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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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280 (+35.0) | 875 |
공격력 | 65 (+3) | 116 | 공격 속도 | 0.679 (+2.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75) | 16.5 | 5초당 마나회복 | 7.47 (+0.58) | 17.24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방어 +0.167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4.5%x1
- 이동 속도 +1.5%x1
- 공격력+0.95
- 공격 속도+6.2%
- 방어+4.006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1.656%
- 이동 속도+1.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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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와 비슷하게 E키고 Q평평E평 하고 빠지면 될것같습니다
궁있으면 궁맞추고 비슷하게 콤보넣으시면 될것같습니다.
위의 스킬설명 부터 읽고 고민해봅시다.
일단 버프된점과 너프된점들을 짚어 봅시다.
P
1. 중첩없이 첫타부터 들어감 - 버프
2. 수치 비교해봄
레벨 리멬 현재(3스택)
1 10 3(9)
2 12 3.5(10.5)
3 14 4(12)
4 16 4.5(13.5)
5 18 5(15)
6 20 5.5(16.5)
7 22 6(18)
8 24 6.5(19.5)
9 26 7(21)
10 28 8(24)
11 30 9(27)
12 32 10(30)
13 34 11(33)
14 36 12(36)
15 38 13(39)
16 40 14(42)
17 42 15(45)
18 44 16(48)
3. 흡혈이 조건으로 바뀜 - 너프
4. 딸피때 3배
결론 - 조금 아쉽지만 조금 강력해진듯한 패시브다..만 초반 흡혈감소로 워윅이 풀피를 유지하는건 강타의 도움과 q가필요하다.
Q
1. 깡뎀이 없어지고 비례뎀만 남음 - 너프(비례뎀은 감소했기에)
2. ad계수로 바뀜 (아마1.2총ad일거에요)- 버프.. 이지만 구인수 효율 떨어졌어요 ㅜㅜ
(외국 사이트가보니까 1ap계수 붙어있는데.. 이게 사실이면 리볼버드세여 ㄷㄷ 짱짱맨 ㄷㄷ)
3. 적중시 추가 효과적용 -버프
4. 돌진기로 바뀜 - 버프
5. 흡혈률 감소 - 너프
결론 - 워윅챔피언의 메커니즘을 크게 바꿔주고 장인과 장애인이 나뉠 정도의 강력한 스킬이 된것을 고려하여 약간의 너프에도 불구하고 미친 버프로 볼 수 밖에 없는 스킬
W
1. 공속증가량 증가 -버프
2. 특정상황에서만 터짐 - 너프
3. 항상 온 되있는 상태..라고 알고 있음 -너프
4. 이속증가량 증가 - 버프
5. 싸우는중에 사용불가! -너프
결론 - 대체적으로 맞다이 성능과 추노력 올려준 스킬이지만 예전에 비해 정글링속도는 조금 느려진느낌이다
또한 끌수 없는걸로 알아서 나있다고 광고하는 것이 될수도 있다.
(지적 받음)
E
새스킬인데 예전 워윅에 비해 너무 사기라 말할것도 없다.. 활용성도 무궁무진하며 마나소모도 적은편이라 부담이 없고워윅에게 cc기 하나더는 너무 큰 버프다
R
개인적인 생각인데 궁은 얻은것과 잃은것이 많습니다.
1. 깡뎀 증가 - 버프
2. 계수 감소 2.0추가ad에서 1.675추가ad로 너프
3. 온힛5번에서 3번으로 감소 -너프
4. 궁사거리증가 - 버프 (예전궁사거리700) 현재 똥신발을가면 사거리 기본900정도 최대사거리실험 누가 해주셈
5. 논타겟으로 변화... 너프or버프? 버프인점 점멸 대신 사용가능. 너프인점 무빙실력전나 뛰어난 원딜은 수은을 안가도됨
6. 제압시간 감소 1.8 → 1.5 - 너프
* 예전에 5틱으로 나눠서 들어갔는데 이번엔 3틱으로 나눠 들어갈것 같네여
이전엔 30/50/70 +0.4추가ad로 5틱 이번엔 58.3/116.7/175 + 0.525 추가ad로 3틱 들어갑니다.
결론- 얻은것도 많고 잃은것도 많다.온힛이 줄어들었지만 q에하나 붙어서 좀 낫긴한데 그래도 총 1개 부족하다.
궁을 맞추는게 이제 급선무가 되기에 생각보다 워윅의 난이도 상승의 요인이 될 수도 있다.
이렇게 스킬의 너프점과 버프점을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서튼리티 병신새끼 접근성올린다더니 생각해야될게 너무많아졌는데 이게 접근성 올린거냐 시발)
이제 리메이크 워윅의 스킬활용을 생각해보았을 때
Q는 누르고 있는 동안은 멀해도 따라간다고 합니다. 점멸이나 비전 같은거 따라갈수 있겟네요.
q로 벽못넘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단일로서는..
W는 싸울 때 사용불가입니다 그러니 맞다이 뜨기전 시야확보용으로 한번 쓰시고 뜨시는게 좋을듯합니다.
E는 잭스 e같은 느낌으로 딜교전에 키시거나 딜교중 키셔서 딜씹고 cc거시면 될듯합니다.
e는 다시 쓰는데 1초 정도 걸리네요.
R은 맞추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pbe섭에서 궁못맞추는 사람 여럿 봣어요.
가까이가서 그냥 면상궁비슷하게 쓰시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이속 빠르니까요.
Q선마는 당연할것 같고요, (딜 스킬 하나밖에없는데 그하나있는거 마스터해야지)
2번째 W마스터가 더좋을것 같습니다.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1. 레벨당 올라가는 스킬의 성능이 당연 제일 뛰어나다
(공속 15퍼씩증가, 쿨타임 15씩감소)
2. 중반에 이스킬이 만랩으로 찍힘으로서 시야확보에서 뛰어난 우위점을 점할수 있다.
3. E는 좋은스킬이지만 그만큼 좋은스킬이기 때문에 E는 하나만있어도 된다... 공포시간이 늘어난다면 무조건 E선마할거지만. 잭스가 e를 마지막으로 찍는 것을 생각해보자..
4. 뭣보다 평타가 주딜인 워윅이 따라가면서 때리는걸 쉽게해주는 이속증가가 붙어 있어서 2번째 마스터합니다.
더더욱 이번에 w범위가 거의 글로벌이고 워윅기본이속 10너프먹은거 생각하면 w2선마는 무조건입니다.
리멬전 워윅이 w대신e를 선마하는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또한 스킬설명들을 보시면 눈치 채실건데, 초반 워윅의 피수급이 너프 먹었습니다. Q가 어느정도 레벨이 되어야 예전정도의 피수급이 가능할 것 입니다.
일단 본섭에 리멬이 나오면 본격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글워윅의 경우에는 초반에 정글먹으면서 크시면 됩니다.
탑워윅은 2랩부터 딜교를 하던가, 1랩맞다이를 걸어보는것도 괜찮을듯합니다
w활용해서 역갱이나 갱킹봐줍시다 워윅스킬구성으로봐서 역갱 나쁘지 않다고 생각듭니다.
원딜뭅시다. 길어진 궁사거리로 사각에서 뛰어들면 답이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백도어를 하던가 한타에서 이니쉬를 끌어 공포와 제압이라도 먹입시다
제압, 공포셔틀과 동시에 원딜을 최대한 물거나 울팀원딜을 지키기 위해 브루저에게 궁걸고 같이 녹여줍시다.
이 공략은 롤알못의 이론에 의해서만 작성되었기 때문에 못미더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워윅 리메이크 된겸 같이 파실분들과 함께 같이 연구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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