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75% (6표)
0% (0표)
25% (2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2
17
1
6/8
감사했습니다~공략삭제예정(7.26)

- Rldbs1(2017-07-25, 조회수: 62866)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라인전이 두려우신분

 2. 먼가 유니크한 챔프를 원하시는분

 3. 괴롭히는걸 좋아하시는분


 이럴땐 하지마세요

 1. 적탑이 퓨어탱커들이다 ( 물론 쉽지만 겜이 비벼저 후반에가면 탱커가 훨좋습니다.)

 2. 카운터들이왔다 (야스오, 올라프 , 라이즈)

 3. 미드도 원거리챔프이다 (바루스,코르키등)

 

 ***이럴떈 꼭 해보세요***

 요즘 한참하고있는 쏠전(1:1대회)에서도 필벤이 될만큼 1:1 라인전 강캐입니다.

 리븐,이렐리아,제이스,티모,트린다미어등 딜러 혹은 딜탱인 탑챔프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물관을 갔었는데 

 공격력가는게 좋습니다.

 공속이 느리기때문에 cs수급을 원할히 하려면 공격력이 좋고

 
 우르곳은 결국 초반 라인전에서 킬을따내고 이득을 많이 봐야지 후반에도 쓸만한챔프입니다.

 절때 무난히 파밍하고 무난하게 가는 탱커가 아닙니다.

 초반 딜교에는 확실히 공격력이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무조건 천둥군주를 갑니다.

 죽음불꽃 손길도 좋지만

 탱키한거 보다는  초반 킬을따고 빠르게 크는게 후반에도 좋습니다.

 보통 무난할떈 텔포와 점멸을 들어주지만

 저는 탈진을 들때도 있습니다.

 리븐이나 잭스 야스오 같은 빠른공속과 폭풍같은 콤보를 날리는 상대를 만난다면

 탈진을 들어줍니다.

 맞다이엔 탈진만한게 없습니다.


  ** 한가지더!!!**

  요즘 점화를 들어보니까 솔랭에서 점화도 꽤 괜찮은거 같습니다. 

  텔로 팀플레이를 할수는 없지만  점화를 들시 6랩전에 거의 80프로정도의 높은확률로 솔킬을 따실수있고

  갱이 올시 최소한 한명 데리고 갈수있는 플레이가 자주 연출됩니다.

  가끔은 갱이왔을시 잽싸게 라이너 점화걸고 E Q 평 Q 평 Q로 조지고 궁써서 정글러도 잡을때도 있습니다

  아주 가끔 ㅋㅋ  점화도 한번 써보세용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맞추고 Q Q Q

스킬 활용 팁

 콤보가 너무 쉬워서 굳이 설명을 할필요가 있을까요?


 E만 잘맞춘다면 더이상 필요가 없는 우르곳의 스킬 콤보입니다.


 E는 도주로를 예상하고 살짝 뒤로 던지거나 (보통 E Q Q 천둥 한번 맞보면 살짝 다가가도 뒤로 뺍니다.)


 미니언 막타칠거 예상하고 그위치에 뿌려주면 됩니다.


 만약 상대압박이 심하면 Q다음에 W선마도 괜찮습니다. (야스오 제이스 일떄 W선마하니 괜찮았슴)

 

 W는 쉴드를 주면서 상대방에게 공격을 가하면 20%의 둔화를 주는데 보통 E맞추고 도주하는 적에게 Q

 를 계속 날리기위해 W를 걸고 팰때가 있는데 이건 내가 굉장히 압도 하고있을때만 해당합니다.


 E맞추면 Q의 사정거리가 굉장해지기떄문에 보통 W를 안켜도 다 떄릴수있습니다.

 

 이유는 리븐 야스오 잭스 같은 순간적으로 붙을수있는 근접딜러들이 도망가려다가 초반에 훅들어오면

 궁이 없을땐 훅 갈수있습니다.


 이때를 대비해 w를 아껴두었다가 뒤로 빼면서 싸워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가 ap이면 무조건 맬모(주포부터) 블클 or 마나무네
 아니면 블클 마나무네  뒤로 맬모  


 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갑니다.

 다만 여눈완성템 무라마나와 블클은 반드시 갑니다.

 

 
 선템은 왠만하면 부패물약을 갑니다.

