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76.5% (13표)
0% (0표)
23.5% (4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17
13
0
13/17
현 M1 BJ중재 아리 공략

- 시웨이(2017-04-08, 조회수: 127155)

안녕하세요.

중재 입니다.

오랜만에 공략 적어봅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52 IP

방관이 바뀌면서 너프됬지만, 쌍관과 마관이 차이가 2.3밖에 안나서 개인적으로 아리한테는 쌍관이 좋은 것 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리 특성은 죽음불꽃 손길 or 천둥군주의 호령 둘중 하나로 고정인데, 저는 죽음불꽃 손길만씁니다.

또한  날카로운 정신 vs 정확성 능력치와 효율이 너무 차이가 심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이 1:1에 특화되어있는 스킬이라면,

죽음불꽃 손길는 1:1도 무난하고, 팀파이트에 특화되어있는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문제가 중반이후부터 데미지차이가 너무 심해서, 천둥군주의 호령를 안씁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은 쿨타임이 있지만, 죽음불꽃 손길는 쿨타임이 없는점입니다.

템이 점점 나올수록, 그리고 팀파이트 인원수가 많아질수록, 한타 시간이 길어질수록

데미지 차이가 너무 심해서 전체적으로 봤을때 죽음불꽃 손길씁니다만,

만약 모든 게임이 빨리 끝난다면, 천둥군주의 호령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성과 아이템은 개인의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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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Ryze(라이즈)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Annie(애니)Kassadin(카사딘)Corki(코르키)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Ekko(에코)  ->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부터


Gangplank(갱플랭크)Varus(바루스)Yasuo(야스오)Zed(제드)Jayce(제이스)Talon(탈론)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부터




Lux(럭스)Lulu(룰루)Lissandra(리산드라)Viktor(빅토르)Azir(아지르)Anivia(애니비아)Orianna(오리아나)Xerath(제라스)Ziggs(직스)Cassiopeia(카시오페아)Karthus(카서스)Cho'Gath(초가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aliyah(탈리야)Veigar(베이가)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Zilean(질리언)

 상대로는 자유롭게 기호에 따라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모렐로노미콘)Abyssal Scepter(심연의 홀)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정말 자유롭게 플레이어 마음



Malzahar(말자하) ->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아이템은 항상 상황에 맞춰서, 1코어는 라인전을 위해서, 적 미드에 맞춰서

그뒤부터는 우리팀과 적팀의 상황에서 맞춰서 유도리 있게 갑시다 ! 고정적인 거는 없습니다.

아이템은 개인의 취향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카타리나

라이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직스
베이가


팀파이트시 역할

 아리는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로 인해서 엄청난 포지셔닝과 치빠(?)가 가능하고, 암살자로써 역활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그로도 끌 수 있고, 팀파이트야 말로 아리의 꽃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을 100판 1000판을해도, 모든판 조합이 다 다르고,

성장이 다 다르기 때문에 팀파이트는 말로는 설명 못 드리지만, 그냥 넓게 기본적으로 봤을때

1. 본인이 잘 컸을시 딜러진 암살 & 광역 딜링

2. 어그로 끌기

3. 본인이 못크고, 우리편 딜러진이 잘 컸을시 딜러진 지켜주기

4. 같이 진입챔피언이 있을시 같이 들어가줘서, 진형 부수기등


 너프를 4번인가 3번 당한 Spirit Rush(혼령 질주)지만,

여전히 궁극기중에 상위클라스의 Spirit Rush(혼령 질주)입니다.

아리를 빛나게 해주는 한타!!!! 

한타를 시작할때 내가 원하는 구도로 열어가는게 제일 좋고,

그럴려면 미리 Spirit Rush(혼령 질주) 3번을 구상 합시다 !

 










챔피언별 대응법

 Easy

 Lux(럭스)Azir(아지르)Annie(애니)Ziggs(직스)Xerath(제라스)Morgana(모르가나)Veigar(베이가)




Lux(럭스)럭스 : 럭스는 스킬쿨 타임이 엄청 깁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맞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뒤에 Illumination(광채)

                  이렇게만 흘러가도 럭스는 스킬마다 드는 엄청난 마나량으로 금방 마나가 바닥날꺼입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쭉쭉 밀어줘도, 럭스는 cs 받아 먹기 힘들꺼며,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맞지 않는한 갱킹이 와도 아리가 죽을일은 거의 없습니다.

                   와드 잘 박아주시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밀면 편하실겁니다.

                   딱히 Light Binding(빛의 속박)말고는 크게 문제점이 없어서, 다른 할말이 없습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 쓰고 진입시,  Light Binding(빛의 속박)맞을 각이면, Flash(점멸)아끼지말고, 바로 써주세요. 죽을 수도 있습니다.




Azir(아지르)아지르 : 픽률1% 미만에, 승률 전체 꼴등... 30% 겨우 유지하는 챔프입니다.

                    너프로 인해서, 고인이 되었으며....

                    그냥 막 싸워도 이깁니다.......

                    아마 버프가 있지않는한 볼일은 없으실겁니다.




Annie(애니)애니 : 항상 Annie(애니)를 클릭해서, Pyromania(방화광)숫자를 잘 파악합시다.

                  Pyromania(방화광)가 0개이거나 1개이면 스턴을 못넣습니다.

