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59.1% (13표)
13.6% (3표)
27.3% (6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12
17
13/22
[D5] Lucky One 쓰레시

- Romantic(2017-10-19, 조회수: 323523)

2017 - 01 - 22 조회수 10000 


2017 - 02 - 06 조회수 50000


2017 - 03 - 04 조회수 100000


2017 - 06 - 17 조회수 210000


2017 - 07 - 24 조회수 250000


2017 - 08 - 24 조회수 270000

 

2017 - 9 - 5 입대했습니다.

친추, 댓글 못달아드려요 ㅠ;

미안함미다...

 


엑셀 공략 감사합니다 !!!




추가목록


02 - 20 럭스 , 말자하 상대법 추가


03 - 04 템트리 부가설명


06 - 17 공략 전체적으로 다듬음


06 - 24 템트리 수정


07 - 24 챔프 상대법 수정


08 - 24 잔나 상대법 추가


08 - 28 라칸 상대법 추가

 

 

 

 

 

 

안녕하세요

 

 

쓰레시를 좋아하는 서폿유저 Lucky One 입니다.

 

쓰레시를 처음 입문하거나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ㅎ

 

 

쓰레시 판수는 일반 랭크 합치면 1000판 정도 했을거 같아요

 

시즌3는 모2가 쓰레시였고

 

시즌4 부터는 모 1이 쓰레시가 아닌적이 없었습니다

 

 

시즌 6에 다이아5를 찍었구요

 

 

시즌 7는 1월 - 15일에 다이아5를 찍었습니다 

 

 

이 공략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공략 시작합니다 ㅎ

 

 

 

시즌 6 다 5

시즌 7 1 - 15 다 5

 

 

현재

 

추가 할 것 목록

 

- 쓰레시 여러 스킬팁들

 

- 견제하는 움짤 , 백무빙 예측 움짤 등등...

 

-등등등...

 

 

 

03-04 추가 +++ )

 

로맨틱 유니버스 > 체리솜

 

이렇게 닉변했습니다.

 

 

06 - 17 추가 )

 

강등 당하고 롤을 잠깐 접었었습니다...

 

이제 맘 잡고 다시 올려보겠습니다.

 

 

 

06 - 20 추가 )

 

체리솜 > Lucky One

 

닉변했습니다 .

 

6월 안에 다시 티어 복구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06 - 24 추가 )

 

S7 3번째 다이아를 달성했습니다.

 

이번 시즌에만 다이아를 3번 다네요;

 

 

 

 

 

친추 걸면서 은근히 많이들 물어보시는 게 쓰레시 스킨 추천해달라는 부탁인데요

 

그냥 자기 눈에 제일 이쁜 스킨이 최고의 스킨입니다.

 

솔직히 대답 할 가치도 없어보여요...

 

스킨추천글은 그냥 공략 길어보이게 만드는 편법 같아서 정말 쓰고 싶지 않았는데

 

추천해달라는 부탁이 많아서 적어봅니다

 

 

 

1. 심연의 공포 쓰레시 ★★☆☆☆

 

쓰레시가  출시됐을때 나온 스킨인데요 쓰레시 초기 스킨이라 뭐 변하는 것도 없고 인게임도 안이뻐요 멋지지도 않고.

 

 

2. 챔피언쉽 쓰레시 ★★★★☆

 

시즌3에 나온 스킨인데 이 스킨 끼고 700판은 한 것 같아요 딱히 맘에 드는게 아니라 낄 스킨이 없어서 끼고 다녔었어요

 

그냥 되게 무난해요 

 

 

3. 불의 축제 쓰레시  ★★★★★

 

선물 받아서 써봤는데 되게 만족스럽습니다

 

영혼도 엄청 이쁘고 인게임도 일러도 깔끔하고 엄청 이뻐요

 

 

4. 삼성 갤럭시 화이트 쓰레시 ★★☆☆☆

 

다른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제가 볼땐 엄청 안 이쁘더라구요;;

 

모자가 너무 맘에 안듦 ;;;

 

 

5. 암흑의 별 쓰레쉬 ★★★★★

 

 

쓰레시의 전설 스킨입니다

 

일러 인게임 이펙트 대사 뭐 하나 빠지지 않고 엄청 맘에 듭니다.

 

특히 대사가 너무 맘에 들어요

 

보통 스킨 추천해달라고 하면 이 스킨을 추천 해드립니다.

 

 

 

제가 스킨들을 다 소개시켜 드렸는데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그냥 님 맘에 드는게 최고의 스킨입니다.

 

제가 별 적게 준 스킨들은 그냥 제 맘에 안드는거지 사람마다 취향은 다 다른거니까요

 

" 스알못 쉑;; 스킨 보는 눈 되게 없네 " 하고 그냥 이쁜 스킨 끼면 되는거에요.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1 (+0) 31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12.78
총 가격 : 12,291 IP

룬은 뭐 개성이고 뭐고 필요없고 평범한게 제일인거 같아요


시즌4부터 계속 룬을 바꾸며 써왔는데 이게 그냥 제일 무난해요


표식 - 공룬 x 9


인장 - 체력 x 9


문양 - 마저 x 9


왕룬 - 방어 x 3


잊지마세요 평범한게 최고입니다




인장에 체력룬이 800ip라서 가격이 부담된다 하시는 분들은


인장에 방어룬 박아주시고 왕룬에 체력룬 박아주세요


왕룬에 이속룬을 박으면 안되냐고 물으신분도 있었는데 흠...


쓰레시가 너무 물몸이라 체력룬이나 방어룬은 필수인거 같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맨날 이 특성을 씁니다


파괴전차 말고 천둥을 드는분도 봤는데요


흠.. 쓰레시 자체가 물몸이기도 하고 딜보다는 유틸에 더 집중된 서폿이다 보니


그냥 파괴전차가 나은 것 같아요


근대 뭐 특성은 취향이에요 이게 정답이 아니라 제일 무난한거에요


그냥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책략 4번째 줄에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말고 위험한 게임 이걸 찍어주셔도 됩니다


결의 는 2번째 줄에 자신이 로밍을 자주 다닌다 하면 막기 말고 살펴보기 이걸 찍어주셔도 됩니다


저는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는게 좋아서 질긴 피부 이걸 찍었어요



책략 4번째 줄에 대자연 말고 산적이나 위험한 게임도  좋아요


책략 4번째는 뭘 찍든 괜찮은 것 같아요



저는 거의 무조건 Ignite(점화) 와  Flash(점멸)를 듭니다


Exhaust(탈진)도 나쁘진 않은데요


저는 괜히 적 조합보고 한타 생각해서 탈진들다가 한타 페이즈도 못가고 라인이 터져버린 적이 있어서..

(아님 탈진 들었는데 아깝게 실피로 적을 놓치거나)


그래서 저는 그냥 Ignite(점화) 들어요 라인전을 되게 강하게 가져갈 수 있거든요


여기서 Ignite(점화)를 들었을때 아주 중요한게 있어요


Ignite(점화)무조건!  상대가 힐을 쓰기전에 박아야 합니다.


아주 중요한거에요



라인전  : Ignite(점화)  > Exhaust(탈진)


한타     : Ignite(점화) < Exhaust(탈진)



무난하게 가고 싶으시면 Exhaust(탈진)이에요


나는 수비적으로 하고싶거나

또 적 조합 보고 무서운 암살자들이 많으면 그냥 Exhaust(탈진) 드셔도 돼요


스펠도 참고만



추가 +++



점화 들고 후반 한타때 스킬을 실수해버리면 우리 원딜을 지킬 수단이 정말 없더라구요 ...


Ignite(점화)들고 원딜 지키기 엄청 빡세요;;


Ignite(점화)는 상대방을 확실히 압도할 수 있다고 생각될 때 드세요


Ignite(점화)들었는데 라인전 아무 이득도 못보면 한타 페이즈 가서 점화가 쓸모가 없어져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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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딱히 콤보라고 할만한게 없지만..


Flay(사슬 채찍) >   The Box(영혼 감옥) >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 Death Sentence(사형 선고)  > The Box(영혼 감옥) 


우리팀 정글러가 왔을땐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 Death Sentence(사형 선고) >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 Flay(사슬 채찍) > The Box(영혼 감옥)


정글러에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을 던져주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을 맞춰도 되고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을 맞추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을 던져줘도 됩니다 ㅎ


아니면 Flash(점멸) >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하셔도 되고요


쓰레시 콤보란게 그냥 흠....


