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05 대규모 공략 수정 완료!!
브론즈,실버,골드에서 벗어나지 못하거나 힘들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
블랭을 자주 하시거나 처음하시는 분들에게 새로운 템트리를 알려주기 위해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공략이 조금 부족하거나 아쉬운 부분은 댓글로 피드백 부탁 드리겠습니다
브론즈,실버,골드 서폿의 카운터는 블리츠크랭크라고 자부합니다!
블리츠크랭크 유저들 파이팅!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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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9) | 2453 | 마나 | 267.2 (+40.0) | 947.2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1.13%) | 0.745 |
5초당 체력회복 | 7.5 (+0.75) | 20.25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주문력 +0.59x9
- 방어 +1x9
- 마나 +11.25x9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주문력+10.26
- 방어+13.26
- 마나+101.25
- 이동 속도+1.5%
표식 : ap9개 박아줍시다
인장 : 성장x 고정방어 9개 박아줍시다
문양 : 성장x 고정마나 9개 박아줍시다
정수(왕룬) : 고정 주문력 1 , 고정방어 1 , 이동속도 1 박아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 12
vs
(방랑자 , 포악함)
블리츠크랭크는 서폿이므로 미니언에게 추가피해를 입히는 포악함보단 추노,도주에 용이한 방랑자가 더 효율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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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vs
(룬 친화력 , 비밀 창고 , 암살자)
정글,미드라이너가 아니므로 정글버프 먹지않으므로 룬 친화력 패스 서폿블리츠므로 딜을 가지않으니 암살자 패스 딜교후 이득을 보지못하여 마나,체력이 떨어지는것을 돌려줄수(?)있는 비밀 창고가 이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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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무자비 , 명상)
무자비와 명상은 둘중에 아무거나 찍어도 되지만 구체적으로 본다면 빨리죽여야하는적 (베인,트위치 등)이면 무자비를 들고 오래 버티면서 하고 싶다고 생각되시면 명상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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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vs
(대자연의 선물 , 산적 , 위험한 게임)
부쉬플레이를 선호하는 분이시라면 대자연의 선물, 오랜시간을 두고 적챔피언을 노리거나 템을 빨리뽑고싶다면 산적,빠른 플레이로 적을 연속적으로 사냥하시는 플레이를 좋아하신다면 위험한 게임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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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 :18
vs
(회복력 , 꿋꿋함 )
체력증가보다는 원딜을 보호하며 적의 공격을 막아줄 수 있는 꿋꿋함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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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vs
(살펴보기 , 질긴 피부 , 공성의 대가)
추노,도주,와드박기에 용이한 살펴보기, 원딜대신 상대공격을 막아주거나 라인방어할때 유리한 질긴 피부, 카운터를 만나 지고있는상황일때 포탑플레이로 상대방을 낚아채 라인전을 불리에서 유리함으로 바꿀때 사용하는 공성의 대가 3중 무엇이 좋다고 단정 지을순 없지만 저는 공성의 대가를 애용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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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룬 갑옷 , 고참병의 흉터)
패시브 방어막,산악 방벽의 방어력을 높여주는 룬 갑옷과 체력을 늘려주는 고참병의 선택중에 룬갑옷이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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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vs
(통찰력 , 인내심 , 대담함)
일단 통찰력은 제외대상입니다. 그 이유는 템트리에서 쿨타임 감소를 충분이 40%로 만들 수 있어 통찰력을 선택하게되면 오버쿨타임이 됩니다. 남은 인내심과 대담함 중에서는 대담함을 선택합니다. 체력재생보다는 방어력,마저를 통해 탱킹과 2대2 또는 3대3 또는 한타시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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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신속 , 전설의 수호자)
블리츠크랭크는 도주기가 W,점멸밖에 가지고 있지않고,신속의 장화를 갈 것이므로 신속2 전설의 수호자3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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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vs
(착취의 손아귀 , 파괴전차의 용기, 굳건한 결속)
이 셋 모두 블리츠크랭크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그럼에도 제가 파괴전차의 용기를 선택한 이유는 그랩또는 e펀칭을 하였을때 보호막이생겨 추노를 하여 좋은 상황으로 이끌기 완벽한 특성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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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엔 천둥군주도 많이 듭니다. 그랩-펀칭-궁 순으로 스킬을 맞추게 되면 상대 원딜에게 가해지는 피해가 어마어마해 한타전에 충분히 상대원딜을 자르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점화,Ignite)★★★★
라인전에서 만큼은 탈진보다 효율이 강려크 합니다! 상대방 원딜의 회복 스킬을 50%무력화 시킬수 있고 부족한 딜을 더 넣어줍니다. 점화를 들고 유리한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는 딸피인 적에게 점화를 써서 킬을 먹는것보단 상대방 원딜이 힐을 사용하기 전이나 사용한 직후에 힐의 효율을 낮추기 위해 사용하시는 센스를 발휘해 주세요 !!
