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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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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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7 몰락 버프라고 생각하는 마이

- 마이만팠음(2017-03-10, 조회수: 7280)















제 공략은 3딜템 2탱템입니다.
 정말 효율 좋으니 제 템트리를 안따라하더라도 공략의 내용이라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마이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마이충이라는 소리 안듣고 티어도 올릴수 있는 마이가 될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필자는 실력이 그렇게 좋지 않아서 티어는 저번 시즌 골드 이번 시즌 실버에 있습니다.
실력은 좀 그렇더라도 마이 템트리만 연구한게 엄청 많기 때문에 기대해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조만간에 영상을 올릴 수 있게되면 올리고 티어나 승률 인증도 해보겠습니다.

열심히 썼는데 닥배드만 하시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과 엑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4 패치내용 몰락한왕의검 

몰락이 공격력이 높아지고 공속이 줄어들었습니다. 사람들은 너프라고 보는사람도 있고 버프라고 보는사람도 있지만 저는 굉장히 버프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피갈퀴몰락을 가고 궁을 키게되면 오버공속이되서 공속이 낭비입니다. 근데 E는 추가공격력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훨씬 효율이 좋고 탱커한테도 딜이 잘박히게 고정데미지가 높아집니다. 저는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에이디는 높아져서 확실히 좋은데 공속이 약간 부족하네....? 그래서 처음엔 버서커를 올리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버서커자체는 싼 가격에 공속 35퍼라는 옵션을 가진 좋은 아이템이지만 마이한테는 그냥 탱로스가 심각하게 나올수있는 템중 하나입니다. 그러고보니 버서커를 가도 공속이 오버공속이 되네??라고 생각한 저는 걍 룬을 아예 표식과 왕룬에다가 공속을 박으니 공속도 오버공속이 되지않고, 예전 몰락보단 에이디도 높아서 확실히 딜러 탱커한테 박히는 딜이 높아지고 물론 DPS도 높아지게되었죠. 그래서 몰락을 가는겁니다.몰락 액티브는 너프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마이로 몰락 액티브보고 갔습니까?? 걍 슬로우 묻히기 용이라고 해도 마이 유저분들은 뭐라고 딱히 말을 안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솔직히 액티브효과로 피흡 100?정도도 제대로 안되는거같은데 액티브를 보고 갈리가없죠..ㅋㅋㅋ
그래서 딱히 액티브는 엄청난 너프라고 생각하지않습니다.


답은 뭐다? 걍 버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2,300 IP
몰락 마이를 가게되면 이제 룬은 취향이 아니라고 봅니다. 몰락은 공속 너프를 먹었기 때문에 표식 왕룬 둘다 공속을 박아줍시다.

마이는 정글링을 통해 빠른 레벨링이 되서 라이너보다 빨리 레벨이 오를 수 있기 때문에 레벨 당 방어, 마저 를 들면 그냥 방 ,마저 드는것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솔직히 마이들고 특성 열광말고 들게 없어요..


치명타 마이할때는 들어도 괜찮은 특성


vs마이한테는 스킬 데미지가 큐빼고 없습니다. 그러므로 닥이거죠.

vs이건 솔직히 취향인데 저는 걍 공격력 10오르는것보단 피흡이 더 좋은거 같아요.

vsvs 일단 전투의 환희는 별로입니다. 마이자체가 빨리 죽여야 스킬 쿨타임 감소시키고 궁을 오래 쓸수있는데 5초동안 피해량 늘리는거 자체가 마이한테 별로에요. 그럼vs이거인데 자신이 킬 잘먹고 캐리하는 경우가 많으면 이게 좋구요. 그냥 무난하게 정글링하면서 큰다. 그럼 이게 좋습니다.

vs 이건 솔직히 말이 필요없죠 당연히 방관을 가져가야죠. 마이한테 마관은 진짜 필요없어요..



이제 책략과 결의 중에 한 특성을 골라야 되는데 솔직히 제 생각에는 이건 취향인 것 같습니다. 저는 마이의 도주기인 점멸 쿨타임을 줄여 한타나 소규모 교전에서 점멸을 좀 더 빠르게 많이 사용할 수 있어서 결의를 찍습니다. 하지만 다른 분들은 책략을 찍으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점멸 쿨이 이걸로 인해 줄어드는 것이 체감이 잘 안되거나 별로 안 좋은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은 책략을 드셔서
이렇게 찍으시면 됩니다. 책략의 핵심적인 특성은 위험한 게임이라는 특성인데요. 이 특성은 마이와 아주 잘 맞습니다. 왜냐 마이는 킬을 먹으면 궁 지속시간이 계속 지속되기 때문에 한명을 잡으면 두명, 두명을 잡으면 세명 이렇게 많이 잡을 수 있는 포텐 챔프라고 볼 수 있는데 위험한 게임은 적 챔피언을 죽이거나 어시를 얻으면 체력과 마나의 5%를 돌려주게 되어 좀 더 한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유체화가 버프되서 좋았지만 다시 다음 패치때 약간 너프를 먹는다고 합니다. 점멸은 마이의 마지막 도주기라 생각하시고 드시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헤카림 같은 이속 빠른 애들이 있으면 유체화를 들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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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마이는 걍 알파 타이밍이 마이장인과 충을 나누는데 있어서 가장 큽니다. 아무때나 막 알파를 썻다간 CC기 맞고 바로 죽으니 평타치다가 스킬 피할때 알파를 써주세요.


