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47.8% (11표)
0% (0표)
52.2% (12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12
17
1
12/23
남들과 많이 다른 '다이아' 미드소나 따라하면 티어오름

- 바티컨(2017-01-11, 조회수: 58833)

시즌6에 부캐로 뉴메타재밋는거 찾다가 골드아이디를 다이아2까지 미드소나로만 찍었습니다.
지금은 다시 이것저것하느라 소나를 덜하지만
딱히 바뀐사항없기때문에 그냥 하고싶은 분들 따라하셔도 무방합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총 가격 : 1,845 IP
크롬렉때메 룬 안보이는데
빨강 마관
노랑 방어
파랑 성장쿨6 성장마방3
왕룬 주문
상대ap면 
노랑 성체
파랑 성쿨6 마방3
왕룬 마방1~2 주문1~2
취향껏 사실 크게안중요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설명할 포인트 

여기서부터이제 제 미드소나가 보통 하시는분들이랑 다른점조금씩 있을거임 나름 오래했고 티어 낮은편아니고 따라하면 좋을거임


먼저 흉포 2번째줄
소나초반에 너무약하기때문에 교전이나 최소한의 딜교환에서 조금이라도 데미지보태기위해 제일왼쪽거를 찍음 
4번째줄은 취향임

책략쪽은 그냥 다들쓰는거 쭉찍고 
제생각에 소나는 쿨감이 캐릭 특징이라고 생각해서 쿨감5퍼까지 줫음 이것도 초중반딜때메 방마관주는것도 생각해봤는데 사실 뭐가좋은지모르겟음 그냥 하고싶은거하셈 중요하지않음 

소나공략을 떠나서 바람술사에 대해서 약간 생각해봤는데

이부분 읽으면 약간 소나아니더라도 생각할게잇음

먼저 예를들어서 바람술사드는 서폿캐릭 몇개
나미라던가 잔나라던가 소라카정도가 바람술사가 좋다고 생각해서 다들 들던데
소나랑 비교했을대 상대적으로 너무 비효율적임
나미 w튕기는거 사실 아군 두명이면 많이튕긴건데 쿨도 길기때문에 그런데도 바람술사가 좋다고 쓰는걸보면 이걸 더 활용할수있는 소나를 보면 중반이더라도 w보호막이 인원제한이없음 소중대규모 언제든지 w효과를 받는 아군은 전부 보호막10프로증가+방마저상승효과 받을수있음 
16렙 만쿨감기준으로 w쿨이 사실잘모르지만 3초정도될거같음 아군 방마저효과가 상시유지라고 할수잇음  소나가 이 핵심특성이랑 너무 잘 맞는다는얘기임

나는 이 특성이 소나챔피언만큼 뽕뽑을수있는 챔프 전혀없다고 생각하고 그런만큼 미드에서도 이특성은 포기할수없다는게 내 생각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총검 광휘+천둥으로 라인전을 세게 가져가는 소나가 보통 평범한 미드소나로 알려져잇음 나는 그들과 다른 템트리특성 그리고 아에 플레이 방식도다르고 그렇게 하고싶으면 하셈 

하지만 게임이 높은티어로갈수록 피지컬좋은 미드라이너들의 오리아나 신드라 빅토르같은 라인전좋은 1~2티어 미드챔프들과 라인전을 해서 유리하게 가져갈수있을까 그리고 중후반에 그챔프들과 비교해서 cs먹는점 로밍 한타 이점이 뭔지 제발 생각하셈 라인클리어똥망 소나로 딜템만 꾸역꾸역올려서 대세 ap챔프들보다 활약할수있을지 의문임.


상대 라인클리어 너무빠름or트페= 텔포
제드,탈론=탈진
나머지 유체화or점화or탈진

사실 이거는 자기랑 잘맞는걸 들어야됨
라인클리어약한점때문에 반반가면서
걍 텔포들고 복귀텔하는것도 나쁘지않음

점화:다이아5~4까지는 솔킬따볼만함 
2:2나 정글쌈도와주러가서 q파워코드점화로 나름괜찮은딜링 걍점화드셈 최소한의 딜보장임
탈진:나는 안정충이다햇을때 암살자상대로 ㄱㅊ 

유체화:사실 큰의미없음 e가있기때문에 정글쌈 도와주러가는속도 상승+쌈낫을때 빨리도와주러갈수잇음

심해들이 유체화를 못쓰는이유 당연한건데 쌈낫을때 합류하려고 유체화를 켜야되는데 쌈에서 추격할대만 유체화를 씀
리얼팩트이고 낮은티어일수록 미드유체화 선택률이 낮은이유임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소나에 콤보가어딧음 그냥 q평끝임 we알아서 잘쓰시고

