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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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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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13
미입력
2/2
[시즌7] 천둥군주 정글 리신

- 빡빡이모스트(2017-01-27, 조회수: 13600)

시즌 6부터 리신을 접하게
되면서, 많은 분들의 매드무비와
플레이 영상을 보면서 저와는 다른
플레이 방식을 고안하며 
수정해왔습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한번씩 읽어주시고 다른의견 
남겨주신다면 감사드립니다. 










-필자 플레이 영상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8) 2481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9 (+3.7) 131.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방어 +0.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방어
    +6.3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9,528 IP
※위 룬 세팅은 상대방에 AD챔피언 AP챔피언에 비해 많을때 입니다.
필자는 인장에 방어력보단 체력을 넣어주어 초반 정글링에 힘을 실어주고
문양에 방어 (인장 방어 1보다 0.3 낮은 수치)를 넣어주어서 데미지 감소퍼센트
수치를 조금이나마나 늘일수 있어 이 룬을 사용합니다. 공격 속도 룬은,
Lee Sin(리 신)의 페시브인Flurry(질풍격)를 좀더 잘 활용할수 있게 하기 위하여 정수로 3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룬 세팅은 상대방에 AP챔피언 AD챔피언 보다 많을때 세팅입니다.



후에 나오는 마스터리 세팅을 보시면 알겠지만, 기본적인 필자의 마스터리
세팅은 기본적으로 상대의 픽을 모르는 일반게임 이라던지, AP와 AD가 잘 구성된 조합이라던지의 경우에 사용하기 때문에, 마법저항력이 어느정도 
부족할 수 있습니다. 뒤에 말씀드릴 12 / 18 / 0 특성과 같이사용하시게
된다면 AP챔피언들이 많은 조합을 상대할때 좀더 손쉬울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필자는, Lee Sin(리 신)의 단일스킬인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Dragon's Rage(용의 분노),Flurry(질풍격)의 데미지를 조금더 높여주기
위하여 도살자를 사용하고, 정글링의 핵심인 버프 지속효과로 더많은 이득을 
쳉기기 위하여 룬 친화력를 사용합니다. 리신의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는 적의 잃은체력에 비레한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무자비를 사용하게 되면 상대방의 체력이 적을 때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의 데미지가 좀더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천둥군주의 호령는 Lee Sin(리 신)의 핵심특성이죠.
기본적인 콤보에는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Flurry(질풍격)Dragon's Rage(용의 분노)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가 있는데,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맞추고 페시브로 평타에 Flurry(질풍격)가 발동되면 다음스킬 Dragon's Rage(용의 분노) 사용시에 데미지가 증폭되기 때문에 천둥군주를 애용합니다. 꿋꿋함를 사용함으로서, 마법저항룬을 장착하지 않은것을 퍼센트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으로 어느정도의 데미지가 감소되고 , 고참병의 흉터는 초반 정글링에 체력관리를 위하여 사용합니다. 통찰력는 리신의 Smite(강타)Flash(점멸)의 
쿨타임을 15%나 줄여주기 때문에 아주 좋은 특성이라고 봅니다.

Q.0 / 18 / 12 특성보다는 12 / 18 / 0 특성이 더 좋지않나요?

A.확실히 정글링과 카정에 있어서는 12 / 18 / 0 특성이 흡혈귀로 정글링할때의
Lee Sin(리 신)의 스킬인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스킬에 흡혈효과가 있기 때문에 Iron Will(강철의 의지/방호)스킬로 인한 피관리가 수월해지며 타고난 재능에 3포인트(필자 특성 기준)을 찍게 됨으로서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쉴드량을 올려주며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Tempest(폭풍 / 무력화),Dragon's Rage(용의 분노) 처럼 AD 계수가 있는 스킬들의 
데미지도 올려줍니다. 많은 룬페이지를 보유하고 계신 플레이어 분들은,
상대 챔피언에 따른 각기다른 룬을 사용하신다면 12 / 18 / 0 특성이 
좋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룬페이지를 갖추지 못하신 분들(필자포함)에 대한 룬과 마스터리 임으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밑에 사진은 룬페이지를 어느정도 보유하신 분들을 위한 12 / 18 / 0
세팅입니다.
마법저항력 룬을 갖춘 룬페이지가 있다면 AP상대를 상대할때 좀더 손쉽게
상대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70/115/160/205/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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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스킬 콤보라고 지정되어 있는것은 전혀 없습니다. 다만 Lee Sin(리 신)의 페시브인 Flurry(질풍격)를 조금더 잘 사용하기

