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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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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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은 op?

- 고스트거츠(2017-01-09, 조회수: 5619)

자한번 헤카림 공략을 써볼까요?

우선 공략을쓰기전에 저에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저는 헤카림을 시즌 6에 150판넘게한 장인? 이라고도 할수있는 사람입니다. 근데 헤카림이 전혀 안쓰이는것이 안쓰러워서 공략으로 헤카림에게 관심을 불어일으키려 해봅니다.

http://na.op.gg/summoner/userName=feraiturtle

북미서버에서 장인 랭킹 top10위에 들더군요 ㅎㅎ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8,904 IP
우선 룬에대허서 설명을 하자면 헤카림은 이속을 올릴수록 딜이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이속을 증가시켜주는 룬과 유체화 스펠을 선택을 한다면 시너지가 어마어마하겟죠?

방어,마저는 필수고요 초반에 딜교를 위해서. 마스터리가 딜로가느냐 탱으로 가느냐에 좀 차이가 있는데 이게 중요한건 헤카림이 딜로갔을때의 장점은 라인전에서 트포+유체화의 위력은 어마어마한데 다른 탱커들에 몸이 너무 약해서 헤카림의 장점인 딜교를 오래끌는 플레이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탱을 간다면(파괴전차) 이게 좋기는 하지만 유체화를 가야지 딜이 나와요. 왜냐하면 열광의 너프로 인해 거의 쓰이지 않는데 그래서 파괴전차를 간다하면 딜링이 너무 부족해서(6.24패치) 헤카림은 특히나 라인전이 약한 챔프인데 q데미지까지 너프를 당해서
http://na.leagueoflegends.com/en/news/game-updates/patch/patch-615-notes

General

BASE ATTACK DAMAGE61.37  58

Q - Rampage

DAMAGE60/95/130/165/200  50/85/120/155/190
q의 초반 대미지가 완전 호구로 되서 탱으로가서 원딜짜르는 역할만 해도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투의환희: 
분쇄의 일격:
통찰력:
고참병의 흉터:
이 4가지의 마스터리는 확실히 헤카림에게 딱맞아요 왜냐하면 하나씩 설명하겟습니다. 
우선 전투의 환희와 전투의 열광은 헤카림의 특성상 오랫동안 딜교를 하면 초반에 유체화+q2스텍을싸이면 딜링을 못따라옵니다. 그러므로 초반에 솔킬을 따거나 소규모 한타에서 q로 긁으면서 엄청난 딜링을 보여줄수잇죠.

고참병의 흉터는 초반에 체력을 증가시켜서 초반 딜교싸움에 유리하게 됩니다. 그리고 통찰력 이거참 중요한 스펠인게 유체화가 쿨에 있으면 갱킹에 무력하기 때문에 헤카림은 그러므로 유체화의 쿨을 돌리는것도 좋지만 텔포로 바텀로밍이 엄청 헤카림같은 챔프에게 엄청 좋고 라인 복귀가 상대보다 빨라질수있으니 그로인해 이득을 얻으면서 스노우볼링을 굴리다보면 겜이 끝나있을겁니다.

물론 이스펠이 정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물론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탈진,텔+열광
점화,텔+파괴전차
텔,유체화+열광

탈진,텔: 이게 물론 좋긴 한데 리븐 예말고는 탈진 들 상대가 없어요 왜냐하면 리븐처럼 순간폭딜이 들어와서 암살을 당하면 헤카림같은 오랫동안 딜교를 하는애들은 답이 없기 때문에 어쩔수없이 탈진을 듭니다.

아까부터 계속 말씀드린 단점에 대해서 또 다른 스펠을 염두에둘수있는데 파괴의 전차 특성을 갈시에는 딜링이 부족할거라고 계속 말을 했엇죠. 그래서 점화를 간혹들기도 합니다. 이게 엄청좋을때는 문도,다리우스,올라프 같은 탱커이면서도 피흡이있는 챔프들을 상대할때 들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텔,유체화는 딜+탱인데 초반을 마음껏 누릴수있는 반면에 후반에 원딜이 피흡템이 1개 이상있다 하면 더이상 헤카림은 탱커밖에 되지않습니다. 물론 초반에 강력함은 초중반 한타에서 드러나죠 q로 광역 딜링에 R로 이뉘시까지 걸수있는데다가 W의 피흡은 헤카림이 원딜을 짜르거나 한타에서 날뛸수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헤카림이 4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5%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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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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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를 키면 초반에는 다리우스 5스텍쌓은 애빼고는 딜링으로 압도할수있습니다.
도 좋지만 e의 초반 쿨타임이 더럽게 길기때문에 주로 q를 사용해서만 딜교를 합니다. 

 

스킬 활용 팁

 는 아셔야할게 q2스텍을 쌓으면 q의 쿨타임은 절반으로 줄어요. 이게 왜 중요하냐면 q가 메인딜인데 그걸 2배로 자주쓰면 딜링을 2배로 한다는것입니다.

이거를 쓰는 타이밍을 잘 알아야 헤카림을 잘쓸수있습니다. W의 스킬 설명을 읽어보면 자신이 주는 피해의 20%를 회복하는데 그러면 미니언이 많을때와+챔프들이 모여있을때 쓴다면 더욱도 피를 만히 이 흡혈을 할수있겟죠? 그리고 다른 점은 자신이 그4초동안 딜링을 할수있는 상황이냐도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w를 켯는데 cc를 계속 맞아버리면 쓴 보랍이 업기때문이죠 그래서 자신의 최고의 딜링을 할수있는상황(q2스텍+유체화)+자신이 그 4초동안 버티거나 딜을 할수있는 상황이 되야하기 때문입니다.

