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저장용으로 쓰는 공략글이지만 참고하셔도 됩니다!
01/18 기준 최고 승률 템트리 정글마이 입니다.
현재 마이의 픽률은 3.4퍼로 정글러들 중 13위이고 승률은 45.43퍼로 32위입니다.
op.gg상 플레티넘 이상의 랭크게임에서만 자료를 수집하므로 티어가 올라갈수록 마이의 대처법에 대해 아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낮은 승률이 나오는 것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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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현재 op.gg 통계 상 정글마이의 12.92퍼센트가 이 룬을 사용중이며 승률은 45.13퍼로 딱히 좋진 않습니다.
그러나 마이 챔프의 승률이 45,43퍼센트인 것을 감안하면 높은 편이며 2번째로 많이 쓰는 룬 조합이 6퍼센트의 픽률인 것을 보면 거의 대부분 이렇게 룬을 들고 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체 정글 마이 유저의 6.35퍼센트가 현재의 특성을 사용 중이며 대신에 를 쓰는 특성이 9.89퍼센트의 픽률을 자랑하지만 승률은 49.55퍼센트인 양날의 검 트리보다 43.93퍼센트로 많이 낮습니다.
아무래도 마이가 한타에서 쓸어담기에 좋은 챔프라 현상금 사냥꾼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낮은 티어일수록 무난하게 크기 쉽기 때문에 현상금사냥꾼이 효과를 발휘하기가 쉽다고 생각합니다.
통계 상으로 플레 이상의 랭크만 수집하기에 무난하게 성장해서 쓸어담기가 힘든 고티어일수록 양날의 검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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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e-r-w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59.13퍼센트의 유저가 이 순서로 마스터하고 56.95퍼센트의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스터이는 딱히 이렇다할 콤보가 없는 것이, 적과 교전 시에 q는 스킬회피 또는 접근용으로 w는 평캔 혹은 데미지 감소 혹은 뒤로 빠져서 회복하는 용도로 e는 q 긁기 전이나 적에게 접근했을 때 대부분의 상황에서 씁니다.
궁 사용법은 아래에 서술.
초반에 마스터이는 타 정글 챔피언에 비해 회복도 있고 정글몹의 평타를 씹는 스킬이 있기에 정글링이 편한 편입니다.
3렙에 w를 찍는 이유는 정글링 루트 상 두꺼비나 작골을 먹고 빠진 피를 회복하기 위해서 찍습니다.
정글링 루트
블루팀:레드(노강타 리쉬해달라고 하세요.이왕이면 서폿이 1~2대 맞아주면 더 편합니다.) -> 늑대(여기서 충전형 물약 1개 써주시고) -> 블루(여기서 강타 써주시고) -> 두꺼비(포션 1개 써주시고 먹고 빠진 피를 w로 보충합니다.) -> 작골 -> 칼날부리(강타 써주세요,피 많이 빠지면 다 먹고 w 회복)
이렇게 돌면 모든 몹이 전부 리젠 중인 상태가 될텐데 마스터이는 w로 자가 회복 수단이 있기 때문에 집을 가지않고 갱킹 루트에 와딩을 해주거나 바위게를 먹고 다시 늑대 ->두꺼비 -> 작골 -> 칼날부리 이런 식으로 한바퀴 더 돌고 집을 가는 편입니다.
레드팀:블루(노강타리쉬,서폿이 1~2대 맞아주면 좋음) -> 두꺼비(포션 1개) -> 늑대(포션 1개,먹으면 3렙 될테니 w찍으세요) -> 레드(강타) -> 작골(먹기 전 w 회복) -> 칼날부리(강타)
그 후 블루팀과 동일하게 한바퀴 더 돌고 집을 갑니다.
79.46퍼센트의 유저가 마체테+충전형 물약으로 시작하고 47퍼의 승률을 보여줍니다.
위의 아이템 빌드가 현재 4.83퍼센트의 픽률과 69.07퍼센트의 승률로 타 빌드(전부 몰락 후에 스테락이나 멜모,망자의 갑옷,블클)의 승률이 50퍼센트 중후반에 머무르고 있는 것을 감안할 때 압도적으로 높은 승률을 보여줍니다.
이 아이템빌드의 핵심
1.무조건 피갈퀴손+광전사의 장화가 13분 전까지 나와야합니다.
물론 고티어로 갈수록 초반에 정글링을 방해하려고 들어오는 정글러들이 많습니다.그러므로 항상 정글링 할 때도 적 정글러의 위치를 확인하셔야 하며 카정 올 만한 길목에 와드 토템 하나 박아두시는 거 잊지마세요.무난하게 정글링 하면 13분 전까지 나옵니다.나와야합니다.
2.마스터이가 강한 타이밍
-1:6렙 궁 찍었을 때.
마스터이의 대부분의 유저들은 초반에 정글링하셔야 한다는 것을 압니다.물론 이렇다할 cc기가 없는 마이므로 초반 갱은 가면 오히려 성장에 방해가 됩니다.그러나 딜로 갱을 가야하는 입장에서 자신이 쎈 타이밍에는 갱을 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대표적으로 6렙 궁이 생기면 특히 봇이 자신보다 렙이 낮을 확률이 높습니다.그러므로 궁을 키시고 아군의 호응을 받으신다면 충분히 좋은 수확을 걷을 수 있습니다.궁 있을 때는 갱 다녀주시는 게 바람직해요.
