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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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주문력+25.56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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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초반 그러니까 1렙에 q를 3번 써서 패시브 띄운다음에
탑 2번째 부쉬에서 대기를 탑니다.
그리고 평 q 평을 1렙때 성공시키면 되는데
이게 진심 개아픕니다.
매우 아픔
적이 몸이 약한 캐릭이면 반피 이상 사라지는 마술을 보여줍니다.
왜냐면
평(++) + q + 평타(평타마뎀) +
가 한번에 터지기 때문입니다.
진심 아놔 ㅅㅂ 소리가 절로나옴 ㅋ
적이 강캐일수록 이렇게 초반에 물약빼고 기선제압해둬야 편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멀리서 q만 긁어서는 패시브만 빼고 피가 안달기 때문에 더욱 힘들구요.
라인이 밀어질경우 상대하기가 애매한 놈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에서 놀다가 킬이 안나올 상황이면
궁이 찰때마다 미드를 방문해줍시다.
궁 사거리도 길고 왠만하면 정말 날카롭기 때문에 계속 가주면 되요.
특히나 저는 만약 적 미드가 죽으면 탑라인을 최대한 밀어서
적 미드가 살아나서 다시 올때쯤 맞춰서 로밍갑니다.
이렇게 연속으로 라인도착했는데 바로 또 죽으면 왠만해서는 맨탈이 깨지고 적팀 분위기 망가지거든요.
궁 충전해서 q평 하면 원래 반피이상은 날리기 때문에 킬내기도 쉽습니다.
이거 성공하면 승률이 그판은 한 10% 정도 올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끝나고 보면 애들 겁나 싸우고 있음 ㅋㅋㅋㅋ
힐과 q를 쿨되는대로 돌리면 되요.
한타때 무리하게 궁 여러명 맞추겠다고 노력하는거는 서폿소나나 하는겁니다.
궁 한명만 맞추고 살아서 qwe계속 돌리는게 훨씬 이득임.
w도 힐이랑 쉴드랑 동시에 들어가서 매우 쓸만해요.
암살자가 있으면 w+ 패시브 띄워놓고 있다가 뒤통수 때릴 준비하시면 됩니다.
잘큰경우 적 딜러진이 원콤납니다.
그런데 소나은 궁 q평은
일단 사거리에 들어와소ㅓ 맞추기면 하면 무조건 맞습니다. 타겟팅이니까요.
순식간에 홍콩가는거에요.
후반이면 궁을 조금이라도 많은 적한테 맞추는게 좋긴합니다.
그런데 무리해야된다면 안하는게 좋구요.
딜 힐 cc 계속 스킬을 쓰시면 됩니다.
스킬을 계속 돌리되 q다음에는 평타 이런식으로.
그리고 소나는 우월한 이속으로 사리면서 할거하는 식의 플레이를 해주셔야되요.
적 원딜이다 미드에게 궁을 맞추고 피를 훅 날려주고 살아나와서 계속 힐과 쉴드등의 벌프와 q로 지속딜을 하는 식으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소나는 사실 본인이 욕심만 안내면 누가와도 상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타도 좋아요.
소나로 탑가면 탱이 없어서 진다는 말은 아 그러면 탑에가는 딜러캐릭은 전부 똥망에 해서는 안되는 역적자식들이란말입니다.
그리고 소나는 원래 한타 딱 시작해서 처음 가지고 있던 패시브q는 왠만하면 탱커에게 쓰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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