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우르곳 좋아한다. 원딜남으면 우르곳 픽한다.
근데 베스트 공략이 저따구네???
전우협은 무슨.. 내가 우르곳이 뭔지 감 잡아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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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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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2) | 2389 | 마나 | 340 (+55.0) | 1275 |
공격력 | 63 (+4) | 131 | 공격 속도 | 0.625 (+3.75%) | 1.023 |
5초당 체력회복 | 7.5 (+0.7) | 19.4 | 5초당 마나회복 | 7.5 (+0.8) | 21.1 |
방어력 | 36 (+5) | 12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350.0 | 350.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14.3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문양에 성장 마방을 넣던 그냥 마방을 넣던 자유고.
표식에 치명1개 로또를 넣던 맘대로 해도 되는데
왕룬 & 표식엔 공룬 넣자.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5811473&memberNo=24561675&vType=VERTICAL
팩트 체크.
물리관통력 패치 이후 관통룬은 후반지향룬. 성장룬처럼 12렙 쯤은 되야 공룬 효율을 넘는데
앵간하면 3,4렙 늦어도 6렙 즈음 킬나는 봇에서 후방지향룬을 끼는게 원딜러의 자세인가?
관통 빼자. 딜 더 나온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베스트 공략보니 대신 을 찍었더라... 아무리 마나가 부족하다 생각된들 원딜이 이러진 말자.
또 이걸 찍어놨던데... 물론 중반 넘어가면 뚜벅이한테 괜찮은 마스터리겠지만
암살챔도 저걸 많이 안쓰는 이유는 라인전에서 으로 보는 이득이 확실하기 때문.
천둥으로 딜 넣자.
우르곳이 코르키나 이즈처럼 누킹챔도 아니고 맞다이가 아닌이상 eqq짤로 2.5초안에 체력 30%를 뺄거란 보장도 없다.
베스트공략에 을 해놨더라... 나도 들고 봇가던 때가 있었다.
하지만 2:2 또 겡&로밍 왔을때 나한텐 힐이 없고 상대 원딜은 있고의 차이는 매우 크고.
기껏 써봐야. 라인 복귀용이다.
제정신이면 이든 이든 2:2에 도움이 되는 스펠을들자. 라인전은 물론 후반까지 날 지켜준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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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공략에 우르곳 템이라고 올려놨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생각일까 했는데 방관 15씩 붙었다고 올려논듯 하다... 템 효과는 써먹을일도 없겠지ㅋㅋㅋㅋㅋㅋ
장난하나
우르곳 유저로서 화가 난다
위 템대로 가자.
1. 으로 해서 롱소들 올리는데 써도 좋고
2. 로 해서 중후반까지 쭉 흡템 올릴 일없는 우르곳의 흡템으로 우려먹어도 좋고.
3. 해서 파밍해도 좋다. (위에 2개에 비해 애매하다)
난 왠만하면 롱소드 간다.
라인전 즐기다 집가서 사들고 온다. 뚜벅이니까 똥신은 일찍 사주자.
여기가 중요하다!
이때부터 '난 1000골드를 딜이 아닌곳에 썼다.' 라는걸 머리에 박으며 상대 봇듀와의 2:2를 최에에대한 피한다.
But! 으로 마나의 압박에선 어느정도 벗어낫으니 2:2맞다이를 피하며 eqq짤은 최대한 넣어준다.
나왔다. 기존 챔 마나까지 딜로 바꿔주며 딜로스 구간은 끝났다. 2:2쌈도 크게 꿀리지 않는다.
를 로 올리면 보다 쾌적한 뚜벅이가 된다. eqq포킹도 한결 쉽다.
나오면 eqq포킹엔 별 변화가 없지만 근접 맞다이는 훨씬 강해진다. q평이 q평(평)으로 바뀐다.
까지 나오면 q평이 q평(평평)이다. 이속에 쿨감까지! 중반쯤일텐데 본격적으로 활약하며 왠만한 2:1이 가능하니
자신감을 갖고 플레이하는게 중요하다.
살아남자! 매우 중요하다.
우르곳이 고인인 이유중 하나가 애매한 챔피언 설계에 있다. 원딜이지만 궁때문에 최최최전방에 나가게 될때가 많다.
궁쓰고 평q평q좀하다 찍!하고 죽으니 우르고자. 우르고자. 하는거다.
