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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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3표)
엘리스, 거미 여왕
Elise, The Spider Queen
12
17
1
3/3
[다이아]한 떨기 스물셋쯤 : 사기챔 엘리스

- 공유조종사(2017-07-25, 조회수: 18553)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v6l3R
너의 이름은 굉장히 감명깊게 봤습니다.


걍 현 메타 1티어. 어떤 초식정글이 올라오든 얘는 무조건 무서워 해야 될 대상. 갓챔 엘리스



하이랭크는 다1 17포임

엘리스, 거미 여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324 (+50.0) 1174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25 (+1.75%) 0.811
5초당 체력회복 5.71 (+0.6) 15.9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0 (+5.2) 11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5
  • 체력
    +96.48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1,066 IP
여기서 수정할만한건

빨강에 마관 6개박고 왕룬에 공속 하나 박기
노랑에 올 성체박기
이 정도 빼곤 딱히 바꿀게 없음 고정.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웬만한건 다 고정

논란 될거만 살펴보자면


현상금 사냥꾼은 킬캐치력이 좋은 엘리스한테 잘 어울린다만 초반 이득을 위해 양날의 검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위험한 게임취향


포악함방랑자취향. 요즘 달리기가 빠른게 너무 좋음. 쾌감 오짐

이하 생략

실수로 스펠 잘못들지말자

거미 여왕 (Spider Queen)
인간 형태: 엘리스의 스킬이 적을 맞히면 새끼 거미 한 마리가 생깁니다. 거미는 최대 2/3/4/5(궁극기 레벨에 따라 증가)마리까지 생성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2/22/32/42(+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8/10/12(+0.08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신경독 / 독이빨 (Neurotoxin / Venomous Bit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대상 적에게 40/75/110/145/180 + 대상 현재 체력의 4(+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적 하나를 덮쳐, 60/90/120/150/18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독을 품은 새끼 거미를 소환하면, 지정한 위치로 가서 근처에 적이 있을 때, 혹은 3초 뒤에 폭발하며 60/105/150/195/240 (+0.9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새끼거미들이 5/10/15/20/2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용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60/70/80/90/10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50)
고치 / 줄타기 (Cocoon / Rappel)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인간 형태: 처음 적중한 적을 1.6/1.8/2/2.2/2.4초 동안 기절시키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위치를 드러냅니다.
(사정거리: 1075)


거미 형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이 공중으로 2초간 올라가며,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적에게 다시 시전하면 하강해 덮칩니다. 적에게 하강한 후 5초 동안 거미 형태로 공격할 경우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및 체력 회복량이 40/55/70/85/10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사정거리: 750)
거미 형태 (Spider Form)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인간 형태: 엘리스가 위협적인 거미로 변신하여 근접 공격을 하며,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거미 형태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휴면 상태의 새끼 거미를 모두 소환합니다.

새끼 거미는 8/14/20/2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여럿인 스킬 공격에 대해서는 25%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는 인간 형태로 돌아가고 남은 모든 새끼 거미가 휴면 상태가 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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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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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1렙때 웬만하면 찍지 마셈. 인베라고 괜히 깝치면서 찍었다가 정글도는데 피터질수 있음

 

스킬 콤보

 기본 갱킹 콤보는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or 그냥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근데 실제 갱에서는 굉장히 급한 상황이 많이 나와서 사이 평타 안치고 바로 쓰는경우가 잦음.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이렇게

스킬 활용 팁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바로 쓰지 마셈.

레드 묻힌 평타로 슬로우 걸다가 회피기 빠지거나 할때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를 통한 페이크모션도 좋음.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가 현재체력,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가 잃은체력 비례라서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Spider Form(거미 형태)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순이 딜잘박힘

근데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초근접에서 쓰는거 아니면 거미 딜보다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딜이 먼저 박히고 모션이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가 더 자연스러움.

상황따라 적절히.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스마트키 해놓고 쓰면 상대 챔피언 위에 커서 올려놓고 쓸시 바로 상대챔한테 뜀.

위에서 기다리고 싶으면 허공에 커서놓고 쓰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은 (사냥꾼의 마체테). 정마나 부족하다 싶으면 정글템 상위템이나 (사냥꾼의 물약)가셈.

(사냥꾼의 마체테)이거 가는게 첫정글이 (사냥꾼의 부적)보다 훨씬 빠름.