Flay(사슬 채찍) 로 시작할때도 있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로 시작할때도 있고


그냥 어찌됐든 스킬은 잘 맞추기만 하면 됩니다 ㅎ



아 그리고 !!! 정글러가 갱을 왔을때


' 우리 정글러가 왔는데 호응해야해 ! '


라는 생각때문에 너무 급하게 그랩을 쓰지 마시고 천천히 하세요


그리고 괜히 정글러한테 렌턴 각 준다고 너무 뻔하게 무빙하지 마시고요 (렌턴각 때문에 너무 뒤에 있는다거나)


상대팀 눈에는 쓰레시가 약간이라도 이상하게 무빙하고 자꾸 시야없는 부쉬 근처로 왔다갔다 하면


갱온거 들킬수밖에 없어요


급하면 될 것도 안됩니다 천천히 하세요

스킬 활용 팁

 위에 스킬 순서는 그냥 흥했을 때 이렇게 가세요


라인전이 힘들거나 반반을 가져갔다? 그럼 Flay(사슬 채찍) 선마에요


근대 흥하거나 라인전이 빨리 끝나버렸다


하면 Flay(사슬 채찍) 3렙에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마스터 하시면 됩니다.


전 쓰레시의 숙련도를 볼 수 있는게 Death Sentence(사형 선고) 가 아닌 Flay(사슬 채찍)로 보거든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만 맞춘다고 잘하는게 아니라 Flay(사슬 채찍)을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해요


티어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그냥은 절대 안맞아줍니다


먼저 다가가서 Flay(사슬 채찍)로 끌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를 맞춰야 해요




그냥 원딜 뒤에 숨어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만 쓸꺼면 차라리 블랭을 하는게 나아요


쓰레시를 블랭처럼 하시는분들이 좀 있더라구요


(부쉬에 숨어서 Q만 날리는 그런분들..)


그리고 절대 !  확실히 맞는다는 판단이 없으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를 최대 사거리에서 쓰면 안돼요


보통 전혀 안맞아주고 스킬을 실수하면 바로 적 서포터가 싸움을 겁니다


우리는 스킬이 빠진 상태니 당연히 싸움을 지겠죠??


" 엥? 전 최대사거리에서 써도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잘 맞아 주던데요?? "


라고 하는분이 있을지도  모르는데...


맞췄다고 해도 그건 운이고 실력이 아닙니다


쓰레시로 티어를 높이고 싶다면 자주 안쓰는게 좋아요


만약에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를 어쩔 수 없이 최대 사거리에서 써야 한다면


이거만 기억하세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그냥 써버리면 애들이 보고 그냥 피해버려요


그런데 안그래도 느린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를 최대사거리에서 쓰면 아무리 브론즈라도 보고 반응 해버리겠죠?


그걸 노려서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쏘는거에요


보통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쓸땐 상대가 움직일곳을 예측해서 약간 앞에다 쏘죠??


그럼 애들이 백무빙으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다 피하잖아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적위치 약간 뒤로 쏴보세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최대사거리에서 쓰니까 적이 보고 반응할 시간을 주고


적은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보고 피할려고 백무빙을 하는데 Death Sentence(사형 선고)가 맞아버리는거죠


그리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는 예측할거면 확실히 예측하고


그냥 예측 안하고 쏠꺼면 그냥 쏘세요


애매하게 쏘면 절대 안맞아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는 정말 신중히 쓰는게 좋아요


상대는 우리의 Death Sentence(사형 선고) 가 빠지기만을 기다리고 있어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가 빠지면 상대가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바로 진입하거든요




그리고 또 한가지


팁이랄것도 없지만 쓰레시 하는분들은 배우지 않아도 자기도 모르게 하는 건데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를 맞추면 쓰레시가 자기 쪽으로 상대를 끌잖아요?


그때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를 맞춘 상대 반대편으로 이동하는거에요


그럼 아주 조금이라도 우리쪽으로 더 끌려오겠죠 ㅎㅎ??




또 추가할 것 한가지 !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애매한 거리에서 쏘지 마세요


그냥 좀 무빙해서 Flay(사슬 채찍) 맞을 거리라면


거리를 좁힌후 Flay(사슬 채찍) 쓰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써주세요


애매한 거리에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쏘면 다들 피하고 또 역관광이 잘 나와요




-라인전-



바텀 자체는 선 2렙이 되게 중요해요


근접미니언 6마리 원거리 미니언 3마리를 먹으면 바로 2렙을 찍는데


선 2렙을 찍고 나서


Flash(점멸) >  Flay(사슬 채찍) >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연계로 킬을 따거나 최소 스펠을 뺄 수가 있어요



쓰레시로 라인전을 어떻게 이끌어 가느냐??


상대 서포터가 먼저 스킬을 쓰면 스킬을 피하고 바로 근접해서 Flay(사슬 채찍) 을 날리세요


그럼 파괴전차의 용기특성때문에 실드가 생기는데 이때 평타로 딜교를 하세요


이때 ! 중요한게 절대 Flay(사슬 채찍) 쓴 자리에서 가만히 서서 평타를 치면 안돼요


Flay(사슬 채찍) 을 쓴 자리에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무빙하면서 평타를 쳐야해요


보통 Flay(사슬 채찍) 을 맞으면 상대 서폿이나 상대 원딜이 내가 있는 위치로 바로 스킬을 씁니다


예를 들어 상대 원딜의 Mystic Shot(신비한 화살) 나 상대 서포터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같은 스킬요


이래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피해야 해요


(우리가 Flay(사슬 채찍) 을 위에서 아래로 썼을때 왼쪽 오른쪽으로 피하는거지


Flay(사슬 채찍) 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썼을땐 위나 아래로 피해야겠죠 ㅎ? )





그리고 중요한 것!


Flay(사슬 채찍) 스마트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Flay(사슬 채찍) 거리를 잘 모르고 Flay(사슬 채찍)를 그냥 써버리는걸 자주 보셨죠??


(일명 바닥쓸기 ㅎ)


Flay(사슬 채찍)가 되게 이상한 스킬같아요


저도 가끔 Flash(점멸)Flay(사슬 채찍) 바닥쓸기를 하거나 Flay(사슬 채찍) 실수할때가 있어요


그래서 Flay(사슬 채찍) 을 스마트키 풀고 하시는분이 있을텐데


저도 풀고 해봤는데 도저히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ㅠㅠㅠㅠ


그래서 스마트키 쓰시는분을 위한 팁!



쓰레시 평타 사거리랑 Flay(사슬 채찍) 사거리랑 비슷해요! (평타사거리가 아주 쪼금 더 길어요 ㅎ

평타가 맞는 끝자락에서 Flay(사슬 채찍)을 쓰면 시전시간도 있고 거리도 안돼요 ㅠ)


그말인 즉 평타를 치면 거의 Flay(사슬 채찍) 사거리라는뜻 !


평타로 견재를 하시고 좀 더 가까이 무빙해서 Flay(사슬 채찍)을 쓰시면 거의 맞아요!


사실 굳이 평타 안치고 많이 하면 거리가 어느정도인지 대충 보여요 ㅎ


그냥 많이 해봐야 좀 느는거같아용





그리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이 참 중요해요


우리팀 정글러가 딸피가 되서 상대팀 정글러한테 쫓기고 있다??


그러면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을 우리팀 정글러위치에 딱 맞춰서 던지는게 아닌


우리팀 정글러 좀 바로 앞에 던져야 해요  ※ 이거 중요


근대 예외로 우리팀이 속박같은거에 걸려서 움직일 수 없는 상태라면

우리팀 위치에 딱 맞춰서 렌턴을 던져야 하겠죠 ㅎ 


The Box(영혼 감옥)은 오각형의 벽을 생성하는데


벽은 처음에 맞춘애만 둔화와 데미지를 주고 벽이 하나라도 무너지면 다른 벽은 이제 둔화만 걸어줘요


The Box(영혼 감옥)은 다 잘 쓰실테니 설명할 필요가 없네요


굳이 설명하자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를 맞추고 나서 The Box(영혼 감옥) 을 쓰고 Flay(사슬 채찍) 로 벽이랑 부딪치게 만들어야 해요


근대 스킬하나를 실수해서 적이 벽에 안맞는다 ?


