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혼자 돌부리에 넘어져놓고 그 돌부리가 코끼리만해서 넘어졌다는 소리같군요...
룰루 최근에 미드로 자주 나오지는 않지만 그래도 조금씩은 보이는 친구에요.
는 요정친구에요. 이 친구는 기본공격을 도와요. 투두둑하면서요.
의 추가타는 다른 우리팀이 막아줄수 있지만 시작점은
라서
에 걸리면 거의 확정적으로 세발을 다 맞게되요. 이걸 이용해서
1레벨부터
를 걸고 기본 공격으로 괴롭히려고도 해요.
만약
를 찍었다면 사거리밖에서 조심조심 놀려주는게 좋아요.
는
의
와 거의 유사합니다. 첫타는 절대로 맞으시면 안돼요.
은 두개가 발사되지만 한개만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둔화는 덤이에요.
로 거의 확정적으로 맞추려고 할텐데 갑자기 확 꺾어서 무빙하시면
종종
를 피할수가 있게되요.
와 함께 연계해서 갱호응을 하기도해요.
는 아군에게는 강화 버프를. 적군에게는 변이라는 신기한 cc를 걸어요.
에 걸리면 아무런 행동도 할수없고 이동속도가 크게 느려져요.
만약
가 크게 거슬리거나 cc가 너무 많다면
을 구매해주세요.
는 아군에게는 실드와
을 건네줍니다. 요정 친구가 받은 사람을 따라요.
적군에게는
가 들러붙는데 절대 시야와 함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그리고
가 가까이 들러붙기 때문에 추가 공격을 다 맞게돼요.
그리고
는 본체와
에게서 발사되기때문에
를 조심해주세요.
는 아군에게 크기 증가와 HP를 대폭 공급해줍니다. 회복이 아니에요.
치유량 감소효과가 통하지 않습니다.
는 깡체력 추가입니다.
로 커진 대상 주변에는 둔화를 거는 장판같은게 생겨요. 비비지마세요.
씨발년 르블랑 한때 협곡을 평정했던 충격과 공포의 쓴맛을 쓰던 악마에요. 지금은 덜해요.
는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같은거에요. 이년의 스킬을 맞으면
가 1차적으로 나에게 묻어요. 근데 이년이 스킬로 한대 또 때리면
이 폭발하는데 진짜 존나 아픕니다. 미친년.
꼭 사세요.
안그래도
는 타겟팅.
피하기도 어려운데 터지면 미쳐요.
는 타겟팅 견제기인데 의외로 거슬리니 거리도 주지마세요.
를 한번 두번 세번 맞다보면 벌써 반피가 없습니다.
씨발년
는 본질은 이동기에요. 이거때문에
이 멸종되질 않아요
(모방)만 해도 벌써 저 멀리 있거든요. 그나마
는 못넘어가요.
에 가두냐 마느냐 싸움이 되게하는 원인이에요. 근데 대부분 사람이면
로 훅 나가버리니까 선
는 자제하셔야 해요.
는 개목줄이에요. 한번 맞으면 나한테 착 달라붙고 일정시간 지나면
촥 나를 묶어요. 유일하게 딱 하나만 사용해도
를 터트리는 스킬이에요.
가끔 1레벨에
를 찍고 견제하기도 하는데 묶이면 큰일나요.
에 묶이면 벗어나야하는데 거리가 안되는거 같으면
낭비는 금물.
아니 이 미친년은 를 던질때보다 를 벗어나는 거리가 훨씬 더 멀어요;;
이 년이 사기로 칭송받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사용시 효과는 두개인데
그리고 두번째 사용효과는
[분신] 이에요. 글로벌 사거리인게 참...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스킬 하나를 복사해서
이 가까운 적을 추적해요.
그리고 대상에게 도달하면
이 스킬을 사용한뒤 펑! 하고 사라져버려요.
갑자기 이유도 없이 취약한
이 돌진한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실수로 속아서
같은 중요스킬을 빼셨다면 서둘러 빠져주세요.
뒤에서
의 본체가 당신을 잡으러 달려올거에요. 이 분신에 안속고
의 심리전을 파악한뒤에 영리하게 잘 대처하시는게 핵심 포인트에요.
하지만 항상 분신이라고 생각하시면 알고보니
의 본체일수도 있습니다.
TIP:
분신또한 챔피언 판정을 받아서 스택을 줍니다.
는 당연히 쓰지마시고
로 조금 때려줍시다. 그냥 화풀이 정도로....
리산드라 ★ 상태이상 메이지의 대표주자 격으로도 볼수 있는 친구입니다.
사거리가 매우 짧고 데미지가 생각외로 모자란 친구입니다.
는 주기적으로 스킬을 딱 한번 노코스트로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줘요.
그 외에는 아무런 효과도 없으니 유지력 쪼끔 올려주는 쓰레기 패시브입니다.
는
의 주 딜링기에요.
에게 딜이 필요한 모든 상황을 책임져요.
하지만
의 사거리는 눈물나게 짧습니다. 그래서 특이한 구조를 가졌는데
가 처음맞은 적부터 쫘악 갈라지면서 좀더 멀리 날아갑니다.
주변에 있는 우리 미니언에 가까이 있다가
가 튀면 조금 쓰라려요.
우리 미니언과 일정 이상의 거리를 유지해주시는게 현명해요.
는
의 주변으로 광역 속박을 잠깐 걸어요. 의외로 길다고 느껴져요.