-2:피갈퀴손 광전사의 장화 나온 13분 전 타이밍
위 빌드의 핵심인 체력 퍼센트 데미지(아래 더 후술함)를 많이 넣기 위해서 마스터이는 피칼퀴손과 몰락을 가게 될텐데
피갈퀴손과 광전사가 13분 전에 나온다면 궁 켰을 시 엄창난 공속에 맞을 때마다 최소 4퍼센트씩 까지는 체력에 강타까지 맞는다면 탱커도 못 버팁니다.
-3:몰락 나왔을 때
몰락이 비싼 템이므로 최대한 피갈퀴손이 강할 타이밍에 많은 킬을 드셔서 돈을 빠르게 모아 몰락을 올려주셔야합니다.올리는 순간 최대 체력에 12퍼씩 까지는 마법데미지+더욱 증가된 공속+피흡+액티브효과 까지 엄청난 딜의 상승이 일어납니다.
마스터이는 이 3가지 쎈 타이밍을 잘 활용하여 다음 코어까지 드는 돈을 최대한 쎈 타이밍에 많이 긁어모아서 코어 사이의 시간이 짧아야 하는 챔피언입니다.무조건 기억하시고 활용하셔야합니다.
3.이 아이템빌드의 핵심인 체력 퍼센트 마법 데미지
치명타를 올리는 극딜 마스터이나 딜탱 마스터이와는 다르게 이 마스터이는 극딜을 가되 체력 퍼센트로 까지는 마법데미지를 최대한 활용하는 목적입니다.
즉,피갈퀴손과 몰락으로 12퍼센트 마법데미지를 만든 후에 공속과 피흡을 올려 빠르게 12퍼씩 깔 수 있도록 그러나 나는 죽지 않도록 하는 그런 트리입니다.
그래서 탱커에게도 데미지가 잘 들어가는데,많은 탱커들이 마스터이가 큰 것을 보고 치명타 방템(란두인)을 가는데 이 템트리는 빠른 공속으로 12퍼를 많이 까는 용도이기 때문에 오히려 깡 방어력에 더 취약합니다.
즉,정리하자면 피갈퀴손+몰락으로 12퍼센트를 만든 뒤 공속을 올려줌으로써 효율을 극대화하고 피흡으로 생존을 챙기는 템트리라는 것입니다.
4.몰락 이후 템트리
몰락 이후에는 공속을 올려주는게 급선무이며 그 다음이 생존률입니다.
공속을 올려주는 템 중 12퍼를 많이 때려야한다는 점과 마이의 패시브 등과 같이 효율을 크게 낼 수 있는 구인수의 격노검이 4번째 코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인수까지는 고정이고 그 다음이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일단 관통력은 필요없습니다.12퍼는 마법데미지므로 관통템은 가지 않습니다.
생존률을 올려주는 템으로써
-1:스테락 (주로 적이 잘 큰 나를 포커싱할 때 아주아주아주 좋습니다.)
-2:멜모셔스(마법저항력과 동시에 패시브가 터졌을 시에 피흡이 더해진다는 점에서 자주 가는 편입니다.스테락과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3:헤르메스(마스터이의 카운터인 cc기를 q와 헤르메스로 씹을 수 있고 피흡을 올려준다는 점에서 좋은 생존템입니다.)
-4:망자의 갑옷(자주 가지 않는 편이지만 스플릿 도중 빠른 합류,기습 시에 효과가 좋기 때문에 올리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 외에 생존템은 거의 가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고민해볼만한 템인 "유령무희"는 아직 어느 타이밍에 올려야 효과가 좋을 지 모르겠습니다만 마이와 이 템트리와 궁합이 좋은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도 비슷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위의 스킬 트리 쪽에 루트 써두었습니다
초-중-후반 운영법도 스킬트리,템트리 쪽에 써두었습니다.
중요합니다.마이는 절대 대치 상황에서 모습을 보여주면 안됩니다.
스플릿 하다가 합류하는 것도 좋고 혹은 대치 상황에서 숨었다가 기습하는 것도 좋습니다.요지는 적에게 마이가 노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하면 안됩니다.
한타에서는 무조건 기습을 하되 목표는 피 약한 딜러들 부터입니다. 이 템트리가 체력 퍼센트 뎀이라 탱커에게 딜 박기가 쉬운 편이라고 해도 탱커는 탱템을 둘러서 체력 퍼센트 뎀+공격력 뎀이 잘 박히는 딜러보단 빠르게 녹일 수 없습니다.무조건 주 딜러 물고 그 다음이 탱커입니다.
좋지 않은 인식이 있는 것은 분명하고 승률에서도 나타나는 챔피언이지만,그렇다고 타 "충"이라고 불리는 챔피언보다 성장하기 쉽고 강력한 타이밍이 자주 나온다는 점에서 마스터이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템트리가 정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참고하는 용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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