점화는 라인전 싸움에서 탈진보다 좋습니다. 회복효과도 줄이고 딜이 세기 때문입니다. 점화를 든다면 상대가 딸피일때 쓰지말고 회복의 효과를 줄이기위해 미리 걸고 싸우도록 합시다.
특히 상대조합상 암살챔프(,, 등)가 아니라면 점화를 들어도 좋습니다. 한타상황에서 아군을 지키기에는 이 좋지만, 라인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점화를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점화는 라인전 싸움에서 탈진보다 좋습니다. 회복효과도 줄이고 딜이 세기 때문입니다. 점화를 든다면 상대가 딸피일때 쓰지말고 회복의 효과를 줄이기위해 미리 걸고 싸우도록 합시다.
특히 상대조합상 암살챔프(,, 등)가 아니라면 점화를 들어도 좋습니다. 한타상황에서 아군을 지키기에는 이 좋지만, 라인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점화를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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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진,Exhaust)★★★★
서폿의 만년 스펠 탈진입니다. 요새 탈진드는 블리츠크랭크를 안본지 꽤 된것 같습니다. 탈진도 점화만큼의 중요한
스펠입니다. 원딜을 순삭 내버리는 암살자(,,등)로 부터 지켜줄수있습니다. 또한 탈진을 걸고 그랩을 하게되면 그냥 그랩하는것보다 보다 높은 확률로 상대를 그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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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타,Smite)★★
미니언에게 강타를 사용한뒤에 그랩을 하는 것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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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Flash)★★★★★
점멸은 아주 중요한 스펠입니다. 이건 무조건 들어주세요 점멸+그랩등의 깜짝 플레이를 통해 상대방에게 혼란감을 주어 쉽게 킬로 이어질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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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과유체화,Heal and Ghost)★
가끔 하다보면 원딜이 방어막(배리어)를 들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힐 들어주실수는 있는데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W둔화때문에 추노,도주가 힘들때 유체화를 들경우가 있는데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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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 블리츠크랭크에게 필요없는 스펠)
텔 빼고는 안드는게 좋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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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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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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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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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방법 1 : Q -> E -> W 도주 (6렙이하)
방법 2 : W -> E -> Q (6렙이하)
방법 3 : W -> E -> Q -> R (6렙이상)
방법 4 : R -> Q -> E -> W도주 (6렙이상)
방법 5 : 점멸-> Q -> E -> R (점멸그랩)
궁은 최대한 아끼도록합니다 궁의 지속효과인 번개를 최대한 딜링의 수단으로 활용함으로써 조금의 딜이라도 더 넣게 할수 있습니다.
<++이후템트리>
조합상 상대가 얼심보다 얼건이 좋아보이면 이하 템트리에서 얼심을 얼건으로 바꿔서 올리면됩니다. 하지만 이번시즌부터는 얼심(얼건)의 중요도가 낮아졌습니다. (구원이라는 op템 등장)
7.2 패치로 구원 너프먹고 태양의 눈이 좋아졌습니다.
태양의눈 선템으로 가도록 합시다.
1.ad위주라면 //부터 올리도록 합시다.
2.ap위주라면 /부터 올리도록 합시다.
이 아이템은 탱커형 서폿을 위해 시즌7에 새로나온 아이템입니다. ad상대로 갈만한 좋은 템입니다.
