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0% (0표)
0% (0표)
100% (6표)
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0
17
13
6/6
소라카로 안죽는 아군 만들기!

- 주유소유저(2017-02-04, 조회수: 15942)

소라카 집중 공략

안녕하세요 소라카충인 lminami라고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소라카는 힐만주고 물몸에다가
아무것도 못하는 불쌍한 뚜벅이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게 맞는 말입니다. 근데 왜 이런 혼자 살아갈
이유도 방법도 없는 캐릭터를 하는지, 그냥 제가
가는 템트리나 나름의 팁등등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대충 장단점을 뽑아두자면
장점 : 지속딜을 차단할수있는 강한 힐량,아군에게 살 희망을
불어넣어주는것도 모자라 역관광까지 쉽게 이뤄내는 힐량과
지속적인 슬로우가 장점입니다.
단점 :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수 없습니다. q선을 한다면 모를까
자힐도 순간적인것도 아니고, cc기가 확정적인게 뭐하나 없기때문에
탈론과 같은 순간딜을 뽑아내는 암살자를 만나면 저승사자와
하이파이브를 할때 된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직 소라카 460k 소라카 충입니다!((2017-01-16)작성)

참고 : 괄호 안에 있는 말들은 의견에 대한 근거나 참고형 이야기 등으로 필수적으로 읽어야하는건 아닙니다만 읽는걸 추천드릴게여.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쿨감소 -0.2%
    x9
  • 마나 재생 +0.41
    x7
  • 쿨감소 -0.36%
    x2
  • 마나 재생 +0.33
    x9
  • 마나 재생 +1.25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쿨감소
    -5.02%
  • 마나 재생
    +8.34
총 가격 : 13,735 IP
소라카의 룬은 견제용이나 탱커용으로 구분됩니다. 지금 보여드리는건 견제용 룬이며,초반부터 마나관리가 속편한 룬이 됩니다. 룬은 모두 마나재생으로 맞추긴 했지만 이걸빼고 이동속도나 개인이 원하는 능력치로 올려도 됩니다.


-참고-

(제가 마나재생을 사용하는 이유는 q를 맞추기도 편하고 맞출 기회도 많다보니 체력 관리나 견제 면에서 한턱 할수 있거든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소라카는 힐을 하다보면 횟수당 전체체력의 10%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대체력은 적고 회복할수 있는 기회가 많은 쪽으로 가는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힐5레벨 기준 쿨감45% 쿨타임은 1.1초이며,1.1초당 전체 체력의 10%는 신지드가 물약 뿌리는것 마냥 순식간에 닳아요.
탱을 가서 전체 체력이 4000이 된다면 5레벨 기본 힐량은 200이지만 줄어드는 체력은 400입니다. 주는 체력이 더 많으니 그냥 소라카가 맞는게 훨씬 낫죠 그러니 탱커 룬은 비추)


내용 정리(룬)
필수 : 쿨타임감소 5%
나머지 : 자유 (추천 : 마나재생, 이동속도등)(비추천 : 최대체력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지능지능


룬에서 쿨타임 5%를 맞췄다면, 여기서 '지능' 특성으로 5퍼센트를 매꿉니다.
소개드릴 템트리에서는 나머지 30%를 채울수있는 템트리를 알려드리려합니다.





바람술사의 축복



그리고 특성은 간혹 유리몸 이라는 핑계로 폭풍전사의 포효 가는 사람들도 많이 봤긴 했지만 바람술사의 축복으로 힐량을 10% 증가시키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9레벨 기준 기본 힐량은 200, 그의 10%는 20이므로 바람술사를 갔을때의 힐량은 220으로  생각보다 꽤나 큰 역할을 하며 주문력을 올려서 힐량을 올린다면 올라간만큼의 10%가 오르는 거니까 생각보다 많이 올라요.)