위하여 스킬 중간중간에 평타를 섞게 되는것과,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맞춘 후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의 데미지는 적의 잃은체력에 비레하여

좀더 큰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Dragon's Rage(용의 분노)이나 Tempest(폭풍 / 무력화) 와 같은 공격스킬을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사용전에 한번 더 사용하여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의 잃은체력비례 데미지를 조금이나마나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글링을 할때 정글몹에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맞추시고 Smite(강타)를 먼저 사용하시고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를 사용하시게 되면,

Smite(강타)로 인한 데미지 덕분에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의 데미지가 늘어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운영,한타,정글링 에서 모두 뛰어난 챔피언.. 상대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카직스
리신 e 사용효과에서 은신을 밝히는 효과가 사라졌기때문에,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습니다.
렝가
광역딜,정글링 에서 뛰어나 만나면 되도록 피하시거나 벤을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스킬을 3가지만쓰면 녹아버리는챔피언 입니다...
아무무
초반 카정으로 승부를보게된다면 한타변수를제외하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입니다.
엘리스
필자는 엘리스를 상대할때 딱히 어려운점보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에비해는 쉬운것
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레드팀 기준 동선: 레드->늑대->블루->적레드 카정 or 레드->늑대->블루->두꺼비->바위게->미드나 탑 갱킹

 블루팀 기준 동선: 블루->두꺼비->늑대->레드->적블루카정 or 블루->두꺼비->늑대->레드->미드나 탑 갱킹

 

초반 운영법

 상대방이Graves(그레이브즈)Master Yi(마스터 이)Lee Sin(리 신)Khazix(카직스)와 같이 초반 정글링 속도가 비슷하고 딜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 챔프들 상대로는

 되도록이면 먼저 카정을 가서 확실히 시야 및 버프 주도권을 얻고 시작하는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중반 운영법

 Evelynn(이블린)Twitch(트위치)Rek'Sai(렉사이)와 같은 은신챔프나, 우리가 흔히 볼수 없는 각도에서 들어오는 갱킹을 막기 위하여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와 (와드 토템 (장신구))를 사용하고 바위게 몹을 잡는 것으로 상대방의 동선을 조금더 쉽게 파악하여 상대방의 갱킹에


 미리 대처할 약간의 시간이 생기게 됩니다.

 

후반 운영법

 앞서 말한것처럼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와 (와드 토템 (장신구))를 사용하여 시야를 얻게된다면, 조금더 오브젝트관리, 드래곤, 바론 관리가

 수월해 져서 오브젝트나 드래곤, 바론 근처에 적군이 없다는 것을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와드 토템 (장신구))로 알게된다면, 그것을 통한


 글로벌골드 이득이 천천히 스노우 볼링되어 후반에 좀더 아군의 한타력을 높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일어났을시에, Kennen(케넨)Amumu(아무무)Rek'Sai(렉사이)등의 챔피언들이 광역 cc기를 넣으려 들어올때 팀원들이 cc기로 인한 

 손해를 입는것을 줄이기위해 Dragon's Rage(용의 분노)으로 위 챔피언들을 견제하거나, Khazix(카직스)Rengar(렝가)와 같이 아군 딜러라인을 암살

 가능한 챔피언들을 적에게로부터 지킬때 Dragon's Rage(용의 분노)를 사용하거나, Lucian(루시안)Vayne(베인)Miss Fortune(미스 포츈)Sivir(시비르)Corki(코르키)Caitlyn(케이틀린)Jhin(진)Ezreal(이즈리얼)

 같은 원거리 딜러 챔피언들을 아군에게 Dragon's Rage(용의 분노)로 보내여 한타를 조금더 유리하게 이끌어 갈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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