갱호응때
콤보에 자주 사용되니 항상
의 유무를 체크하세요.
그 외에도
는
의 주변이라는 점에서 진입할때 약간의 방해가 됩니다.
그리고 의외로
데미지도 무시못할 수준이라서 라인클리어때 사용해요.
만약
가 빠지는걸 확인했다면 그때 견제를 조금 날려주는게 좋아요.
는
를 성가시게 만드는 원인 두가지중 하나에요.
닿으면 피해를 주는
를 전진시킵니다. 그리고
의 위치로 이동가능해요.
를 무력화시키는 생존기겸 돌진기라서 변수창출의 큰 지분을 차지해요.
의 유무를 꼭 이건 반드시 체크하셔야 상대할때 매우 편리해요. 진짜로.
가 갑자기 뜬금없이 내 주변으로 사용된다면 갱이나 킬각일거에요
반대로
를
가 올 자리로 미리 깔아놔서 오자마자 킬도 가능합니다.
는
를 선택하는 이유중 하나이자
의 최고의 스킬이에요.
자신에게
를 사용하면 잠깐 무적상태로 들어가며 HP를 조금 회복해요.
적군에게
를 사용하면 큰 데미지와 함께 스턴을 걸어요.
이것도 역시 내가 맞지 않아도 주변에
이 퍼지면서 데미지와 둔화를 줘요.
를 준비해두거나
를 해제할 아이템을 구비해두는게 편리해요.
에게 스킬을 사용했을때
에 씹히면 큰일나요.
을 신중히 쓰세요.
+
등의 콤보로 굉장히 긴시간동안 어그로와 생존을 해요.
괜히 오랜시간 낭비했다가 한타에서 패배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말자하 cc기들중 제압의 랜드마크같은 친구에요. 간단하게 빨대만 조심하면 그만!
는 에 피해량 감소가 붙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 패시브에요.
딱 한번. 스킬의 피해는 대부분. cc는 아예받지 않아요. 까다롭죠.
아주 잠깐의 둔화 혹은 한대만 때려도 는 특유의 소리가 나면서 없어져요.
대신 무리하게 를 지우려다가 괜히 얻어맞고 나오시면 곤란해요.
랑 중첩이 되는걸로 기억하고 있어요.
는 지정해두면 문에서 잠시후 침묵과 데미지를 주는 장풍같은게 지나가요.
모양은 (문)OㅡㅡㅡㅡO(문) 은 이런식이에요. 문에도 판정이 있으니까 조심.
는 벌레를 한마리 소환하는 스킬이에요! 기본적으로는 한마리지만
다른 스킬의 사용횟수에 따라 벌레가 두마리~세마리까지도 늘어나요.
는 타겟팅 도트딜 스킬이에요. 지정당하면 몇초동안 도트딜을 받아요.
근데 는 굉-장히 아파요. 매우... 이거는 아예 맞을 거리를 주지마세요.
주의점은 는 적을 으로 처치하면 주변의 다른 적으로 옮아요.
특히나 가 묻으면 에서 나오는 벌레들의 우선 공격대상이 되요.
는 단일 지속딜 스킬이에요. 빨대의 고유딜과 밑 지대의 딜이 따로에요.
빨대딜+지대딜=데미지 라고 생각하셔야해요. 이 스킬은 제압이 있어요.
로는 풀지 못하고 으로 푸셔야해요. 그럼 지대에서는 빠르게 나가지만
여전히 빨대는 그대로 데미지가 들어오니 를 빠르게 풀고 도주하시거나
를 쓰는동안 아무것도 못하는데 역관광을 내주시는게 제일 현명해요.
가 같이 걸렸다면 으로 동시에 없애버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모데카이저 데미지 자체는 정말 무시무시하고 아픈 친구입니다. 하지만 뚜-벅이이죠.
는 가한 피해량에 따라 보호막을 제공해주는 패시브에요!
가 잘 안죽는 이유중 하나가 보호막을 통해서 데미지를 무마해서에요.
하지만 의 보호막이 다 벗겨진다면 의외로 정말 말랑하니 놀라운 일이에요.
우리 정글러가 갱을 왔는데 는 딜은 딜대로 보호막은 보호막대로 받으니
의 보호막을 벗겨 빠르게 잡아주셔야 갱승 손해없이 잡으실수 있어요.
※하지만 의외로 보호막이 매우 잘 벗겨져서 매우 잘 죽습니다.
는 스킬을 사용하면 세번의 평타가 강화되는데 특이해요.
때릴때마다 의 데미지가 폭발적으로 증가해요. 죽창기에여.
뜬금없이 미니언을 로 두번 때리고 마지막 를 로 때리기도 해요.
세번째 는 반피가 까일정도니까 최소한 거리정도를 유지해주세요.
는 아군과 자신에게 버프를 거는데 둘이 가까워지려 할때 빨라지고
주변에 도트딜을 주는 지대가 따라다녀요. 그리고 시전이 끝나면
약간의 HP를 다시 회복시켜줘요. 갱을 왔을때 를 붙히고 빠르게 다가와요.
그 외에는 라인전에서는 약간의 푸쉬와 이동속도 증가로 사용됩니당.
는 가 그나마 험난한 라인전을 버티게 해주는 희망이에요.
는 중거리 광역데미지 이면서도 보호막도 딜에 비례해서 지급해요.