그럼 그냥 안맞춰도 됩니다 상대는 Arcane Shift(비전 이동) 이나 Flash(점멸) 같은 도주기를 쓰지 않는다면


The Box(영혼 감옥) 지속시간이 끝날때 까지 The Box(영혼 감옥) 안에 붙잡혀 있는거에요


그리고 또! The Box(영혼 감옥) 은 아끼면 안돼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맞추고 Flay(사슬 채찍) 로 끌었는데


' 이거 The Box(영혼 감옥) 안써도 죽겠는데?? '


해서 The Box(영혼 감옥) 안쓰다가 적이 살아서 도망칠 수 가 있어요 


(저도 이런적이 몇번 있어서 ...)


그냥 적이 The Box(영혼 감옥) 안써도 죽을 것 같아도  안전빵으로 써주세요



추가 +++ )


제가 뭐 쓰레시가 The Box(영혼 감옥)을 썼는데 만약에 스킬을 실수하면 안맞아도 된다


상대는 The Box(영혼 감옥) 안에서 무빙이 제한된다 이런식으로 썼잖아요 ㅎㅎ


근대 제가 꼭 The Box(영혼 감옥)을 안맞춰도 된다고 The Box(영혼 감옥)이 쓸모없는 스킬이라고 말한적도 없는데


어떤분이 공략에서 절 저격하며

쓰레시는 뭐 스킬 하나하나의 효율을 극대화를 해야 하니 뭐니 The Box(영혼 감옥) 안에 가뒀다고 좋아할게 아니라


적들은 The Box(영혼 감옥)안에서 딜을 넣니 뭐니 하시는데 ㅎㅎㅎㅎㅎ 물론 The Box(영혼 감옥) 맞추면 좋지만 ㅎㅎㅎㅎ


애당초 이건 쓰레시 입문하는분들을 위한 공략이고


그리고 또 제가 쓰레시를 몇백판 하고 다이아를 와도 아직까지 스킬 실수를 한두개 하는데

그래서 만약에 스킬 하나 실수해도 적이 The Box(영혼 감옥) 안에 가둬지니 나름 괜찮다고 쓴건데 ㅎㅎㅎ...


그 공략 쓴 분은 뭐 저보다 잘하고 스킬 명중률이 100%라도 되나봅니다 ㅎㅎㅎ


어느 분 공략이라고 딱히 말은 안할게요 ㅎ


스킬의 하나하나의 효율을 극대화해서 그티어 인지는 몰라도 ㅎ....


그 분이 제 공략 본다면 알아서 찔리겠죠 ㅎㅎ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에 쿠키를 찾을 수가 없네요;; 포션이 쿠키라고 생각해주세요)


S7와서 서폿 아이템들이 많이 개편되었습니다


솔직히 저는 템은 가는 순서만 다를뿐 최종템은 다 같게 갑니다



첫템은 고대유물 방패와 쿠키3개로 시작하시구요


라인전을 하고 집에 돌아왔는데


900골드가 모였다?



빠른 (시야석)으로 우리팀미드 시야 먹는걸 도와주고 적 정글 시야를 먹어주거나


아니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Ruby Crystal(루비 수정)(제어 와드) 이렇게 올려주셔도 되고


나는 로밍을 잘 다니지도 않고 라인전을 더 강하게 가져가고 싶다


혹은 내 라인이 망해버렸다 하면


Emblem of Valor(타곤산의 보호) 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제어 와드) 를 가주셔도 되구

그리고 만약 라인전이 되게 힘들거나 아님 포션으로 돈이 너무 많이 나간다 하면 (충전형 물약) 가셔도 됩니다.



(06 - 24 추가 요즘 서폿템이 완전 바뀌었습니다.


퀘스트같은게 추가됐는데 우리가 가는 타곤산 퀘스트가


타곤산 패시브를 터트려서 650골드를 모으면 무한의 보호막이라는 천천히 재생되는 보호막을 얻는데요


이 패시브가 되게 좋습니다.


이 퀘스트를 빨리 깨는게 관건인데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은 40초마다 스택이 쌓이고 최대 2스택 까지 저장이 가능해요


Targon's Brace(타곤산의 보호)은 30초마다 스택이 쌓이고 최대 3스택 까지 저장이 됩니다.


쿨 10초와 1스택이 작아보여도 되게 차이가 커요


그래서 전 요즘 첫 귀환때 무조건 Targon's Brace(타곤산의 보호)을 올립니다. )




뭐 그 다음템은


나는 로밍을 많이 다니고 싶다 하시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아직 (시야석) 을 안가셨으면 (시야석)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과 (시야석) 둘 중 어느걸 먼저 올리는지는


그냥 자기 취향인거 같아요


라인전 무난하게 갈려면 (시야석)


로밍이 좋으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근대 뭐 로밍다닌답시고 아무 이득도 못보면 안돼요


로밍다닌다고 서폿이 바텀을 비우면 우리 원딜은 그냥 2:1를 하는거에요


2:1이면 CS도 놓치고 딜교도 힘들고 킬을 따일 가능성이 높겠죠?


로밍다녀서 이득을 못보면 그건 바로 곧 봇의 손해에요



그럼 로밍을 대체 언제 가야하나??



1. 울팀 원딜이 상대 타워에 미니언을 다 꼬라박고 귀환할때


2. 상대 바텀 듀오가 다 죽었을때


3. 우리 원딜이 잘커서 2:1 해도 무난할때


등등등..


이런 상황에서 가면 좋다는거지 이런 상황이 아니면 가지 말라는 뜻이 아니에요



그리고 미드로 로밍을 갔는데 상대 미드가 역낚시를 걸고있는 것 같다?


아니면 여기가 와드인 것 같다? 


그렇게 생각될때면 바로 빠져야해요


괜히 진입했다가 상대 정글러나 상대 바텀이 백업와서 죽습니다 ㅠㅠ



그리고 상대 미드가 엄청 잘컸으면 그냥 미드는 로밍 안가는게 낫습니다


1킬줄거 님까지 2킬 주는거에요


그리고 괜히 로밍다닌다고 이득도 못보고 다니다가 상대 바텀이랑 레벨차이 나고


우리 원딜은 2:1하다 망해버리고 할 수가 있으니


계속 이득을 볼 자신이 있는거 아니면 너무 자주 다니진 않는게 좋아요 ㅎㅎ


(상대미드에 로밍을 갔는데 갈때마다 당해준다면 그건 계속 가야죠)





템트리 이야기하다 로밍으로 이야기가 샜네요 ㅎㅎ;;


템트리는 뭐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가고 (시야석) 가고


그 다음엔 보통(구원) 을 갑니다.


그리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가시고 여기까지 가셨으면 (루비 시야석) 이거까지 가줘야 해요


루비시야석에 액티브아이템 쿨타임 20% 감소가 있어서 (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이 아이템들의 쿨감때문에 무적권!!!!


가야합니다 ㅎㅎㅎ


글고 그 다음부터는 취향이에요 (기사의 맹세) 이걸 가셔도 되고 (산악 방벽) 이걸 가셔도 되고


상대 CC기가 많으면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가시구요


상대팀에 평타딜러들 ( 예 : Fiora(피오라) Irelia(이렐리아) Yasuo(야스오) Master Yi(마스터 이) 등등등... ) 이 많으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가시구요



저는 템트리를 이렇게 간다 할 뿐이지


이게 정답은 아니에요




+ 선 솔라리 빌드


사람들 보면 시야석 가시고 Redemption(구원) 안가시구 바로 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가시는분들도 있는데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갈때는요 적이 Rumble(럼블)Miss Fortune(미스 포츈)Vladimir(블라디미르)Katarina(카타리나)등등... 이런 광역기 쓰는애들이 있으면

바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를 올려야 해요 





고려해볼만한 아이템


(미카엘의 도가니) 적팀 CC기가 많을때 가세요


예를 들면 애쉬 궁이나 트페 골카, 피들 공포같은 치명적인, 긴 시간을 가진 CC기가 있다면 무조건 올려야 합니다.