통찰력



통찰력으로 탈진과 뒷쪽 자리를 서게할 점멸의 쿨타임을 1분가량 줄어주는것으로 매우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체감이 될정도로 이게 효과가 크더군요 상대 서폿은 아직 탈진이 돌지 않았는데 소라카는 이미 돌아있거든요)

(룬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체력회복할 기회가 많은것이 좋지만, 인내심의 체력재생은 절대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약 20초에 걸쳐서 한타가 끝난다면 한대도 안맞는다는 가정하에 11초에 체력을 다 써버리기 때문에 확실히 재생될대까지 기다릴 여유가 없습니다.)


위험한 게임



위험한 게임의 효과로 어시스트2개를 챙기면 힐을 한번 더할수 있는 기회를 갖거나 그만큼 도망갈수있습니다.

(솔직히 소라카 460k인데 이 특성은 올라가는게 체감이 될정도로 써먹기 좋은 특성이에여)

나머지는 알아서 이지만 위 특성 추천드립니다.

출처 : lminami


내용정리(특성)
위험한 게임,지능,바람술사의 축복,통찰력은 무조건 찍을것.

스펠은 무난하게 점멸 탈진으로 들어요.
(앵간하면 자신을 지키거나 아군 지키기에 사용하기 때문에..)


탈진 사용 용도

탈진은 다른 서포터들과 같이 큰 챔피언을 막거나, 아군과 도주할때, 살릴 각이 나오면 (추노기가 없지만 이속이 빠른 경우(ex : 바위게))사용합니다.
딱히 다를것 없어요


점멸의 사용용도
점멸은 각각 용도가 매우다릅니다. 예를들면 리신은 음파로 이동, 점멸후 궁으로 배달등 배달의 용도나 추노,진입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용할수 있는데
여기서 소개드릴 소라카는 무조건 자신의 라인을 지키고 팀원들의 뒤에서 맞지 않는 점멸을 사용하는게 맞는 선택입니다.


내용정리

점멸은 아군 뒷쪽으로 이동하기 위해 사용.
탈진은 다른 서폿과 같게 사용.



출처 : lminami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x100 : 1레벨때 q아니면힐, 2레벨땐 고르지 않은것,4레벨때 q를한번배움,9레벨때 힐 5레벨 13레벨때 별부름 5레벨 17레벨때 기원 3레벨, 18레벨때 별의 균형 5레벨

(처음에 q를배우든, 힐을 배우든 상관없습니다. 1레벨 견제하시려면 q배우세요. 리쉬 좀더 잘해주고싶으면 힐 배우세요)


스킬 응용



 소라카의 스킬콤보는 없습니다.침묵의 쿨타임은 매우 길기 때문에 그냥 물리든 말든 e는 급하게 쓰지 마시고 q로 체력을 빠시면서 힐을 주시되 카타리나, 미스포츈등 침묵으로 궁극기를 캔슬시킬수 있는 캐릭터들에게 일부러 노려서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굳이 궁이 아니더래도 리븐등 스킬연계가 매우 중요한 캐릭터 들에게는 들어와서 스킬을 쓰기 직전에 아군에게 뿌려주시면 됩니다.(e는 약 1.5초 뒤에 속박이 되기때문에 그것도 예상을 잘하셔야 합니다.


스킬 활용 팁

 


q의 범위가 예전에는 보이는것보다 약간더 넓은 범위를 가졌었지만, 힐쿨이 매우 길어질때 같이 그것이 패치된것 같습니다. q의 회복량이 7레벨 까지 q레벨1으로 버틸수 있을만큼 자힐량이 쓸만해서, q만 잘 맞히면 라인전이나 그런게 문제가 없습니다.


q는 슬로우로도 활용할수 있고 q로받고있는 버프를 아군에게도 줄수 있기때문에 아군과 도망가고 있는 상황이면 q로 버프를 받고, 아군에게 힐을주어 이동속도를 높이는게 좋습니다.  따지고보면 적은 슬로우, 우린 가속 이니까요.   소라카가 아군을 살리기엔 cc기가 없다곤 하는데 이게 추노때 매우큰 역할을 합니다.


(버프가 들어갈때 바람술사도 같이 들어가서 마저나 방어력등도 일시적으로 소량 올라가기 때문에 훨씬 쓸만한 qw연계가 됩니다.)