라인 푸쉬를 그나마 두번이면 밀수있게 해주고 데미지도 평균이에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의 사거리는 중거리라서 많이 짧아요.
가까이 붙게되서 실수로 맞는게 아니라면 는 맞을일이 없어요.
은 를 사용하는 이유에요. 지목당한 대상은 데미지를 입는데
그 후에도 몇초동안 계속 지목되는 동안 도트 데미지가 들어와요.
만약 이 도중에 죽는다면 가 조종할수 있는 노예가 되버려요.
특히나 드래곤 역시 을 걸고 아군이 막타를 치면 노예가 되요.
각 드래곤의 광역 공격,바다의 드래곤의 둔화등이 그대로 적용되요
노예들은 기본공격만 할 수 있어서 주로 원거리 딜러를 노리는데
만약 잘 성장한 같은 친구들은 적중시 효과도 그대로 터져서 큰일나요
ex) 의 의 등등. 그리고 한가지 주의점이 있어요.
노예들은 가한 피해량을 에게 보호막을 제공해줘요. 그 외에
의 가 4타일때 죽으면 무한정 4타만 쏘기때문에 빨리 막아야해요.
※의 노예는 가 사망시 같이 사라집니다. (드래곤 포함)
모르가나 (★) 의 존재 이유중 하나인 를 무시할 수가 있습니다. 미드로 만나셨다면 닷지가 편하고 서폿으로 만나셨다면 를 깨트립시다.
ex)
:지평선 맛 쬐끔만 보거라! :ㅋㅋㅋㅄ
:
바루스 강한데 짜증까지 나는 희대의 씨발놈 노답입니다. 닷지하세요. 솔로킬은 노려볼수도 없고 멘탈만 붕괴됩니다.
멀리서
포킹으로 극한까지 괴롭히는데 정말 아픕니다. 심지어 길어요.
AD캐스터라서
를 구매할 수 있고 기본 공격딜도 째지게 쎕니다.
만약 어쩔수 없이 만나게 되었다면 갱콜로 그래도 반반은 가게하시고
선마후
를 선마해서 라인을 밀어버리고 로밍을 가버리세요
벨코즈 를 통한 고정딜을 넣는 원거리 포킹형 누커에요. 접근에 매우 약해요.
는 스킬을 3번 맞추면 고정딜이 들어갑니다. 계수가 의외로 높고
고정딜 수치또한 무시무시하니 스킬들중
는 절-대로 맞지마세요.
특히나
가 발동한 후로는
의 데미지가 고정딜로 들어오니 주의해요.
는 투사체를 하나 발사해요. 첫번째 타격때는 데미지를 두고 갈라져요.
정확하게 양옆으로 갈라지는데
가 딱 90도로 갈라져서 그점을 이용해요.
를 대각선으로 쏘고
를 또 옆으로 쏘고 정신이 없어요.
마지막 도착할 지점이 보인다지만 도중에
는 갈라지게 할수 있고
맞을시에는 높은 데미지와 큰 둔화를 부여하니 주의해주세요.
는 의외로 딜의 높은 지분을 차지하는 스킬이에요. 두번 충전되구요
방식은 첫번째로
가 생성되면서 데미지를, 없어질때 한번더 데미지를 줘요.
이 두번 쌓이기 때문에
등으로 빠른 라인클리어를 해요.
만약
가 두번 다 우리 라인에 소모된다면 딜이 크게 줄은것이니
그때를 놓치지말고
로 딜교욕심을 내셔도 좋아요.
는 유일한
의 생존기이자 CC기에요. 잠깐 경고표시가 보이고나서
지면이 폭발하는데 맞으면 데미지를 받고 에어본과 함께 밀려나요.
덕분에 주로 연계기로 사용되고 이걸 맞는다면 마지막엔 꼭
가 쏴져요.
맞는순간 말그대로 "끔살" 당해버리니까 절대로 맞지마세요.
대신
가 빠지는 순간
는 적의 진입에 매우 취약해져요.
그 타이밍을 놓치지말고
를 쳐서 잡거나 팀원과 극딜하세요.
둔화 약간과 매우 높은 딜을 단시간에 넣어 녹여버리는 레이져입니다.
이 발동된 대상에게는
의 데미지가 고정 데미지로 들어가요.
브랜드 데미지는 훌륭했으나 생존기가 부족해서 사장되버린 친구에요.
는 두가지를 가지고 있어요. 기본적으로 스킬 적중시 화상을 입히며
이 화상이 뭍어있는 동안에는 스킬들이 추가 효과가 부여가 되요.
화상은 약간의 도트딜을 지속적으로 입혀요.
와 비슷해요.
두번째는 스킬을 세번 적에게 맞추면 잠시후
이 폭발하는 효과를 부여해요.
이 폭발(
)은 매우 범위가 크고 발동된 대상은 최대 생명력 데미지를 받아요.
한타에서 엉거주춤하게 팀들과 붙어있다가
가 연쇄폭발하면 큰일나요.
는 단일 대상에게 피해를 주지만 화상이 붙으면 스턴 효과가 생겨요.
주로
콤보 혹은
콤보를 이용해 스턴을 넣어요.
는 주딜링기이자 라인푸쉬기 에요. 불기둥을 솟아오르게 하는데
이걸 맞으면 바로 콤보가 들어와서 작살이 날수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화상 상태에서는 25%의 추가피해를 입혀요.