롤은 30~40분부터 원딜 싸움인데 원딜 지키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태양의 눈) 루비 시야석의 사용 아이템의 20% 쿨감을 버리는 대신 이거 가서 템 하나를 더 갈 수 있어요


가격도 싸져서 고려해볼만 해요


Zeke's Harbinger(지크의 융합) 지크가 언제 바뀐진 모르겠는데 효과가 되게 괜찮더라구요 가도 무난할 것 같아요





위에 적은 템들은 제 생각이지 님들도 이렇게 가라는건 아니에요


그냥 이게 더 좋아보인다 하심 그거 가셔도 돼요 ㅎ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쓰레시가 하도 손빨을 타는 챔이라 스킬을 못맞추면 진짜 개 구데기에요

하지만 손만 괜찮으면 딱히 카운터 같은 건 없는거같아요

하드카운터는 우리의 손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전 왠진 모르지만 상대가 브라움 뽑으면 진적이 없어요

실드키면 Q로 끌기도 쉬워지고

딱히 어려울게 없는 상대같아요
쓰레쉬
쓰레시 하면서 딱히 쉬운 서폿챔? 원딜챔? 그런건 잘 없는거같아요

아무리 쉬운 원딜이나 서폿이라도

상대조합에 따라서는 엄청 어려운 조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일단 우리 원딜과의 조합부터 말씀드릴게요


일단 제일 많이 보이는


Ezreal(이즈리얼)  이즈는 Mystic Shot(신비한 화살)로 포킹도 하고 Arcane Shift(비전 이동) 같은 최상급 도주기에 말려도 Mystic Shot(신비한 화살)로 무난하게 파밍도 가능한

좋은 챔프에요 (그만큼 충이많죠ㅎ )


이즈가 우리원딜일땐 딱히 뭐 조심할게 이즈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을 사왔을때 말곤 없어요


(만약 우리 이즈가 귀환후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에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을 사왔으면 ' 나 라인전 이길생각 없고 여눈 스택이나 쌓을란다 '

라는 뜻이니까  절대 싸움걸지 마세요 ) 


보통 이즈가 귀환한 후 첫템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에 Long Sword(롱소드) 나 (수확의 낫) 갔을텐데 상대는


Pickaxe(곡괭이) 나 B. F. Sword(B.F. 대검) 같은걸 사옵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VS B. F. Sword(B.F. 대검) 당연히 상대가 안되죠;;;


님이 싸움을 엄청 잘건거 아니면 여눈일땐 보통 2:2 져요

이즈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사왔을땐 앵간하면 싸움 안거는게 나아요


(반대로 이즈가 상대일땐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사왔을때 딜교해야겠죠 ㅎ?)


이즈는 Muramana(무라마나)  ,  Trinity Force(삼위일체)((얼어붙은 건틀릿))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렇게 나왔을때가 가장 강할 시점이에요


이때 겜을 빨리 끝내야 해요 풀템전을 할수록 이즈가 힘이 빠져요



다음은 이즈 다음으로 자주 보이는 !



Jhin(진) 진은 다른 원딜과 다르게 총을 4발 쏠때마다  장전을 하는데 그 중 4타가 치명타에 적이 잃은 체력이 비례해 대미지가 쌔져요!


진과 라인을 섰을땐 진이 장전을 할땐 빠지고 총알이 있을때 싸움을 걸어야 해요


진이 장전하고 있는데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끌었다고 해서 진입하심 안돼요;;


그리고 !!!! 중요한것 !!!!!!!!


님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를 맞췄는데 바로 Flay(사슬 채찍)을 쓰면 안돼요


왜냐고요???? 보통 진 유저들은 쓰레시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맞춘 적 위치에 Deadly Flourish(살상연희) (맞추면 속박) 를 쓰거든요??


근대 진이 Deadly Flourish(살상연희) 썼는데 Flay(사슬 채찍) 그걸 못보고 끌어버리면  Deadly Flourish(살상연희)가 빗나가버려요 ㅠㅠ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맞추고 진이 Deadly Flourish(살상연희) 를 맞추면 Flay(사슬 채찍) 을 쓰도록 합시다 !


그리고 상대를 정 못끌겠으면 우리 진이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맞췄을때를 노려보도록 합시다!


우리 진이 (아군에게 피해를 입은 적이 몇초안에 Deadly Flourish(살상연희)에 맞았을 경우 속박) Deadly Flourish(살상연희) 를 맞추면 속박이 걸리는데


그냥 이때 바로 달려가서 Flay(사슬 채찍) 나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로 끌어버리면 됩니다


이럼 딜교도 라인전도 쉽게 가져갈 수 있어요



다음으로 요즘 엄청 자주보이는


Caitlyn(케이틀린)  케이틀린은 긴 사거리와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을 통한 견재가 좋은 챔프입니다.


케틀은 뭐 쓸게 없네요


적이 케틀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 밟았으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나 Flay(사슬 채찍) 바로 날려주세요


케틀이 2:1를 충분히 압도한다 생각되시면 그냥 로밍다니셔도 되고요


아님 빨리 타워철거 한 후 빨리 미드나 탑으로 합류하셔도 됩니다.




Vayne(베인)베인은 Night Hunter(어둠 사냥꾼)패시브로 인한 추격 Tumble(구르기) 도주기에 Silver Bolts(은화살) 의 퍼센트 고정대미지 Condemn(선고) 벽으로 맞으면 스턴 Final Hour(결전의 시간)을 통한 은신까지!


정말 잘하는 사람이 잡으면 되게 무서운 챔프에요 초반이 많이 힘든게 단점이지만


템이 1~2코어 나올때마다 다른 원딜과는 비교가 안되는 성장력을 보여줘요



우리 원딜이 베인이라면 아마 초반 라인전은 되게 힘들거에요


상대가 Caitlyn(케이틀린)이런 라인전 깡패면 더더욱....


근대 베인은 성장력이 되게 좋아서 그냥 적 원딜이랑 반반만 가져가도 이득이에요


그냥 버티면서 겜 해도 돼요


그리구 베인이 6레벨에 궁을 배우게 되면 맞다이가 엄청 쌔져요 


6레벨에 이기겠다 싶음 한번 싸움을 걸어보세요


라인전에서 베인이 1 ~ 2 코어 나올때마다 점점 상대를 압도해요 크면 엄청나게 쌔요


다만 그 과정이 매우 고되고 힘들뿐이죠 ㅎ


만약에 우리 베인이 말려버렸어도 꿋꿋히 파밍하면서 후반을 바라보세요


혹시 알아요??? 베인이 하드캐리 해줄지 !?




원딜들이 더 생각 안나네요 ;;

천천히 추가하면서 공략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적 서포터 상대할 때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챔프죠 ㅎ 끌면 메라고 못끌면 쓸모없는 고철...



블크는 그냥 Rocket Grab(로켓 손) 만 조심하시면 돼요 Rocket Grab(로켓 손) 끌리면 Power Fist(강철 주먹) Static Field(정전기장) Ignite(점화)연계로 죽습니다;


상대 블크가 날 끌면 상대 서폿이 나한테 스킬을 다 빼서 싸우면 이긴다고 생각할지도 모르는데요


아니에요 끌리면 져요 일단 끌린 시점에서 손해를 보고 시작하는거에요 님이 바로 끌리고 적 원딜을 끈다고 해도


님 피는 걸레가 되어있어요 그래서 집가거나 타워허깅이나 해야하는데 이런식으로 천천히 블크가 이득보면 나중엔


절대 못이겨요



상대법은

그냥 님도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블크를 끄세요 못잡아도 괜찮아요


피만 뺀다고 생각하세요


그런식으로 계속 이득을 보시면 이겨요


얘가 타워에서 그랩하는것만 조심하세요


그리고 만약에 상대 블크가  Rocket Grab(로켓 손) 실수를 했다 ?


바로 들어가서 Flay(사슬 채찍) 쓰고 뚜까 패세요 블크는 Rocket Grab(로켓 손) 가 전부인 챔프라 Rocket Grab(로켓 손)빠지면 되게 치명적이에요


딱 이때가 딜교 할 시점이에요


그리고 이 고철 로밍 되게 좋아요;; 미드 시야 잘 먹어주세요



그 다음은


Soraka(소라카) 원딜 뒤에서 힐만 주고 피 빠지면 Starcall(별부름)로 회복하고 되게 까다로운 Equinox(별의 균형)장판에 Wish(기원) 을 통한 깜짝힐;;


얘는 그냥 Ignite(점화) 드시고 1렙이 찍은 스킬을 잘 보세요 힐을 찍었으면 바로 Flay(사슬 채찍) 로 끌고 싸우세요 이깁니다.


(1렙 힐 쿨이 7~8초 정도 됩니다.)


