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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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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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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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탑)역지사지_상대 딜러 입장에서 생각하라

- 힐원하면죽엇(2017-01-17, 조회수: 8133)

Teleport(순간이동)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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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ost(유체화)

>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Hecarim(헤카림)Trinity Force(삼위일체)
Rampage(회오리 베기)
Rampage(회오리 베기)
Rampage(회오리 베기)
Rampage(회오리 베기)
Rampage(회오리 베기)

이해하셨다면 당신은 이미 헤카림을 90% 마스터하신 겁니다.(↑ 한타에서 헤카림의 역할 밎 스킬 콤보)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유체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체력 +26
    x1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5.26
  • 체력
    +50.12
  • 쿨감소
    -2.486%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6,349 IP
정수는 공3 / 공2방1 / 공2체1 / 이속 등등 취향

추천하는 룬세팅은

상대AD다수
공9 방9 고정쿨감6성쿨3
상대AP다수
공9 체9 마방3성쿨6

이 정도 추천드리지만
사실 AP룬들어도 실력으로 커버하면됩니다 ㅋ 팩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정말 취향 중의 취향

전투의 열광폭풍전사의 포효파괴전차의 용기
다좋음

개인적으로는

탱 중심일 때 폭풍전사의 포효로 이속+딜을 챙기고
딜 중심일 때 대담함(Fearless)파괴전차의 용기로 E이후 받는 어그로에 순삭당하지 않고 지속딜

폭풍전사의 포효은 너무 빨리녹고
대담함(Fearless)파괴전차의 용기은 딜이 너무 안나옴

이것 또한 취향
점화를 많이 드시는데

헤카림 패시브 공벞이 초중후반 할거없이 생각보다 매우 쎔

문도 소라카가 아닌 이상 Ghost(유체화) 매우 추천

Teleport(순간이동)로밍, Teleport(순간이동)합류가 효율적이며 스플릿에 특화된 헤카림에게는

Teleport(순간이동)를 포기하면서까지

Ghost(유체화)Ignite(점화)를 드는 메리트가 없음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헤카림이 4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5%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콤보는 매우 간단하게 하나로통일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풀차지권장) > 상대뒤에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 >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동시에 평으로 밀치며 Rampage(회오리 베기) > 스킬쿨 돌아오는대로 샥샥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이 없을 시 확실히 이긴다면 E로 상대 뒤로가서 우리쪽으로 밀쳐주면됨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는 쿨이 길어서

한타 풀피로 진입시에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이후로 피까일때까지 아껴뒀다가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써서 회복하는게 좋음

가히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 = Sadism(가학증) 라고 말할 수 있을만큼 회복량이 매우 대단함



Hecarim(헤카림)은 대체적으로 스킬 쿨이 길고 진입 이후 빠져나오기 힘듦

고로 항상 언제 어떻게 들어갈지 머리가 따라줘야 하는 캐릭이며

언제나 차가운 머리로 냉철한 판단 하에 한순간 한순간 플레이하길 바람

다른 캐릭도 비슷하지만 Hecarim(헤카림) 얘는 무엇보다도 약간 삑나는 것만으로도 손으로 커버가 안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헤카림 유저들이 첫템 (부패 물약)를 그렇게 좋아하는 이유는

헤카림은 마나가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단순한 이유임

W로 마나만 있으면 체력관리도 수월하고 좋아서 다른거 갈필요가 없고

빨면서 공격하면 추가 피해도 줌



상대AD => Ninja Tabi(닌자의 신발)+bami's cinder(바미의 불씨)
상대AP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Kindlegem(점화석)

이후 Trinity Force(삼위일체)  =>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또는 Trinity Force(삼위일체)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여기까지는 고정이라 보면됨
이후 상대가 물몸조합이면 과감한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도 나쁘지 않음

이외에는 상황맞춰 좋은거 스까가면 되는데
상대올AD => Ninja Tabi(닌자의 신발)Trinity Force(삼위일체)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으로 무간지옥을 체험시켜주시면 됨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대신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가는 경우는
상대가 대체적으로(2명이상) 공속위주일 때
(야스오/베인, 클레드/케틀, 마이/아지르)

참고로 (정당한 영광)(기사의 맹세) 이 중 하나 가면 굉장히 좋음

울팀 원딜을 꼭 지켜야겠다 할 때

상대 진영 무너뜨리고 (기사의 맹세)동료 원딜에게 다가가면

방어력 버프 + 이속버프 -> 공격력업 ㄱㅇㄷ

나는 쪼끔 더 아파도 딜러가 피해 덜받는게 확실히 느껴지고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와 시너지도 좋음


(기사의 맹세)(정당한 영광)둘다 가는건 탱킹딸려서 비추

Trinity Force(삼위일체)(기사의 맹세)(헤르메스의 시미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얼어붙은 건틀릿)트포X)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정당한 영광)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

위 템들 우리 만능 헤카림에겐 다 좋으며 그때그때 효율봐서 스까가면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탑카림 자체가 라인전이 좋은 캐릭은 아님
치고빠지기에 유별나게 좋은 년들한테 농락당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며
딜교 좀 해볼라하면 갱 당하기 쉽상이고
맞다이는 좋은데 지속적으로 질 줄 알고 딜교해주는 바보 또한 많지 않으며
그 맞다이마저 더 좋은 얘들이 탑챔프 중에 수두룩함
다리우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이런 강제딜교+딜교매우좋음+CC기 겸비한 덩치들은
우리의 인내심을 극한으로 시험함
라인전하는 10~20분이 10~20시간으로 느껴질 수 있음

하지만 다행히도 얘들보다 헤카림은 로밍이 좋고 라인전 좀 밀려도 한타 기여도가 더욱 좋음
라인전을 발려도 안죽고 맵전체를 휘저을 수 있는 얼마안되는 캐릭 중 하나가 헤카림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스오에게 지는 헤카림
=> 천성이 좋지 않으며 성격이 못된 못생긴 바보

야필패를 처단하러 탑에 내려오사 양민을 학살하시고 한타를 캐리해버리시는 헤갓림
=> 인간의 도리를 뛰어넘고 인성이 부처와 같으며 지혜를 겸비한 명석한 두뇌의 백만장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지금 졸리고 일어나서 할일도 많아서 나중에 수정하겠음. 일거주셔서 감사헤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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