되도 않는 딜템살 돈으로 적절한 딜&탱 템을 애용할줄 알아야한다.
신발은
아프면 : 베인이라거나.. 아무튼 궁 때문에 되도 않는 몸을 대야 할일이 생각보다 많다.
아플땐 닌자가자. 우르곳은 다른 애들처럼 안맞으면서 딜하기 힘든 챔이다.
무난하면 (뚜벅이인 진이 올리는 이유가 있다)
쿨감 성애자면 (주딜링인 q, 생존스킬인w, 확정딜링기인 e모두 쿨감에 의존하기에 나쁘지 않다)
*베스트보니까 올려놨던데. 저거 신든 안신든 위협적인 cc기 맞으면 디지는건 똑같다.
cc기가 위협적이면 로 풀 생각을 하자. (말자하,베이가,모르가나,레오나,브라움,럭스,쓰레쉬 등등)
난 왠만한 뚜벅이 할때 꼭 올린다. 물론 cc별로 없으면 생략하는데 10판 중 9판은 필요할거다.
도 앵간하면 가자. 우르고자든 우르갓이든 포지션이 일단 원딜이라 한타때 쉽게 포커싱이 된다.
상대편 입장에선 그동안 포커싱하라고 배운 원딜이! 거기다 약해보이는 고인챔이! 궁쓰고 떡하니 코앞까지 들어오면!
한타 때 궁쓴 우르곳의 어그로는 티모 이상이다.
궁도 다이브 궁인데 보호막꿀템을 안들고 뭘든단 말인가? 이런걸 안드니
한타때 궁쓰자마자 광역기 맞고 디지거나 뒤에서 깔짝깔짝 eqqq나 날리다
우르고자 딜량도 고자네 소리 듣게 되는거다.
: 기존 우르곳 방관 덕후들이 꼬옥꼮꼭 다음에 올리는템인데 애초에 우르곳에겐 란 끝내주는 20%
방깍 스킬이 있다. 여기다 또 30%를 깍으려는건. 예전에 올리고 올리면 마관 효율이 떨어진다는 것과 똑같이 효율 떨어지는 일이다.
애초에 방어도 별로 안높은 적 딜러들 방어를 칠흑&부식성슈루탄을써서 %로 깍고 또 깍는 것도 별로며
적 탱을 잡으려면 차라리 &조합이 더 낫다는 얘기다.
-> 옛날과 달리 조합식도 바껴서 방관템으로 라위, 칠흑중 택1하면됨.
: 얘는 125% 추가뎀일땐 좀 쓰긴했는데 그것도 100% 추가뎀으로 너프먹으며 과 딜이 똑같아 졌다.
광휘의 검에 1700골드 더 주고 탱킹 능력치만 사는 꼴인데..
가자. 쿨1.5초마다 추가평타200%. 위에도 적었지만 평q평->평q평(평평) 딜이 되는거다.
따라오는 이속도 개꿀.
물론 얼건보다 1000골드 더 비싸긴하지만 1000골드면 거인의벨트 능력치 정돈데 그정도 능력치는 훨씬 뛰어넘는 스펙을 보여준다.
ex) 스펙: 얼건+벨트(3700골드) < 트포(3700골드)
로 마방& 퀵실을 챙길 필요가 없다면 그자리에 를 넣어 폭딜을 견디거나.(평타 위주가 아니기에 보단 무도) 으로 생존을 챙기자.
다시 말하지만 궁쓴 우르곳의 어그로는 티모 이상이며 우르곳으로 안맞으면서 딜넣는 입롤은 불가능하다.
-> 추가: 가 ad템으로 재탄생해 상당히 쓸만해짐. 아무튼 생존템은 위에 나열한것들중 택 1.
공격력 '1'도 안붙은 깡탱커탬 갈꺼면 걍 탱챔잡고 탑ㄱ. 닌 우리팀 원딜임.
딜러가 딜템안가면 다른라인에서 그만큼 딜을 뽑아줘야함. 부담 넘기기임.
이것만 명심하자.
1.
'3렙 전까지는 를 하지 않는다.'를 머리에 박아두어야 마스터리로 이딴걸 안들게 된다.
마나관리도 능력이다. 초반엔 정확히 eqqq를 2번하게 되면 내 마나통은 끝나고 아무것도 할수없게 된다.
별 아프지도 않은 1렙 를 수류탄 맞추고 꽂아 넣으려고 애쓰지말고 서폿한테 이야기하자.