 롱소드에 물약 3개도 많이들 가는데 첫 귀환 때까지 딜교를 거의 안하실거면 무관합니다.

 여눈나오기전 부패물약이 없으면 마나가 너무딸립니다. 2랩 첫콤보시 마나 반답니다.

 1코어 1.반코어 나오기전까지 쓸수있는 부패물약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우르곳도 사실 스킬딜러입니다 강화된 Q가 주딜입니다.

 결국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곧 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쿨감 40프로를 맞춥니다.

 근데 탑도 AP이고 정글도 AP이고 미드도 AP일땐 정말 주포가 아쉽습니다.

 그래서 저는 룬을 쿨감룬을 들고 40프로까진 아니어도 얼건 대신 맬모셔스를 갈때도 있습니다.

 만랩 쿨감 36%


 무라마나와 블클중 멀먼저 가냐는 말이있는데 돈상황에 따라 가시면됩니다.

 여눈이후 귀환시 875골드 이하일땐 블클하위템 가시고 그 이상이면 무라마나 템트리 타시면됩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블클부터 가는게 좋습니다. (쿨감 및 생존력 때문)

 
 
 이렇게 무라마나 블클 얼건 신발 정도가 나오면 중후반으로 들어갑니다.

 중후반에는 방템이 더 필요하다면 AD용은 스테락  AP용은 밤의 끝자락이 좋습니다.

 특히 밤의 끝자락은 마저에 방감이 있어서 자주가는 템입니다. 

 2017 01-25  밤의끝자락 상향 ( 이번시즌부턴 블클 무라마나 담에 적이 aP챔이면 바로 밤끝을갑니다
                 
                 ad챔이면 얼건이후에 무조건 밤끝을 갑니다 너무 좋습니다. 템이.

 장화는 닌자의탑이나 헤르메스의장화 둘중에 상황에 맞게 사면 됩니다. 혹은 신속의 장화도 가곤합니다.

 탑 정글이 둘다 AP이면 여눈후 바로 헤르메스장화에 마저템을 가도 무관합니다.

 항상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아이템 완성 예시

 1) 무난한 대 AD용 템트리

 Manamune(마나무네)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얼어붙은 건틀릿) - Ninja Tabi(닌자의 신발) - (도미닉 경의 인사)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or Guardian Angel(수호 천사)

 2) 무난한 대 AP용 템트리

 Manamune(마나무네)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밤의 끝자락)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필멸자의 운명) or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어디까지나 예시입니다.   라위나 도미닉은 적에 탱커가 잘컸을시 가지만 보통 탱템을 두르는게 더좋습니다. 

 그밖에 후반 추천템들

 (헤르메스의 시미터) (말자하 애쉬 베이가 같은 애들이 후반에 성가시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얼건대신 야스오 리븐 같은 평타비중이 높은챔
에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라이즈 나오면 절대 우르곳을 하면 안됩니다.

E를 마추고 Q를 때리려 다가가면 바로 속밖맞고 역관광 당합니다.

갱을 불러서 따야하며 라이즈가 궁으로 도망가려할때 맞궁으로

끊어서 조지면 됩니다.

하지만 솔킬은 불가합니다 ㅠㅠ
야스오
Q다음 W찍으세요

초반에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보통 3랩까지 가장위험합니다.

특히 3랩때 E를 장막으로 막고 질풍검으로 훅들어 오면 점멸안쓰면 거진 빈사상태되거나

점화 야스오면 죽습니다.

6랩 이후에도 탑을 끼고 있지않으면 야스오에게 킬각을 많이 줄수있습니다.

하지만 라이즈처럼 노답은 아닙니다

보통 질풍검으로 요리조리할때 평타로 실드를 까주고 딜교를 하는데 장막을 어떻게 빼

느냐가 중요합니다. 평타를 때릴수 있을때 마다 계속해서 신경질적으로 평타를

때려주세요 장막을 쓰게끔 유도합니다. 먼저 절대 내 스킬을 사용하지마십시요.

라인은 최대한 당기고 물론 갱오면 필킬입니다.

라인을 당겨서 파밍을 잘하면 야스오는 분명 무리를 합니다. 대부분의 야스오가 그렇습니다

타워 근처에서 궁을 이용해 킬을 따내실수 있으니 절대 무리하지말고 파밍잘하시면서

기회를 보면 됩니다.
노틸러스

각종 탱커들

가렌 사이온 말파이트 마오카이 나서스 뽀삐 등등

탱커들은 cs먹기도 쉽고 초반 딜교도 쉽고 다좋습니다.