/상대방이 올ad라면 시야석 이후 기사의 맹세 바로가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갈빠엔 가는게 훨씬 좋습니다. 블리츠랑 잘안어울리는템이긴 하지만 템자체가 워낙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솔라리에 쿨감이 사라지고 오오라도 사라졌기 때문에 의 쿨감과 기존부터 좋았던 효율이 더욱 극대화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이전 시즌들과 달리 를 꼭 가야할 필요가 없어졌다는 겁니다. 이 필수템입니다.
-첫귀환에 돈이 된다면을 으로 업글하지않고 바로 이나 등의 아이템을 갖추는것이 좋습니다.
★ 블리츠는 상대조합상 ap가 약할때 or / 등의 아이템을 갈 수 있을때 가장 강합니다. 쿨감과 방어력을 다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조합일 때 가장 승률이 좋고 체감상 훨씬 단단해집니다. (올ad 조합 상대로는 대부분 강해지는게 사실입니다. 방템만가도 돼서 ㅎㅎ. 블츠와같은 탱서폿은 다 그렇죠.)
But, ap딜이 더쎄다면 위와같은 쿨감템을 딱히 맞출수도 없고
가 너프되어서 블츠와 잘맞는템이라기 보단, 서폿으로써 가야하는 템을 가야하기 때문입니다. 이 때는 /// (중요도 순 정렬) 등을 올리시면 됩니다.
<++이후템트리>
조합상 상대가 얼심보다 얼건이 좋아보이면 이하 템트리에서 얼심을 얼건으로 바꿔서 올리면됩니다. 하지만 이번시즌부터는 얼심(얼건)의 중요도가 낮아졌습니다. (구원이라는 op템 등장)
7.2 패치로 구원 너프먹고 태양의 눈이 좋아졌습니다.
태양의눈 선템으로 가도록 합시다.
1.ad위주라면 //부터 올리도록 합시다.
2.ap위주라면 /부터 올리도록 합시다.
이 아이템은 탱커형 서폿을 위해 시즌7에 새로나온 아이템입니다. ad상대로 갈만한 좋은 템입니다.
/상대방이 올ad라면 시야석 이후 기사의 맹세 바로가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갈빠엔 가는게 훨씬 좋습니다. 블리츠랑 잘안어울리는템이긴 하지만 템자체가 워낙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솔라리에 쿨감이 사라지고 오오라도 사라졌기 때문에 의 쿨감과 기존부터 좋았던 효율이 더욱 극대화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이전 시즌들과 달리 를 꼭 가야할 필요가 없어졌다는 겁니다. 이 필수템입니다.
-첫귀환에 돈이 된다면을 으로 업글하지않고 바로 이나 등의 아이템을 갖추는것이 좋습니다.
★ 블리츠는 상대조합상 ap가 약할때 or / 등의 아이템을 갈 수 있을때 가장 강합니다. 쿨감과 방어력을 다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조합일 때 가장 승률이 좋고 체감상 훨씬 단단해집니다. (올ad 조합 상대로는 대부분 강해지는게 사실입니다. 방템만가도 돼서 ㅎㅎ. 블츠와같은 탱서폿은 다 그렇죠.)
But, ap딜이 더쎄다면 위와같은 쿨감템을 딱히 맞출수도 없고
가 너프되어서 블츠와 잘맞는템이라기 보단, 서폿으로써 가야하는 템을 가야하기 때문입니다. 이 때는 /// (중요도 순 정렬) 등을 올리시면 됩니다.
<++이후템트리>
조합상 상대가 얼심보다 얼건이 좋아보이면 이하 템트리에서 얼심을 얼건으로 바꿔서 올리면됩니다. 하지만 이번시즌부터는 얼심(얼건)의 중요도가 낮아졌습니다. (구원이라는 op템 등장)
7.2 패치로 구원 너프먹고 태양의 눈이 좋아졌습니다.
태양의눈 선템으로 가도록 합시다.
1.ad위주라면 //부터 올리도록 합시다.
2.ap위주라면 /부터 올리도록 합시다.
이 아이템은 탱커형 서폿을 위해 시즌7에 새로나온 아이템입니다. ad상대로 갈만한 좋은 템입니다.