                 1개일경우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Molten Shield(용암 방패)Summon: Tibbers(소환: 티버)한번에 4개를 동시에 눌러야하는데 동시에4스킬은 불가능하기때문에,

                   사전 동작에서 들킵니다. 항상 Pyromania(방화광)잘보시고,

                   현재 Summon: Tibbers(소환: 티버)스턴 범위가 판정이 안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첫템으로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만 가주시면 무난하실겁니다.

                  

                   애니가 라인클리어가 안좋아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만 밀어주시면 애니가 cs먹기 급급할 것이고,

                   그러다보면 Pyromania(방화광)관리 또한 엄청 힘들어 할 겁니다.

                   Flash(점멸)Pyromania(방화광)Disintegrate(붕괴) or Flash(점멸)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시 상대 정글이 오면 위험하니, 적 정글 위치 잘 파악합시다.




Ziggs(직스)직스 : 직스는 1,2렙구간 엄청 강합니다. Short Fuse(짧은 도화선)가 너무 강력하기때문에

                  초반 딜교 조심하시고, 6렙되면 직스는 진짜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Hexplosive Minefield(마법공학 지뢰밭)의 쿨타임이 너무나도 길고, 아리가 Spirit Rush(혼령 질주) 진입시 직스가 살기가 힘듭니다.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Bouncing Bomb(반동 폭탄) 조심합시다.

                 Tip : 미니언 근처에 있으면 Bouncing Bomb(반동 폭탄)에 의한 스플 데미지 받아서, cs드실때 미니언 근처에 자리잡지 마세요.




Xerath(제라스)제라스 : 제라스와 아리는 Q,W,E만 봤을때는 서로 손싸움입니다.

                    다만 스킬쿨 타임이 아리가 더 짧아서 좋고, 마나소모량에서 우위를 점합니다.

                    하지만, 6렙이후 유불리가 극심하게 차이나는데 제라스는 Rite of the Arcane(비전 의식)안전한 지역에서만 쓸 수 있기때문에,

                     아리가 Spirit Rush(혼령 질주) 로 진입하면 제라스는 궁극기를 못쓴다는점이 엄청나게 큽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 진입시 Shocking Orb(충격 구체)만 맞지 않는다면, Charm(매혹)없이도 손쉽게 잡으실 수 있을 겁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여부가 핵심입니다. Lux(럭스) Light Binding(빛의 속박)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르가나 역시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맞추지 못한다면 아리를 잡을 수 없습니다.

                       vs 모르가나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뚫고, 잡으실 자신감이 있으시면 솔킬 그냥 내시면 되고,

                       아니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밀고, 돌아다니셔도 됩니다.

                       그것도 싫으시면 같이 성장해도 됩니다.

                       소규모전투나 팀파이트 아리가 모르가나보다 한타력이 월등히 좋기때문에 반반만 가셔도,

                       할 수 있는 것들이 아리가 엄청 많기 때문입니다.

                     Tip :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때문에 먼저 Charm(매혹)을 날리지는 않습니다. 딜로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없애고나서, Charm(매혹)날립니다.

                       



Veigar(베이가)베이가 : 베이가는 진짜 어려움이 없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Dark Matter(암흑 물질)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모두 스킬 시전 딜레이가 있어서,

                    맞지 않기때문에, 파밍시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만약 상대 베이가가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쓴다면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안에서 노시면 됩니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안에 있다고 당황하시지 마시고,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Dark Matter(암흑 물질)가 논타겟에 Dark Matter(암흑 물질)는 딜레이가 있기때문에,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안에서 둥글게 ~ 둥글게 ~ 하시면됩니다.

                    vs 미드 중 제가 유일하게 베이가에게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갑니다. 혹시 모를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에 대비하는 보험입니다.

       

            

 







Nomal

Diana(다이애나)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Vladimir(블라디미르)Syndra(신드라)Anivia(애니비아)Orianna(오리아나)Viktor(빅토르)Fizz(피즈)

Zed(제드)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Cassiopeia(카시오페아)Corki(코르키)Karthus(카서스)Taliyah(탈리야)Kassadin(카사딘)Yasuo(야스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 요즘은 잘 나오지 않는 픽입니다.

                   그래서 처음 상대 하시는분들은 Lunar Rush(월광 쇄도) Lunar Rush(월광 쇄도) 다이애나의 폭딜에 놀라실 수도 있는데,

                   6렙전에는 그냥 샌드백입니다....

                   평타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일방적으로 딜교해주시면 되겠구요,

                  6렙부터가 문제인데,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가 직선형 스킬이 아닙니다. 상대를 많이해보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의 궤적이 잘 보이지만

                  익숙하지 않다면,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경험이 제일 중요한거 같습니다.

                  아니면 다이애나를 플레이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실 것 같구요.    

                    만약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는다면, 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 이어지기 때문에, 죽거나 아니면 Spirit Rush(혼령 질주)무조건 빠집니다.

                    하지만 다이애나는 Lunar Rush(월광 쇄도) 쿨이 엄청 짧기에, 한번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으면 위험합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주의!!!

                    대신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피하면 아리가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들어가서, 잡아버려도 됩니다.

