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6 작성 시작
리메이크 전의 은 초반에도 매우 강력하여 2렙, 3렙 솔킬을 순식간에 내는, 근접 챔피언들한테 매우 무서운 챔피언이었다. 게다가 지금의 과는 다르게, 과거의 는 탱가렌의 사기스킬이었다. (방어&마방 30%증가, 받는피해 및 CC기 지속시간 30%감소) 이 덕분에 나도 한때는 탱가렌 유저였다.
그러나 리메이크가 이루어지고 나서, 은 탱의 비중을 줄이고, 딜의 비중을 높이는 것이 이득이다. '한테 딜의 비중을 높이는 건 어떨까?' 나의 은 여기서 시작되었다.
탱가렌보다 딜을 섞은 가렌이 효율이 좋다고 말할 수 있는 이유
① 용기의 너프: 이제 방어&마방이 정해진 수치만 증가하므로 탱가렌 효율↓, 딜가렌 효율↑
②용기의 액티브스킬 특성 상 탱킹이 낮을수록 막는 비율이 증가
고기방패 노딜 이 데미지 20% 받을 것을 14%로 받는 것이랑
상대 딜러를 녹이는 이 데미지 50% 받을 것을 35%로 받는 것.
나는 개인적으로 후자가 좋다고 생각한다.
③ AD 계수 증가: 330% → 380% (모두 적중 시. 단일 대상일 경우 약 506%)
④ 아군을 못 믿는 솔랭 특성 상 혼자 캐리할 확률 증가
리메이크 후, 딜가렌은 더이상 트롤이 아니다.
가렌이 딜템을 간다고 '아 가렌 딜가고 있네' '가렌 극탱안감?' 이런 말하는 새끼들아, 제발 편견을 버려라.
예를 들어 로 설명을 해보겠다.
옛날 의 정석은 미드 암살자였다. 그나마 탑은 조금이나마 가기 했지만, 정글은 절대 가지 않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옛날 의 방식은 사라져갔고, 탑or정글 딜탱이 유행이었다.
너네같은 새끼들은 옛날 가 정글 간다고 하면 '즐겜러네' '트롤이네' 등 비판을 했을 것이다. 너네는 고정관념에 박혀있기 때문이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가렌은 극탱이다' 같이 (다른 모든 챔프를 포함해서) 고정관념에 박힌 템만 생각하지 말고, 탱템이든 딜템이든 그 챔프에게 효율이 좋은 템을 사야한다는 것이다.
물론 6뎃 가렌이 극딜간다고 하면 리폿먹여라.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90 (+98) | 235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9 (+4.5) | 145.5 | 공격 속도 | 0.625 (+3.65%) | 1.013 |
5초당 체력회복 | 8 (+0.5) | 16.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2) | 109.4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치명타율 +0.93%x1
- 방어구 관통력 +1.6x1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방어 +0.7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이동 속도 +1.5%x1
- 치명타율+0.93%
- 방어구 관통력+1.6
- 공격력+3.2
- 방어+1.7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4.346
- 이동 속도+1.5%
에게 중요한 존재인 방어구 관통력 룬이 물리 관통력으로 바뀌었다.
물리관통력: 40%는 방어구 관통력, 60%는 상대의 레벨에 비례하여 방어구 관통력 증가
예를 들어 물리 관통력이 10일 경우, 1렙 방관은 4, 18렙 방관은 10이라고 보면 된다. 상대를 기준으로 둔 성장형 방어구 관통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표식(Mark)
의 주요 딜링 스킬인 는 후반에 갈수록 괴랄해진다. 이것에 시너지를 더하여 나는 물관룬을 든다. 후반에는 물관룬이 공격룬보다 효율이 좋기 때문이다.
하지만 물리 관통력 패치로 인하여 공격력 룬이 초반에 많이 좋아졌다. 공격룬이든 물관룬이든 취향껏 넣어라.
표식 하나에 치명타를 넣는 것은 취향차이. 은 에도 치명타가 있으므로 타 챔에 비해서 치명타룬이 아주 조금 더 좋다.
인장(Seal)
상대 탑라이너 또는 정글러가 AD챔프면 고정방어, 둘다 AP면 성장체력을 들어주자.
문양(Glyph)
상대 탑라이너가 초반 빡센 AP면 고정방어, 상대 탑라이너가 초반 덜 빡센 AP면 성장방어, 상대가 올AD면 방어를 들어주자.
정수(Quintessence)
필자는 표식에다가 물관룬을 박으므로 정수에다가는 공격룬을 박아준다. 여기다가도 관통룬을 박으면 CS먹기 너무 힘들다...! 웬만하면 공격룬을 박아주자.
상대 챔프가 같이 원거리 견제형 챔프일 경우, 추노를 위해 이속룬을 들어도 된다. 이속룬을 들을 경우, 원활한 CS수급을 위해 표식에다가 공격룬을 박아주자.
얜 죽어도 추노 못하겠더라.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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