는 단순한 단일 대상 타겟팅 데미지 부여스킬이지만
화상 상태일때는 주변의 대상에게 퍼져요. 타겟팅 이라는 점에서
콤보가 가장 많이 쓰이는 스킬이기도 해요. 마지막엔
!
특히
콤보로 라인을 싹쓸이해먹는 상황이 자주 벌어져요,
는 이 친구의 폭발(
) 잘 일어나게 해주는 원인중 하나에요.
를 던지면 이게 주변의 적을 타고 왔다갔다 하면서 데미지를 부여해요.
이거때문에 한타에서 두세명이 딜을 몰려맞고 폭사하는 일이 많아요.
를 맞았다면 빠르게 팀원 주변에서 벗어나주세요. 더 퍼지기전에요.
만약
를 라인전때 맞았다면 미니언과 떨어지세요. 퉁겨서 더 아파요.
아니면 미니언같은 주변 아군에게 떠넘기고 도망치는 것도 가능해요.
하지만 미니언이 아니라면 우리팀에게 큰 민폐가 되니 자제해주세요.
※화상 효과시에는 둔화를 크게 부여해요.
블라디미르★ 짜증납니다. 기본적으로는 라인전에서 크게 고통을 받으나
안정적인 한타페이지로 넘어가시면 동성장 기준 6:4정도로 유리합니다.
는 주문력/체력을 올리면 체력/주문력을 지급하는 사기 패시브에요.
얘 체력이 높은 이유니까 골드수급을 최대한 말려서 아이템을 늦춰야해요
는 타겟팅 1인 딜링기입니다. "흡혈"이라는 추가 효과가 있으며
이것때문에 라인유지력이 후달립니다. 특히 주의할것은
를 몇번 쓰면
가 시뻘개지면서 접근시 이속증가와
가 강화됩니다.
이때
의 흡혈량과 데미지가 기하급수적으로 오르니 주의하세요.
게이지가 다 차면
킬각을 보는 경우도 나오니 주의하세요.
는
를 띠껍게 만들어주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양수"라고 칭할께요.
이 양수에 들어가면 타겟 지정불가 상태가 되어
를 통과할 수 있어집니다.
를 먼저 사용하면
까지 더불어 빗나갈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꼭 이 양수의 유무를 체크하셔야합니다. 안그러면 까다로워져요.
는 차지형 광역 단일형 스킬이에요. 차지시간에 따라 데미지가 변화해요.
맞으면 둔화에 걸립니다. 거의 주딜링중 하나이니 피하면 좋아요.
앞에 누군가 맞아주면 그쪽 방향은 더이상 투사체가 없어져 안전해집니다.
사거리가 짧아 한 650?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면 맞을일은 없어보입니다.
은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시한 폭탄]을 하나 내장시켜줍니다.
[시한 폭탄]은 원래는 시간이 지나면 입는 데미지를 이야기하지만
간단한 설명과 이해를 위해 이렇게 서술합니다.
[시한 폭탄]은 터지면서 데미지와 함께
의 체력을 대폭 회복시켜줍니다.
[시한 폭탄]이 터지기전에 제압하거나 일찍 빠져주는것이 현명합니다.
한타때 받는 피해량 증가와 [시한 폭탄]으로 의문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빅토르 상단의 쉬운 챔피언 BEST 3를 참고해주세요.
스웨인 멸종위기종 입니다 ▶◀... 가끔 탑에서 만나시면 괴롭혀주세요.
견제가 따가우니
를 가장 조심하셔야하고
6레벨 이후 데미지가 강력해지고 생존력또한 증가하니까 조심하세요.
를 절대로 맞아주시면 안됩니다.
콤보 들어오는데 아파요.
당연한 소리뿐이지만 이거밖에 할말이 없어요.
맞지 마세요
※치유감소가 있는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팀에게 부탁하세요. 스펠도 가능.
신드라 대놓고 상위호환인 사기꾼 뚜벅법사라서 스노우볼을 역으로 굴릴수도 있지만 그외에는 모든 면에서
우리의
의 상위호환이며 많은 부분이 힘들어요. 밴or닷지를 추천합니다
아리 상단 TOP 3 상대법을 보고 생각해주세요.
TIP:
가 켜졌을때
를 맞으시면 매우 빠르게 다가갑니다. 조심하세요.
아우렐리온 솔 패시브
로 위성이 생깁니다. 이 위성은
를 통해 확장시킬 수가 있는데
이게 거의 주딜링기입니다. 혹시 건물의 회전하는 입구를 아시는가요?
그것처럼 사이로 쏙 파고드시면
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가 있습니다.
이 친구가 당황해서 위성을 거둬들이거나 멀어지면 실컷 괴롭히고 나갑시다.
의 위성은 CC를 맞으면 잠깐 사라졌다가 CC가 풀리면 생겨요.
그 점을 이용해서 CC를 넣고 두들겨팬뒤에
로 빠져나오는 것도 되요.
참고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가 빠진다음에 사이로 들어가셔야지
가 안빠졌는데 괜히 쏙 들어갔다가 개손해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에
이 빠진줄 모르고 들어가셨다면 착 달라붙어서 비비거나 피해요.
는 도중에 터트릴 수 없는 스킬입니다. 농락이 가능해요.
는 마찬가지이지만.
은
이나
로 피하는쪽이 쉬워요.
