레드 궁 끝나기 1초전 깔면 ? -> 궁 끝나고 공포걸림


  7. 니달리 창 막아줍니다 


  8. 등등... 렉사이에게는 딱히 효율성이 없네요 ^^; 

마치며

 영상편집 되는대로 업로드하겠습니다! ㅎ_ㅎ 


 공략, 영상편집 다 쓰면 마스터구간 플레이 할 예정이니 관전 많이 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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