하지만 초반에만 쉽지 어찌어찌 cs를 못먹게 방해하고 킬을 따더라도

태불망 나오면 잘 죽지도 않고 1:1 도 강력해지고 중 후반부턴 내가 팀에게 미안해집니다

쉽지만 카운터입니다. 후픽인데 탱이 나오면 우르곳을 비추천합니다.

빡딜가서 재미나게 라인전 할수는 있지만 무난하게 탱커하는것도 추천해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티모 최강의 카운터픽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평소에 티모에게 많이 당했다면

꼭 우르곳을 해보십시요 . 티모가 많이 해왔던 뚜벅이들 cs못먹게 괴롭히는

짓을 역으로 할수 있으니깐요 E만 마춘다면 티모는 CS 절하면서 받아먹어야 합니다.

헤르메스 장화 신고 렌즈 바꾸고 핑와들고 다니면 티모는 롤 접고싶을것입니다.

가끔 우르곳을 몰라 숙련도를 번쩍이며 까부는 티모 E Q Q 천둥에 반피훅까이면

티모는 W선마 할지도 모릅니다.
다리우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에 요즘 많이 나오는 챔프로 넣어봤습니다. 근접 뚜벅이 들은

어렵지가 않습니다. 다리우스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유체화다리우스는 조심해야합니다. 짤짤이에 열받은 다리우스가 갑자기

E를 맞고도 안도망가고 역으로 땡기거나 Q를 날리면서 들어오면 훅갈수있으니

항상 거리유지를 신경써서 파밍을 방해하시는게 중요합니다. E만 마춰놓으면 Q의

사정거리는 타게팅이 되면서 상당히 길어지니 최대사거리잡고 패시면 됩니다.
마오카이

탱커들은 어렵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죽이기도 힘들다 입니다. 또한

중 후반부터 탱커의 활약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방법은 하나

최대한 킬을 못하게 막고 텔을 못타게 막고 cs를 못먹게 해서 성장을 방해해서

중반에도 물몸탱커를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갱에 조심하며 라인을 프리징 혹은 디나이해서 성장을 방해해야합니다.

** 마오카이는 갱호응이 완전 좋습니다. 거리를 벌려놨어도 점멸 W로 속밖걸어서 이니시

할수있습니다. 항상 정글갱에 유념합시다.
 

 챔피언별 공략법을 하나하나 적고싶지만 

 우르곳은 대부분의 챔프상대법이 비슷합니다. 그래서 탑에 주로나오는 챔프중 조심해야할것만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Garen(가렌) 가렌 ( 죽음불꽃 손길 ,Teleport(순간이동) )   6랩이후 어려움

  초반 미니언 먹다 갑자기 훅들어와 Q맞고 침묵되고 E를 다맞을시 조떕니다. 6랩전까지 입니다. 가렌은 유지력이 좋아서

  750원 빨리 모아서 집가따와야됩니다. 역시나 죽이기는 꽤 힘든 챔프라 계속해서 cs파밍을 억제해야합니다

  궁표식이 나한테 찍혔다면 6랩이후라도 맞다이는 금물입니다.

  블클부터 가는 가렌은 떙큐고 바미의불씨부터 가는 가렌은 빡셉니다.


 Nasus(나서스) 나서스 ( 죽음불꽃 손길 , Teleport(순간이동) ,양날의 검)  6랩이후 어려움

  나서스는 사실 모든 뚜벅이조빱챔의 원조였는데 요즘 나서스 하는친구들은 이골이 났는지 파밍도 잘하고

  궁상향도 있고해서 초반부터 조내게 조져놔야됩니다 계속해서 디나이시켜 타워에서 받아먹게 해야됩니다.

 여눈이나오기전 마나가 굉장히 딸리므로 4랩까지 부패물약빨면서 무조건 스택쌓으러 막타칠때 E뿌리고

 QQQ 해서 아예 접근조차 못하게 만들어놓고 여눈나오고 6랩까지 계속해서 견제하면됩니다.

  가장 주의할점은 갱입니다. 갱에 절대 당하면 안됩니다 한번 당하면 그때부터 나서스는 수월한 파밍이 되버립니다.