                   다음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까지 다이애나는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요즘은 Pale Cascade(은빛 가호)데미지나 실드양이 예전에 비해서 많이 줄어서 다이애나 입장에서도 vs 아리는 

                     선진입시 킬을 못내면 리스크가큽니다. 다이애나 특성상 들어오면 다시 빠져나갈 수가 없기때문에  

                     Tip : 6렙 이후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만 신경써주시면, 크게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 라인전에서 리산드라가 어려운점은 없습니다.

                   Ice Shard(얼음 파편)역시 논타겟 스킬이고, 미니언을 통해서 맞지 않으면, 사거리도 짧고,맞추기도 힘들기 때문입니다.

                      리산드라가 무서운점은 Frozen Tomb(얼음 무덤)으로 인한 정글러의 호응입니다. Frozen Tomb(얼음 무덤)->Ring of Frost(서릿발) + 정글은 강력합니다.

                     다만 6렙전에는 Glacial Path(얼음갈퀴 길)가 이동기 스킬이다보니, 라인전은 약하고,  Ring of Frost(서릿발)역시 근거리스킬이라서

                   맞을 일이 없습니다. 리산의 모든스킬 공격스킬 Ice Shard(얼음 파편)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보다 사거리가 짧아서

                    

                      vs 리산시 상대 정글 위치를 항상 신경 쓰셔야 되고, 미니맵에 안보이면, 미아핑을 잘 찍어줍시다.

                      Frozen Tomb(얼음 무덤)인해서 봇,탑 다이브가 강하고,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인해서 빠르게 다른라인에 도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상대 정글 위치가 다른곳에서 파악이 된다면 과감하게 들어가보셔도 됩니다.

                      Tip : 리산드라 상대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을  Charm(매혹)으로 잘 끈을 수 있다면, 손쉽게 킬을 가져오실 겁니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 : 요새 서폿으로 핫한 말자하입니다. 이제는 미드로 거의 안나오지만은

                    말자하만 유일하게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이후 바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갑니다.

                    왜냐면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사용시마다 죽기 때문입니다.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를 맞는다고는 안죽지만, + 정글 때문에 죽습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에 마법저항력이 있기때문에, 라인전에 도움이 되고,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으로도 솔킬을 낼 수 있습니다.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가 1렙 120초 2렙 100초,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 90초 하지만 11렙궁부터는 쿨감을 적용해서, 궁이 더 빠르지만 

                  이미 11렙이 될정도면 소규모 또는 한타 페이지로 넘어갈 것 입니다. 우리편중 누군가 끈어주겠죠.

                  초반 1~3렙 단계에서, 공허충에 의한 데미지 조심 하셔야하고, 그 외에는 무난합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 없거나 쿨타임일때 Flash(점멸)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항상 조심하세요.

                   Tip : 아리 자체적으로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도 끈을 수는 있습니다만, 타이밍이 너무 어렵습니다.

                          Charm(매혹)발동시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를 맞으면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이 걸리고, Charm(매혹)이 맞으면서,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이 캔슬됩니다.

                          Charm(매혹)이 사거리가 더 길어서, 나올 수 있는 상황입니다만 잘 안나옵니다. 이런경우는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 블라디가 버프먹고 아리 카운터로 종종 나옵니다. Q도 데미지가 강화되어서 라인전이 어렵습니다.

                          그냥 Transfusion(수혈)는 맞을 수 밖에 없지만, 강화 Transfusion(수혈)때만 거리 두시고,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는 미니언 뒤에서 피해주시면 라인전 또는 딜교 부분에서 편하실 겁니다.

                          블라디는 왕귀형챔프로, 초,중반은 아리가 주도권을 꽉 잡고 있으며, 정글과 2vs2도 유리합니다.

                          (모렐로노미콘)->Abyssal Scepter(심연의 홀) or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모렐로노미콘)순서로 가주시면 좋고, Ignite(점화)온일때마다 솔킬을 노려봅시다.

                          아리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가  Transfusion(수혈)보다 사거리가 길기때문에, Transfusion(수혈)를 맞출려고 오는 블라디에게

                          딜교를 걸어주시면 이득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블루가 있을시 essence theft(정기 흡수) 를 잘 활용해주면 라인전과 주도권 꽉 잡을 수 있으며, 절때 질 수가 없고,

                          블루가 없을때는 같이 파밍해주셔도 되시고, 정글불러서 잡기도 쉽습니다.

                         Tip : 항상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생각하시고, Charm(매혹)아껴주세요.




Syndra(신드라)신드라 : 신드라와 아리는 5 : 5입니다.

                    서로 논타겟 챔프들끼리의 싸움이기때문에, 누가 더 스킬을 잘 피하는지, 맞추는지 싸움입니다.

                    다만 초반 저렙단계에서는 Force of Will(의지의 힘) 범위가 넓어서 맞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가 아리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보다 사거리가 짧습니다.

                    거리유지 잘해주시면서 파밍해주시고,  6렙 이후 Spirit Rush(혼령 질주)배우며게되면

                    신드라의 스킬들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한결 수월해지실 겁니다.  

                   hp관리가 안될때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라도 맞으면 위험합니다. hp관리 잘 써주셔야되고, 신드라가 라인전은 강캐지만, 

                    갱킹에 엄청 취약합니다. 정글을 불러주시면 쉽게 가실 수 있고, 아니면

                    Tip : 신드라가 어렵다고 하시는분이 계시다면, 반반 파밍만하셔서 2코어까지만 나오면됩니다.