를 타고 로밍도 못가게 숨도 못쉬게 압박해야하지만..우리는 안됩니다.
미아핑을 열심히 찍는게 답일거에요..
를 탈출하지 못하니까
적당히 압박하다가 솔킬이라도 한두번 내주는게 최선이에요.
TIP:가 켜지면 붙으세요. 만 안맞으면 평타 이외에는 딜링기가 없어요. 은 로 무시해주시면 쉽게 도망가거나 역관광 낼수가 있습니다.
아지르 이 분은 제가 최근에 단 한번도 만나보질 못했어요. 너무 약한가봐요.
안타깝지만 그래도 잘하는 분들을 만나 상대해보며 익히고 서술할께요.
아칼리 와 상대법이 90% 유사합니다. 의 은신때문에 까다로운것과 세번 돌진
한다는점 빼고는 오히려 견제하기가 더 쉽습니다.
하지만
로 인한 피흡 라인유지가 매우 훌륭하니 무리하지는 마세요.
6레벨 전까지 최대한 차이를 벌려두는게 현명하지만 그러기는 힘들고
로밍만 못가게 라인만 쭉쭉 밀면서 빠르게 라인복귀, 합류만 해주셔도
솔로 킬 타이밍이 나오게 되있어요.
는 의외로 쉬워요.
특히 데미지 딜링이 그렇게 쎈것도 아니라서
같은 서포터 한명만 있어도
충분히 제압하고도 남을 친구에요. 그렇지만 스노우볼을 매우 잘굴리니까
방심하지말고 절대로 키우지 마셔야해요.
애니 리워크때 사거리가 짧아지고 궁의 판정이 줄어들었으며 여러가지 너프도 겹쳐서
쉽고 강한 챔피언을 혐오하는 라이엇 특성상 꽤나 약해졌습니다.
과거의
만큼 무섭지는 않습니다만 여전히 까다로운 상대이기는 합니다.
사거리를 내주지마시고 멀리서 견제하시면 이길 수가 있습니다.
TIP:숙련된 유저들은 2스택에서도 순식간에 스턴을 겁니다. 방심 금물. 꼼짝 못할 수가 있습니다. 미리 를 따돌리거나 잡을 생각을 하셔야합니다. 시야가 없는 부쉬로 들어가면 인공지능이 좋지않은 티버는 쫓지못합니다.
애니비아 의 기절이나 풀차지을 맞으면 가 데미지 뻥튀기가 됩니다. 잘 이해가 안가신다면. 옆동네의 상대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얼려지면 헤드샷이 날아오죠? 도 비슷한 개념입니다.
때문에 원콤을 두번내야합니다. 생각보다 까다로워요. 딜교를 하러갔다가 오히려
에 당해버릴 수가 있습니다.
맞파밍을 해주시는게... 정신건강에는 이롭습니다.
이 요망한 새는 6레벨 전에는 반격정도 밖에 못하니까 그점을 이용합시다.
TIP:저레벨의 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은근 말랑합니다. 풀차지가 되면
에 잠시 반짝이는 이펙트가 생깁니다. 서둘러 벗어납시다.
야스오 를 통해 자신은 피해를 줄이고
로 진입하고 다시 나가는 형태에요
라인전이 강력하니 절대로 근접할 생각은 하지말아야합니다.
를 타고올 각을 아예 주지마시거나 오히려 각을 주고 갱호응도 가능해요
는 매우 단순하나
등의 콤보를 주의하셔야해요. 순식간에 당해요
를 사용한 뒤의
는 추가 방어력 관통을 얻으니 조심하세요.
물론 못한다면 그저 조금더 오래 떠있는 에어본일뿐이에요
-2월 10일 추가-
의 데미지가 많이 약해졌어요! 이제 1레벨에 딜교 잘못했다고
반피가 나가버리는 정신나간 데미지는 없는거 같아요. 그래도 아파요 ㅠ
에코 ★ 이 친구는 정말 애매한게 그나마 처음에도 어려운데 갈수록;;;
특히 1렙부터
로 라인을 쭉쭉 미는데 타워에 미니언이 꼬라박혀 미칩니다.
지지말고 얼마 안돼지만 눈물의
를 맥여줍시다. 평타도 같이요.
대신 2렙부터는 사려야해요. 안그러면
로 순식간에 붙어서 큰일납니다.
의 3타가 엄청 아파요. 이게 계수도 매우 높아서 명치로 훅 들어옵니다
는 피하기 쉽습니다. 옆으로 홱 꺾어주시면 대부분 피할 수 있답니다
다만 판정이 은근 좋은지라 던졌을때
의 첫타를 맞을 때가 있어요.
는 평타 강화인데 평타를 칠때 순간이동 판정이 되어서
를 넘어요.
무슨 말이냐면요.
을 처음 사용하면 돌진합니다. 그리고 평타가 강화되요.
그리고 그 평타는 사거리가 늘어나는데
의 돌진까지 생각해서 꽤 깁니다.
그리고 그
평타를 칠때 때리는 대상에게 순간이동하는 판정을 가집니다.
다만
의 처음 돌진은
에 막힙니다. 순간이동 판정이 아니에요
하지만
로 인해 강화된 평타는 때리면서 그 대상에게 순간이동 판정입니다.
만약 눈치채기 어렵다면 '조심해'등의 사운드를 듣고 판단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를 위한 연계스킬로 많이 사용합니다. 갱이 왔는지 잘 판단해주세요.