  나서스가 1킬먹고 라인수월해지면  은근 깡패됩니다. 아니 엄청쎕니다. 나서스 W 이감은 정말머랄까 지옥입니다.

  6랩이후엔 1:1 이기기 힘듭니다. 피를 다까놔도 알다시피 궁으로 더욱더 강력해집니다.

  빨리 라인을 밀고 1차타워를 깨서 그담부턴 파밍을 하던 멀하던 타워앞에만 왔을때 막아주고 다른데가서 

  이득보면서 겜터뜨리면 됩니다. 나서스는 여전히 파밍하고있습니다.

  갱 절대 당하면 안됩니다. 궁써서라도 도망가야합니당.

 * 특성에 양날의 검 양날의 검도 나쁘지 않습니다. 나서스와의 쌈은 20분안에 나서스가 킬을 안먹고 스택을 200

   내외로 쌓게 만느는것입니다. 그안쪽이면 더좋겠지만 엄청말려놔도 보통 20분에 200은 쌓기때문에 그정도

   로 하려면 초반부터 압박을 엄청해야합니다.  많이 만나봤지만 6랩이후 1:1 절대 못이깁니다. 퓨어탱이아닌

   이상 나서스의 Q는 100을 쌓던 500을 쌓던 마찬가지로 아프거든요 .



 Riven(리븐) 리븐 ( 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  쉬움 (1킬따면 그담부턴 멀해도 이김)

  쉬워요. 가끔 점화 천둥군주 들고 오는 애들이있는데  2-3랩때 Q평캔 콤보(천둥포함) 점화 맞고 뒤질수있습니다
  
  그경우만 아니면 무난하고 6랩때 열받은 리븐이 폭풍궁콤보로 킬각을 보려할때 Q로 들어올때 궁써서 끊어주고

  조지면 됩니다.

  라인전에선 막타를 칠시 평타를 때려주거나 Q견제를 하면 그담부터 리븐이 소심해지거나 Q콤보로 미니언을 먹을

 때가 있습니다 그때가 아주 좋은 E Q Q Q 폭딜을 날릴때입니다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 죽음불꽃 손길Teleport(순간이동))  보통 (후반엔 말파가 좋음)

 이친구도 6랩전에 조져놔야됩니다. Q선마하면 은근 아픕니다. 하지만 마나소모량이 크기때문에 미니언파밍을 

 못하도록 막으면 Q로 혹은 E로 파밍하게 만들어서 마나를 빨리 소모시켜야합니다.

 어줍짢게 해놓으면 6랩때 궁맞고 훅갈수도 있습니다.

 말파가 태불망 얼심 극탱을 가면 1:1 이기기 힘들어집니다 템나오기전에 cs차이 많이 벌리면 됩니다.

 Ekko(에코) 에코 ( 천둥군주의 호령 ,Teleport(순간이동)) 쉬움 

 요즘엔 탑으로는 잘안나오지만 조심할건 Q밖에 없습니다. Q로 파밍하는거 그것만 잘 피해주면 그닥어려울게 없습니

 다.

 잘하는 에코를 못만나봐서 그런지 몰라도 에코는 딜교가 뻔해서 ( 에코의 Q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를 던젔는데 맞아서 이감이 걸리면

 W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 를 뿌려놓고 E Phase Dive(시간 도약)도약으로 오던지 아님 미리 W를 미리 뿌리고 도약으로 오던지인데

 애초에 Q를 잘안맞던지 어차피 Q는 파밍용을 쓸겁니다 우르곳의 견제가 심해서  W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 던지는것만 잘 피하시면

 쉽습니다) 



 Olaf(올라프) 올라프 ( Teleport(순간이동) , 천둥군주의 호령) 보통 - 어려움

 반반인데 잘해야 반반입니다.(사실 나는 반반이었는데 많이들 어려워하네요 어렵긴 어렵습니다)

 올라프 궁있을때 도끼맞으면 죽습니다. 그담에 부활후 라인가면 내가 궁으로 죽입니다.

 이거 반복입니다.

 1랩때 무조건 조심해야됩니다. 도끼한번 맞고 이새끼 죽여야겠다 하고 들어오면 답없습니다. 최대한 도끼안맞게

 조심하면 무난하게 갈수있습니다.. 6랩까지 도끼만 좀 조심하십시요 한번 우르곳 콤보 맞기 시작하면

 도끼로 cs먹기때문에 그때 도끼 안맞도로 위치를 잘 이동해주세요.

