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66.7% (2표)
33.3% (1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12
17
1
2/3
시도해도 괜찮은 가렌트리

- 즐겜러이(2017-01-13, 조회수: 9970)

전 공략에서 실수한 게 있어서 다시적는거임 ㅇㅇ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룬은 역시나 가렌이 자주가는걸로 가주는게 좋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를 이렇게가주면Judgment(심판)를 돌리는동안에천둥군주의 호령이 터져서 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에 상대가 훨씬 더 아파할 수 있어서 이렇게가는거고
흉포에서 마술를 가는 이유는 옆에있는분노는 공속증가인데 가렌한테는 공속증가가 쓸모가없어서 이걸로 더 확실하게 상대한테 큰 딜을 퍼붓기 위해가는거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은 당연히 가렌이 부쉬전사이니 간거
마스터리를 이대로가고 룬도 방금처럼가기만한다면 1~3랩때 가렌이 Yasuo(야스오)를 이기기 힘든데 템을 이렇게만가주면 Yasuo(야스오)를 쉽게 찌발라줄 수 있음 Yasuo(야스오)가 너무 유리몸이다보니Judgment(심판)에 방깍이 있으니까Judgment(심판)돌려서천둥군주의 호령터지고 e다 때리고 Decisive Strike(결정타)평 한번만넣으면 Yasuo(야스오)는 집에 가든지 너한테 죽든지 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싹다빨든지 Flash(점멸)을 써서 튀든지해서 초반에도 가렌한테 못개김 하지만 가렌도 몸이 좀 약해지니까 Yasuo(야스오)가 들어왔을때만 풀콤보를 넣어주는게 좋음 그리고 초반에 부쉬에 숨어서 평Decisive Strike(결정타)평만하면 천둥군주의 호령가 터지니까 초반에 우위를 점할 수 있음. 만약 상대가 스펠은 없고 도주기도 빠졌는데 피는 킬각피다 그러면 Flash(점멸)아끼지말고 빠르게Decisive Strike(결정타)Flash(점멸)을 동시에 쓰셈 그리고 Decisive Strike(결정타)이동속도로 붙고,Judgment(심판)로 미친듯이 상대를 갈고 마지막에 평Decisive Strike(결정타)평만 박아주면 상대는 죽어있음 살아있어도 무조건 집에 가지만 너는 피가 좀 남아있으니까 cs를 먹는게좋음 무리하게 타워다이브를하면 되려 우리가죽으니까 진짜 평타1대남았다할때만 들어가는데 그럴필요없는게 내 가렌은 앙증맞은Ignite(점화)를 들어주니 타워다이브를 할 상황이 거의 안나옴 그리고 피가 꽤 많이 남을테니 라인쭉 밀고 집가서 템사셈.
Flash(점멸):가렌의 부족한 이동과 킬각을 콤보를 확실히 넣기위해 든다.
Ignite(점화):마스터리에도 설명했듯이 무리한 다이브를 안해도 확실히 킬을 먹기위해 든다. 이것만들면 대부분의 상성(Darius(다리우스),Quinn(퀸),Gangplank(갱플랭크),Gnar(나르),Nasus(나서스),Rumble(럼블),Renekton(레넥톤))을 상대로도 킬각을 잡기가 매우 쉬워진다. 하지만 그렇다곤해도 미x넘처럼 점화하나믿고 달려드는건 각별이 주의해야함. 확실한 킬각에만 다가가야함.
Ghost(유체화):이걸 들어도 좋은경우는 당연히Riven(리븐)같은 빠른애를 근접해서 때려잡기 위해서 드는거. Teemo(티모)태도 드는데 당연히 그놈의 망할 Move Quick(신속한 이동)를 쫓아가기위해 든다
Cleanse(정화):당연히 Blinding Dart(실명 다트)Blinding Assault(실명 공격) 때문에 드는거 그렇다고 Quinn(퀸)Teemo(티모) 쫓아간다고Ghost(유체화)Cleanse(정화)들면 넌 쓰레기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방금 말했듯이 Flash(점멸)Decisive Strike(결정타)로 이속증가Judgment(심판)로 긁고 평Decisive Strike(결정타)평으로 대갈찍기