                    첫템은 무조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로 가주시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나온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Unleashed Power(풀려난 힘)를 캔슬이 가능하기때문에

                    상대 궁을 무효화 시키기때문에 2코어부터는 아리가 주도권을 꽉 잡아옵니다.     







Anivia(애니비아)애니비아 : 애니비아가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 너프로 인해서 잘 안보입니다.

                     체감상도 훨씬 쉬워졌구요. 원래 6렙부터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로 인해서 일방적인 딜교로 인해 힘들었습니다

                     또한 혼자 잡아도 Rebirth(환생)을 깨지 못해서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너프이후 한번 Rebirth(환생)빼고 또 잡으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면 되고, 또한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를 못하기때문에 라인전에서도 위험이 없습니다.

                     Flash Frost(냉기 폭발)는 거의 맞지 않고, Crystallize(결정화)->Flash Frost(냉기 폭발)만 조심해주세요. 항상 Crystallize(결정화) 생각 하셔야하는게 중요합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진입시 Flash Frost(냉기 폭발)만 맞지 않는다면 손쉽게 잡으실 수 있고, Flash Frost(냉기 폭발)때문에 초조해하시지 마시고,

                     Flash Frost(냉기 폭발)쿨타임안에 또 잡으면된다고 생각하시면서, 두번 잡는다는 생각 가지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 오리아나는 후반지향적픽에 한타형 챔프라서 3코어 전에 약합니다.

                     3,4,5코어가 나오면 엄청나게 무섭지만, 초반단계부터 1~2코어까지는 아리가 주도권을 꽉 쥐고있으며, 

                     오리아나 자체가 수동적인 챔프라서 다른데를 가지를 못합니다.

                     다른데 가다가 중간에 아리를 만나게 되면 바로 죽어버리니깐요.

                     솔킬도 따기 쉬운챔프중에 하나라서, 6부터 과감하게 잡아주시면 됩니다.

                     Tip : 오리아나가 되게 손쉬운편에 속하는 이유는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Spirit Rush(혼령 질주)orFlash(점멸)로 회피가 가능해집니다.

                      만약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Spirit Rush(혼령 질주)로 피했을시, 서로 궁 교환인데 아리는 궁 특성상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이 남아있기때문에,

                      오리아나가 죽게 되어버리죠.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는 조건부 스킬이기 때문에, 공이 있는 곳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Command: Attack(명령: 공격)또는 Orianna(오리아나) 아니면 다른 적 챔피언인데,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아니면 Command: Protect(명령: 보호)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는 맞으면 바보입니다.

                       왜냐면 엄청 근접해 있다는 말인데, 그렇게 싸울 필요가 없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Charm(매혹)스킬들이 Command: Attack(명령: 공격)보다 사거리가 길기때문에 아리는 오리랑 붙어서 싸울일이 없습니다.

                        거리유지 잘해주시고, 초반 저레벨1~2단계에서는 오리아나가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때문에 아픕니다.

                        1~2렙 평타 딜교 하지말아주시고, 거리유지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가끔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Flash(점멸)로  적 정글이 오면 들어오는데 Flash(점멸)밖에 반응안됩니다.

                        오리아나가 붙어있지 않는데, 스스로에게 궁쓰면 바로 Flash(점멸)로 뺴주세요.

                        그 뒤 적 정글 위치 잘봐주시고, 오리가 혼자일경우 오리는 무조건 죽습니다.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Flash(점멸)없는 오리를 Spirit Rush(혼령 질주)를 이용해서 솔킬 따주시면 되겠습니다.

       



Viktor(빅토르)빅토르 : vs 빅토르는 빅토르의 스펠에 따라서 난이도가 달라지는데

                    보통 Ghost(유체화)Heal(회복)barrier(방어막)면 아리가 엄청나게 좋다고 생각하고, Cleanse(정화)면 5:5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빅토르같은경우 과감하게 아리가 들어가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빅토르와 아리가 같이 클경우 빅토르쪽이 좋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초,중반까지는 아리쪽이 훨씬 더 좋고, 2vs2 싸움에서도 아리쪽이 좋습니다.

                   아리가 빅토르한테 가장 좋은 이유는 Gravity Field(중력장)가 무력화 되기때문입니다.

                   제가 카시나 카서스를 할때 빅토르가 Gravity Field(중력장)쓰면 그곳으로 갈 수 없고, 돌아가거나 막혀서 답답했는데,

                   아리 같은 경우는 Spirit Rush(혼령 질주)Gravity Field(중력장)를 무력화 시키기 때문에, 상성에서 엄청 좋습니다.

                   vs 빅토르는 많은 경험이 가장 중요한거 같고, 그러면 상대 빅토르의 Death Ray(죽음의 광선)가 많이 보일겁니다.

                   초,중반 그리고 2코어,3코어까지 아리쪽이 엄청나게 유리합니다. 

                   Death Ray(죽음의 광선)한번 빠졌을때 과감하게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들어가면 300원!

      



Fizz(피즈)피즈 :  서로 어렵다고 해야 되나 모르겠는데,

                  피즈 vs 아리 는 1킬 먼저 따는 쪽이 이깁니다.

