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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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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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급행 열차 탑 우르갓

- 개념충(2017-01-23, 조회수: 7694)

각설하고 바로 요점

단점: 갱에 취약, 뚜벅이, 초식 , 높은 수류탄 의존도 
장점: 위를 제외한 모든 것
특징: 대기만성, 체스로치면 퀴닝

한줄요약: 프로 간잽이 플레이를해야함.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나 +11.25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나
    +101.25
총 가격 : 11,373 IP
왕룬 AD? 마저? 그런건 박지 않는다.

평범한 픽중에서 딜교환하는 애들은 케넨,제이스,리산 요 세명정도다.

이중 제이스는 폭딜이 뛰어나고 돌진이라는 변수가 있어서 주위해야 된다.

필자는 제이스 한정 왕룬 AD만 박은 룬을 사용.

자세한 사항은 플레이 스타일에서 계속.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대게의 경우 특성은 이렇게 든다.

탬트리 특성상 폭풍전사의 포효통한 Acid Hunter(산성 추적탄)한대 더치는게 천둥군주의 호령보다 이득

단 제이스 상대론 천둥군주의 호령흡혈귀를 들어주자. 

우르곳 플레이 핵심중 하나는 라인전 주도권을 잡는데에 있다.


Teleport(순간이동)전술적으로 좋기 때문에 텔포를 든다. 주로 라인관리 할때 쓴다.

1:1이 상당히 강력한 우르곳은 스펠차이로 딜교환이 밀리거나 하진 않는다.

우르곳도 Exhaust(탈진)에 취약하긴한데 그렇다고 Cleanse(정화)들고 탑에가기엔 텔포로 CS관리하는게 더 좋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트리는 말이 필요없다. 

 

스킬 콤보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진리는 간단한 법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는 알아서 타이밍을 잡으면 된다. 터지면 슬로우 효과는 사라지니 인지하고 있을 것.

스킬 활용 팁

 싸움의 핵심은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이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적중에 따라서 1:1 필승 혹은 폭딜 가능여부가 판가름 난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방어감소, Acid Hunter(산성 추적탄)의 유도성이 중요한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우르곳의 명확한 한계가 여기에 있는데, 티어가 올라갈수록 전체적으로 신경써서 피하기 시작한다.


 우르곳의 가장큰 약점.


또한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은 여러분이 가장 경계해야할 대상이다.


1~3랩, 혹은 여눈하나 달랑 들었을 때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통한 이득을 볼 기회는 재법 많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절대 아무 생각없이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던져선 안된다. 왜냐 라인이 밀리기 때문이다.


오롯이 적 챔피언만 맞춘다면 아무 상관이 없다만 그런기회는 거의 오지 않는다.


우르곳은 시간이 필요한 챔피언이다. 반드시 때를 기다려라.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적들이 잘 몰라서+어찌됬든 점사를 위해 의외로 공포 적중률이 높다. 정말 쓸모도 많고 이니시하기도 좋은 건 사


실인데, 이런 센스는 직접 경험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이 된다. 요점은 자신있게 써도 좋은 스킬이라는 점.


덕분에 갱호응은 나쁘지 않은 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르곳은 최소 Q파밍이 된다. 물론 노련한 상대를 만나면 Q를 몸으로 막아버리기 때문에 여간 골치아프다.

 그렇다 해도 타워에 짱박혀서 풀 CS을 먹기에 아주 편한 축에 속한다.  아마 더 나은 놈을 찾자면 이렐리아 정도이다.

 기본적인 전략은 전륜한 막타력으로 파밍을 하는 것이다. 

 티모가 적의 cs를 방해하는 안티캐리라면 우르곳은 마이웨이를 가면서 캐리한다고 생각하면 좋다.

 
 우르곳 스킬셋의 특성상 사실 초반부터 공세를 펼쳐도 선전 할수 있다. 하지만 첫탬이 여눈인 점.
 
 또한 갱의 취약한 점이 문제가 된다. 어지간히 상대를 압박해도 첫 귀환이후 싸움은 밀릴 수 밖에 없다.

 상대 '푸쉬, 막타력이 좋지못해 CS차이가 벌어지는 걸보면 한두번 죽어도 상관없다' 정도의 상황이 아니면

 매락없이 라인을 밀거나 딜교환 하는것 자체를 하면안된다.


 따라서 첫탬은 수확의 낫이 좋고, 블클까지는 거의 고정이라고 보면된다. 어떤 망치 부터, 신발 타이밍은 상대를 

 보면서 하면 된다. 여눈 이후 맞다이는 힘들다가, 블클이 완성되면 보통 상대와 대등해진다. 무라마나가 완성된 이후

 손 쉽게 상대방을 제압할 수 있다. 하지만 보통 이쯤 라인전이 끝나기 때문에 그냥 체감 1.5배쯤 쌔진다고 보면 된다. 


 탬트리는 3코어를 얼건이냐 삼위이냐는 얼마나 상황이 좋냐에 따라 다르다. 3코어로 삼위를 올리면 통렬한 타격을

 줄수 있고, 얼건의 경우 좀더 카이팅, 생존에 유리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탑 빅토르? 농담이 아니라 당신이 선픽을 했다면 후픽으로 나올수도 있다.

사실 빅토르 뿐만아니라, 르블랑 신드라 등 전통적인 미드라이너에게

우르곳은 취약하다. 사거리 밖에서 시작되는 이들의 견제에 반격할 수단이 없기 때문이다.

또한 라인클리어 자체도 빠르고 한타도 좋기 때문에 서로 파밍만 하기엔

상당히 부담스러운 존재들이다. 탑이 늘 그렇듯 쉽게 선픽할수 없는 이유이다.
피즈
위와 경우는 좀 다른데, 일단 6랩이후 부쉬속에서 상어날리기를 계속 신경써야하고

재간둥이로 수류탄을 피하기 떄문에 상당히 어렵다.

사실상 라인전을 빨리 끝내는게 답이다.
피오라
피즈와 비슷하고, 특히 적 정글러와 다이브안정성도 좋기 떄문에 쉽지 않은 상대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요즘 유체화 점멸 다리 때문에 많은 탑유저들이 짜증을 느낄텐데 참교육이 가능하다.

그냥 영원히 안싸워주다 블클뜨기 시작할때부터 타워안에 처박아 둘수 있다.
초반/시야없으면 안싸워주기 성장이후 괴롭히기의 기본전략만 쓰면

대부분의 챔피언을 상대할만 하다.

 

초반 운영법

 당겨서 파밍.

 

중반 운영법

 시야를 다 밝히고 딜교환, 타워에 처박아  두기

 

후반 운영법

 R을통한 이니시, 짤라먹기.

 

 

마치며

 왕귀챔프도 많고 초반에 무기력한데 왜 하필 우르곳이냐?


1.다른 왕귀챔들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안전하게 지속딜이 가능함.


2.E적중시 상대방이 당혹스럽게 만들만한 강력한 딜을 보여줌.


3.탬트리 조정시 다양한 역할 수행 가능. (세미탱커~딜탱~누커~이니시에이터 등)


4.거의 본적이 없기 때문에 적이 우르곳에대헤 별다른 생각이 없음.(가장 큼)


결론 전술적으로 유용하고, 캐리력이 있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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