스킬 활용 팁

 밑에 보이듯이 결정타랑 심판의 스킬레벨에 따른 성장을 보여주는데 Decisive Strike(결정타)가 훨씬 성장ad랑 공격력이 높아지면 이속이 더 오랫동안 유지되니 e스킬보다는 q스킬을 선마하는게 더 탑에서 라인에서의 지도권을 잡을 수 있다. Judgment(심판)가 회전하는 수는 챔피언 레벨에 따라서 높아지니 q선마를하는게 훨씬 이득이다. 그리고 풀콤을 넣을때는 Judgment(심판)의 패치로 방깍이 생겼으니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진입Judgment(심판)을 풀타로 때린 뒤,평Decisive Strike(결정타)평으로 두개골 크기를 측정한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5/2/2.5/3/3.5초 동안 30%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55/80/105/130 (+1.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근처 적에게 매 초마다 14/18/22/26/30 + (+0.34/0.35/0.36/0.37/0.38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가렌은 회전하는 동안 유닛 충돌을 무시하지만, 유닛 사이를 이동할때는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1/4/7/10/13/16레벨에 회전 속도가 증가하여 1회 시전으로 최대 5/6/7/8/9/10번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도중에 시전을 취소하면 남은 지속 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단일 대상에겐 33%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방어력 감소: 이제 4번 적중당한 적 챔피언은 6초간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4번 이후의 추가 공격은 적중 시마다 효과 지속 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범위: 325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는 선템으로 롱소드를 가고 첫귀환 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먼저산 뒤 살수있는만큼 Long Sword(롱소드) 구입, (제어 와드) 한개 구입 나머지는Health Potion(체력 물약)구입 그다음에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하위템인The Brutalizer(톱날 단검)(콜필드의 전투 망치) 구입. 돈이 없다면The Brutalizer(톱날 단검)먼저 구입하는게 더 이득 신발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셋중에 하나를 구입하는게 좋음. 헤르메스는 상대 cc가 많고 ap챔프가 많을때 닌탑은 ad가 많을때 신속은 상대챔프들이 너무 빨라서 쫓아가서 두개골을 측정해줘야할때 사는걸 추천한다.
다음부터는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의 하위템인bami's cinder(바미의 불씨)를 먼저 사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구입 다음에는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사고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구입. 마지막은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아니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를 사준다.
워모그를 사는 이유는 지속력을 올려서 잘라먹기를 많이 해줘야 이길 수 있을때
정령의 형상은 상대방한테 ap계수가 많은데 다 잘컸을때
얼심은 마나는 없어지지만 상대망 ad가 너무 컸거나 상대가 올ad일때 닌탑과 같이 가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롤에서 삭제좀(뻐킹 실명)