가 빠졌다면 이제 이 친구는 빠져나갈 길이
정도밖에 없습니다.
그점을 생각하고
를 썼는데 6렙이 아직 아니거나
에 걸렸다면
빨리 순간 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풀리기 전에 못잡으면
으로 도망갑니다. 심한 경우에는
도 씹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함부로 스킬을 쓸수가 없답니다. 킬각 잡기가 정말 힘들어요.
로 언제 돌아올지 예측해서 뒤를 봐달라고 팀원에게 부탁하세요.
아니면 직접
가 있는 곳에 가서 오는
를 잡으셔도 됩니다.
오리아나 ★ 까다로운 친구입니다.
가 일방적으로 두들겨맞기만 합니다.
특이하게도 모든 스킬이 구체를 통해 시작하고 연계됩니다.
구체가 없는
는 매우 취약한 상태가 된다는걸 알수 있어요.
는
가 기본 공격을 할때 추가 마법데미지를 주는 패시브에요.
여러번 맞을때마다 더 아파져요. 그러므로 기본 공격 딜교는 금물!
는 구체가 말그대로 날아와서 접촉하면 데미지를 입습니다.
의 모든 연계의 기초 스킬입니다.
,
이 연계됩니다.
역으로 도착하는 곳을 앞서서 나아가거나 사거리 밖으로 나가주세요.
앞서서
가 도착하는곳을 피하면 최소한
는 안맞아요.
는 구체가 광역 데미지와 둔화를 선물하는 스킬입니다. 주력 딜링기입니다.
데미지 자체도 무시못하고 둔화로 인해
를 함께 맞게되요.
는
의 팀에게 이속증가를 부여해줍니다. 주의하세요
는 구체가 자신 혹은 팀에게 실드를 걸어주는 스킬이에요
패시브로 구체를 보유한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일정수치 증가해요.
구체가 대상에게 날아가니 구체가 없는
를 노려볼만도 합니다.
는
를 픽하는 이유입니다. 구체가 광역으로 에어본과 함께 당겨요.
이니쉬에 매우 훌륭한 스킬입니다. 갱호응은 말할것도 없이 좋지요.
이 스킬은 구체에 붙어있지만 않으셔도 맞을일은 거-의 없어요.
절대로 6레벨 후에 구체에 붙어있어서는 안되는 이유중 하나에요.
같은 돌진 이니쉬 챔피언에게
로 구체를 달고
를 쓰기도 해요.
자이라 더이상 미드에 보이지 않습니다. 가끔 올라온다면
와 상대법이 비슷합니다
로 자라나는 식물은 개별적으로 데미지 취급이니
을 조심하세요
의 역이니쉬는 무시무시하니 무리한 진입후 역관광을 주의하세요
제드 상단의 어려운 챔피언 BEST 3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제라스 원래부터 가 까다로운 상대는 포킹 챔피언입니다. 의 스킬을 맞아주지 않고 자신은 스킬을 쏘는 이기적인 딜교를 하죠.
그래도 도주기가 없으니까 한번 붙으면 그대로 빈사or킬입니다..
를 맞으시면 바로
가 들어오니까 절대 맞지마세요.
날아갈수록 스턴이 길어지니까 맞을각이면 아예 초근접해서 맞아주세요
그나마
처럼
를 사와서 미치고 팔짝 뛸 지경은 아닙니다.
그런데 솔직히 거리를 잘 안주니까
차지할때 귀신같이 붙어야합니다.
은 3/4/5발로 레벨마다 증가하니 안심하지 말고 끝까지 무빙쳐주세여.
제이스 노답. 이길려면
절대로 안맞아야하는데 그게 정말 어렵습니다.
정글러와 같이 킬을 내려고 노력하거나 닷지하세요
직스 포킹 챔피언중 와 같이 유일하게 에게 쉬운편인 챔피언이에요 는 주변 미니언과 함께 맞는거라면 맞을 일은 없는 판정의 스킬이에요
와
로 성가시게 하는건 있지만 그렇게 신경쓰이지는 않습니다
가끔
혹은
의 위치로
로 밀쳐낼텐데 그때 꽤나 아프니 주의하세요
이건 아니다 싶으면
로 도망을 갈텐데
로 막아버릴 수있답니다.
혹은
를 이용해서
로 튕겨지는 방향을 조절해서 방생유도도 가능해요
그냥 갱킬 한두번 따시면 심심할때
를 잡아드시는 그림이 나옵니다.
P.S 원딜로 이사갔대요! 우리 를 응원해줍시다. 근데 파산했대요...
질리언 를 두번 같은 대상에게 맞추면 광역 스턴이
의 범위만큼 폭발.
의 이속증가/적팀 이속감소로 짜증을 유발하는 캐릭터에요.
는 초반에는 많이 까다로울수 있으나 살아나기 전에
를 깔면
로 일어나자마자 칼스턴에 걸려요. 자신이 죽을거 같으면
를 쓰는데
는 잠시 딜을 멈추고 추격하거나 빠르게 잡고 다시 잡아주는게 좋아요
카르마 초반에 라인전의 견제가 강력한것 빼고는 구데기...까지는 아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믿을건
의 유틸성뿐이라서...
는 스킬을 강화하는데
일반 스킬로만 싸운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는 양옆으로 꺾어주시고
(
)
는 끝에서 폭발하니까 오히려 중간쯤 사거리에서 피하기가 쉬워요
원콤을 내실때 (
)
혹은
/
의 변수가 있는데 그점을 주의해주세요.