 6랩 이후부턴 라인을 당겨놓는게 좋습니다

 도끼맞고 궁키고 들어오면 플레쉬가 없으면 우르곳이 살수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궁키고 들어오면 최대한 빠져서

 타워와 같이 싸워 이득을 보면 됩니다. 그리고 그담번엔 내궁으로 또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라인을 밀어놓았을시 도끼맞고 궁키고 들어오면 죽을수밖에 없습니다 조심하세요

 * 절때 킬각보인다고 선궁쓰면 겜집니다. 



 Illaoi(일라오이) 일라오이 ( 천둥군주의 호령Teleport(순간이동))  보통  


 일라오이는 패기있게 가야합니다.. 물론 뚜벅이인건 맞습니다 짤짤이도 잘통하고요 

 문제는 E 영혼뽑기(?) 한번 맞으면 완전 손해보기시작하며 소심해집니다. 그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일라오이

 의 Q는 피하기 쉬우나 E는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혹여 맞는다면 일라오이가 내 영혼을 팰때
 
 같이 E Q Q Q 날리면 일라오이가 영혼을 못패고 쩁니다 

 6랩이후엔 내가 일라오이의 피를 어느정도 안깎아놓았으면

 갱을 온다해도 오지말라하는게 더좋습니다. 잘못하다 더블킬 날수도 있습니다.

 E만 잘피한다면 일라오이도 Q로만 파밍을 할것입니다. E 맞기 시작해서 소심해져 타워에 밖히면 답없어집니다.


 Jayce(제이스) 제이스 ( Ignite(점화),천둥군주의 호령 ) 쉬움

 요즘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제이스

 첨 공략쓸때 어려운가? 했었는데 요즘 자주 만났는데 쉬워요 거리유지만 잘하시고 캐논폼 강화 Q만 너무 안맞으시면  
 되며 , 라인 안밀리면 됩니다.  같이 라인드시며 견제해주면 킬각 잘나옵니다.

 강화 Q를 가장맞기 쉬울때가 내앞에 우리편 원거리 미니언이 딸피일때입니다  그때 강화 큐맞기 쉽고 

 맞고 해머폼으로 훅들어오면 바로 우물행입니다. 6랩전에.

 거리유지 항상 신경써주시고 먼저 내가 더쎄다라는걸 보여줘야합니다. 초반 2랩때 무조건 E Q Q 천둥을 마춰서

 반피깎고 우위를 점해야됩니다. 소심하게 하면 꽃게밖에 안됩니다.

 6랩이후 핵심은 해머폼으로 드러오려고 할떄 내가 궁을 쓰면 됩니다.

 그럼 제이스 어리둥절하고 죽습니다. 강화Q만 좀 덜맞아보세요 다피할순 없으니깐 ㅋ


 Tryndamere(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 ( 죽음불꽃 손길 , Exhaust(탈진)) 쉬움

 1랩부터 6랩까진 조심합니다 점화까지들고있으면 잘못하다 죽을수있습니다.

 갑자기 빙글돌아 ( E Spinning Slash(회전 베기))  들어와서 이감 (W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걸고 패는데 만피일떄도 치명타 잘터지면 평타 3-4방에 거진 딸피될수있습니다.

 거리 잘 재시면 됩니다.

 그뒤로는 짤짤이로 계속 방해합니다. 6랩때 궁믿고 들어올수있습니다. 어차피 선공권은 우르곳에 있었습니다.

 보통 E맞고 Q맞을때 빡처서 들어오는경우가 있거든요

 그럼 상대해줍니다. 트린다미어 궁키면 같이 궁으로 응수해줍니다. 궁으로 정신집중하는동안 트린다미어의 

 궁시간도 줄어듭니다.


 Camille(카밀) 카밀 ( Teleport(순간이동) , 천둥군주의 호령) 보통

 
 내가 E떤지면 자기도 E로 들어올수있습니다. 여차하면 E로 도망갈수도 있고 , 개사기입니다.

 만약들어오면 스턴맞고 실드도 생겨서 딜교 개손해봅니다.

 역시나 거리유지 중요합니다. 카밀궁은 그렇게 무섭지않으나 나도 궁이 있으면

 가운데서 최대한 프리징해서 cs파밍 방해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E각을 잘안줄수있기때문입니다.