                  서로 Ap 암살자들끼리 대결이라서 먼저 한번 죽는쪽이 정글개입이 없다면 극복이 거의 안됩니다.

                  3렙전까지는 피즈는 샌드백이며, 그때 많이 딜교 해놓는게 좋습니다.

                  피즈랑 상대할때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얼마만큼 안맞는지 그게 제일 중요합니다.

                  Charm(매혹)은 먼저 쓰지마세요.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때문에 안맞을뿐더러, 피즈가 쉽게 들어올 수 있는 각을 만들어줍니다.

                  3렙전까지 두들겨 패다가, Charm(매혹)절때 먼저 쓰지 마시고, 거리 잘 유지하면서 파밍해주시고,

                  6렙전에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들어오면 떨어지는 자리에 Charm(매혹)꼽아 주시고,

                  만약에 hp관리가 안되서 죽으실꺼 같으면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떨어질때 Flash(점멸)로 피해주세요.

                  6렙이후부터는 ap암살자들 답게 눈치 싸움이 강한데, 먼저 들어가는쪽이 일단 손해를 감수해야합니다.

                  피즈가 먼저 선공으로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써주시면Spirit Rush(혼령 질주)로 피해주시고,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들어가셔서 잡으시면됩니다.

                  아리가 먼저 들어갈땐 피즈 풀피때 들어가면 못잡고, hp를 평타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로 조금 깍아주시고,

                  들어가셔야 하며, Spirit Rush(혼령 질주)로 진입시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피해 주셔야 잡습니다. 맞으면 역으로 위험해집니다.

                  서로 노림수가 있기때문에 거리잘재시고,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주의깊게 봐주세요.

                  Tip : 만약 힘들다고 하시면, 천천히 맞파밍이후 신드라와 같이 2코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나오면 이깁니다.

                  신드라와 마찬가지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캔슬해주기 때문에, 질리가 없죠.





Zed(제드)제드 : 제드 vs 아리는 AD암살자 vs AP암살자라서 1~2킬 따여도 피즈와 다르게 극복은 가능한 상성입니다.

                 라인전은 5 :5 입니다. 왜냐면 서로 논타켓스킬 싸움이기 때문에,

                 다만 블루가 있을시 or 서로 블루가 있을시 아리가 엄청나게 유리합니다.

                 끝없는 마나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Charm(매혹)를 이용한 essence theft(정기 흡수)때문입니다.

                 5렙전까지는 서로 논타겟이다보니, 무빙과 스킬샷 싸움이고, 중요한건 6렙부터인데Charm(매혹)여부입니다.

                 Tip : 1. 제드 Death Mark(죽음의 표식)는 100% 시전자 방향의 뒤로 나옵니다. 그래서 매혹에 무조건 맞습니다.

                         

                         2. 근접시 먼저 Charm(매혹)쓰시면 안됩니다. Charm(매혹)모션을 보고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들어오면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뺄시 최대 비깁니다. 계속 싸우면 손해 볼꺼고, 롤은 유리한 싸움을 해야되기 때문에,

                         근접시는 절때 Charm(매혹)부터 쓰지 마시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낚시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트 페이트(트페) : 트페는 왠만한 저티어까지는 아리가 그냥 다 이깁니다.

                                          Destiny(운명)궁극기가 이동기고, Stacked Deck(속임수 덱)공속증가및 조건부4타 강화스킬

                                          Pick a Card(카드 뽑기)사용시 상대편도 스킬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Wild Cards(와일드 카드) : Pick a Card(카드 뽑기)골카->Wild Cards(와일드 카드) 아니면 잘 안맞습니다.

                  스킬 구성부터가 공격스킬이 4개인 아리가 엄청나게 라인전에서 유리하고, 한타에서도 할 것이 많습니다.

                   트페가 6렙이후 트페 궁쿨 잘 계산하시고, 맵에 안보일때 미아핑 잘 찍어주시면 됩니다. 

                   트페가 궁온일때마다 채팅으로 팀원들한테 알려줘도 좋구요.

                   그리고 티어가 올라갈 수록 개인적으로 트페 > 아리 상성이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게 트페가 거리를 절때 안줍니다. 그러므로 킬각도 나오지않게되고, 또한 

                  트페 존재 자체만으로도 다른라인에서 압박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만약 첫 Destiny(운명)이 성공하게된다면

                  아리입장 또는 팀에서도 느끼는 부담이 크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트페가 어렵다고 느낍니다.

                  그리고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무서운게 아니라 Pick a Card(카드 뽑기)이후에 정글러의 개입이 무섭니다.

                  거리 유지 잘해주셔야되고, 너무 거리를 두면 아리입장에서도 진입하기 힘들기 때문에, Pick a Card(카드 뽑기)사거리

                  정도에서 왔다갔다 유지해주시면서, Pick a Card(카드 뽑기)뽑으면 살짝 뒤로 빠져줍시다.

                  Tip :  Pick a Card(카드 뽑기)카드 이후에 Spirit Rush(혼령 질주)진입

                          Pick a Card(카드 뽑기)아슬아슬하게 거리유지 잘하기.  Pick a Card(카드 뽑기)보다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스킬 사거리가 더 긴거 이용하기

                           그냥 쏘는 Wild Cards(와일드 카드)맞지 않기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 카시는 궁극기 여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1~5렙 카시쪽이 좋습니다. 스킬쿨이 짧은 타켓팅 스킬인 Twin Fang(쌍독니)때문에 많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못맞추고 쏘는 Twin Fang(쌍독니)는 그렇게 무섭지 않습니다.

