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85.7% (12표)
0% (0표)
14.3% (2표)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Braum, the Heart of the Freljord
0
12
17
12/14
오랜만에 왔는데 메타를 모르겠네.

- 파워메론(2017-09-19, 조회수: 63194)

2017-01-16 수정

2017-01-19 수정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

2017-01-20 수정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

2017-02-19 수정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

2017-03-05 수정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 (두번 날려먹음...하아.._)

2017-04-08 수정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

2017-09-19

엑셀공략+조회수 55000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암살자가 날뛰는시기라 서폿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암살자에게서 원딜지키는 가장 무난한 서폿이 브라움이라 생각됩니다.

공략이라하기엔 애매하지만 그냥 "이게좋다"라고 말하는글이라고 생각해주세요.

2017-03-24기준 다이아구간 탑 미드 정글 3라인 사람만나기가 힘듭니다 서폿하시려면 듀오구해서하세요

오랜만에 공략 수정하네요. 요즘 메타를 몰라서 공략에 미숙한 점이 있을수 있습니다. 차후 수정해가겠습니다.



브라움, 프렐요드의 심장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12) 2514 마나 310.6 (+45.0) 1075.6
공격력 55.4 (+3.2) 109.8 공격 속도 0.644 (+2.25%) 0.89
5초당 체력회복 8.5 (+1) 25.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47 (+5.2) 13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체력 +8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0.97
  • 체력
    +152.6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1,168 IP
현재 제가 사용중인 룬이면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됩니다

더 좋은 룬트리가있다면 댓글로 말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배려



최근까지는 파괴전차를 자주썻습니다만 아는분의 말을듣고 생각해보니 결속이 더좋은것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상 봇라인전에서도 파괴전차로 딱히 이득볼일이없어요.

상대가 나를때린다한들 e로 딜을버티면 그만이고 원딜을때리는것 또한 e로인한 데미지 감소와 결속으로

막지 못한 딜을 조금이나마 감소 시키면 됩니다.

원딜을 지키기보단 한타파괴식으로 가시려면 파괴전차도 나쁘지않습니다.

개인취향에 따라가주시면되겠습니다.

2017-01-16수정

요즘 직스원딜, 미포 서폿같은 광역스킬을 가진 챔피언을 만나고보니 파괴전차가 결속보다 탱킹함에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굳은 약속, 파괴전차 상황별로 찍습니다. ㄴㄴㄴㄴ

그리고 산적소매치기과 위험한게임위험한 게임중 고민하시는 분이많은데 브라움은 평타를때려 패시브를쌓아야 하는 챔피언이기도 하고 미니언이 죽을때 1골드씩 들어오는 돈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위험한 게임도 나쁘지않지만 개인적으론 산적이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무난한 스펠입니다.

아까도 말했다싶이 저는 원딜을 지키는식의 브라움입니다.

상대서폿이 소라카라면 점화를 드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만, 전 상대방이 소라카같은 경우일땐 갱을불러 탈진걸고 확실하게 따내는 방식을 좋아합니다.

점화 탈진 중 하나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뇌진탕 펀치 (Concussive Blows)
재사용 대기시간: 8/6/4(1/6/11레벨)초
브라움의 기본 공격은 4초 동안 뇌진탕 펀치를 적용시킵니다. 아군이 뇌진탕 펀치가 적용된 적을 기본 공격 시 추가 중첩이 쌓입니다.