 궁으로 궁을 씹어보진않아서 되는지 안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ㅠ

 카밀은 첨나왔을때 일반겜에서 두번정도 만났는데 글쎄 음 E암튼 개사기입니다.


 Pantheon(판테온) 판테욘 ( Ignite(점화) , 천둥군주의 호령 , Q다음 W마스터)  보통


 쉽거나 어렵습니다. 이친구도 마찬가지로 거리유지를 잘해야 합니다..

 보통 판테온은 패시브(실드)채우고 Q(죽창) 쿨마다 던지는데 Q죽창 던지러올떄가 잘보면 보입니다.

 결국 사거리를 좁혀야하거든요 그때 견제 E 뿌리면서 견제해주면됩니다.

 탱커를 제외한 어떤딜러든 판테온의 Q(죽창) -W(점프후 스턴 ) - E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 점화 - Q 맞고 

 안죽는 챔프는 없습니다.  

 죽창까진 이해하지만

 W(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뛰어서 스턴맞으면 안됩니다. E던질때 W안맞는 거리에서 잘떤지시고 맞었다고 무리해서 

 Q던질라고 쫒아가지말고 최대거리 유지해서 Q날리면 되겠습니다.

 궁으로 이득보려할때 내궁으로 잘끊어 주세요 집갔다오면서 궁써서 다른라인 가는건 어쩔수 없죠

 맏텔써주시던가 언능 라인밀어 이득보세요

 점화 드세요. 


 Fiora(피오라) 피오라 ( 죽음불꽃 손길 , Teleport(순간이동) )  보통 - 어려움

 카밀급으로 조꺝습니다. Q 요리조리 잘피하고 졸렬하게  짤짤이 치는거 짜증납니다.

 젤중요한건 E를 응수로 씹기도 하고 혹여 맞춘다해도 Q첫타 맞추고 두번쨰꺼 맞춰 천둥을 터뜨릴떄 응수로 씹습니다. 

 거리 유지 잘하셔서 파밍하시고 갱불러서 따야합니다.

 피오라는 무엇보다 왕귀하면 개짱납니다. 막을사람이 없습니다. 타워철거도 빠르게하고

 1:1도 강력합니다. 초반에 최대한 이득을 봐줘야됩니다. 역시 우르곳은 2랩때 무조건

 허걱 소리나는 콤보를 떄려줘야됩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 (Teleport(순간이동) ,천둥군주의 호령 ,(망령의 두건)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보통
 
 초반에 포탑깔아서 cs먹기가 까다롭습니다.  하딩은 선템을 부패물약을 가지말고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무조건 이거랑

 포션갖고 가서 절대 딜교하지말고 Q써가면서 cs안놓치고 400원빨리모아 집가서 여눈사갖고 텔복귀합니다
 
 어설프게 딜교하고 cs먹다보면 계속 디나이 당해서 집타이밍 잘못잡으면 바로 타워날라갑니다.

 여눈이 나오면 포탑에 e마추고 Q로 포탑만 꺠도 하딩 빡칩니다. 포탑만 계속 깨면 라인 절대 안밀리고 

 cs잘먹을수있으며 물몸이라 각봐서 콤보날려주면 하딩은 포션 갖고있는거 다빨아도 너덜너덜해집니다.

 마찬가지로 6랩 궁타이밍때 슈퍼포탑에 역관광 조심하십시요.


 Kennen(케넨) 케넨 과 Gnar(나르) 나르    쉬움

 해보면 아시겠지만 Q만 잘안맞으면 무난합니다   

 케넨은 그냥 견제하시다가 6랩 이후에 Lightning Rush(번개 질주) (E , 번개질주) 이걸로 확들어올수있는데 어차피 

 거리는 왠만큼 벌려져있으니 그때만 뒤로좀 뺴주시면

 뻘궁도 잘씁니다 .ㅋ

 나르는 분노를 잘보셔야합니다.  E를 마추고 Q를 때리면서 쫒아가는데 분노게이지가

 80%이상일떄 (노란색일떄)

 갑자기 역점프 폴짝폴짝해서 메가나르 변신해서  스턴맞고 조질수있습니다 그때만 좀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Talon(탈론) 탈론 ( 천둥군주의 호령Exhaust(탈진))   쉬움 - 보통

 최근에 탑탈론이 조금 보입니다.