인제 e를 살표보자면 e는 주로 이뉘시를 걸거나 마무리를 하기위해 상대를 쫒아갈때 씁니다. 근데 중요한것은 이 e의 쿨타임이 길어서 라인전에서 막쓴다면 도주기의 부제와함께 갱킹을 당해서 죽게되겟죠?

그리고 이 e의 다른 꿀팁은 강휘의 검이 나온이후 e 를쓰고나서 박기 전에 q를 돌리면 강휘의검의 1150%공격력의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게됩니다.

마지막 궁국기 제일 중요하죠 중요한점은 1초동안 혼란상태+cc무적이라는점입니다. 이런점들을 잘 활용해야 이늬쉬를 걸때 상대진형을 붕괴시키고 딜러들이 딜을 넣기 좋은 상황을 만들수있겟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여기서 중요한것은 이 템이 헤카림을 만들어줍니다. 여기서 쿨감 20% 로 바뀌면서 더이상 쿨감을 40퍼만들기위해 첫템으로 이템을 안가도 된다는 시점부터 헤카림은 다시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탑 or 정글러로 


그다음 템으로 중요한것들은 헤카림의 장점인 오랫동안 딜링하면서 살아남자를 위해요 두 아이템을 가줍니다 물론 올ad챔들이여도 정령의 형상은 가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전혀 ap대미지가 안들어오는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헤카림은 곧 딜이 탱이다라는 것을 살펴보면 왜 풀딜을 안가느냐 생각하시는분들이 계실텐데 이게 4초밖에 지속시간이 안되서 그 4초후에 딜을 버티기위해서 탱을좀 갑니다. 중요한건 딜+탱의 조화가 적당해야 더 잘버티겟죠?

이 두 아이템들은 저 위의 2개의 탱템을 두른다면 딜이 엄청 부족한 시점이 될텐데 이 2개를 이용해 ad 혹은 mid ap누커를 잘라주면 한타는 필승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예는 5스택쌓으면 이길수없는 괴물입니다. 벤픽단계에서 무조건 벤하세요 나오면 답이 없어요. 물론 못하는 다리우스는 q로 피흡을 못하게 안으로 가서 비비면 되긴 하는데 잘하는 다리우스는 거리조절과 딜교를 적당히 잘하기 때문에 아무리 헤카림이 3킬넘게 먹어도 집니다.
나서스
나서스 후반의 똥개지만 q스택 400이상으로 가면 다리우스빼고는 절대 못이겨요 초반에 터트리면서 후반을 안가게 운영을 잘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올라프
얘도 딜교가 답이 없는게 피가 20%이하로 가면 피흡을 겁나게 하는데다가 w까지 키면 피가 전혀 안달아서 체력을 올려도 e의 고정데미지때문에 완벽한 헤카림의 카운터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딜탱
노틸러스
w없으면 호구
이렐리아
딜탱
헤카림이 이기기 쉬운 타입 챔프들은 딜탱입니다. 왜냐하면 헤카림도 딜탱이라서 딜과탱이 다 갖춰진 헤카림에게는 딜탱 챔프나 극딜 챔프들은 전혀 상대가 안됩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탱 챔프들은 애초에 후반이 되면 1대1로 딜탱 혹은 극딜 챔프들의 딜이 안들어오기때문에 녹이지 못하면 당하는 싸움입니다.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하자면 딜탱과 딜챔프들이 딜이 장점인데 그 딜이 탱챔들과 비슷하게 들어간다면 남은게 탱킹인데 그 탱킹은 헤카림이 훨씬 유리하기 때문에 이길수밖에 없는 상황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탑챔프들 예를들자면 리븐,이렐리아,에코,갱플,제이스,피즈,마오카이,말파이트

이러한 챔프들에게 유리한반면에

썬파+트포 나오기전까지는 둘다 잡지는 못합니다. 상대탑에 따라 둘중에 뭐를 가느냐에 선택이 중요하겟죠

썬파=탱커들 상대로 가고

트포=딜탱 상대

트포=물몸 상대(제이스,그브,피즈,리산드라)

이 2 아이템이 나올동안은 라인전 상태로 겜이 운영되기때문에 헤카림은 초중반의 왕입니다. 물론 극초반 라인전은 열광안가면 딜이 안나와서 왠만한 챔프들 상대로 다 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가 소극적이다 그러면 계속 라인 푸쉬하고 미드로 로밍가거나 정글과같이 상대 정글에 들어가서 상대정글을 잡는다.
상대가 전투민족이다 그러면 계속 딜교를 하세요 헤카림w덕분에 라인 유지력이 좋으니 그리고 텔포이용해서 바텀로밍도 생각하고

 

 

초반 운영법
정글과 합류하면서 상대 정글을 말리게하고 텔로 바텀을 풀어준다,

 

 

중반 운영법
라인을 중간지점에서 한웨이브 더 밀고 합류해서 용,바론,타워를 챙긴다.

 

 

후반 운영법
용,바론 같은 오브젝트싸움에서 안밀리게 오더를 내린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ad만자르려고  들어가지말고 제발 할수있는 역할만 합시다. 궁이 engage는 맞는데 혼자 들어가서 뚜드려맞고 죽으면 그 팀파이트 지니 답이 없습니다.
Ad 자르거나 or 우리팀딜러가 딜을 넣을수있게 기다리다 궁으로 진형 붕괴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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