1렙에  Starcall(별부름)찍은 애라면 그냥 선2렙을 노려보세요


얘 몸도 되게 약해서 선2렙 찍고 Flash(점멸)  Flay(사슬 채찍)  Death Sentence(사형 선고) Ignite(점화) 하심 최소 풀스펠이에요


잘하는 사람은 뒤에 숨어서 계속 Starcall(별부름) 견재하면서 사람 열뻗치게 해요


얘가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로 힐을 주면 자기 체력 10%가 까이는데요


아무리 원딜 뒤에 숨어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만 쓰는애라도 어쩔수 없이 Starcall(별부름) 을 써서 회복을 해야 할 때가 와요


그때  Flay(사슬 채찍)  나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이득을 보세요


얘는 그냥 절대 Starcall(별부름) 를 맞지 마세요 맞으면 딜교 성립이 안돼요


그리구 소라카 자체가 그냥 라인전 반반만 가져갈려고 픽하는 챔프에요


도저히 라인전을 못 이기겠으면 그냥 라인전 반반 가져가시고 후반 한타때 뭘 해보는게 좋아요


소라카가 정말 원딜 지켜줄게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나 Equinox(별의 균형) 말곤 없어서 CC기 있는 챔프에게 약해요


한타때 소라카가 타겟팅 1순위니 빠르게 녹이세요 애가 오래 살아남을 수록 한타가 불리해져요



( S7와서 서폿 템이 바뀌었어요.

 소라카들이 Ancient Coin(고대 주화) 이거 많이 가던데 이거 효과가 적 미니언이 근처에서 죽으면


근처에 마나나 골드를 주는 동전을 떨어뜨리거든요


근대 이게 적한테도 보여요


이 동전을 소라카가 편하게 못 먹게 계속 견재 하세요


아니면 동전 위치를 생각해서 Q 각을 볼 수도 있겠죠? )





Alistar(알리스타) 알리스타는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통한 광역 에어본에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 궁으로 인한 탱킹 Trample(짓밟기) 스턴 공격적으로도 수비적으로도 쓸 수 있는 서폿이에요


상대팀에 얘가 나왔으면 절대 우리 원딜이랑 붙어있지 마세요 우리 원딜이랑 같이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맞고 뒤져요


Trample(짓밟기)는 사용하면 주위에 데미지가 들어가며 5스택이 쌓이면 다음 평타때 스턴이 걸려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맞춘 상태에서 얘가 Unbreakable Will(꺾을 수 없는 의지) 를 쓰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가 풀려버려요



상대법은 그냥 우리 원딜이랑 붙어있지 마시고


상대가 Headbutt(박치기) Pulverize(분쇄)쓰러 올때Headbutt(박치기)를 쓰면  Flay(사슬 채찍)로 밀쳐버리세요


이게 반응하면서 Flay(사슬 채찍) 을 쓰는건 되게 어렵구요 얘가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콤보를 쓰러 오겠구나 싶을때


Flay(사슬 채찍)을  써야해요 (반대로 Flay(사슬 채찍)을 생각없이 써버리면 얘는 그냥 안심하고 바로 진입해요)


그리고 6렙전엔 알리 끌어도 돼요 6렙 후에만 알리 끌지 마세요


또 주의할점이 상대 봇듀를 상대 타워에 밀어 넣었을때 알리의 깜짝 Pulverize(분쇄)Flash(점멸) 만 조심하세요


Pulverize(분쇄)Flash(점멸) 은 반응 못하고 바로 다이브 당해 죽어요


추가 +++ 제가 알리랑 라인전 하면서  Pulverize(분쇄)Flash(점멸) 연계를 당했는데 뒤로 Flash(점멸)을 갈기니까


알리가 Headbutt(박치기)로 연계를 하기전에 플래시가 써지더라구요 ;;;


예전엔 안그랬던거 같은데... 만약 걸렸다면 그냥 바로 뒤로 플 써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나 Flay(사슬 채찍) 로 끌어보세요


알리는 Pulverize(분쇄)가 빠졌으니까 당연 이기겠죠



Morgana(모르가나) 몰가는Black Shield(칠흑의 방패)로 인해  쓰레시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 도 안통하고 6렙 이후 먼저 끌고 진입해도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때문에

2 : 2 싸움이 힘들어요


얘가 아마 1렙에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을 찍을거에요


이걸로 라인 엄청 밀텐데 선 2렙 뺏기지 마시고요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에 쓰레시 QE가 막히는데 그냥 먼저 끌려고 하지 마시고


근접에서 E 날리고 E 맞으면 평타견제


아님 그냥 미니언 뒤에 숨어서 평타견제


얘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못맞추면 할게 없어요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는 라인만 밀어대고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절대 맞지 마시고 상대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 실수를 했으면 바로 들어가서 견제 해주세요


몰가 나는 도저히 못이기겠다 하시면 그냥 버티기만 하세요


몰가가 생각없이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깔면 무조건 라인을 밀게 되어있어요


몰가는 도주기도 없어서 갱 콜 하면 그냥 잡는거에요


갱 불렀을때나 2:2 할때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만 조심하세요








Zyra(자이라) 얘도 진심 엄청 힘들어요 서폿답지 않은 말도 안되는 딜에 속박에 에어본에... 그리고 식물에 쓰레시 Death Sentence(사형 선고)가 막혀요 ㅠㅠ



얘는 그냥 최대한 스킬 맞지 마시고


얘 주위로 생기는 씨앗같은걸 최대한 밟아서 없애주셔야 해요


물론 상대 원딜 서폿이 구경만 하진 않겠죠


씨앗이 많으면 그냥 싸움을 걸면 안돼요 잘 끌어도 역관광 나와요


그냥 상대법은 얘가 엄청 물몸이란것만 기억하세요 한번만 끌면 우리가 이겨요


끌면  Ignite(점화) 넣으시고 콤보 다 꽂아서 순삭 시키세요 순삭 못하면 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 때문에 질 수도 있어요


아니면 강제 타워 다이브를 노려보셔도 좋고


째뜬 얜 씨앗 밟는게 중요해요 !


씨앗이 하나 있는데 밟으러 가는걸 얘가 구경만 하지 않겠죠??


얘가 그 씨앗에 스킬을 쓸때 씨앗을 먼저 밟으세요


식물이 생겼으면 바로 뒤도 돌아보지 말고 도망치시고요


식물이 안생겼으면 바로 딜교 걸어보세요



추가 +++


얘 근처에 씨앗이 많을때 딱 밟으러 가는 척 하면서 빼보세요


그럼 얘가 쓰레시가 씨앗을 밟기전에 씨앗에 스킬을 쓰는데 내가 빼버리면


얘는 그냥 스킬만 날리는거에요


얘 스킬이 빠졌을때 싸움을 걸어보거나 천천히 이득을 보세영




Karma(카르마)카르마는 Inner Flame(내면의 열정)을 통한 견재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갱호응 Inspire(고무) 실드에 이속증가까지;;;


쓰레시보다 손도 덜 타면서 더 좋은 서포터같아요;;



얘는 라인전에서 계속 Inner Flame(내면의 열정) 로 견재하고 우리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나 Flay(사슬 채찍) 로 딜교를 걸어보려고 하면


Inspire(고무) 쓰면서 바로 째고 ;; 또 쿨 돌았다 싶음 Inner Flame(내면의 열정) 쓰고 지 정글러 왔다 싶으면 Inspire(고무) >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연계로 호응하고


이 스킬들이 Inner Flame(내면의 열정) 빼고 다 타겟팅이라 숙련도를 요구하지도 않아요


실수할일도 없고 ;;;


라인전에서 상대할수록 " 아 ! 라이엇 카르마 너프 안하고 뭐하냐!!! " 라는말이 나오게 만들어요;;;


근대 얘가 Inner Flame(내면의 열정) 말고는 딱히 견재 할 수단이 없어요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도 2:2 싸움 구도 아니면 쓰기도 어렵고


걍 최대한 Inner Flame(내면의 열정) 피하면서 버티세요 카르마가 갑자기 Inspire(고무) 쓰면서 가까이 붙어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쓰면 갱왔다는거니


끌지 마시고 바로 빼세요


얘는 Inspire(고무) 때문에 끌기도 어렵고 Flay(사슬 채찍) 거리도 엄청 안내줘요


하지만 기회는 옵니다


원딜 그랩각 안나오면 무리하게 원딜 끌지 마시고 물몸이니까 얘 끄세요


얘가 갱도 안왔는데 무리하게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쓸때 무조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나 Flay(사슬 채찍) 거리를 주게 되어있어요


그때 기회를 노려보세요





Nami(나미) 나미는 Aqua Prison(물의 감옥) 에어본에 Ebb and Flow(밀물 썰물) 타겟팅 힐 & 견제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 슬로우 Tidal Wave(해일) 광역 에어본