4회 중첩되면 대상은 1.25~17.5초 동안 기절하며 26~196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다음 8~4초 동안은 중첩이 새로 쌓이지 않는 대신 브라움의 기본 공격으로부터 5~39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동상 (Winter's Bit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라움이 방패에서 빙결을 뿜어내어 75/125/175/225/275(+ 최대 체력의 2.5%) 마법 피해를 처음 맞는 적에게 입히고, 대상 적에게 70%의 둔화를 겁니다. 둔화 효과는 이후 2초간 점차 감소합니다.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사정거리: 1000)
내가 지킨다 (Stand Behind M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라움이 대상 아군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도약합니다.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0/25/30/35/40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2%) 증가합니다. 브라움 역시 같은 시간 동안 10/14/18/22/26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36%)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불굴 (Unbreakabl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브라움이 받는 피해를 줄이며, 뒤에 있는 아군을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브라움이 3/3.25/3.5/3.75/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5/40/45/50/55%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빙하 균열 (Glacial Fissu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브라움이 지면을 내리쳐 부근과 전방 직선 상의 적들을 띄워 올립니다. 이 직선을 따라 균열이 가며 적들을 둔화시킵니다.

맞은 적들은 150/300/4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1.5/2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40/50/60%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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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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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브라움에게 콤보라고 할만한게 있을까요;


6렙전엔 Winter's Bite(동상)Q 평 평 (원딜이 한대 때렷을시)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터트리고 줘패는식이고


6렙후엔 Glacial Fissure(빙하 균열)R (다가가서)평 Winter's Bite(동상)Q후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터트리면됩니다.


웬만해선 제가때리는 상대를 우리팀 원딜도때릴테니 패시브는 잘터져요 

스킬 활용 팁

 초반에 막 견제한답시고 Winter's Bite(동상)Q 남발하지마세요 브라움 마나통이  300정도인데 Q한방에 (1렙)55입니다.


우리팀 정글이 갱왔을때 호응못하면 욕오지게먹어요.


그리고 사람들이 Glacial Fissure(빙하 균열)R을 최대한 많이 맞추려고하는데 어차피 처음맞는 챔피언만 에어본이지 그뒤에맞는건 0.25초라서 꼭 많이 맞출필요는 없어요.


우리원딜한테 다가오는 딜러들만 잘 막아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가장 무난한 템트리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아이템 설명을 해드리자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아이템이 리메이크 되고나서 오오라가 사라지고 보호막체력이 상승했습니다. 첫번째로 올립니다.

(산악 방벽)버프를 먹고나서 시전한 아군뿐 아니라 자기 자신한테도 방어막이 씌어집니다. 솔라리,구원 올린 후에 뽑을만한 아이템입니다

(루비 시야석)가끔 타곤산을 (태양의 눈)이걸로 업그레이드 하는분이 계신데 루비시야석의 효과를보면 

액티브 아이템 재사용대기시간20% 감소입니다. 이말은 한타후 살아남은 상대방 챔피언의 딜을
(산악 방벽)산악 방벽이나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로 한번더 막을수 있다는얘기입니다. 루비시야석이 있을때랑 없을때 체감오집니다.

루비 시야석과 태양의 눈은 취향차이입니다만 전 루비시야석에 달려있는 체력+500때문에 루비 시야석을 선호합니다.
800원에 체력+500이면 개씹상타치라 탱서폿에겐 개꿀입니다.

(구원)말이 필요한가


(기사의 맹세)상대팀에 제드같은 암살자들이 2명 이상이라면 가는걸 추천합니다. 구원 솔라리로 체력 보호막을 넣어주고 기사의 맹세로 딜 차감을 해주면 상대 암살자들 입장에선 욕나올겁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안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브라움E는1렙쿨이 18인데 이것은1렙 Q쿨타임이 7초밖에안합니다..ㅂㄷㅂㄷ 심지어 마나소모량도 브라움Q보다 5낮아요
자이라
주딜인 Q와 R을 막을수 없고 식물때문에 접근불가와 브라움의 Q가 막혀 패시브를 터트리기도 힘듭니다
말자하
요즘 롤챔에도 뜨는거같던데요 막을스킬이없어요.. 브라움의 패시브를 터트리려 해도
상대 원딜과 말자하가 우리원딜녹이는 속도가 더빨라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우리팀 원딜이끌리면 W로따라가서 E키고 줘패면되고 제가끌려가면 방패들고 싸우다가 W로 빠져나오면됩니다
레오나
레오나E를 방패로 막을수 있거니와 레오나가 우리원딜을물어도 상대원딜이 딜을 못넣으면 레오나 패시브가 터지지않습니다.
징크스
그외에는 그다지 쉬운챔피언이없고 다들 비등비등합니다.
원딜쪽에서 쉬운거면 징크스, 이즈리얼 미스포츈이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운영은

