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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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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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소나 + 챔피언별 상대법

- 하늘가재(2017-01-21, 조회수: 9692)

진지 공락이라는걸 미리 밝힙니다

소나는 솔찍히 딜을 가서 후반에 딜과 힐을 병행하는 식의 플레이로 할경우 한타가 매우 좋습니다.
궁만 봐도 그렇고 w,e 에 붇어나는 패시브를 활용하게되면 더 좋아집니다.
 

일반적으로 소나로 탑을 플레이 해보지 않은 사람은 소나로 탑을 가면

Pantheon(판테온)Riven(리븐)Darius(다리우스)

이런애들한테 찢길거라고 생각하지만.

상대법만 알면 찌바를 수 있습니다.(갱 없다는 가정하에 1:1 라인전만 본다면요)

그리고 기타 뚜벅이, 그리고 원거리 짤챔을 상대로 소나가 대부분 유리하기 합니다.

현재 제가 상대하면서 라인전에서 이기기가 힘들고 상성상 불리하다고 생각하는 챔피언은

Yasuo(야스오)Camille(카밀)
이 둘정도입니다.

나머지는 손싸움, 아니면 괴롭히는 각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3,524 IP
Pantheon(판테온) 이런애들같이 평타를 치게 될경우 거리를 줘서 적 스킬 처맞고 빌빌거릴것 같은 상황에서는 쌍관 말고 마관을 올려줍니다.

나머지는 그냥 쌍관 ㄱ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거의 고정입니다.

다른거 갈게 없기도 하고요

천둥군주랑 소나가 굉장히 잘 맞기 때문에 꼭 가줘야 합니다.
Ignite(점화) 저는 솔찍히 이걸 자주 드는데 내가 찌바르는 각일경우 이걸로 적에게 지옥을 보여줄수 있고.
         내가 불리한 상성의 픽이 나와도 이걸 들고 ㅅㅂ 적이 맘대로 날뛰다간 죽을수도 있다는 그런 억제력을 줄수도 있습니다.

텔포도 소나에게 잘 맞고 로밍가서 궁만 잘 쏴주면 손해나기도 힘들지만. 솔찍히 소나는 라인전에서 상대 괴롭힐라고 하는거기 때문에 점화도 좋다는 겁니다.(킬각이 2배는 잘나옴)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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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극초반 그러니까 1렙에 q를 3번 써서 패시브 띄운다음에


탑 2번째 부쉬에서 대기를 탑니다.

그리고 평 q 평을 1렙때 성공시키면 되는데

이게 진심 개아픕니다.

매우 아픔

적이 몸이 약한 캐릭이면 반피 이상 사라지는 마술을 보여줍니다.

왜냐면


평(Power Chord(파워 코드)+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새로운 피)  + q + 평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타마뎀) + 천둥군주의 호령

가 한번에 터지기 때문입니다.


진심 아놔 ㅅㅂ 소리가 절로나옴 ㅋ


적이 강캐일수록 이렇게 초반에 물약빼고 기선제압해둬야 편함

스킬 활용 팁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투도란을 즐겨합니다.
첫 귀환에 1050이 만들어져서Sheen(광휘의 검) 이걸 한번에 띄우는게 중요한데 그게 안되면 거의 투도란 갑니다.

w를 중간 중간 쓰면서도 마나가 마르지 않는다는게 적 입장에서 얼마나 엿같은지를 잘 알고 있기 때문이죠.
거기다 체력에 주문력 까지 라인전 끝나고서도 계속 스킬 돌리는 일이 많은 소나에게 꿀입니다.


그리고 리치베인보다 모넬로를 먼저가는 이유는
순전히 마나소모와 쿨감때문ㅇ에 그런겁니다
거기다가 Sheen(광휘의 검) 이게 있으면 어차피 리치베인을 빠르게 안 띄워도 딜이 충분하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소나에게 잘 맞는 템을 소개하겠습니다.

Lich Bane(리치베인) 정말 모든 옵션이 소나를 위해 만들어져있습니다.
         스킬평은 원래 소나가 스킬셋 자체가 머라도 할려면 무조건 해야하는 건데.
        딜이 정말 차이가 심각해져요 이속에 쿨감에 마나통까지 진심 하나도 버릴게 없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사실 저는 소나에게 이속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리치베인의 5% 스킬로 올라가는 압도적인 %이속
          거기에 이녀석을 가면 이속이 정말 빠릅니다.
          궁각이든 추노든 딜을 하든 이속이 빠르면 훨신 편하고요.
          게다가 이게 좋은 이유는 소나는 원래 한방에 순식간에 큰 데미지를 입히는게 중요합니다.
         스킬로는 q랑 궁 말고는 딜할게 없지만. 루난이 있고 리치베인이 있으면 딜러진 3/2피를 반응못하는 시간에 날릴 

          수가 있어요. 잘크면 당연히 원콤나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슬로우 붙이는게 쓸만하지만 결국 갈만한 타이밍이 나오질 않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적에 마뎀이 많을때 리치베인 다음에 올립니다.
         그정에 띄워도 좋기는 하지만 리치베인이 워낙 반드시 필요한 템이기 때문에 어쩔수가 없네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나는 암살자를 할거야.
         적팀의 딜러진이 마방 생각이 없어보인다?
        리치베인+ 이놈이면 그냥 원콤 나옵니다.
         궁 맞추고 그냥 갈기면 되서 쓰기도 쉽구요.
다만 딜은 좀더 떨어져도 루덴의 이속이 포기가 저는 안됩니다.
그리고 루난 이후에는 마관 보이드 가야되서 못올리고 이래저래 성능은 좋지만 잘 안쓰는 그런 아이템이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소나의 모든 딜 수단이 장막에 막히고 이놈은 기본적으로 거리를 너무 아무렇게나 좁히는 문제가 있습니다.