내용정리(스킬)


1레벨때 q나 w 2레벨때 이전에 안배운 둘중에 하나  4레벨때 q배움

이후로 힐선,q선,r궁선,e선으로 진행됨.




출처 : lminami

시작 아이템
첫템은 상황에 따라 이둘중 선택
최종 아이템
여러 유저분들이 소라카의 체력을 늘리면 도 그만큼 많이 줄수있고, 그만큼 잘 안죽는다고 생각하십니다만 체력이 늘어나면 전체 체력의 10% 만큼 깎이는거라서 사실 주느 힐보다 깎이는 체력이 많아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체력이 2000이 넘어가면 그때부터손해입니다 물론 주문력아이템을 가지 않았더라면요.)
시 사진을 올리는 이유는 과연 이템트리로 가서 승리를 할수있나? 완전 충아니야...; 할것같아서 올립니다만, 이걸로 충분히 캐리할수 있습니다. 사진이 잘 안보일지는 모르겠지만 모두 킬뎃이 나쁜편은 아닙니다.


일단은 아이템 하나하나 왜가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성배 : 성배는 저거 왜가냐....; 차라리 미카엘을 가지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지만, 주는 힐량은 미카엘보다 성배가 씬 힐량이 좋습니다.
피의 중첩이라는 것으로 최대 250 이라는 힐량이 추가로 쌓이거든요.
이 아이템을 감으로써 리메이크 이후 q를 여러명에게 맞추는 이유가 생겼습니다.
물논 평타를 때려도 힐량이 높아요.
이로써 소라카가 적팀의 체력으로 당신을 치유하겠어요라는 대사가 더욱 명확해집니다.
심지어 쿨감도 20%가 되는겁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수정홀 : 라일라이는 힐량을 더더욱 높이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또한 스킬을 맞췄을때 슬로우를 노리는 효과를 볼수있죠.
소라카의 모든스킬은 광역스킬이기 때문에 e의 속박도 더더욱 쉽게 맞출수있고 q로도 슬로우가 더욱 심해지는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제 마스터이나 정글에서 만난 렝가마냥 추노기가 매우 뛰어나거나 강력한cc기가 있는 챔피언이 아니라면 절대 소라카를 잡지 못하는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구원)구원 : 요즘 서포터의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아이템입니다.
소라카는 구원을 더더욱 필요로 하는데, 구원은 사용하면 2.5초후 아군에게는 힐을, 적군에게는 딜을 넣는 그런 아이템인데요, 그 힐량이 어마무시합니다.
레벨 비례이기 때문에 도 그렇고, 아이템과 자체와 바람술사의 특성으로 20% 더많은 힐량을 뽑아낼수있죠.
(약 600정도의 체력을 순식간에 회복 가능합니다)
소라카에게 더더욱 필요한 이유는 이것을 사용해서 자신도 회복할수있고, 2.5초의 발동 대기시간을 아군이 잘 죽지않게 회복을 시킬수 있기때문에 소라카와 시너지가 매우좋은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의모자 : 라바돈은 베이가,아리등 거의 모든AP 챔피언들이 가는 아이템입니다. 여기서 아..;이분 충이시네...; 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말입니다! 듣다보시면 놀랄겁니다.
라바돈의 죽음의모자는 일단은 주문력을 120이나 올리는데 아이템 효과까지 더한다면 162 라는 주문력을 한 아이템만으로 올리게 되는데, 기본능력치나 다른 아이템의 주문력을 뺀 이 아이템만의 효과와 능력치로 162라는 심한 주문력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라바돈의 죽음의모자와 라일라이,성배등 주문력 아이템을 간다면 추가치는 82.25로 기본능력치 까지 더한다면 약 90까지 끌어낼수 있습니다.)
라바돈으로 추가주문력90으로끌어냅니다. 이템을 가신다면 힐량의 극적인 변화가 느껴지실겁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 솔직히 저는 이것을 막템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만...체력3000으로 만들면 초당 체력이 300씩이나 빠져나가버리기 때문에 큰 힘이듭니다.(참고로 힐 5레벨 기준 힐량은 200입니다)이걸 사용할까 말까 고민이었는데... 저는 솔직히 비추입니다. 힐하다보면 어느새 체력이 닳아있는 캐릭터인지라 가나마나 사용하는 체력량을 늘릴뿐 이라는 생각이 있거든요. 상대의 소라카 견제도 만만찮을텐데 8초동안 공격을 받지 말라는건 한타가 끝나고 나서의 이야기일수도 있습니다.(차라리 다른 주문력템을 가셔도 좋습니다)