                          또한 카시입장에서도 마나 소모량이 크기 때문에 순수 Twin Fang(쌍독니)로만 때리지는 않구요.

                          1~5렙에서 카시랑 상대할때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맞지 않는데 가장 중요합니다.

                          딜교에 부담이 가거나, 힘들다고 하시면 6렙까지 그냥 안전하게 파밍만하셔도 됩니다.

                          이제 6렙부터는 아리가 주도권을 가지게 됩니다.

                          카시 입장에서는 조심해야되고, 아리가 카시를 솔킬따로 가는 구도가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조심해야합니다. Noxious Blast(맹독 폭발)가 한번 빠지거나,

                          아니면 Spirit Rush(혼령 질주)진입시 카시가 쓸 Noxious Blast(맹독 폭발)Spirit Rush(혼령 질주)로 피해주셔야합니다.

                         Tip :  vs 카시 가장 큰 포인트는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궁입니다. 궁 모션이 너무 깁니다.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쏘는걸 보고 돌아서 피할 수가 있습니다. 잘 활용해주세요.

                          Miasma(독기의 늪) 한타 대치상황에서 정말 좋은 스킬이긴 한데, 라인전 단계에서는 크게 영향력이 없습니다.

                          하지만 늪 위에서는 플,궁 다 안써지니 항상 늪을 생각하면서 라인전을 합시다!






Corki(코르키)코르키 : 코르키는 미드 이즈의 상위호환 같은 개념인데, PhosPhorus Bomb(인광탄)라인클리어도 되고,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포킹도 좋습니다.

                    또한 도주기도 Valkyrie(발키리)괜찮은편이라서, 나오기는 하나 너프된 이후로 이제 잘 안보입니다.

                    vs 코르키기 주의할점은 첫템을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로 가셔야 합니다.

                    코르키를 상대할때 vs AP라는 개념으로 생각하셔야 되기때문입니다.

                   같이 파밍하면 코르키쪽이 좋기때문에, 아리가 무조건 솔킬을 따야 합니다.

                Valkyrie(발키리)가 있지만,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는 3번이기때문에, 쫓아 가실 수 있고, Charm(매혹)여부가 특히 중요합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진입시 Charm(매혹)못맞추면 빠지고, 다음기회를 노려봅시다.

                   코르키는 Ap,Ad 데미지를 둘다 가지고 있고, 데미지도 강한편이라서 빠지셔야 됩니다.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는 맞아도 되지만, 강화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피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아프고, 스플레쉬 데미지가 있어서, 

                  미니언을 통해서도 맞을 수 있으니, Corki(코르키)챔피언 찍으면서, 언제 강화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인지 확인해주세요.

                  Tip : 1. 첫템을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로 가기.

                         2.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는 투사체 속도가 느려서, 눈으로 보고 피할 수 있습니다. 집중해서 코르키 봐주세요.






Karthus(카서스)카서스 : 개인적으로 상대하기 꺼려하는 챔피언입니다.

                    그 이유는 트페와 마찬가지 입니다.

                    티어에 따라서 다른데, 티어가 낮을때는 아리가 카서스한테 엄청 좋은데,

                    티어가 올라갈수록 카서스가 좋아집니다.

                    그 이유는 카서스가 거리 조절 잘하면서, 안전하게 파밍만하고 Requiem(진혼곡)로 이득보기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같이 파밍만하면서 성장해도 카서스가 더 좋은데, 다른라인에 Requiem(진혼곡)로 개입이 가능하기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솔킬을 무조건따고, 게임을 이겨야 되는 압박감이 시작부터 들기때문에 힘듭니다.

                   라인전에서 조심해야될 점은 6렙전에 Exhaust(탈진) + Lay Waste(황폐화) 는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저렙구간에서는 특히 거리 유지 잘해주시고, Lay Waste(황폐화)에 신경써줍시다. 만약 Lay Waste(황폐화)를 맞을 것 같으면,

                    혼자서는 절떄 맞으면 안됩니다. 데미지가 Lay Waste(황폐화) Lay Waste(황폐화) 2배로 들어오기 때문에 미니언을 이용합시다.

                   Spirit Rush(혼령 질주)를 배우게되면 이제 주도권을 완전히 가져옵니다. 카서스 입장에서는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3번인

                 아리를 Wall of Pain(고통의 벽)로 맞추기도 힘들뿐더러 Exhaust(탈진)+Lay Waste(황폐화)를 이용해서 안죽을려고 하는 관계(?)인,

                  완전 수비수 vs 공격수 입장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항상 거리 조절잘해주시고, Lay Waste(황폐화)보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의 긴 사거리를 이용 하셔서,

                  hp를 조금만 빼주시면,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Ignite(점화)로 잡아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Taliyah(탈리야)탈리야 : 요즘 뜨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거의 미드 1티어 급이라고 보셔도됩니다. vs 아리는 6렙전에 힘들고, 6렙부터 아리가 좋아집니다.