얘는 라인전 자체는 되게 무난해요


아마 얘한테 라인전 지지는 않을거에요 얘가 수비적인 서폿이라


따는게 엄청 힘들뿐이죠


Aqua Prison(물의 감옥) 가 엄청 느린 물방울인데 맞으면 에어본걸려요


맞기도 쉽지 않은데 그래도 절대 맞지 마세요


나미한테 평소 하던대로 가까이 가서 Flay(사슬 채찍) 견재 하려고 가면 Ebb and Flow(밀물 썰물) 맞고 오히려 손해를 볼 수가 있어요


나미는 Surging Tides(밀려오는 파도) 패시브 받고 Flay(사슬 채찍) 거리 안내주고 바로 빠지고요


Ebb and Flow(밀물 썰물)에 딜에 힐까지 붙어있어서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한번에 끌어서 죽이는게 답이에요


얘가 Ebb and Flow(밀물 썰물) 쓸려고 올때 무조건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 거리를 내주게 되어있어요 그때 한번 끌거나 딜교 해보세요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은 버프형식 스킬인데요 이걸 자기나 아군에게 사용할 수 있는데 사용하면 평타에 슬로우 + 마법딜이 묻어요


3번 때리면 남아있는 시간과 상관없이 사라져요


아마 Ebb and Flow(밀물 썰물)견재를 하고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 을 자기나 자기 원딜한테 걸고 슬로우가 묻으면 Aqua Prison(물의 감옥) 을 쓸거에요

Aqua Prison(물의 감옥)절대 맞지 마세영 맞으면 바로 딜교져요;;


얘는 무난한데 상대 원딜이 Caitlyn(케이틀린) 이면 진짜 라인전이 지옥이에요 ;;;;


Thresh(쓰레쉬) : Flay(사슬 채찍)로 딜교해봐야지


Nami(나미) : Ebb and Flow(밀물 썰물) ( 원딜에게 )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


Caitlyn(케이틀린) : 평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


Thresh(쓰레쉬): ( 딜교 개발림 )


답은 [ 타워 허그다 ]



추가 +++

전 나미가 그냥 Exhaust(탈진)바람술사의 축복 이 특성 들고오는 그냥 수비적인 서폿인줄 알았거든요 ㅠㅠ?


오늘 랭크에서 Ignite(점화) 에 천둥군주의 호령 들고오시는분 봤는데 진심 완전 힘들었어요 ㅠㅠ


천둥드니까 딜도 꽤 나오고 Ignite(점화)로 킬각보고 ㅠㅠ 천둥군주의 호령 나미는 상대해본적이 없어서


되게 힘들었던것 같아요 ㅠㅠ


천둥군주의 호령 드신분 만나면 그냥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로 끄는게 답인거같아요


쓰레시가 물몸이라 Flay(사슬 채찍) 쓰려고 가까이 가면 거리도 안내주고 그냥 딜교 지더라구요 ㅠㅠ 






Bard(바드) 바드는 완전 로밍형 서포터에요 챔프 자체가 로밍을 다니게 설계 되어 있어요


얘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는 둘이 같이 맞거나 아님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가 관통돼서 벽을 맞히면 대상을 기절시켜요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는 아군이 밟으면 회복 + 이속버프를 걸어줘요 바드가 땅에 많이 설치하는거 보셨을거에요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는 벽을 관통하는 통로를 여는데 아군 적군 상관없이 모두 다 탈 수 있어요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스킬로 예측못하게 갱 호응을 하더라구요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궁은 맞은 적들을 모두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로 만들어요 ( 포탑포함 )




얘가 평타가 되게 아파요;; 쓰레시급이에요


괜히 Flay(사슬 채찍)로 딜교하려 했다가 Flay(사슬 채찍) 실수하면 바로 딜교 지는거에요


그리고 바드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를 밟아서 없앨 수 있는데 주의하실점이 바닥에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밟으러 뻔하게 가지 마세요


바드가 당연히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밟으러 가는걸 구경만 하지 않겠죠??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밟으러 가면 바드가 견재를 할텐데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앞에서 밟으려고 하면 바드가 아마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 을 쏠거에요


밟으려는 척 하다가 백무빙으로 피해주시고 Caretaker’s Shrine(수호자의 성소) 를 밟으세요


그리고 상대가 딸피로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 타고 도망쳤을때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 출구쪽에 시야가 없거나


상대 미드 정글러 위치가 파악되지 않았을때


또 확실히 딸 수 있다는 보장이 없을때 타지 마세요


바드가 딸피여서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 타고 도망치는거 따라갔는데 출구쪽에 적팀 정글러나 미드가 이랏샤이마세! 하고


님 반겨줄 수가 있어요


그리고 적이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 타고 있을때 쓰레시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끌 수가 있어요


근대 앵간하면 못끄니까 그냥 알아만 두세요




그리고 바드가 궁 쐈을 땐 판단을 잘 해야해요

우리 원딜이랑 같이 맞을것인지 아님 우리 원딜 버리고 혼자 째서 우리 원딜한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을 던져 줄 것인지



만약에 우리가 상대한테 포탑 압박을 받고있는데 상대 바드가 다이브하려고 우리포탑에 궁을 썼다


근대 우리 원딜이 못피할것 같다 하면 님도 바드 궁 맞으세요 괜히 혼자 안맞다가 다이브 당해 죽어요



그리고 또 우리가 라인을 밀면서 상대 포탑에서 상대를 압박하며 파밍하고 있는데


갑자기 상대 정글러의 갱킹이 와서 적 바드가 호응하려고 나와 우리 원딜한테 궁을 썼으면

님은 Flash(점멸)을 써서 피하든가 어떻게든 피하고 바로 뒤로 가서 우리 원딜한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던져주세요



잘 설명을 못하겠는데 대충 요약하자면 ..


상대가 다이브 칠 것 같은데 우리 원딜이 궁을 못피할거 같을땐 그냥 같이 맞으시고


궁에 적팀 한명이랑 우리 원딜이 같이 묶였는데 2:2 싸움 질거같다 할땐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던지세요



이해가 안되신다 하면 그냥 그때그때 판단해서 행동하세요


그냥 많이 상대해봐야 아는거같아요



그리고 얘 로밍 되게 좋으니까 미드 시야 잘 먹어주세요 ※ 중요




Malzahar(말자하)말자하... 그냥 진짜 너무 쌔요 ㅠㅠㅠㅠ 패시브 Void Shift(공허 태세)실드에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 광역 침묵 Void Swarm(공허의 무리) 말도 안되는 딜의

공허충 ㅠㅠ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확정 CC기..



얘는 그냥 말도 안되게 딜이 잘나와요;; 도저히 서폿 딜이라곤 생각이 안돼요 ㅠㅠ


Void Swarm(공허의 무리)가 주딜인데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 맞추고 Void Swarm(공허의 무리) 쓰면 공허충들이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맞은 상대를 1순위로 쫓아가요


상대법은 그냥 공허충을 빨리 없애야 해요


위에 제가 말자하는 공허충이 주 딜링이라고 말했죠


Void Swarm(공허의 무리)이 체력이 3칸이라 3대 맞으면 죽는데 특이하게 쓰레시 평타에는 체력이 두 칸 닳더라구요


그러니까 공허충이 생기면 바로 평타 한대 + 원딜평타나


아님 평타 한대 + Flay(사슬 채찍) 쓰시면 바로 공허충 죽어요


공허충이 처음 막 생겼을때 3초안에 공허충이 적을 때려야 증식하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그래서 공허충이 처음 생겼을때 빨리 없애는게 중요해요


그리고 상대가 우리 원딜한테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를 썼으면 바로 평타로 Void Shift(공허 태세) 실드 제거하시고 Flay(사슬 채찍)로 끊으세요


또 한가지


 상대 말자하가 6이면 우리팀이 갱온거 아니면 절대 먼저 싸움걸지 마세요

왜 그러냐면 만약 님이 상대 원딜한테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를 맞추고 Flay(사슬 채찍) 로 밀쳐냈다 쳐요


근대 말자하가 님 원딜한테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를 꽂으면 님은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을 끊을게 없는거에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만 맞추고 그냥 진입할수도 있지 않나요' 하고 물을수도 있는데


Death Sentence(사형 선고)만 맞춘다고 해도 말자하가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쓰는거 다시 뚜벅뚜벅 걸어가서 끊 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끊을려고 걸어가는 순간에도 적 원딜은 님한테 풀딜 꽂아넣어요


말자도 님한테 풀딜 꽂아넣으면 님이 지는것도 뻔하고


얘랑 라인전 할때는 그냥 이긴다는 생각 말고 버틴다는 생각으로 하세요


솔직히 저도 솔랭에서 얘 만나면 못이겨요 ㅠㅠㅠ


딜도 딜인데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이 너무 좋아서 ㅠㅠ


그리고 얘 미드 로밍가는거 좋으니 시야 잘 먹어 주시고요




(07-24 말자하가 너프 먹고 전혀 안보이네요;;


그래서 말자 상대법도 삭제할까 했는데 그래도 남겨놓는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그냥 둡니다.


