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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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12
17
1
1/1
시즌 7에 다시 재건할 리안드리의 황제 아지르.

- So123wd(2017-01-11, 조회수: 9246)

리안드리 아지르만을 가르치는 것이니 빠르고 쉽고 정확하게 하겠습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4.00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2.486%
  • 주문력
    +6.1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4,611 IP
Mark

마관 0.87 고정입니다.

가끔 쌍관 끼시는 분들도 있는데 진짜 '개쓰레기'입니다.

Seal

성장 방어 / 고정 방어 / 성장 체력 중 택 1하시면 됩니다.

저는 고정방어 쓰고 있고요.

Glyph

성장 쿨감 / 고정 쿨감 / 성장 마저 / 고정 마저 / 고정 AP 중 택 1

저는 성장 쿨감 6개 + 고정마저 3개 끼고 합니다.

Quintessence

공격 속도 / 고정 AP

고정 AP가 나을듯 합니다. 고정 AP 2 + 공격 속도 1도 괜찮고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중후반 폭딜이 나오는 아지르에게는 성장에 중요한 특성을 찍습니다.

흉포

분노 vs. 마술 아지르는 공속이 훨씬 좋아요.

포식 아지르는 초반에는 성장이 우선이므로 포식을 찍어줍니다.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이건 생각해봤는데 취향인 것 같아요. 전 주문력을 올리기 위해 타고난 재능을 찍어요.

현상금 사냥꾼 vs. 양날의 검 vs.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아지르는 폭딜도 쌔지만 지속딜이 쌔기에 리스크가 적은 전투의 환희를 찍습니다.

책략

방랑자 vs. 포악함 이것도 취향이긴한데 로밍 플레이를 많이 하시면 방랑자, 초반 미니언 파밍을 위한 투자는 포악함찍으세요. 전 포악함에 4, 방랑자에 1개 찍어요.

룬 친화력 vs. 비밀 창고 vs. 암살자(Assassin) 아지르는 시팅플레이를 많이 받기에 암살자는 제외하고요 블루에 주문력 증가가 사라졌기에 비스킷 찍습니다.

무자비 vs. 명상 성능 자체는 무자비가 좋지만 명상에 1~2 포인트 추가 할 가치는 있습니다.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vs. 산적 vs. 위험한 게임 원래부터 찍던 위험한 게임 찍으세요.

정확성 vs. 지능 지능도 생각해봤는데 아무래도 아지르는 관통력도 중요합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vs. 천둥군주의 호령 vs. 바람술사의 축복 이거는 설명 할 필요 없죠. 상대가 제드, 탈론이라면 폭풍전사 찍어도 됩니다. 
Flash(점멸)Ghost(유체화) 요즘 각광받고 있는 스ㅡ펠이죠.

Flash(점멸)barrier(방어막) 하지만 이것도 효율이 좋습니다.

Flash(점멸)Heal(회복) 이것도 무난하고요.

Flash(점멸)Cleanse(정화) 얘는 베이가, 애니, 아리류의 치명적인 cc를 가진 챔피언을 상대할때 쓰이고요.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이거는 애매합니다. 아지르는 성장형 챔피언입니다.

Flash(점멸)Exhaust(탈진) 이건 야스오, 제드, 탈론를 상대할 때 들어주세요.

Flash(점멸)Ignite(점화) 이거 안들어요.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2~77(레벨에 따라) (+50/67/84/101/118)(+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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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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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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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W 견제를 하기 수월해졌어요. 하지만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와 Shifting Sands(신기루)는 상대 라이너와, 정글러가 확실히 보일 때 써주세요. 특히 Shifting Sands(신기루).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이 좀 더 고급스러워진 듯 합니다. Shifting Sands(신기루)로 날아가면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을 쓸 수 있게 됐어요


저는 Q 4개 W선마를 하는 편입니다. 이러면 12레벨부터 3병사 컨트롤이 가능해집니다.



 

시작 아이템
모렐광전사 빌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존야의 모래 시계나 심연의 홀이 필요할 때에는 라일라의의 수정홀이나 라바돈의 죽음모자 대신 가시면 됩니다. 

모렐광전사는 w의 버프로 필요가 없어졌으나 위에 빌드를 올려 놓았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흐어어어억...

췹 차롸락 츅! 츅! 슉! 두구두구 퍼엉!

아군이 당했습니다.
르블랑
리웤 후에 더 힘들어짐.

히야악! 췽! 힛 챡!

아군이 당했습니다.
신드라
너프 뒤에 관짝에 들어가 아지르가 먼저 나가겠다고 인사를 하는데

히얏! 쾅! 허엇! 두두두두둥!

아군이 당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죽음은 발암과 같지. 늘 내 곁에 있으니.

챠! 하셐! 하세기! 소리에게 돈! 헛! 발암을 맞아라! 흐억..... 으읔....//

적을 처치했습니다.
다이애나
관짝에 들어간 적도 없지만 탑티어였던 적도 없는 다이애나

히엣! 크악! 췽! 파바바박! 헛! 쿵! 크윽! 윽.... 엌.....//

적을 처치했습니다.
블라디미르
작년에 아지르 가 물러나고 뜬 픽임..

퉤! 퉤! 퉤! 퉤! 피엑! 퀙! 퉤! 퉤! 퉤! 피엑! 파아아악! 끄아앜....//

적을 처치했습니다.
어려운 애들은 몇 없지만 (+빅토르, 제라스)

쉬운 애들은 많습니다. 근접챔들. 뚜벅이 원거리 딜러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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