그래도 싸울 수 있는 방법이 없는건 아님. 티모 실명다트에 맞아도 짜피 콤보대로만 넣으면 티모는 갈려죽을 수 있음 e는 평타판정이 아니라서 실명다트에 맞아도 계속돌리면 티모는 피가 깎이고, 실명시간도 꽤 짧아서 끝나면 티모는 찢어져있다 그리고 티모가 집에 가면 라인을 최대한 밀어놓고 피가 많으면 부쉬에 숨던지 없으면 집에 가던지해라. 부쉬에 숨으면 티모가 왔을때 또다시 찢을수도 있다.
갱플랭크
원거리 q짤이 너무 고통스럽지만 점멸q로 이속버프 요우무로 또 이속버프쳐묵쳐묵하고 가까이가서 미친듯이 e를 돌리기만하면 어느새 죽어있다. 얘만나면 가급적 선템은 천 갑옷가는게 버티기 쉽다. 그리고 그대로 요우무를 뽑지말고 빠르게 닌탑을사라. 그리고 상황을봐서 닌탑을 그대로 유지하냐 아니면 팔아서 딴 신발을 살지를 정해야한다. 닌탑까지구매했으면 빠르게 요우무를 뽑아줘야 갱플랭크한테 라인유도권을 얻을 수 있다.
나서스
왜?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먼저 q의 스택으로 가면갈수록 강해지는 q와 w의 슬로우. q로 풀어서 도망 갈 수 있겠지만 방어력을 엄청올려도 e의 방깍앞에선 소용이 없다. 집을 가거나 패시브로 피를 채울려해도 나서스는 산단하게 e를 박아주며 우리한테 빅엿을 데헷★이라고 외치면서 계속 먹이고 집을 가고싶은데 이자식 e스킬에 처절하게 아주 뒤로가줘야만한다. 그리고 나서스가 w를 사용하기 전에 q를쓰면 응 넌 Jot됐어^^ 심지어 궁각을 나서스는 쉽게 주지도않는게 악당이라서 궁각이 딱 떴을때 궁을쓰면 나서스는 궁으로 안 사요라고 외치며 우리들의 두개골을 측정해주시는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주신다. 이기는방법은 나서스의 마나를 빼는것 뿐인데 나서스 이see끼는 코어템이 삼위일체랑 얼심이라서 마나가 차고 넘친다 더러운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 고수들도 가렌은 상대하기 너무 힘들다고한다. 왜냐고? 궁극기의 궁각은 트린을 극한까지 다뤄서 챌린저까지 올라간 미국의 트린장인도 가렌을만나면 싫어하며 가렌궁극기에 자주 궁미아를하는모습을 보인다. 솔직히말하자면 트린은 악당일때가 가렌상대하는게 더 쉽다. 궁각일때 머리위에 검이 반짝거리니 그때 궁을써주면 가렌한테 안죽고 역관광을 내줄 수 있기때문에.
야스오
흔히들 1~3랩에는 야소를 상대하기 매우 어렵다고하지만, 나의 가렌은 그렇치 아니하므니드아. 야소가 다가오면 e돌리고 평q평만해주면 야소는 팀원들한테 똥을 한바가지 선사하거나 아니면 집으로 귀환해서 우리가 더 클 수 있게 해준다. 이 가렌은 야소를 무서워할 필요 없다. 특히 6렙이되면 야소가 나왔을때 그냥 콤보돌리면 야소는 도망가고싶은데 하늘에서 (데마시아의) 정의가 빗발친다!에 의해 야소는 두개골을 고대애로 보여주며 너한테 기모띠한 킬과 야소충 정29현을 선사한다.
탈론
진짜 얘는 암살잔데 나는 암살자의 카운터인 전사이니 탈론을 상대하기 쉽다. 탈론은 스킬형 암살자이며 마나를가지고있어서 마나가 빠졌을때 아니면 궁과 q가 빠졌을때 들어가서 콤보를 쑤셔넣고 탈론을 유린하면 됀다. 그리고 야소를 빼고 도주기가 있는 스킬형 챔프들은 q로 콤보를 시작해야 더욱 확실히 콤보를 박아줄 수 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에서는 극초반에서는 탑부쉬에 숨어서 상대가 올때까지 기다리고 평Decisive Strike(결정타)평으로 천둥군주를 터뜨리면 매우 좋다. 정글은 e를 먼저찍고 e선마를해줘야 정글돌기 쉽다.

 

초반 운영법

 무조건 이기는 챔프가 아니면 초반에는 타워에껴서 무조건 사려라. 그리고 6랩을 찍었는데 모든스킬이 있고 점멸이 있으면 Decisive Strike(결정타)키고 들어가서 조금씩 딜교해주다가 킬각이면 점멸쓰고 콤보를 쑤셔넣어야한다.

 

중반 운영법

 만약 성공적으로 라인의 주도권을 잡았다면 상대정글의 윗캠프로 쏙 들어가서 정글몹을 다쳐먹고 도망쳐라. 그러면 상대정글도 망하고 상대탑도 망할 수 있다. 잘컸으면 정글이와도 Courage(용기)키고 역관광을 노릴 수 있다.

 

후반 운영법

 최대한 팀원을 보조해주면서 딜과 탱을 둘 다 적절히 해라. 팀에 메인탱커 Alistar(알리스타),Malphite(말파이트),Volibear(볼리베어),Braum(브라움),Shen(쉔)가 있으면 죽을때까지 넌 딜만해라./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과 같음

챔피언별 대응법

 직접 찾으셈

 

마치며

 이렇게 가렌을 쓰는 사람이 있으면 왠지 기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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