말자하가 바뀌어서 공허충이 좀 달라졌다는데;; 만난적이 없어서 뭐 적을 말이 없어요)




Lux(럭스) 럭스는 어떤분이 댓글로 럭스 상대법좀 알려달라고 해서 쓸게여

럭스는 솔직히 어려울게 없는 상대인 것 같아요 ;; 그래서 그냥 간단하게 쓸게요



럭스가 견제할게 Light Binding(빛의 속박)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이것뿐인데


이걸 쓰면 라인을 밀게 되거든요 ??


럭스가 라인 밀면 그냥 갱을 부르셔도 되고 또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가 마나소모가 심해서 그냥 한 두 번 피해주면


럭스는 마나부족에 허덕여요


그리고 애초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이게 너무 느려서 맞을 일도 없어요;;


만약에 맞으셨다 하면 럭스가 평타로 Illumination(광채) 패시브 터트리려고 올때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한번 끌어보세요


얘 물몸에다 도주기도 없어서 그냥 끌면 이겨요


얘는 그냥 얘가 딜템 좀 나왔을 때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 Light Binding(빛의 속박) > Final Spark(최후의 섬광) 콤보만 조심하면 돼요


이거 맞으면 쓰레시가 물몸이라 그냥 한 번에 녹아여


럭포터는 그냥 올라갈수록 안보여요


픽하면 그냥 즐겜취급받고




Janna(잔나)잔나는 향로때문에 갑자기 뜨게 된 서폿인데요

향로가 나오면 되게 강해지는거지 나오기 전엔 별로 라인전이 쌘 편은 아니에요



잔나가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 쓸때 끝까지 잘 보고 피하세요, 어떤 방향으로 쓰는지


잔나는 그냥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 차징하고 있는데 괜히 피하겠다고 무빙하다가 맞으면 되게 무안해요


그러니까 꼭 오는 방향을 보고 피하세요


느려서 충분히 보고 피할 수 있어요


Zephyr(서풍)는 그냥 이속 감소


Eye Of The Storm(폭풍의 눈)이게 잔나의 존재이유인 실드인데요


잔나의 실드를 받으면 AD가 올라가요


아마 적은 실드가 걸려있을때 딜교를 하려고 할거에요


판단을 잘 해야돼요


빠르게 벗겨낼것인지 아님 그냥 빼버릴건지


실드를 없애면 AD 보너스가 사라지거든요


아마 잔나는 보통 시야석도 안가고 먼저 향로를 올리려고 할거에요


그냥 갱 콜 해서 잡아보시거나 아님 님이 잘 끌어서 싸움을 걸어보세요


향로를 뽑기전에 라인을 터트려 놔야해요


잔나가 향로 뽑고오면 되게 힘들어집니다.


잔나는 최대한 싸움을 피하려고 할거고 님은 최대한 싸움을 걸어야 해요




Rakan(라칸)라칸은 댓글로 상대법 써달라고 하셔서 씁니다.



라칸을 상대할때는 딱 한가지만 기억하세요


절대 우리 원딜이랑 붙어있지 말 것.


왜 그러냐면


괜히 붙어있다 둘 다 라칸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을 쳐맞고 에어본이 되면 그냥 딜교 발리는거에요


라칸이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썼을때 충분히 움직여서 피할 수 있으니 당황해서 어버버 하지 마시구요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는 맞으면 적 피 회복되니 꼭 피해주세요


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땜에 라칸 끌기도 힘들거에요


만약 끌거나 E 를 맞췄다고 해도 바로 자기 원딜한테 Battle Dance(전쟁무도) 타고 째고


그리고 라칸 6렙 이후에는 잘 생각해서 끄세요


님이 라칸 끄시면 라칸은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 써서 쓰레시 > 우리원딜 순으로 매혹 걸텐데


판단 잘못하심 지는거에요


얘도 아마 선 향로를 갈텐데 향로 가기전에 라인전을 압도해야 해요


얘가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실수하면 그냥 바로 들어가서 딜교하세요


아님 평타짤로 딜교 이득 보셔도 괜찮구요









-----------------------------------------------------------------------------------



상대 서폿들 있잖아요


막 기본공격이 근접이고 탱커인 챔프들


Nautilus(노틸러스) Braum(브라움)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Alistar(알리스타) 등등 이런애들 ...


이런애들은 1렙때 E 찍고 평타 견제를 많이 넣어놔야 해요


2렙에 함부로 진입 못하게요


1렙에 많이 때려놨다면 선2렙 찍었을때 바로 킬을 노려보셔도 됩니다 ㅎㅎ



++ )


제가 챔피언 상대법에 뭐 상대 서포터가 ~~ 하면 Q 나 E 각이 나오니까 Q나 E로 끌어라


이런 식으로 써놨는데요


' 길게만 써놨지 결국은 그냥 Q 맞추라는 소리네? 이러면 누가 공략 못 써? '


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는데


정말 Q나 E를 맞추는게 중요해요


Q나E를 잘 못맞춘다면 그냥 쓰레시 말고 다른 챔피언을 하는게 나아요


저는 Q 나 E를 더 잘 맞출 수 있는 팁을 주는거지


못 맞추고도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진 않아요.




상대 서포터 대응법은 제 솔랭에서 만나는 서포터들 거의 다 적은 것 같아요


만약 나는 얘가 어렵다 아님 공략엔 없는데 이 서폿 상대법을 알고싶다 하시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ㅎㅎ



 ※ 중요 !!!


쓰레시 스킬은 1분 30초까지 찍지 마세요


Q를 찍어서 인베를 갈 수도 있고


W를 찍어서 인베 온 적에게 물리는 아군을 살릴수도 있고


쓰레시 스킬은 하나하나 다 중요하니 그냥 무턱대고 E 찍지 마세영



또 하나 추가



리쉬하는법



이거 리쉬하는법 중요한건데 제가 적어야지 적어야지 .. 하다 맨날 까먹은거에요 ㅠㅠ


1분 39초 쯤에 버프가 나오잖아요


리쉬할때 서폿이 버프한테 2대를 맞아줘야 해요


그리고 요즘 정글분들 다 노스마하는데


노스마 해주려면 버프 피가 200이하가 될 때까지 같이 때려줘야 해요


이거 정말 기본인데 일반 돌리면 안하는분들이 좀 많더라구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와드박는 위치


붉은색은 제어와드


초록색은 일반와드


레드팀일때 ( 위쪽 )





블루팀일때 ( 아래 )




여기서 적 정글에 와드 표시된 곳이 많잖아요


적 정글 시야먹는것도 중요하지만


적 정글 시야먹을땐 짤리지 않는게 더 중요해요


적 정글에 와드는 해야하는데 짤릴까봐 불안하다 싶으시면 팀원이랑 같이 가서 와드하세요



또 미드 아래에 아주 작은부쉬 있죠?? 여긴 거의 핑와가 깔려있는 중요한 곳이에요


적 미드가 내려오는지도 볼 수 있고


아님 적 서폿이 미드로 로밍을 가는지도 볼 수 있는 중요한 곳이에요


앵간하면 여기 시야는 먹어주세요



그리고 제가 표시해 놓은곳이 제가 솔큐 돌리면서 사람들이 많이 박는곳 또 제가 많이 박는곳을 표시해놓은거라


약간 좀 다른 사람들과 와드 위치가 다를 수가 있어요


그런곳은 그냥 님이 판단해서 더 좋아보이는 곳에 와드를 박으세요



와드 위치는 됐구 라인전으로 넘어가서요


 라인전은 뭐 Flay(사슬 채찍) 만 잘 쓰시면 충분히 딜교 이길 수 있어요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잘 쓰시고


라인전이 안풀릴땐 그냥 버스 타는것도 방법이에요 굳이 뭐 할려고 할 필요 없어요


만약에 탑 미드 정글이 이기고 있다??