/상대방이 올ad라면 시야석 이후 기사의 맹세 바로가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갈빠엔 가는게 훨씬 좋습니다. 블리츠랑 잘안어울리는템이긴 하지만 템자체가 워낙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솔라리에 쿨감이 사라지고 오오라도 사라졌기 때문에 의 쿨감과 기존부터 좋았던 효율이 더욱 극대화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이전 시즌들과 달리 를 꼭 가야할 필요가 없어졌다는 겁니다. 이 필수템입니다.
-첫귀환에 돈이 된다면을 으로 업글하지않고 바로 이나 등의 아이템을 갖추는것이 좋습니다.
★ 블리츠는 상대조합상 ap가 약할때 or / 등의 아이템을 갈 수 있을때 가장 강합니다. 쿨감과 방어력을 다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조합일 때 가장 승률이 좋고 체감상 훨씬 단단해집니다. (올ad 조합 상대로는 대부분 강해지는게 사실입니다. 방템만가도 돼서 ㅎㅎ. 블츠와같은 탱서폿은 다 그렇죠.)
But, ap딜이 더쎄다면 위와같은 쿨감템을 딱히 맞출수도 없고
가 너프되어서 블츠와 잘맞는템이라기 보단, 서폿으로써 가야하는 템을 가야하기 때문입니다. 이 때는 /// (중요도 순 정렬) 등을 올리시면 됩니다.
블리츠 크랭크는 타 그랩형 서포터인 쓰레쉬와 다르게 힐이나 쉴드가 없어 패시브로만 버텨야하며 원딜을 살리지 못하고 라인정리를 궁으로 밖에 하지 못하므로 를 선템으로 시작하여 원딜피회복과 라인정리를 통하여 선2렙후
그랩 + E를 통하여 킬로 이어지게끔 합시다.
VS
저는 절대로 태양의 눈을 가지 않습니다 능력치 상으로 보았을때 태양의 눈 <<
태양의 눈으로 와드를 한개 더박는것보다 산악 방벽의 방어막으로 우리팀 원딜을 살리는 것이 더 낫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와드를 꼭 박아야 겠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시야석을 가줍시다.
산악방벽과 신발(기동력의 장화) 후 템트리
산악방벽과 신발을 간 후에 템트리는
AD가 잘컸거나 3명이상일때
구원 -> 얼어붙은 건틀 -> 기사의 멩세 -> 존야의 모래시계 순으로 가주고
AP가 잘컷거나 3명이상일때
구원 -> 강철의 솔라리 펜턴트 -> 정령의 형상 -> 심연의 순으로 가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친구 상대법은
1. 원딜이 CC기보유하고 있으면 원딜의 CC로 쉴드를 깨고 그랩
2. 쉴드를 E로 날리는것입니다. 쉴드를 E로 깨버린후 궁 그랩으로 마무리
3. 쉴드가 빠지길 기다린다
이친구 상대법은
1. 부쉬에 숨어있다 납치후 사살
2. 비젼이 빠진후 덤빈다
3. 궁을써서 침묵을 만든후 그랩또는펀칭
블랙쉴드 빠진 후 그랩하시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원딜 : 애쉬, 징크스 , 바루스 , 코그모,진 등)
(서폿 : 소라카, 소나, 벨코즈, 브랜드 등)
(그 외 : 피들스틱,자이라 , 아지르, 등)
초반에 라인전 또는 인베로 이득을 취하였을때에는 미드나 정글카정을 가서 최대한 스노우볼을 굴려줍니다.
자신이 그랩을 충분히 잘 한다고 생각할때에는 팀원과 상의하여 인베를 가서 이득을 취하거나, 라인전에 선2렙을찍어 상대물몸서폿(소라카,소나 등)을 물어 이득을 보는것이 승리로 이끄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산악방벽, 구원을 활용해 최대한 원딜이 죽지않게 살립니다.
구원,산악방벽을 잘 활용하여 원딜을 최대한 살리며 상대 원딜을 먼저 잡아줍시다
산악방벽,구원 등을 이용하여 원딜을 최대한 살리면서 한타를 진행합시다
라인전 챔피언 별점 입니다. 참고만 해주시길 바래용~
쉬움:
중간:
까다로움:
긴(?)공략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좋은 공략으로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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