                     Threaded Volley(파편 난사)가 너프됨에 따라서 라인클리어도 아리보다 안좋아지게 됬고, Threaded Volley(파편 난사)특성상 무제한으로

                    쓸수도 없습니다. 원때문에 Threaded Volley(파편 난사)가 되어 버리기 때문이죠.

                  탈리야는 패시브Rock Surfing(바위타기)과 궁극기인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가 다 이동기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는 도움이 안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미니언을 통해서 스플 데미지로 맞는  Threaded Volley(파편 난사) 조심해주세요.

                 그리고 만약 탈리야가 Seismic Shove(지각변동)->Seismic Shove(지각변동)만 빠지거면 과감하게 Spirit Rush(혼령 질주) 들어가시면 300원입니다.

                 vs 탈리야랑은 라인푸쉬가 중요하고, 만약 타워에 밀리게되면 Seismic Shove(지각변동)or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 스킬들을 맞습니다.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에 맞서서, 꾸준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라인 관리 잘해주시고,  Spirit Rush(혼령 질주) 쿨때마다 킬을 노려봅시다.

                 요즘 탈리야가 좋지도 않을뿐더러, 아리가 상성상 많이 좋기때문에 그렇게 어려움은 없으실꺼고,

                 탈리야가 집을 가거나 미니맵에서 사라지면 미아핑 또는 위험핑을 바로 찍어주세요.

                 Rock Surfing(바위타기)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때문에 생각보다 빠르게 다른 라인에 도착 할 수 있습니다.

                




Kassadin(카사딘)카사딘 : Void Stone(공허석)때문에, Ap하드 카운터로 알려면 카사딘입니다.

                     하지만 극심한 라인클리어와, 후반왕귀형 챔프로서,

                    초,중반 다소 약한점 때문에 게임을 끌고가기 힘든픽입니다. 최근에 버프를 먹었지만

                     라인클리어가 너무 약하기때문에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로만 라인 밀고, 평타로 견제를 많이 해줍시다.

                     만약 상대 정글이 CC기가 강한 정글이 아니라면, 카사딘이 호응을해서 아리를 죽일 방법이 없습니다.

                     카사딘 입장에서는 Flash(점멸)Force Pulse(힘의 파동)Null Sphere(무의 구체)가 다 인데, Force Pulse(힘의 파동)가 조건부 스킬이라서, 체크 잘해주시고,

                     와드에만 잘 신경써주시고, 라인 쭉쭉 미시면 정말 편하실 겁니다.

                   카사딘의 공격스킬이 Null Sphere(무의 구체)하나밖에 없기때문에, 딱히 무리해서 딜교하기보다는 라인을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로 밀고,

                   essence theft(정기 흡수)를 잘 활용해주시면서, 압박을 가해줍시다. 상대 정글이 커버 계속 안오면 7분안에 타워 밀립니다.

                   30~40분이 넘어가는 게임이 되면 카사딘이 좋은챔프면서 캐리형 챔프지만,

                   요즘 메타는 퍼블타워및 초반 스노우볼이 너무 굴리기 좋기때문에 안좋은픽중 하나입니다.

               라인전에서Fox-Fire(여우불)는 마나가 여유있을때 essence theft(정기 흡수)용도 말고는 쓰지말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와 평타로만 게임하시면됩니다.

                   Tip : 와드 꾸준히 박으면서 상대 정글 위치만 잘 생각하면서 라인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로 밀어주기

                




Yasuo(야스오)야스오 : 야스오는 아리 입장에서 트페, 카서스와 상성이 반대로 됩니다. 

                    저티어에서는 야스오가 유리하고 티어가 올라갈수록 아리가 유리해집니다.

                    라인전에서는 vs야스오는 아리가 엄청 좋은데, 많은분들이 야스오를 꺼려하는게 

                    팀파이트에서 아리보다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가 야스오는 자체적으로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쓰기에는 엄청나게 어렵습니다.

                   할수있는 방법은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 or Flash(점멸)Steel Tempest(강철 폭풍)인데 라인전에서는 잘 맞기 힘들지만,

                   팀파이트에서는 야스오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도와주는 챔피언을 픽창에서 뽑아서 조합을 맞춰주기때문에,

                   야스오에게 탄력이 붙고,  Wind Wall(바람 장막)역시 한타에서 엄청난 효율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한타 페이지 넘어가기 전에 유리한 라인전에서 압살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vs 야스오와 제일 중요한건 Sweeping Blade(질풍검) 대처입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거리를 주시면 안되며,

                            특히 아군 미니언 위치를 생각하시면서, 딜교 및 라인전을 이끌어 나가셔야합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사거리가 짧아서 맞기 힘들며, 에어본 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이미 모션이 다르기때문에, 대처가 됩니다.

                 야스오Last Breath(최후의 숨결)은 조건부 스킬입니다. 위에 적었듯 에어본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맞는방법은,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or Flash(점멸)Steel Tempest(강철 폭풍) or 타챔피언의 개입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거리 조절 및 미니언 위치를 잘 생각하시면 수월하실테고,

                 Flash(점멸)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는 야스오가 작정하면 맞는건데, hp관리가 및 Steel Tempest(강철 폭풍)중첩 여부체크가 중요하겠습니다.