그럼 봇은 그냥 파밍만 해도 되는거에요


굳이 막 싸움 걸다가 상대 원딜 엄청 키워줘서 겜 모르게 될 수가 있어요




추가 +++)


라인전 하실때 피 없는거 아니면 절대로 원딜 뒤에 서지 마세요


원딜앞에 서면 견제맞으니까 뒤로 빼시는분들 있는데 그런 견제는 앵간하면 무빙으로 피해주세요


견제 아프다고 님이 뒤로 빠지면 그 견제를 우리원딜이 맞아요


그리고 제가 챔피언별 상대법에 상대 서포터를 끌라고 써놨는데요


이게 상황을 보고 끄는거지 그냥 막 끌면 안돼요


우리원딜이 적 원딜이랑 1:1 질거같다? 상대 서폿 끌어도 순삭 못할거같다?


그럼 안돼요 상대 서폿 끌지 마세요


상대서폿한테 스킬을 다 뺐는데 상대 서폿이 살아있으면 상대 서폿은 님 원딜한테 스킬을 다 꽂아버려요


그럼 당연히 우리 원딜은 죽겠죠??



예를 들어서


상대 서폿이 Alistar(알리스타) 에 상대 원딜이 Caitlyn(케이틀린) 인데


알리가 반피라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맞추고 날아가서 Flay(사슬 채찍) 를 썼는데


상대 원딜이 힐을 써줘서 알리는 살아남고 


알리가 우리 원딜한테 Headbutt(박치기) Pulverize(분쇄) 꽂아버리면 그냥 지는거에요


그래놓고 ' 아 우리원딜 뭐하냐 ? 끌었는데 지네 ㅋㅋㅋ '


이런소리 하면 안돼요 ;;; 이건 끈 님 잘못이에요



그럼 상대 서폿을 끌어서 견제를 할떈 어떻게 해야하냐??


그냥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만 써서 날아가지 마시고 평타로 견제만 좀 해주시거나

상대가 스킬이 쿨타임일땐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로 끌고 날아가서 Flay(사슬 채찍) 쓰고 평타로 때려주세요


글고 중요한건 상대 서폿 스킬이 다 있는데 절대 Flay(사슬 채찍) 로 우리 원딜쪽으로 끌면 안된다는거에요


상대 서폿이랑 우리 원딜이랑 거리를 좁혀주는건 아주 위험한 짓이에요 (100% 딸 수 있는게 아니면요)


예를 들어 상대 서폿이 Alistar(알리스타)인데 님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맞춰서 알리가 빼려는걸 Flay(사슬 채찍) 써서 Alistar(알리스타)랑 님 원딜 거리를 좁혀주면


원랜 Headbutt(박치기) 거리가 안닿을 거리인데 님이 좁혀줘서 Headbutt(박치기)거리가 돼서 알리가 우리 원딜한테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 콤보

꽂아버릴수가 있어요



이런거 설명하기가 되게 어렵네요 ;;


그냥 많이 라인전 서보시고 느껴보시는게 나을거같아요


상황은 정말 무궁무진하고 예측할 수가 없으니 그때그때 판단해서 님이 더 좋은 판단을 내려보세요



초반 운영법

 초반에 (시야석)을 먼저 가셨으면 우리 미드 시야 먹어주시고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사셨으면 로밍 다니면서 이득 보세요


적 정글이 솔용 가능한 정글러라면 용에 와드 꼮꼮 하세요

중반 운영법

이때쯤이면 적 정글 깊숙한 곳에 와드 해주세요


짤리지 않게 조심하구요


상대들이 엄청 잘 커서 바론을 20분대에 잡을 수 있는 조합이라면

(예 : Khazix(카직스)Cassiopeia(카시오페아) 등등등...) 바론에 와드 하는거 절대 잊지 마세요 



후반 운영법


  저어어얼대 짤리지 마시고


님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로 끌어서 애들을 짤라먹던가 아님 이니시를 열어보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구원) 같은 템 상황 봐서 잘 쓰세요


이런 템 하나가 한타를 바꿔 놓을 수가 있어요


그리고


한타 할때는 이것만 기억하세요


자신이 뭘 할것인가



1. 우리 원딜을 지킨다


우리 원딜이 20분인데 3코어에요 엄청 잘컸어요


근대 내가 자꾸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로 이니시 열다 우리 원딜이


Zed(제드)Khazix(카직스) 이런 무서운 친구들한테 물려서 죽어버려요


그럼 뭐 원딜이 큰 의미가 없는거에요


우리 원딜이 잘 컸으면 우리 원딜을 잘 지켜주세요


2. 상대 딜러들을 문다


쓰레시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 Flay(사슬 채찍) The Box(영혼 감옥) 이런걸로 딜러 물기가 되게 좋아요


딜러를 끌어서 이니시를 열어보던지 아니면 한타가 벌어졌을 때 적 딜러를 몇초간 물고 있으세요


아무것도 못하게요


예를 들어 만약에 상대 Syndra(신드라) 가 우리 원딜한테 꽂을 Unleashed Power(풀려난 힘) 궁을 님한테 대신 꽂았다면 그건 이득이에요


궁을 맞고 우리 원딜이 순삭당할 수 있었는데 님이 대신 맞아서 이득을 봤어요


아님 한타때 오래 살아서 최대한 많은 적들에게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나 Flay(사슬 채찍) 을 맞춰보세요



 다른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 쓰시거나 인게임에서 Lucky One 친추해주세요


롤창이라 접률 좋고 물으면 바로 답해드릴 수 있어요



' 만약에 이 분이 내 친추 안받아주면 어쩌지 ㅠㅠ? '


이런 생각 할 필요 없어요 친추는 무적권!!!! 받아드립니다.


친추 하고 싶으시면 부담갖지 마시고 친추 해주세요


 



6 - 20 추가 )


쓰레시 배우실려고 친추 거신 분 들이 되게 많으신데요


친추만 거시고 뭐 물어보지도 않고


또 자기가 친추 걸어놓고 " 님 누구세요? "


이러는 분들이 좀 있어서 적습니다.


이럴거면 그냥 친추를 걸지 마세요.


이 공략은 쓰레시 모르시는 분들 알려드릴려고 적은 공략인데


뭐 배울 의지도 없고 그냥 일단 친추 걸고 친창에서 썩히시는 분들이 꽤나 많아요.


이런 분들은 가르쳐 드리기도 싫고 가르쳐 드릴 맘도 없습니다.


이 글은 그냥 친추만 걸고 아무말도 안거는 분들 한정이지 열정적으로 배우실 분들한테는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 입니다


배우실분은 부담없이 친추 주세요.




요즘 쓰레시가 되게 인기가 좋아요


픽률 1위 서폿인데 우리가 매판 쓰레시를 가져올 순 없잖아요 그쵸??


상대가 쓰레시를 가져갔을땐 한 번 상대가 어떻게 플레이 하는지 유심히 지켜보세요


쓰레시 자체가 활용법이 정말 무궁무진해서 사람마다 플레이 스타일이 약간씩 다르더라구요


' 이사람은 이걸 나보다 잘하네? 이사람은 스킬을 이렇게도 쓰네?? '


배울점이 있으면 상대한테도 배우세요


그리고 내껄로 만드는겁니다


다음번에 그 상대를 만났을 땐 그 상대의 스킬과 실력을 온전히 내껄로 만들고


그 상대를 압도하세요 !!!


마치며


 처음 쓰는 공략이여서 아마 많이 미숙하고 잘못된 부분도 많을거에요


그냥 제가 쓰레시란 챔프를 시즌3부터 계속 해왔는데 그만큼 애정이 있는 챔프라


언젠간 한번 공략을 써보고 싶었어요 ㅎㅎ


티어가 다5정도 되는 분들은 어쩌면 저를 만났을 수도 있죠 ㅎ


저를 만나고 이렇게 생각하실수도 있어요


"얘 막 라인전 개못하던데 바닥쓸기만 하고.. 이런애가 공략을 써? "


이럴수도 있는게..


제가 매판 라인전을 이기진 못해요


매판 잘하지도 않구요 ㅎㅎ


하지만 쓰레시를 가장 많이했고 가장 자신있는 챔프를 고르라면 전 무조건 쓰레시를 고를거같아요  ㅎㅎ


제가 쓰레시를 잘하진 않지만 꾸준한 연습을 통해서 고수가 되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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