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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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0
18
12
3/3
싸이코가 될 수 있는 극딜 가렌

- Pla(2017-01-21, 조회수: 7704)

제목 그대로 랭겜이 풀리지 않을때, 뜻대로 되지 않아 화가 치밀 때 스트레스를 갈아버리기 위한 가렌 공략

물론 이거하다가 어떻게든 억눌렀던 울화통이 폭발할 수 있습니다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4
  • 체력
    +40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7,880 IP
초반 cs 수급과 근접 챔피언과의 자잘한 딜교환에서 도움을 주는 고정 공격력 룬을 빨강과 왕룬에 박았고

어차피 후반의 탱킹은 생각하지 않는 미래가 없는 빌드이기에 초반에 힘을 실어줄 고정 방어와 마방, 체력에 투자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부분에서 호불호가 갈리고 의구심이 증폭될 거 같아 설명합니다

극딜 가렌이라면서 왜 천둥군주의 호령을 거르고 폭풍전사의 포효를 선택하는가?

그것은 적들에게 원초적 공포를 심어주기 위해서입니다

날카로운 칼을 들었어도 찌를 정도로 붙지 못하면? 붙는다 해도 상대가 더 빠르다면?

Garen(가렌)의 기동성은 처참한 수준입니다 그렇기에 폭풍전사의 포효를 선택한 것이지요
물론 데미지와 라인전의 유용함을 따져보자면 천둥군주의 호령을 버리는것은 확실히 아쉽지만

폭풍전사의 포효는 의외의 부분에서 그 진가를 드러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로 적에게 붙어도 이미 상대가 유체화를 사용했거나 Garen(가렌)의 딜을 버텨낼 수준이라면 딜링 사이클이 끝난 가렌은 스킬 쿨타임까지 바보가 되어버립니다

그러나 폭풍전사의 포효를 선택했다면 e가 한 틱이라도 닿는 순간 발동하여 다시 상대의 속도를 압도할 수 있죠

거기에 더하여 붙어있는 75%의 둔화 저항은 말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남은 12개의 특성을 결의에 투자한 이유는 순전히 통찰력를 찍어 Flash(점멸)Ghost(유체화)의 쿨타임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적에게 붙는것에 모든걸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서머너 스펠의 의존도가 커지게 된 것이죠

흉포에 투자해 공격적인 부분을 키우셔도 무방합니다
기본적으로 점멸과 유체화를 기본으로 합니다만, 상대에 따라 여러 스펠을 활용합니다

Darius(다리우스)Riven(리븐)Renekton(레넥톤)요런 친구들은 유체화와 폭풍전사로 빈약해진 가렌으론 잡기 매우 힘듭니다

따라서 Exhaust(탈진)으로 갱킹과 솔킬각을 엿보시거나 Ignite(점화)천둥군주의 호령로 강하게 나가야합니다

경우에 따라 아군의 조합이 로밍으로 큰 이득을 보기 쉬운 조합이라면 Teleport(순간이동)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인전에선 cs를 먹다가 근접한 적에게 평Decisive Strike(결정타), 유리한 딜교환이 가능하다면 Judgment(심판)로 야금야금 피를 깎아나갑시다

스킬 활용 팁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5/2/2.5/3/3.5초 동안 30%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55/80/105/130 (+1.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위의 과정을 반복합니다


어쩌다가 딜교환이 망했다? 


킬만 내주지 않는다면 자존심은 내다버리시고 6레벨에 정글러와 합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요우무와 블클은 절대로 변하지 않습니다

요우무의 액티브는 완벽한 미친놈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고 양날도끼는 높은 쿨감과 자잘한 견제를 흡수할 체력, 그리고 타격 시 이동속도 증가라는 꿀 옵션들만 두루 지니고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서머너 스펠을 최대한으로 쓰기 위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채용했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 완성된 이후의 딜템들은 완벽한 취향입니다

적들에게 원거리에서부터 가렌의 접근을 막아 낼 수 있는 cc기가 있다면 (밤의 끝자락)을 꼭 채용하시고

Pick a Card(카드 뽑기)Condemn(선고)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Impale(꿰뚫기)Shocking Orb(충격 구체)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등등 우리의 앞길을 막는 무뢰한같은 스킬들이 많다면

 (헤르메스의 시미터)이 친구의 채용까지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우리보다 더한 싸이코입니다
레넥톤
요놈은 얍삽한 싸이코입니다
피도 눈물도 자비도, 우리의 미래도 보이지 않는 싸이코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언제나 반에 깝죽거리는 새끼들 꼭 있었죠?

나서스
한결같이 두들겨 맞다가 폭발하는 놈도요
리븐
허울만 좋은 녀석들도 있었답니다
딜템을 들고 라인전을 하기 때문에 강한 딜교환은 가능하지만 그것을 버텨내거나 뿌리칠 수 있는 상대에게 한없이 약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짜배기 싸이코들은 언제나 때를 기다리는것이죠

이런 말 하면 안되지만 해보시면 압니다

저놈이 좆밥인지 내가 좆밥인지 상대가 라인 도착해서 cs치는 모양새만 봐도 각이 나온다니까요??

 

 

 

 

초반 운영법

 cs 먹으면서 저놈이 좆밥인지 내가 좆밥인지 누가 시체가 될 지 판단이 섰다면 몸이 시키는대로 하세요


그게 제일입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란 2코어, 그정도는 못되더라도 블클 정도는 나온 시점부터 설명합니다


요우무가 나온 상황에서 종이짝들이라면 모를까 체력붙은 템 한두개만 올린 상대도 악당 지명이 안됐다면


완벽한 원콤은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팀과 행동하며 콩고물만 줏어먹으면서 중반을 무난히 보내시면

 

후반 운영법

 

 탐지기로 주변 시야를 먹고 라인을 밀게 되면 밀리는 라인을 처리하러 누군가는 반드시 옵니다


완전히 확보된 곳에서 적을 포착했다면 


유체화와 요우무을 켜고 소리를 지르며 미친듯이 뛰어갑니다


둔화기가 있는 상대라면 맞은 후에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씹고 2차 부스터로 머리를 찍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당히 뒷 라인에 있다가 우리 원딜을 괴롭히려는 작자들을 갈아버리거나


과감히 적진으로 파고들어 믹서기 성능을 자랑스럽게 꺼내보이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말했죠?

 

마치며

 성의가 너무 부족하긴 한데 재미는 보장드립니다


벌레마냥 갈려나가는 상대를 보면 측은함에 숙연해지기도 하죠


물론 이건 계획대로 안풀릴 가능성이 굉장히 높고


안풀리면 게임 내내 고통받다가 바가지로 욕 들어먹고 끝나는 빌드이니


판단은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에 맡깁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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