스킬 활용 팁

 궁쿨감 1렙 10 2렙 25 3렙 40 인점을 최대한 활용


<핵심> <소나로 게임이기는법>

다른 ap미드라이너와 차이를 이용해야됨 

w임그냥

성장형챔프로 리워크된걸 일단 사람들이 아직도잘모름

궁이 2렙찍히는 11렙타이밍

w가 4렙찍히는 12렙타이밍 이때쯤 아이템이

cs만먹어도 거의 영겁 아테나성배 신발 3개는 나왓을텐데

이때 w방어막+힐이 너무사기임

그냥 이거는 한타를 질수가없음

여기서 유리하게 이끌면 16렙 한번더 강해지는타이밍이 나오고 사실 역전당하기도 어려운 미드소나이기때문에 한번 기울면 이겼다고보면됨

뭐 대단한 팁도아니고 정리하면


킬스코어가 비등하거나 유리하거나 약간 불리하다

=영겁 성배타이밍(11렙)에 용이나 오브젝트나 공성이나 무조건 합치자고 오더를 내리셈 

한타를 억지로열던 잘열던 한타를 하셈 그냥 한타를 이기게되잇음 


킬스코어가 개털렷다 소나의 초반 구데기성으로 겜이터졋다 욕을 먹고잇다

=그럼 사과하고 담겜넘어가셈 

소나는 무난한데 다른라인이 털렷다 

=일단 버텨보셈 억지로 다이브하는거 기회노리는거임


더이상 해줄말이없음 소나를 랭겜에서 좀써보고싶은분들은 그냥 하다보면 자질구레한 센스 생길테고 챔프도쉽고


후반에 대치상황에서 소나의 역할

포킹을 힐로 흡수함 사실상 풀템 제이스or제라스포킹이

w한번으로 커버되거든여? 포킹카운터라고 할수잇음

그리고 e이속받은상태로 상대스킬피하면서 q평하고 도망

딜러때리면 반피나감 각보다가 점멸센도q평 이니시도 나쁘지않음 중요한건 무조건 자기는 살아야됨 w만 돌리면 한타 안지기때문에 끝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도 남들과다름
난 초반 구데기처럼 파밍하고 중반에 확엎는스타일이기때문에 그냥 이렇게감
순서도 영겁 성배 리치베인 공허 라바돈
그냥사면됨
저렇게가면 만쿨감 45퍼채움

예외 우리팀 평타기반 많을시 향로를사줌
예) 탑클레드 정글 그브 원딜아무나

사실 템트리도 중요하지않음 w바람술사효과합친 사기성으로 중반한타를 이겨서 겜을 이기셈
이게 젤중요함

 

 

라인 / 정글 운영법

 평타q최대한 활용해서 cs를 먹으셈 무조건 다먹으셈 사실 나도 다못먹지만

노력하셈 

 

초반 운영법

 파밍하다가 쌈나면 무조건 상대미드보다 빨리뛰어가셈 모든미드챔 공통임이건

합류했을때 해줄수잇는게 생각보다 많은 미드소나기때문에 2:2도 그렇게 구리진않음 로밍을 따라가주지말고 안전하게 분당 8~9개cs를 챙기도록하셈 소나로 10개먹으면 씹장인임 챌린저걍뚫음 

 

중반 운영법

 11렙타이밍 12렙이 좋긴한데 11렙에맞춰서 블루를 먹으면 제일좋음 용이 잇을시 용쌈하자고 콜을 존나하셈

오더를 님이 5번정도내리면 탑도 알아서 내려올거임 그리고 용을 먼저치는것도 괜찬음

어리버리까지말고 그냥 용먼저치고w힐주셈 쌈내는게 목적이기때문에 한타를 5:5하도록이끌어보셈


 


 후반에는 갈수록 소나가 사기임 해봣으면알거임 그냥 이기면됨 절대 허무하게 죽어서는안됨

 사실 왠만하게 물러오는거는 물려줘도 w의 사기성으로 살아갈수잇음 앞점멸써서 그랩당해주는거아니면 뒤질일없음


 

마치며

 즐겜용으로 미드소나해본건데 쓸만해서 하다가 시즌67합쳐서 약 200판정도햇네요


시즌6때는 승률135판 63.7퍼 다이아2까지갓음

다른 1티어 미드보다 좋으니 하라고는 말못하지만 나름의 장점이있고 

그장점 살리면 무슨 챔프든 쓸만하다는거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3명
47.8% (11표)
0% (0표)
52.2% (1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