 

중반 운영법

 게임마다

 

후반 운영법

 운영법이 달라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일어나면 상대딜러는 원딜물러오게되있어요. 그 딜러들한테 탈진걸고 줘패면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Nami(나미)나미:Aqua Prison(물의 감옥)QEbb and Flow(밀물 썰물)WTidal Wave(해일)R을 다막을수 있습니다.


한타때 나미가 궁쓰는 모션보이면 최대한 앞쪽에서 막아주신후


W로 원딜 지켜주시면 됩니다.


 [나미의 물방울 판정이 브라움의 쉴드에 막히면


그 즉시 브라움의 위치로부터 나미의 물방울 범위만큼 에어본이됩니다.


같이 에어본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Dredge Line(닻줄 견인)QRiptide(역조)E 막을수 있습니다.


상대 노틸이 원딜을 지키는 스타일이라면 편하겠다만


우리 원딜을 물러오는 스타일이라면 필히 노틸과 원딜사이에 있어주세요.


Dredge Line(닻줄 견인)Q를 대신 맞아준후 Unbreakable(불굴)E로 스킬 막고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W로 원딜에게 돌아가주시면 되겠습니다.



Lulu(룰루)룰루: 만난적이 없습니다. 후에 만나면 추가하겠습니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 막을 스킬이 없습니다..


랭할때 밴하고 시작하는 편입니다.


말자하의 Void Swarm(공허의 무리)W는 방패로도 막을수가 없고,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E 도트딜또한 만만치않기에 2:2싸움은 추천하지않습니다.


상대 말자하가 나온다면 마지막으로(기사의 맹세)대신(미카엘의 도가니)가주시면 되겠습니다.


ㅎㄹ원딜이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R에 물렸다면 Winter's Bite(동상)Q나 팀원의 도움을받아Void Shift(공허 태세)패시브를 빼고


Glacial Fissure(빙하 균열)R으로 궁을 끊어주세요.



Soraka(소라카)소라카:소라카는 상대 원딜이 뭔지에 따라 달라질거같네요..


Jinx(징크스)징크스나Caitlyn(케이틀린)케이틀린처럼 덫으로 진로방해를하거나


Vayne(베인)베인, Tristana(트리스타나)트리스타나 같이 넉백이 있는 챔프라면 물기가힘들어집니다.


상대 서폿이 소라카일때 우리팀에 소라카를 물만한 챔프가없으면 

Glacial Fissure(빙하 균열)R으로 소라카를 노려주시는것도 좋습니다.


Taric(타릭)타릭(게이형제): EDazzle(황홀한 강타)를 막을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손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타릭이 Bastion(수호의 고리)W를 건 원딜과 함꼐Dazzle(황홀한 강타)E각을 잘보는지와


브라움이Unbreakable(불굴)E로 얼마나 스턴과 딜을 막아내는지의 싸움일것같습니다..


Sona(소나)소나:Hymn of Valor(용맹의 찬가)Q와Crescendo(크레센도)R을 막을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쉽다고 생각하는 상대입니다.


랭에서 보기는 힘들지만 만났을떄의 소나의 플레이들을 보면


우리 원딜에게Hymn of Valor(용맹의 찬가)Q와Power Chord(파워 코드)를 꽂으려고 앞으로 나옵니다.


그때 Unbreakable(불굴)E로 딜을 상쇄시켜주시면서 소나를 물면


소나캐릭터 자체가 물몸이라 쉽게 죽이거나 스펠 한두개정도는 뺄수있습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미스 포츈: 만난적이 없네요..



Thresh(쓰레쉬)쓰레쉬:Death Sentence(사형 선고)Q를 막을수 있습니다.


