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쿨감소-9.948%
호디르트리 우디르라 ad룬이 가장 효과적이였 습니다.
취향에 따라 공속룬을 사용해도 무관하나 차이점은 ad룬은 몸이약한 챔을 녹일때, 공속룬은 탱커들을 녹일때 효과적이다 라는것 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솔직히 특성은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폭풍전사를 쓰든 열광을 쓰든 천둥을 쓰든 파괴전차를 쓰든 모두 우디르에게 어울린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 우디르 컨셉은 깡패처럼 싸우고 다닌다는 컨셉으로, 가능한한 최대한 상대 정글러와 동선이 부딪히게끔 해주는게 핵심입니다. 이속을 배제한 경향이 있기때문에 갱킹은 라이너에 따라 상황에 따라 확실한것만 가주시고 역갱과 상대 정글 동선파악에 주력하는 운영을 하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트리의 특징은 거북이와 곰을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 찍어줘야 한다는 것 입니다. 제가 여테 우디르를 하면서 느낀점은 곰을 1렙 찍고 거북이에 몰아줬을 시 곰으로 붙는 이속이 부족하게 되고 그 이속을 매꾸려하다 보니 우디르 라는 챔의 강점인 맞다이 및 강함이 떨어지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곰을 좀더 찍게 되었고, 그 결과 나쁘지 않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약하자면 곰과 거북이를 상황에 맞게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무난하다면 곰 우선 3렙을 추천합니다.
초반 템트리는 정글링을 위한 티아멧과 그후 정글템 업그레이드 그리고 신발을 업글레이드 해 주시고 잿불과 거드라를 가주시는 것 입니다.
유의해야 할 점은 티아멧을 최대한 빨리 올려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우디르 플레이시 전 3캡 3렙 이후 탑과 미드쪽 에서 빠른 갱킹으로 선취점을 따거나 정글을 자극하여 맞다이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소규모전을 일으키고 거기서 우디르 챔프의 강력함을 이용하여 이득을 취하는 방식을 자주 사용합니다.
주의하여야 할 점은 우리 탑과 미드라이너가 밀리는 상황에서는 최대한 갱킹이라는 선택을 해 주셔야 합니다.
잿불 거드라가 나온 이후에는 취향에 따라 템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밴해요.
밴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맞다이는 우디르가 이기고 3캠 3렙속도는 비슷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으로 2:2상황 그리고 리신의 중요한점 중 하나인 궁배달을 막기에 우디르가 좋기때문입니다.
요새 너도나도 리신하는 추세라 정말 잘하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줄어서 쉽게 느껴지는 이유도 있습니다.
들어오면 스턴먹이고 패 줍시다. 안들어 온다면 그냥 지나가는 바람이라 생각하고 미련없이 카정합시다 ㅎㅎ
카정시 항상 주변 라이너의 상황을 생각하세요!
카정시 이기는 요인은 맞다이가 아니라 백업속도 입니다.
우디르는 공성에 아무 도움도 안되는 고인챔입니다. 스플릿을 하거나 뒤를 잡을 생각 아니면 들어오는 상대를 자르려는 마인드를 가지고 한타에 임합시다.
한타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우디르는 빛이나요! ( 궁의존도가 아예 없기 때문입니다.)
우디르 솔직히 않좋은 챔이라는 생각은 합니다. 누군가에게 추천은 못하겠어요.
하지만 애정을 가지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의견을 나누고 싶어 이렇게 공략을 씁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뚜벅이 화이팅!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