 탈론은 암살자답게 순간폭딜이 어마어마합니다. 라인전초반에 E Q Q 천둥을 맞기 시작하면

 W(갈퀴손) 으로 파밍을 할겁니다.. 첫타는 맞더라도 후속타는 절대 맞으면 안됩니다.

 3랩 때 점화들고있다면 그떈 조금 조심해주십시요 .

 또한 E를 맞추면 항상 끝선유지해서 Q를때리는 노력을 합니다. 대부분의 우르곳을 얼마 안한 유저들은

 E를 맞추고 Q재사용대기시간동안 거리를 잘좁힙니다. 그러면 안됩니다. 

 갑자기 Q(녹서스식 외교) 로 도약해서 W2타맞고 점화라도 맞으면 사망각입니다. 주의하면 됩니다.

 로밍가기 시작합니다. 타워를 언능 밀던지 아니면 텔을 잘이용해 줍시다.


 Poppy(뽀삐) 뽀삐 (Teleport(순간이동)죽음불꽃 손길 )   쉬움 ( 후반엔 뽀삐가 좋음)

 어렵진 않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탱커는 킬각은 잘안나옵니다. 최대한 파밍을 억제하는게 중요합니다.

 벽꿍각만 안주시면 나만 무난하게 파밍하고 클수있습니다.

 갱에만 주의합니다.  탱커는 절대 같이 무난하게 크면 안됩니다. cs차이 많이 벌려야합니다.

 무난하게 같이 크면 진겁니다. 


 Singed(신지드) 신지드 ( 천둥군주의 호령, Teleport(순간이동))  쉬움

 요즘 꽤 많이 보입니다.

 쉽습니다. 몸도 생각보다 약합니다. 다만 킬각이다 싶어 따라가다 신지드가 유체화 키면 쫒아가시면 안됩니다. 

 신지드는 쫒아가는거 아니라고했습니다. 무난하게 견제해주시면 신지드가 할일이 없어집니다.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어려움
  
  탑에는 잘안나오지만 최근에 만나고 적어놓습니다.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일단 E를 안맞습니다 ㅠㅠ 빨리뽑기( E Quickdraw(빨리 뽑기))로 잘피해요 ㅠㅠ 심지어 빨리뽑기 쿨이 평타치면 금방돌아와서
 
  던질때마다 피해요 ㅠ 설령 맞는다 하더라도  내Q를 날릴려고 하면 내 위치에 Q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날려서 피하거나

  W (Smokescreen(연막탄) 연막탄) 을 뿌리기때문에  내 동선을 안좋게 만들어요 

  땅겨서 잘 파밍하시고 갱을 불러서 따야합니다.

  갱이 왔을시는 과감하게 궁을써서 호응을 해주시고 그레이브즈의 폭딜 평 Q 평 R 맞으면 원콤날수있으니

  최대한 빨리 잡아주셔야합니다.


  Rumble(럼블) 럼블  쉽지만 궁타이밍엔 조심

  쉬워요  1랩때  Flamespitter (화염방사기) Q로 cs를 먹으면서 딜교를 할수있습니다. 그때 살짝 주의해주세요  2랩부턴

  함부로 들어오지도 못하더라구요.

  만나봐서 적어놓긴 하는데 특별히 어려운점이 없어서 해보면 아실겁니다.

  6랩때 궁쓰면 맞더라도 바로 자리를 이탈해주셔야합니다  나도 궁있다고 그자리에서 맞딜하면 집니다.


  Jax(잭스) 잭스   1킬쌈 한번따이면 끝까지 못따고 1번따면 쉬워짐  (보통)

 손싸움입니다. 점화 들고있으면 6랩 전이라도 스턴맞으면 죽을수 있습니다.

 근접딜러들은 항상 내가 굉장히 강하니까 들어오면 넌 죽는다는 인상을 심어두는게 좋습니다.