상위 티어가 아니라면 쉽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츠와 마찬가지로 쓰레쉬과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원딜을 끈다면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W->Unbreakable(불굴)E로 지켜주시면 되겠습니다만 


쓰레쉬 이해도가 좀 되시는분은 브라움이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W로 날라오는걸Flay(사슬 채찍)E로 날립니다


브라움이 끌렷을때도 원딜에게 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W로 날라가려는걸 Flay(사슬 채찍)E로 막을수 있구요.


+기껏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패시브로 원딜에게 스턴을 걸어도 쓰레쉬가 빠지면


Dark Passage(어둠의 통로)W로 살려버리기 때문에 약간 까다롭습니다만


2:2 싸움은 우위에 있습니다.



Brand(브랜드)브랜드:Sear(불태우기)Q와Pyroclasm(파멸의 불덩이)R을 막을수 있습니다.


상대서폿으로 브랜드가 나온다면 우리 원딜이 많이 고통 받습니다.


하지만 Pilla of Flame(화염 기둥)W견제는 브라움 방패로 어찌할수가 없고


2:2 싸움을 하려해도 브랜드의 딜과 Blaze(불길)패시브로 인해


우리팀 원딜이 쉽게 죽어버립니다.


몸자체는 약하고 뚜벅이니 갱을 불러 잡아주세요.



Bard(바드)바드: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Q를 막을수 있습니다.


사실상 바드의 변수라 해봣자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Q로 인해 스턴이 걸리는것과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R으로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것인데 상대 정글이 커버라도오지않으면


바드입장에선 할수있는게 없습니다.(바드가 궁쓰는이유가 갱때문이지만)



Trundle(트런들)트런들:막을수 있는게 없습니다.


얘가 원딜물러 Pillar of Ice(얼음 기둥)EFrozen Domain(얼음 왕국)W쓰고 달려오면


방패로 상대 원딜러 딜막으면서 트런들 줘패면됩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띠꺼운새@끼):Dark Binding(어둠의 속박)Q막을수 있습니다.


쉽지도않은데 어렵지도 않습니다.


블랙쉴드 빠지기전까진 딜교 하지않는게좋습니다.


Zilean(질리언)질리언:사실상 카운터입니다.


질리언의 Q를 막아도 광역스턴과 딜은 들어옵니다.


브라움이 Q와 R으로 상대를 물어봤자. 질리언의 E와 R으로 무마해버립니다.



Janna(잔나)잔나: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Q와 Zephyr(서풍)W 를 막을수 있습니다.


사실상 잔나와 브라움은 서로 못잡는다고 보면됩니다.


브라움이 Q로 상대를 물어도 잔나의 E로 막을수 있고 


잔나의 방어막이 남을경우 상승된 공격력으로 인해


딜교싸움에서 손해를 볼수있습니다.


브라움의W는 잔나의Q에 막힐수 있지만 이건 아랫쪽에선 반응못하니 패스


브라움의 E는 사실상 잔나의 스킬을 막아봣자 의미가없고


브라움이 Q와 R로 상대를 물어도 잔나는 Q와 R로 아군을 지킬수있습니다.


잔나 나오면 쓰레쉬하세요 개꿀임 



Galio(갈리오)갈리오:아직 만나본적이 없습니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막을수 있는게 없습니다.


원딜과 붙어있다가 2인 쿵쾅맞는일만 없도록 합시다.


어차피 브라움은  원딜이물려도Stand Behind Me(내가 지킨다)W로 금방 붙을수있어요.


그밖에 딱히 조심할건 없음.



Leona(레오나)레오나:E가 막힙니다.


위에 써놧다싶히 얘가 원딜을 물어봣자 


레오나는 자살하러 온꼴이됩니다.


6렙에 2인궁맞고 레오나 어렵다고 제탓ㄴㄴ









====계속해서 수정중입니다====

















 

마치며

 브라움을 그렇게 많이한게 아니라 부족한게 있을수도있습니다. 뭔가 이상하다면 베드와함께 댓글에 써주세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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