단! 우리서폿이 물렸을 경우는 1번정도 콤보 넣는다. 봇은 2:2다.
2.
나오기전 cs먹을때 평타로 먹을수 있으면 로 먹지 않는다. 이즈할때 평타로 먹을수있는 cs 로 처먹으면서 마나관리 못하는 놈하고 똑같은 놈이다.
사거리는 생각보다 길다. 최대한 평타로 먹고 견제 범위내에 있는 원거리 미니언 정도만 q로 먹는다.
3.
는 리신 맞추듯 매우매우 신중하게 던지자.
베스트보면 e던지고 안맞으면 아무일 없는듯이 파밍하라고 하는데
사실 그때가 우르곳 잡는 타이밍이다.
쿨 15초 동안 2배는 약하니
봇 2:2때는 정말 '무조건' 맞춘다는 생각으로 침착하게 던진다.
(당연히 안맞으면 쿨동안은 안물리게 사려주자)
4.
대부분 우르곳 뚜벅이가 킬각을 주는 경우는 던지려고 다가가다 실수하는 경우다. 그럴만도한게 e사거리는 그렇게 길지않기 때문. 사거리는 오히려 보다 짧다. 이걸 명심해야 쓸데없이 킬을 안준다.
또 라인전에서 e맞추고 q3방 다쏘는 그림은 나오기 힘들다. e맞추면 q는 많아야 2방 정도로 생각해야
더 넣으려다 킬주는 불상사가 나오지 않는다.
명심하자. 라인전에선 겡&로밍 아니면 따일일 없게하자.
5.
아무리 우르곳 생존기가 부족하다지만 도주기가 아예 호구인건 아니다.
를 보호막으로만 활용하는 우르고자가 많은데 도망갈땐 무조건 키고 (사정거리: 1000) 최대 사거리로 한발씩 쏘면서 튀면 애쉬 (사정거리: 1200) 정도의 효과는 볼수있다. 아군이 쫒길때도 살릴수 있는 기회가 많이 나온다.
: 우르곳이 고인인 핵심이유. 원딜 포킹챔을 순식간에 최전방 이니시에이터로 만든다는 점에서 챔프 설계와
애매하게 안맞는면이 있지만.
'5초동안 받는피해 50%감소, 대상이동속도 3초동안 40% 감소'는 사실 엄청난 능력이다.
그럼에도 우르고자 소리들으며 대회에서 픽이 안되는 이유는
같은 뚜벅이 친구들인 은 패시브, 스킬로 위급상황을 탈출하고 는 위급상황에 쓸 궁이라도 있는데 은 물리면 ?? 밖에 없기때문이다.
1.
우르곳 플레이어부터 명심하자. 우르곳 궁능력은 상당히 강력하다.
겡이나 로밍이나 물려서 2:1, 3:2 상황이 나오면 튀다 죽지말고 R한놈 걸어서 피해감소효과 받고 피적고 만만한놈 하나 대리고 간다고 생각해야한다.
다시 한번 명심하자. 궁쓴 우르곳은 상당히 강하다.
2.
일단 은 롤에 몇 안되는 제압궁이다. 궁 절반의 제압시간에 슬로우까지 붙어있다.
한타때 적 주딜러 (미드 라이너, 원딜) 한테 걸면 무.조.건 평타는 치며(1인분). 한타때 로 적 딜러 물고, 어그로 받다 으로 살아나와서 딜했으면 정말 베스트 플레이를 한것이다.(2인분)
3.
11렙 R : 우르곳은 11렙, 2렙 궁이 정말정말정말 중요하다.
사실 1렙 궁은 적이 왠만한 호구가 아닌이상 거리를 내주지 않는다. 1렙 궁은 세트로 생각해야 그나마 시도가 가능하다.
그러나 2렙 궁부터는 대부분의 상대가 궁거리를 잘 몰라 거리를 그냥 내준다.
(실제 사거리도 짧지 않고 점멸과 함께라면 말도안되는 거리에서 끊어먹는게 가능하다.)
궁사거리를 본인부터 꼭 익히고 1렙 궁은 사거리 조루니 심하게 깝치진 말자.
우르곳이 고인챔인데 이견은 없지만
우르고자 소리듣는 이유는 정확한 운용법과 템트리를 모르고 플레이 하기 때문이다.
위 공략대로만 해도 우르갓 소리 들을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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