내용정리(템트리)

첫 템 : 구원&성배
두번째 템 : 구원&성배
세번째 템 : 라일라이&라바돈
네번째 템 : 라일라이&라바돈
다섯번째 템 : 워모그의 갑옷
시야석은 이사이에 끼는걸로
신속의 신발은 알아서



도움을 준 것들 : 윈도우 10 계산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그림은 블츠이지만, 쓰레쉬도 포합입니다. 안그래도 유리몸인 당신을 멘탈까지 유리로 만들어 버리는 아주 괴랄한 손을 발사합니다! 물론 맞으면 처참하겠지만요 앵간해서 소라카가 맞을바에 원딜이 맞아줘서 힐을 받는게 체력적으로 훨씬 이득을 취할수도 있고 원딜이 앞에 서기때문에 소라카는 그마만큼 안정성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절대 끌리지 마세요.

결론 : 그랩조심
마스터 이
마스터이는 평타를 기반으로 하는 캐릭터를 대표로 해두었습니다. 예를들어 렝가나 마이는 평타를 기반으로 싸우기 때문에 침묵이 별 소용이 없습니다. 베인이라면 구르기라도, 카직스라면 q라도 묶어놓을수 있겠지만 마이를 골라놓은 이유는 마이가 궁을 써서 쫒아오면 절대로 피할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피하는 방법은 그냥 절대로 마주치지 말고 평타기반 암살자가 있다면 그냥 만나지 않게 빌며 다니셔야 하겠습니다. 물론 만나면 처참하겠지만요.

결론 : 혼자 만나지 말자
탈론
탈론은 여러 순간적으로 진입도되고 빠지기도 가능한 암살자들을 대표로 세워놓은겁니다. 리메이크 이후로 벽을 넘기때문에 로밍이나 아군에게 달려가는 상황에서 벽넘은 탈론을 봤다는건 3초뒤면 회색 화면을 보거나 아군을 마주해야할 상황이 생긴다는 겁니다. 탈론을 마주쳤다면 은신한 탈론에게 q를 맞추는 센스와 e로 자신에게 거는건 쓸모없습니다 무조건 도망가시거나 죽으세요^^.

결론 : 혼자서 만나지말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여러 뚜벅이나 혼자선 아무것도 못하는 캐릭터들을 대표로 해놓은 겁니다. 그중에 브라움은 수혈 많이해주는 인심좋은 아저씨로 유명한 분이죠! 그분은 나의 별부름데미지를 깎아서좋고, 나는 그분의 체력을 받아가서 좋습니다!

결론 : 수혈 잘해주는 아저씨
제드
소라카의 침묵으로 궁극기의 위력을 최소화 시키거나, 아예 캔슬해버리는등 상대의 스킬을 막을수 있는 캐릭터들의 대표로 제드를 선정하였습니다. 제드가 콤보를 넣으려고 아군 원딜에게 궁을썻다면 아군 원딜의 위치에 e를 깔아주어 궁이 끝날때까지 속박에 걸리거나 침묵을 당하거나 내빼거나 선택을 해야할 순간이 온 제드를 보는 재미는 팝콘이 생각나게 만들죠. 카타리나나 미스포츈등 궁극기 캔슬이 가만히 서있어서 쉬운 캐릭터들은 모두 데미지를 깎기 쉽기때문에 만나면 일단 궁은 뺐다 라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결론 : 소라카의 침묵으로 궁극기 위력을 최소화 시키거나 무력화 시키는것
신지드
'지속적인'데미지로 상대를 압사시키는 그런 캐릭터들이 소라카와 적으로 만난다면 매우큰 고통을 받을겁니다. 예를 들어서 신지드같은 애들을 말이죠. 순간딜이면 몰라도 지속딜에는 소라카가 매우 강하기 때문에 신지드 같은 캐릭터들은 힘도 못쓰게 됩니다.

