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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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12) | 2514 | 마나 | 310.6 (+45.0) | 1075.6 |
공격력 | 55.4 (+3.2) | 109.8 | 공격 속도 | 0.644 (+2.25%) | 0.89 |
5초당 체력회복 | 8.5 (+1) | 25.5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47 (+5.2) | 13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9
- 체력 +8x4
- 레벨당 체력 +1.34x5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방어+20.97
- 체력+152.6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4회 중첩되면 대상은 1.25~17.5초 동안 기절하며 26~19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다음 8~4초 동안은 중첩이 새로 쌓이지 않는 대신 브라움의 기본 공격으로부터 5~39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2%) 증가합니다. 브라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10/14/18/22/26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36%)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5/40/45/50/55%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맞은 적들은 150/300/4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1.5/2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40/50/6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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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움에게 콤보라고 할만한게 있을까요;
6렙전엔 Q 평 평 (원딜이 한대 때렷을시)터트리고 줘패는식이고
6렙후엔 R (다가가서)평 Q후 터트리면됩니다.
웬만해선 제가때리는 상대를 우리팀 원딜도때릴테니 패시브는 잘터져요
초반에 막 견제한답시고 Q 남발하지마세요 브라움 마나통이 300정도인데 Q한방에 (1렙)55입니다.
우리팀 정글이 갱왔을때 호응못하면 욕오지게먹어요.
그리고 사람들이 R을 최대한 많이 맞추려고하는데 어차피 처음맞는 챔피언만 에어본이지 그뒤에맞는건 0.25초라서 꼭 많이 맞출필요는 없어요.
우리원딜한테 다가오는 딜러들만 잘 막아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 원딜과 말자하가 우리원딜녹이는 속도가 더빨라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원딜쪽에서 쉬운거면 징크스, 이즈리얼 미스포츈이 있습니다.
운영은
게임마다
운영법이 달라집니다
한타일어나면 상대딜러는 원딜물러오게되있어요. 그 딜러들한테 탈진걸고 줘패면됩니다
나미:QWR을 다막을수 있습니다.
한타때 나미가 궁쓰는 모션보이면 최대한 앞쪽에서 막아주신후
W로 원딜 지켜주시면 됩니다.
[나미의 물방울 판정이 브라움의 쉴드에 막히면
그 즉시 브라움의 위치로부터 나미의 물방울 범위만큼 에어본이됩니다.
같이 에어본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노틸러스: QE 막을수 있습니다.
상대 노틸이 원딜을 지키는 스타일이라면 편하겠다만
우리 원딜을 물러오는 스타일이라면 필히 노틸과 원딜사이에 있어주세요.
Q를 대신 맞아준후 E로 스킬 막고
W로 원딜에게 돌아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룰루: 만난적이 없습니다. 후에 만나면 추가하겠습니다.
말자하: 막을 스킬이 없습니다..
랭할때 밴하고 시작하는 편입니다.
말자하의 W는 방패로도 막을수가 없고,
E 도트딜또한 만만치않기에 2:2싸움은 추천하지않습니다.
상대 말자하가 나온다면 마지막으로대신가주시면 되겠습니다.
ㅎㄹ원딜이 R에 물렸다면 Q나 팀원의 도움을받아패시브를 빼고
R으로 궁을 끊어주세요.
소라카:소라카는 상대 원딜이 뭔지에 따라 달라질거같네요..
징크스나케이틀린처럼 덫으로 진로방해를하거나
베인, 트리스타나 같이 넉백이 있는 챔프라면 물기가힘들어집니다.
상대 서폿이 소라카일때 우리팀에 소라카를 물만한 챔프가없으면
R으로 소라카를 노려주시는것도 좋습니다.
타릭(게이형제): E를 막을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손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타릭이 W를 건 원딜과 함꼐E각을 잘보는지와
브라움이E로 얼마나 스턴과 딜을 막아내는지의 싸움일것같습니다..