카사딘 상단의 카운터 TOP 3를 확인해주세여. 감사합니다 ^-^
카서스 상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를 참조해주세용
카시오페아 ★ 나를 한번 맞으면 는 이동속도가 올라가서 로 깨물어대는데 문제는 나를 맞으면 가 미치게 아파요 진짜에요. 독을 앵간하면 다 피해주시고 어쩔수 없이 맞았다!
를 쓰고 튀세요.
급하면
도 던져서
도 키고 도망갑시다.
는 참 무서운 스킬이지만
와 마주친게 아니라면 스턴에 걸릴 일이 없습니다. 둔화가 좀 쎄서 그렇죠.
그래서 요즘에는 별별 잔머리를 굴려서
을 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반응하기 꽤나 어려우니 차라리
를 드는것도 나쁘지는 않아요.
강제딜교를 할수 있으니 못한다 싶으면
로 가둬서 괴롭혀줍시다.
특히 이번에 새로 나올 아이템
로 꽤나 많은 데미지를 깎을수는 있습니다.
카타리나 이 친구가 무서운 이유는 상식밖의 킬각을 포착해서 진입하고
는 순간 이동판정이라서 스킬 적중과
이 없는 스킬이 되버려요
혹은
로 던져둔 단검을 주우면
의 쿨타임이 크게 감소합니다
을 걸고 서둘러 도망가는게 현명합니다
을 잘쓰지 못하신다면
를 들어주세요. 근접전은
가 가장 좋아하는 상황입니다. 붙지마세요.
코르키 ★ 다시는 볼일이 없을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다시 뵈게 되었네요.
의 변경으로 생각보다 많이 까다로워요. 평타의 80%가 마딜입니다.
물론 초반 1~5 구간에는 어렵지 않습니다.
을 다 맞아주신다면 모를까요..
하지만 진짜 문제는 이 친구가 아이템을 사오고
을 배우면서부터 입니다.
이런 양심없는 것들이
를 사와서 인성질을 합니다. 안그래도 수없이 쏘는
을 피하기에도 정신없는데 말이죠.
로 쏙 도망가면서 하나같이 꼭
오호호홓! 거리는 모습은 정말이지 수염을 뜯어버리고 싶습니다. (
)
이 친구를 상대하실때는
과 같은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구매하세요.
주딜링이 마법 데미지이기 때문에 방어
아이템을 사면 큰-일납니다.
참고로 이
는 순식간에 터트려버리면 암것도 못합니다. 그걸 노려보세요.
참고로 가끔씩 맵에서 뿌와아아앙! 소리와 함께
가 말을 합니다.
그것은 일명 쿠팡.
의 패시브입니다. 특정 분마다
가 배달됩니다.
을 습득한 코르키는
가 슈퍼
로 강화됩니다. 위험합니다.
의
와 거의 동일합니다. 도트딜과 둔화는 매우 무시무시합니다.
소리를 들으셨다면 모든 팀원에게
를 주의하라고 채팅을 해주십시오.
특히나 슈퍼
는
가 전진할때 그 위치에 있었다면 밀려납니다.
정말로 완벽한 갱호응 스킬이므로 적 정글러와의 협공을 주의해야합니다.
슈퍼
를 사용한 다음에는 다시 또
를 사용하니 그점 생각해주세요.
tip.
의 남은
개수는 HP밑에 표시되오니 그것을 보시고 상대하세요.
빨간색일때는
이 매우 아파집니다. 꼭 피해주세요.
탈론 ★ 좋은 기동력과 접근기를 통해 암살을 하는 이 친구는
로 막으면 그만이라
에게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다른 팀원들이 문제죠. 특히 봇.
로밍을 틈만 나면
를 타고 가버리기 때문에 예고없이 다이브가 나와요.
의 은신은 예전에 핑크 와드로 파악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아니라서..
그냥 거리를 주지 않는게 편합니다.
는 되도록 맞지 않되. 맞는다면 첫타만.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와 같습니다.
한번으로 희비가 교차합니다.
이놈
은 스노우볼 굴리기에 최적화되어 초반에 게임을 다 엎고 다닙니다
만약 말렸다고 해도 귀찮은 존재이므로
밴을 부탁하는것도 좋습니다.
TIP.
는
로 막아버릴 수가 있습니다.
탈리야 무시무시한 라인클리어로 엎고 다니는 로밍형 챔피언이에요!
는 이 친구가 빠르게 로밍을 다닐수 있게 도와줘요.
비전투시 발동이니까 한대라도 때리거나 맞았다면 비활성화 되쥬.
는 자신의 밑에 다져진 땅을 생성하는 동시에 다섯발의 투사체를 날려요.
이 투사체 하나하나가 딜이 무시무시합니다. 풀타 맞으면 큰일나요!
다져진 땅은
의 이동 속도를 올려주고
를
로 줄여줘요.
다져진 땅 위에 있을때 딜교를 걸면 더 좋겠죠?
는 잠깐동안 경고 표시가 보이고 땅이 튀어오르면 에어본이랑 밀려나요.
와 함께 갱호응으로 많이 사용돼요. 가볍게 피해주는 센스가 있어야해요.
살짝 꺾는 무빙을 하시거나 아예 사거리 밖에 계시는게 좋아요.