현메타에서 초반 싸움 3렙 탑갱 or 바위게 싸움인데

마체테를 가면 진짜 우월한 속도로 정글 퍼먹고 무조건 바위게 싸움 우위 점함.


다음템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가서 무조건 달리기, 전라인 뛰어다녀야 됨.

솔랭은 확실히 그 방식이 좋음.

최상위권 게임보니까 무조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가기보다는

빠른 룬메를 올린다음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올리거나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올려서 딜을 뽑기도 하더라고.

근데 우리들은 그정도로 정글루트를 막 배배꼬고 레벨링하고 정확한 타이밍에 싸움할 수준이 아님.

그래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이 효율좋다.


자기랑 팀이 망했다 싶으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으로 가서 싸움해봤자 답도 안나오니 빠른 룬메 or 다른 신발을 가는게 좋음.


다음템은 (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는 취향.


요즘 초록강타가서 상대정글 와드 많이 박는거 짱짱맨


이후 빠르게 룬메가서 터트립시다. 기동력가서 갱갈 상황 안되면 선룬메가 제일 좋음.


다음 템은 요즘 템트리가 약간 바뀌었는데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너프 이후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를 가기도 하고 안가기도 하더라고.

엘리스 관련해선 피넛이 많이 유명한디, 피넛이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를  최근에 가기도 하고 안가기도 함.

그래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는 선택. 갈꺼라면 초반에 룬메 다음 바로, 아니면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이후에 가자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이거 이제 1코어임. 효율 짱짱임 개좋음

이후엔 위처럼 딜템 둘둘 싸매서 상대 터트리는 방식으로


애초에 초반에 터트렸는데 내가 딜이 많이 안필요하고 어그로를 끌고 싶다면

2, 3코어를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서 어그로를 오지게 빼줘도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가스
초반에 못터트리면 진짜 힘듬. 그래도 엘리스라 쉬운 편
누누와 윌럼프
졸렬하게 캐리형 원딜 옆에 착 붙어서 게임 비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E패치이후 엘리스 밥되고 너프 한번 더먹고 그냥 밥임.
이블린
역갱에 진짜 미친듯이 약합니다. 선빵쳤을때 제일 맥없이 죽는 녀석중 하나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 베이스는 갱갱갱입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바탕으로 무한갱으로 라인 터트리는데 집중하세요

 

초반 운영법

 쌍버프+3렙이후 바로 탑or미드 봐줍니다(전 주로 탑 보는걸 선호합니다.)


만약 레드 진형이라면 레드먹고 바로 솔방울 타고 벽넘어서 상대 블루쪽 봅시다.


상대가 밖으로 나오거나 블루를 먹고 있거나 돌거북 먹고 있습니다. 선빵쳐서 조지면 됩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바로 뽑고 초반부터 합류전, 달리기 위주로 게임 만들어야 됩니다. 전라인 멘탈 빨리 터트립시다.

 

중반 운영법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등을 뽑을 시점마다 엘리스의 딜은 쭉쭉 늘어납니다. 딜러진 충분히 터트릴 수 있으니 활발히 움직이면서 암살 노립시다.


전령 먹을 타이밍 잘 잡고 먹읍시다. 솔전령도 되긴 하나 다른 팀원 한명이랑 먹는게 빠르고 효율도 좋음.


후반 운영법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에 혼신을 다해서 던져야 합니다. 후반에는 엘리스가 전만큼 세지 않기 때문에 조심합시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를 통한 어그로핑퐁에 집중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유리할때는 상대 딜러를 찢는 암살자, 불리할때는 고치를 통한 유틸성과 퍼뎀을 통한 탱커마킹을 위주로 플레이합니다.


만능이긴하나, 후반이 될수록 힘이 팍 떨어집니다. 기억합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사실 현 정글 메타에서 Lee Sin(리 신)Khazix(카직스)Rengar(렝가)Rek'Sai(렉사이)Shaco(샤코)등은 사실 상대법이 거의 비슷합니다.


 시야먹고 치는쪽이 이깁니다. 시야 먼저 먹고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선빵치면 초반에 무조건 유리해요.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의 숙련도에 따라서 2대2 교전의 승패가 나뉩니다. 돌진기로만 쓰지 마세요. lol 최상위급 회피기임

마치며

 언제나 1티어이고, 계속 1티어일 엘리스 합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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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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