           Flash(점멸)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시 hp가 풀피면 야스오가 들어오지 못할꺼고, 만약 풀피일때 들어온다고해도 Spirit Rush(혼령 질주) 빼면, 

                 Flash(점멸)와  Spirit Rush(혼령 질주) 교환이면 아리 입장에서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타 챔피언의 개입입니다. 이 문제가 야스오가 제일 어려운 부분인데, 자연스럽게 타 챔프가

                 에어본을 걸어주면서 그로인한 데미지 + Last Breath(최후의 숨결)가 발동 된다는 겁니다.

                 이 부분은 에어본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 탑or정글or서폿 ) 위치를 항상 생각해주시면서,

                 항상 와드를 꼼꼼히 박아주세요. 

                 만약 에어본이 없는 챔피언으로 적 조합이 된다면 vs야스오는 무난하고, 쉽게 게임이 진행되실겁니다.

                 Wind Wall(바람 장막)는 라인전에서는 크게 영향력이 없는편입니다.

     그 이유는 스킬 쿨타임이 너무 길기 때문에 Wind Wall(바람 장막)한번 쿨타임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2~3번 Charm(매혹)2~3번 쓸 수 있어서입니다.

             

       그래서 vs 야스오에서는 꼭 스킬 난사보다는 Wind Wall(바람 장막)한번 뺀다고 생각하고,

       스킬을 하나씩 쓰고, Wind Wall(바람 장막)이 빠지고나면 다음Wind Wall(바람 장막)까지의 쿨타임을 계산하시면서, 플레이 하셔도 됩니다.

               만약 선Spirit Rush(혼령 질주)진입시 Wind Wall(바람 장막)에 스킬 하나가 막혀도,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반대로 돌으셔도 되고, 야스오가 장막을 두고,

               왔다갔다 한다면, 장막이 끝나는 시간을 기다리셔도 됩니다. 아리는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 2번이 더 남아있고,

               에어본Steel Tempest(강철 폭풍)Spirit Rush(혼령 질주)로 피할 수도 있기때문에, 침착하게 기다리시면 수월하실 겁니다.





Hard

Ryze(라이즈)Katarina(카타리나)LeBlanc(르블랑)




Ryze(라이즈)라이즈 : 최근패치로 Overload(과부하)가 너프됬습니다.

                     하지만 라이즈는 쉴드량이나 이속도 문제인데,

                     말도 안되는 라인클리어 및 광역딜입니다. +Rune Prison(룬 감옥) 확정cc기까지 ......

                     특히 Rune Prison(룬 감옥) + 정글러갱킹은 엄청나게 위협적입니다. 그래서 라이즈일경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가 타게팅 스킬이고, Spell Flux(주문 흐름)로 표식이 묻는다면 다음 Overload(과부하)는 억소리 나옵니다.

                     솔찍히 6렙전에는 할 수 있는게 많이 없고, 같이 파밍을해서 성장 하는 방법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6렙이 되어서 궁극기를 배우면 라이즈는 궁극기가 Realm Warp(공간 왜곡) 이동기이다 보니깐, 아리쪽도 할만해집니다.

                     Charm(매혹)여부가 그 어떤챔피언보다 중요합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진입시 Charm(매혹)를 못맞추면, 더이상 싸우지 못하고,

                      Spirit Rush(혼령 질주)도망쳐 나와야합니다. 그 이유는 Rune Prison(룬 감옥)로 묶이고 아리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Overload(과부하)너프당했다고해도, 마,챌 통틀어서 밴률 70%가 넘을 정도로 OP기 때문에 힘듭니다.

                      정글러의 도움도 필요한 챔프이고, 라인을 밀고 Realm Warp(공간 왜곡)로 로밍가는 점 때문에,

                      미드에서 사라질 시 미아 or 위험핑을 잘 찍어줍시다.

                   하지만 보통 다이아까티어까지는 라이즈 픽률로 밴률도 나오지않고, 승률도 평균40%대입니다. 그 이유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모든 미드챔피언들중에 제일 어렵고 가장많이 숙련도가 필요한 챔프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일반적인 티어 기준으로 봤을때 라이즈는 Overload(과부하)관리가 어려워서 저티어에서는

          아리가 선Spirit Rush(혼령 질주) 진입시, 당황해하면서 도망가는 라이즈들도 많기때문에, Overload(과부하)만 신경쓰면서 플레이해주세요.

                    라이즈 스킬들중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보다 사거리 긴 스킬이 없기때문에, 견제 해주다가 hp빠지면 들어갑시다.

                    Tip: Spell Flux(주문 흐름)묻었을때 바로 쭉 빼주세요

                           라이즈 Overload(과부하)체크 잘해주세요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 : 패치로인해서 바꼈습니다. 다시 쓸께요.

LeBlanc(르블랑)르블랑 : 패치로인해서 바꼈습니다. 다시 쓸께요.

마치며

개인적으로 일이 생겨서, 몇일간 쉬게되면서 끄적끄적 적어봤습니다.
이번에는 예전에 첫 공략만큼 열심히 적기보다는, 그냥.... 혼자 너무 심심해서 몇시간동안 적어본거라서,
많이 부족해도 좋게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짜피 글과 말로 다 알수는 없고, 게임을 많이해보시고, 그 경험이 제일 중요하실 겁니다.

제가 사람들과 잘 친해지지 못하지만, 저 좋아해주시는분들 엄청 좋아해요.
모두 좋은 하루들 되시고, 재밌게 롤 하시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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