는 광역 장판을 하나 깝니다. 깔때 데미지를 한번 줘요.
다른 방식은 좀 특이한 방식으로 데미지를 주는데
로 활용됩니다.
돌진하거나 밀려나면서 이
을 지나가면
이 큰 데미지를 줘요.
그리고 제한 시간이 다 되면 폭발하는데 폭발할때도 데미지가 있습니다.
의 위에서는 둔화가 걸리므로 앵간해서는 올라가지마셔요.
은 이 친구의 로밍력을 책임집니다. 벽을 세우고 그 벽을 타요.
은 지형 판정을 받아 적이 지나갈수 없습니다. 이동기 빼구요.
이 스킬을 사용할때는 쿠구궁 이라는 소리와 함께 벽이 쳐질곳이 보여요.
빨리 피하거나
를 기다렸다가 배달되는
를 잡아도 좋아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특이 케이스)★ 개인 딜링능력, 견제를 살펴보면 그렇게 어려운 챔피언은 아닙니다만
이 친구는
와
을 통한 심리적 압박과 로밍에 있습니다.
는 처치시 랜덤으로 골드를 1~6 추가 지급해주는 패시브입니다.
의외로 골드 수급량이
덕택에 매우 높습니다. 높은 숫자가 자주 나옵니다.
를 통해 라인 푸쉬, 이기적 딜교를 통해 이득을 야금야금 챙기다가
라인을 밀어버리거나 다른 라인에서 싸움이 벌어지면
을 타고 가버립니다.
그로 인해 우리가 타 라인에 함부로 개입하거나 로밍을 가는게 많이 힘듭니다.
의 카드를 통해 내가 이 카드를 너에게 던질거라는 심리적 압박을 가하며
라인을 빠르게 압박하지 않으면 우리팀이
로 인해 피해를 볼 것이라는
일종의 부담감이 생깁니다. 이 부담감을 덜어내지못하면 피해가 큽니다.
를 상대로 무엇이라도 해야한다는 생각에 플레이가 조급해집니다.
그로 인해
를 상대로 신중하고 결단력있는 플레이가 힘들어집니다.
는 그것을 매개로 큰 이득을 가져옵니다. 내가 우왕좌왕할 동안
를 통한 골드 수급을 크게 벌리고
을 통한 스노우볼을 크게 굴립니다.
그점을 꼭 명심하십시오
는 약한 자신을 감추고 강한 점을 강조시킵니다.
로 라인클리어를 하고
를 키고 나를 공격하려고 하거나
를 키고 어디든지 로밍을 갈거라는둥 심리적 압박을 크게 줍니다.
이것은 플레이어를 조급하게 만듭니다. 저도 그랬고 그로 인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의 계략이며 말려들면 안됩니다. 계략은 어디까지나 계략.
한번 파악하고 침착하게 정글러를 불러
를 천천히 잡아내며 압박합시다.
혼자서는
의 라인푸쉬와 로밍 그리고 압박이 감당하기 힘들지만
정글러의 도움을 구한다면
를 쉽게 격파할 수 있습니다.
가 극도로 사리며 미드 지박령 짓을 한다면 오히려 기뻐할 일입니다.
의 장점은 높은 타 라인 기여도를 버리는 일이니까요.
아 물론
가 실력이 좋지않다면 그저 300골드 일뿐입니다.
하이머딩거
1. 혹은거리를 주지 않는다면 는 잉여가 됩니다. 하지만 는 와를 빨리 제거해버리죵. 로 스택 바꿔드셔도 되구 로 그냥 터트려버리시면 는 울면서 를 말리지도 못합니다. 진짜로 35분쯤 넘어가시면 는 로 그냥 부셔버릴수 있습니다.
2.는 의 성장을 막거나 방해할만한 견제가 강력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여차해봤자 를 던지는것 밖에는 진짜로 견제기가 없습니다. 에 미쳤다고 들어갈일은 절대 없습니다. 도 피하기 매우 쉽습니다.
3.는 초반에 빠른 용,바론 챙기기에 강력하나 후반으로 갈수록 잉여화. 이 친구는 이렇습니다. 초반에 들을 압세워 라인전을 찍어누르고 스노우볼을 굴려 의 압도적인 지속딜량으로 빠르게 오브젝트를 먹습니다. 또한 와를 통한 라인푸쉬,과의 타워 철거력은 어마어마합니다.
그렇게 중반에 게임을 끝내는 스타일이지. 후반에는 자신이 1인분하기 힘들죠.
하지만 미드에서 픽한 순간부터 장점의 70%를 포기하는 정도입니다.
의 거리에 들어갈 일은 더더욱 없고
라인푸쉬는 더 좋은 챔이 수두룩합니다.는 압박을 거의 받지않고 프리파밍 후 즐거운 왕귀가 가능합니다. 라인에서 스노우볼은 커녕 두들겨맞은 는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가 압도적인 딜량과 cc로 아군을 하나하나 터트리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애초에 도 심각한 물몸중의 물몸이라 여차하면 라인전에서 잡아먹습니다.
리워크 이후로 의 레이저 충전은 매우 느려졌으나 다른 수단이 생겼습니다.
는 적중시 100%
는 개당 20%씩 레이저를 충전해줍니다.
레이저딜이 예전에 비해 매우 아파졌고
,
의 데미지도 무시무시하니
함부로
를 얼굴앞에서 깔도록 근접을 허가해선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