멀리서 q만 긁어서는 패시브만 빼고 피가 안달기 때문에 더욱 힘들구요.
라인이 밀어질경우 상대하기가 애매한 놈입니다.
카밀
벤 ㄱㄱ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이런 귀요미를 찢어죽여야한다니 하는 죄책감이 가장큰 단점입니다.
Pantheon(판테온)

이놈은 딱 2가지만 생각하면 라인전 절대 안집니다.
1. 내가 먼저 플빼지 않는다
2. q 거리를 주지 않는다.

이거 두게를 하나라도 안지키면 이제 헬게이트 열릴거에요.

이놈 어차피 패시브때문에 평타 갈길생각 자체를 하지 말고.
q스킬만 계속  쿨마다 돌리시면 됩니다.

그정도로는 소나의 마나가 모자르지도 않고. 사거리고 판테온 q보다 훨씬 길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피를 빼둘 수가 있아요.
그러다보면 놈도 사리게됨.
평타 치면 그순간 q맞고 스턴맞고 평타 맞고 아주 그냥 디지는겁니다.

q스킬이 데미지가 낮은건 사실인데 이런 유지력 똥망애들은 버티기 힘들어요.

Riven(리븐)
이놈도 빵태랑 비슷하게 플레이 해도 됩니다.
다만 가장 중요한게 1렙때 평q평 맞춰서 피빼는것이고.
4렙 전에 항상 미니언 끼고 갈궈줘야 됩니다.
점화드세요.
들어와도 리븐도 점화가 있지 않는 이상 빼면서 평타 좀 갈겨주면 싸게되어있습니다.
1킬 주는 순간 리븐 플 돌아올때마다 죽는 수가 있기 때문에 초반에 매우 집중해서 해야합니다.

그리고 리븐을 죽여놔도 어차피 궁생기면 소나정도는 찢을 딜이 있기때문에 조심해야되구요.

솔찍히 이놈은 평타칠 각도 잘나옵니다.
q쓰다보면 그거 쉴드로 막겠다고 돌진기 빼는데 그러면 그거 쿨기니까 다음면 q는 평타쳐도 된다는 의미거든요.
리븐 q도 있기는 한데 사실 그거 쉴드 써서 빼면서 좀 치면 손해안남.


Garen(가렌)Nasus(나서스)Malphite(말파이트) 등등의 뚜벅이들
그냥 최대한 갈구면 됩니다.
갱이 위험하지까 라인 당기고 갈궈도 되고 적 정글이 좀 보이면 밀어서 갈구는게 좋긴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라인에서 놀다가 킬이 안나올 상황이면

 궁이 찰때마다 미드를 방문해줍시다.

궁 사거리도 길고 왠만하면 정말 날카롭기 때문에 계속 가주면 되요.


특히나 저는 만약 적 미드가 죽으면 탑라인을 최대한 밀어서

적 미드가 살아나서 다시 올때쯤 맞춰서 로밍갑니다.

 이렇게 연속으로 라인도착했는데 바로 또 죽으면 왠만해서는 맨탈이 깨지고 적팀 분위기 망가지거든요.

궁 충전해서 q평 하면 원래 반피이상은 날리기 때문에 킬내기도 쉽습니다.


이거 성공하면 승률이 그판은 한 10% 정도 올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끝나고 보면 애들 겁나 싸우고 있음 ㅋㅋㅋㅋ

중반 운영법

 

힐과 q를 쿨되는대로 돌리면 되요.

한타때 무리하게 궁 여러명 맞추겠다고 노력하는거는 서폿소나나 하는겁니다.

궁 한명만 맞추고 살아서 qwe계속 돌리는게 훨씬 이득임.

w도 힐이랑 쉴드랑 동시에 들어가서 매우 쓸만해요.

암살자가 있으면 w+ 패시브 띄워놓고 있다가 뒤통수 때릴 준비하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잘큰경우 적 딜러진이 원콤납니다.

그런데 소나은 궁 q평은

일단 사거리에 들어와소ㅓ 맞추기면 하면 무조건 맞습니다. 타겟팅이니까요.

순식간에 홍콩가는거에요.


후반이면 궁을 조금이라도 많은 적한테 맞추는게 좋긴합니다.

그런데 무리해야된다면 안하는게 좋구요.


팀파이트시 역할

 

 딜 힐 cc 계속 스킬을 쓰시면 됩니다.

스킬을 계속 돌리되 q다음에는 평타 이런식으로.

그리고 소나는 우월한 이속으로 사리면서 할거하는 식의 플레이를 해주셔야되요.

적 원딜이다 미드에게 궁을 맞추고 피를 훅 날려주고 살아나와서 계속 힐과 쉴드등의 벌프와 q로 지속딜을 하는 식으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소나는 사실 본인이 욕심만 안내면 누가와도 상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타도 좋아요.

소나로 탑가면 탱이 없어서 진다는 말은 아 그러면 탑에가는 딜러캐릭은 전부 똥망에 해서는 안되는 역적자식들이란말입니다.


그리고 소나는 원래 한타 딱 시작해서 처음 가지고 있던 패시브q는  왠만하면 탱커에게 쓰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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