명상 평캔을 할줄 안다면 피가 없어도 명캔으로 역관광이 가능한 상황이 있습니다.그리고 평타치다가 멀어지면 알파쓰세요 선알파는 금물.. 피없으면 괜찮지만 그런 상황은 그렇게 많지 않으므로 생각하고 알파를 사용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목처럼 피갈퀴 몰락을 전형적인 마이템트리 입니다. 하지만 다른 공략을 보면 요즘 치명타 극딜마이를 하거나, 구인수 마이 , 얼망 탱마이 공략이 있는데 그냥 몰락 블클 마이 같은 일반적인 공략이 없어서 제가 그 공략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만약에 수은을 가야할 상황이 나온다면 멜모를 안가고 수은을 가거나 블클 멜모를 빼고, 스테락 시미터를 가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템트리를 멜모와 스테락으로 나누었습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두 템은 마이한테 효율이 엄청 좋지만 예전에는 중첩이 되서 같이 가면 딜과 탱이 진짜로 잘 되었지만 지금은 중첩이 안되어서 둘 중 하나를 골라야 되는 상황이므로 멜모와 스테락으로 구분했습니다.


이건 가장 무난한 딜탱 템트리이다.

이건 상대가 나한테 폭딜이 들어와서 바로 죽을때 가면 한번 안 죽을 수 있게 해줘서 상대 한테 저게 안죽어?라는 말이 나올 수 있게 해줍니다. 그만큼 좋은템이죠.

그리고 위에 템들 말고도 마이가 가도될 추천하는 딜템과 탱템들

대충 이정도있습니다. 저는 치명타 마이를 해봤지만 알파를 정말 잘 사용하는 사람이 아니면 빨리 죽기 때문에 1인분도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여기에 있는 템들과 맞지도 않으므로 위에 추천 템에서 뺐습니다.

그리고 스플릿 위주로 게임을 풀어나가시면  이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만약에 치명타 마이를 하고싶으시다면 마이 잘하시는 정헌희님의 공략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딱히..치명타 마이를 잘 안해서 괜히 치명타 마이 템트리 썼다가 사람들한테 피해가 갈까 안쓰겠습니다.

신발은 상대 보고 유동적으로 가세요.. 상대 에이피랑 CC기 많으면 헤르메스 상대 에이디가 아프면 닌탑 전 왠만하면 닌탑을 갑니다만.. 솔직히 취향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인은 벽궁각 안줘도 은신때매 마이가 이기기 힘듭니다.
말자하
마이한테 CC기 넣으면 수은을 가지 않는 이상 답이 없습니다.
이블린
초반에 갱을 많이 다니는 이블린, 리신, 엘리스같은 정글링보다 갱을 많이 다니는 정글러들을 만나면 초반에 게임이 터져서, 게임도 지고, 팀원들한테 정글 탓을 당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뚜벅이 원딜은 먹잇감이나 다름 없습니다.
마스터 이
지면 팀탓하지말고 자기가 좀 더 잘할걸 이런 마인드로 해야지 올라갑니다.
마스터 이
그리고 브실골티어에서는 팀원을 믿지말고 미니언을 믿으세요. 빽도로 이긴판만 해도 수십판입니다.
솔직히 정글 승률 뒤에서 4등인데 상대하기 쉬운 챔프는 별로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리 라이너가 집을 갔는데 라인이 밀려서 포탑을 치면 그 시에스를 막타쳐서 경험치와 골드 수급을 합시다. 이게 초반에 은근 좋아요. 이걸 잘만하면 6분에 6렙 가능해요.

 레드 없을때는 갱 거의 안가시는게 좋고 걍 역갱 보시는게 나아요 레드없을때는 평타사거리도 낮아서 선알파를 써야되는데 그럼 상대가 도주기를 쓰면 답이 없어여..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시에스만 잘 먹고 갱가면 킬각이 나오는 곳만 갑시다 괜히 못따는데 가서 동선낭비하면 그 시간이 아까워요.

 

중반 운영법

 라인밀고 그 시에스 먹으러오는 애들 죽이고 그 라인을 밀게되면 1~2명이 올건데 그럼 팀원들한테 다른 라인 밀라고 하 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 제발 짤리지 말고 짜를수 있는애 있으면 짜르고 오브젝트 와딩 잘하시고 강타싸움 잘하셔야되요.(제가 제일 못하는 게 강타싸움..ㅠ)

 

팀파이트시 역할

  마이는 탱커한테도 딜이 잘들어가지만 딜러를 녹이는게 핵심적 역할입니다. 역할중에서 암살자라는 역할이 있구요. 근데 딜러한테 가까이 못갈거 같으면 탱커부터 우리팀 딜러와 같이 녹인 다음에 딜러를 잡아도 괜찮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글을 보고 티어를 올렸으면 좋겠고 마이라는 챔프가 충말고 장인이 되길 바랍니다.

 저는 게임 끝나기전까지 서렌 안칩니다. 브실골 구간쪽은 이기는판도 질수있고 지는 판도 이길수 있는 판이 많기 때문에 정말 티어높히고싶으시면 걍 서렌안치고 끝까지 버텨봅시다. 제 공략 다 봐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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