소나:Q와R을 막을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쉽다고 생각하는 상대입니다.
랭에서 보기는 힘들지만 만났을떄의 소나의 플레이들을 보면
우리 원딜에게Q와를 꽂으려고 앞으로 나옵니다.
그때 E로 딜을 상쇄시켜주시면서 소나를 물면
소나캐릭터 자체가 물몸이라 쉽게 죽이거나 스펠 한두개정도는 뺄수있습니다.
미스 포츈: 만난적이 없네요..
쓰레쉬:Q를 막을수 있습니다.
상위 티어가 아니라면 쉽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블츠와 마찬가지로 쓰레쉬과 로 원딜을 끈다면
W->E로 지켜주시면 되겠습니다만
쓰레쉬 이해도가 좀 되시는분은 브라움이W로 날라오는걸E로 날립니다
브라움이 끌렷을때도 원딜에게 W로 날라가려는걸 E로 막을수 있구요.
+기껏패시브로 원딜에게 스턴을 걸어도 쓰레쉬가 빠지면
W로 살려버리기 때문에 약간 까다롭습니다만
2:2 싸움은 우위에 있습니다.
브랜드:Q와R을 막을수 있습니다.
상대서폿으로 브랜드가 나온다면 우리 원딜이 많이 고통 받습니다.
하지만 W견제는 브라움 방패로 어찌할수가 없고
2:2 싸움을 하려해도 브랜드의 딜과 패시브로 인해
우리팀 원딜이 쉽게 죽어버립니다.
몸자체는 약하고 뚜벅이니 갱을 불러 잡아주세요.
바드:Q를 막을수 있습니다.
사실상 바드의 변수라 해봣자 Q로 인해 스턴이 걸리는것과
R으로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것인데 상대 정글이 커버라도오지않으면
바드입장에선 할수있는게 없습니다.(바드가 궁쓰는이유가 갱때문이지만)
트런들:막을수 있는게 없습니다.
얘가 원딜물러 EW쓰고 달려오면
방패로 상대 원딜러 딜막으면서 트런들 줘패면됩니다.
모르가나(띠꺼운새@끼):Q막을수 있습니다.
쉽지도않은데 어렵지도 않습니다.
블랙쉴드 빠지기전까진 딜교 하지않는게좋습니다.
질리언:사실상 카운터입니다.
질리언의 Q를 막아도 광역스턴과 딜은 들어옵니다.
브라움이 Q와 R으로 상대를 물어봤자. 질리언의 E와 R으로 무마해버립니다.
잔나:Q와 W 를 막을수 있습니다.
사실상 잔나와 브라움은 서로 못잡는다고 보면됩니다.
브라움이 Q로 상대를 물어도 잔나의 E로 막을수 있고
잔나의 방어막이 남을경우 상승된 공격력으로 인해
딜교싸움에서 손해를 볼수있습니다.
브라움의W는 잔나의Q에 막힐수 있지만 이건 아랫쪽에선 반응못하니 패스
브라움의 E는 사실상 잔나의 스킬을 막아봣자 의미가없고
브라움이 Q와 R로 상대를 물어도 잔나는 Q와 R로 아군을 지킬수있습니다.
잔나 나오면 쓰레쉬하세요 개꿀임
갈리오:아직 만나본적이 없습니다.
알리스타:막을수 있는게 없습니다.
원딜과 붙어있다가 2인 쿵쾅맞는일만 없도록 합시다.
어차피 브라움은 원딜이물려도W로 금방 붙을수있어요.
그밖에 딱히 조심할건 없음.
레오나:E가 막힙니다.
위에 써놧다싶히 얘가 원딜을 물어봣자
레오나는 자살하러 온꼴이됩니다.
6렙에 2인궁맞고 레오나 어렵다고 제탓ㄴㄴ
====계속해서 수정중입니다====
브라움을 그렇게 많이한게 아니라 부족한게 있을수도있습니다. 뭔가 이상하다면 베드와함께 댓글에 써주세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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