결론 : 지속딜 챔피언에게 당하는 아군은 힐해주면 체력이 거의 닳지않는다.

 

 

라인 운영법

 소라카의 라인 운영법은 모두 원딜에게 달려있습니다. 라인을 밀고 당기기는 원딜이 알아서 하게 냅둬야 하며 소라카가 할일은 q짤짤이로 상대 탱이아니라면 서폿을, 만약에 탱이라면 원딜을 마구마구 괴롭혀주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소라카의 초반 운영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무조건 사리세요  원딜이 딜교ㅊ를 하게 유도하되, 앞에서 싸우지는 마시고 힐만 해주시면 원딜은 딜교를 열심히 할겁니다.체력적으로 이득도 볼것 이고요.

 

중반 운영법

 소라카에게 중반이라면 9레벨이 되고 성배,구원이 거의 맞춰져야할 시기입니다.  이때가 가장 힐량이 높고 가장 효율적인 플레이가 되는데,이제는 원딜이 아무리 나대도 구원과 피의중첩, 당신의 힐량으로 괴랄한 힐량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원딜이 아무리 초보라도 초반에 매우 사리게한다음에 9레벨됬을때 딜교를 주구장창 하시면 어느새 라인전은 이겼을 겁니다!

 

후반 운영법

 소라카의 후반은 평화롭습니다^^(??)  여러가지 아이템을 구매했기 때문에 초당 500을 뛰어넘는 힐량으로 적에게 지옥을 선사해 주세요. 모두모두 소라카 개객끼를 외치고 있을겁니다.

 

한타때 할일

적은 아무리 그래도 소라카를 물려고 들것입니다. 왠만하면 원딜과 같은라인, 뒷쪽 자리를 차지해서 물리는 기회를 최소화시킵시다. 체력이 낮은 아군은 뒤로 뺄테니 그때 힐을 해줘도 늦지는 않지만, 왠만하면 가까이서 힐을 해주다가 뒤로 빼는 아군위주로 힐해주는것이 낫습니다.

왠만한 탱커는 사진이 살 길이나, 체력회복을 할수있는 수단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원딜이나 암살자 등위주로 힐을해서 아군 이 원활하게 공격할수 있게 해줍니다.



탈론,카직스등 진입기가 빠르거나 문도처럼 땡땡한 챔피언들이 소라카를 때리려고 물수있는데, 그때는 아군이랑 겹쳐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타겟팅과같은 스킬을 한대라도 덜 맞을수 있거든요. 물론 소라카가 한대라도 덜맞으면 힐을 해주면 이득이기때문에 한두명이 와도 소라카랑 같이있는 아군이 있다면 대부분 지지 않습니다.



혼자 있다가 죽으면 어떻게 하나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소라카는 게임의 6분의5를 팀원과 같이있다싶이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도 서투르거나, 너무 맵이어두워서 혼자 다니는 경우엔 매우 좋은 진입기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이 아니라면, 라일라이와 신속의 신발, q효과로 거의 대부분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e의 속박 계산도 그때 발휘하는거고, 잡힐일은 크게 없습니다.


 

마치며

소라카 에 관심있는 분들이 이글을 읽어주셨겠지요. 아니면 첫판 플레이 하려고 하시는분들도 있을겁니다. 소라카는  생각보다 재미있고 할만한 캐릭터입니다. 아군을 살리는 쾌감도 있고 팀원의 반응도 재미있을때가 많거든요ㅋㅋ           

결론 -소라카 해보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0% (0표)
0% (0표)
100% (6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