 3랩까지 엄청 압박해주시고  

 반격때 거리조절 항상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절대 무리하지 마시고 6랩때  잭스가 점화들고있으면

 반격 점멸 스턴 맞으면 죽습니다. 신경써주세용~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쉬움

  만날때마다 하나씩 늘어가네요

  이렐리아는 엄청 쉬워요 처음에 평타나 평Q좀 때리면 이렐리아 QBladesurge(칼날 쇄도) 로 cs를 먹습니다

  그럼 그때 E Q 딜로 견제해주시면 되구요   6랩이후에도 열받은 이렐리아가 Q로 들어와서

  맞딜을 할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그냥 상대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스턴 한번 걸리는데 그냥 

  궁키시고 맞딜 해주시면 죽습니다. 더 나이스는 카이팅하면서 아래위로 좀 흔들어주시면

  이렐리아 궁도 피하면서 큰피해 안받고 죽입니다. 귀찮으면 말뚝딜해도 이겨요.


 #탑에서 좀 자주 볼수있는 챔프 위주로 써봤습니다.

 하지만 우르곳은 기본적으로 뭐랄까 티모와 비슷하다고 보면됩니다. cs를 못먹게 방해하면서

 성장을 방해하는....


 하지만 우르곳의 최대카운터는 갱입니다. 항상  상대 정글을 조심하시고

 선공권을 가지고 견제를 해서 우위를 점하는데도 불구하고 갑자기 맞딜 하려하면 무조건 갱온겁니다

 잘 생각해주세요.

 타워에 꼴아밖혀 패야하는 챔프만 아니라면 텔포까지 잘이용해 프리징을 잘해 라인관리를 해주며 성장을 

 방해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플레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프리징을 잘하는게 가장중요합니다. 이런챔프를 하면서 프리징에 자신없던분들은 배우셔도 되겠습니다


  굳이 초 중 반을 안가리고 이곳에다 중요한 부분을 적고 마무리하겠습니다


 ** 우르곳의 궁****


 우르곳의 궁은 위치를 바꾸며 궁을 사용시 상대방을 제압상태로 만들기떄문에 스킬시전을 막을수있습니다.


 또한 궁을 사용시 총 5초간 30/40/50%의 뎀감효과를 얻고 (위치바꾸는데 1초 나머지 4초) 위치가 바뀌면


 상대는 40%느려지고 내위치주위 적은 공포가 걸립니다.


 라인전의 솔킬 때는 선궁을 쓰는게 아니고 딜교를 통해 E Q Q Q로 피를 뺴논상태에서 적이 도발을 할시


 스킬을 막으며 궁을 쓰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한타떄 간혹 선궁을 써서 이니시를 거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는 점멸이 있을시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가장 나이스는 원거리딜러나 AP미드챔이 포킹하려고 앞에서 깔짝일때 궁을 써서 끊어먹는게 가장 좋습니다.


 케넨 아무무 카타리나같은애들 바꾸면 조떄는거 아시죠?


 

 궁 이니시는 최소 궁 2랩이 되었을때부터가 좋습니다 사거리때문


 10랩전에는 방어용으로 써주시기바랍니다.





 **** 우르곳의 최대 단점 ****


 1) 후반에 지속딜이 약하다 입니다.


 공속평타로 조지는거도 아니고 E를 맞지않은 Q는 평타와 흡사하리만큼 딜도 약합니다.


 E를 맞어야 방어구감소 효과를 받거든요.


 최대한 자리 잘못잡은 미드라이너나 물몸 폭딜 정글러등을 빠르게 잡아주는게 중요합니다.


 원거리딜러처럼 위치를 잡지만 들어오는 탱커를 잡는다는건 우르곳에겐 무리가 있습니다.


 2) 한타시 E를 누가 맞었는지 헷갈릴수 있음


 내가 누구를 겨냥해서 때렸는지 잘봐야되고 혹여나 겨냥한넘이 안맞고 엄한놈이 맞아도


 패시브가 발동되서 헷갈릴수가 있습니다. 진처럼 표식이 정확하게 남는게 아니고 전염됬다는


 게 표시는되지만 잘안보입니다.


 3) 한타시 자리를 정말 잘잡는게 중요합니다.


 E를 맞췄다고해서 Q의 사거리를 억지로 내가 만들어서는 안됩니다. 상대방은 


 뒤로 빼는데 억지로 맞추려다 다른 적의 타겟이 되기 쉽습니다. 항상 끝선유지해서


 딜링을 해주시는 버릇을 드립시다.




 여기까지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추후 수정할부분 추가할부분있으면 또 추가하겠습니다.


 피드백도 환영합니다.


 

 이거 시간 은근 오래걸리네요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올해도 쭉쭉 올리세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75% (6표)
0% (0표)
25%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