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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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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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로 하지만 가볍게 하지 않는 서폿 탱럭스 공략

- 블라제미(2017-01-23, 조회수: 18923)

예 안녕하세요. 시즌 2부터 롤 시작해서


럭스만2천판 해온 현 닉 '진격의 럭스'입니다.


제 성향에 가장 들어맞는 챔프라 럭스만 하게 되었습니다만 게시판 슬쩍 봐도 알 수 있듯이


럭스는 망했습니다 (...)


뭐 상향이나 시즌에 따라 계속 판도가 달라지는 것이 롤의 매력이자 전략이니 그 점은 현시점에서 어쩔 수 없구요

(다만 실드 하향은 ***...)


럭스는 하고 싶지만 라인에 너무 약해서 선택한 럭서폿을, 나름의 연구와 경험에 입각해 발전시켜온 탱럭폿 공략입니다.


예능감이지만 저는 매우 진지하고 즐겁게 그리고 성과를 내면서 플레이 하고 있기 때문에 비방과 욕설은 자제하시고


재미로 보시길 바랍니다.


* 오래된 럭스 유저는 기억하실텐데 예전에 시즌 3 쯤에 바실리스크인가? 암튼 어떤 분이 탱럭스 공략을 올리셨었는데 부끄럽지만 제가 더 먼저 했고, 아직 하고 있다는 점을 살짝 적어봅니다 ㅎㅎ (인게임에서 딱 한 번 만나뵌 적 있는..)




아래는 나름 쓸모가 있었음을 입증하려는 지난 흔적들인데 랭을 별로 안해서 총 판수는 조금 낮습니다.

..캡쳐는 바로 안넣어지는군요.


시즌3

93전 61% 4.01


시즌4

50전 68% 3.61


시즌5

119전 61% 4.2


시즌6

33전 63% 3.49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0.97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3,218 IP

룬은 시즌3 때 완성시켰던걸 쭉 써오고 있는데 사실 하려는 짓이 어차피 똑같아서 연구를 좀 안했습니다.


지금보니 왕룬에 체력 박는게 현 시즌에는 더 좋을 것도 같군요.


아무튼 체력, 마저, 방어력만 섞어서 본인이 생각하는 최대 효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ap챔이 서폿으로 등장하기 전까지는 전 올방룬(방+36) 썼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원래(3~5시즌)는 가갑과 태불망을 가는 극탱 컨셉이었는데 이번 시즌들어 전체적으로 딜링이 장난 아니게 바뀌어서 아무리 탱을 가도 버틸 수가 없습니다.


특히 럭스 실드와 데미지 구조 변경 때문에 아주 흥할 때 극탱으로 간 경우에서도 본전도 못 뽑더군요.


템트리에서 좀 설명을 드리겠지만 초반 라인전에서는 탱 컨셉, 후반 갈수록 유틸 서폿의 역할로 접어들기 위한 특성이라고 생각하고 찍으시면 됩니다. 뭘 찍어도 별로 상관 없습니다.

네 일반적인 서폿 룬 들어주시면 됩니다. 점화라던지.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쯤에서 이 탱럭풋의 기조를 말씀드리자면,


'모든 어그로는 나에게 끌어서 실피로 살아나가면서, 혹은 죽더라도 원딜에게 킬을 먹인다' 입니다.


때문에 딜교에 있어서도 실드를 쓰면서 진입, 먼저 맞으면서 상대 스킬을 빼고 어그로를 먹는 동시에

원딜과 함께 상대 피를 빼주고 적절하게 빠지는 전략이 적용됩니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실드 하나 믿고 탱으로 가는겁니다.

거기에 ap 0이어도 깡뎀으로 라인전에서 겨우겨우 킬은 먹일 수 있기도 합니다.


때문에 다른건 몰라도 실드는 아 원딜, q는 적 원딜을 맞출 수 있어야 이 공략에 현실성이 생깁니다.




스킬 트리 공략에서 가장 핵심은 초반 3렙의 스킬인데, w-q-e로 갑니다.


1렙 w의 장점은

1. 정글러에게 (정말 잘하면) 실드를 2번 걸어줄 수 있다.

2. 극초반 상태에 공/수 양면에서 적절하게 대응 가능한 유일한 스킬이다.

3. 럭스의 큰 단점 중 하나인 마나 소모 측면에서 e보다는 부담이 훨씬 덜해서 자주 쓸 수 있고, q보다는 가성비적으로 쓸모가 많다.

정도 되겠습니다.


그다음 2렙 e가 아니라 q는 선택적인데, 선2렙 혹은 동2렙의 경우 q를 찍어주고 후2렙인 경우는 e를 찍습니다.

2렙 q의 목적은 단 하나, 킬각입니다.


헌터x헌터에 나오는, 제가 아주 좋아하는 명언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럭스 q는 맞는 놈이 바보입니다. 하지만 이 불확실 논타겟 스킬을 아주 확실한 타겟팅 스킬로 승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딱 하나 있는데 그게 바로 이겁니다.


'적이 다른 먹잇감을 노리는 바로 그 순간이 가장 무방비한 순간이다'


여리디 여린 이미지만을 보유하고 있는, 물몸의 대표주자 럭스를 적에게 살랑살랑 흔들면서 나를 노리고 들어오는 그 순간

q로 둘 모두 혹은 원딜을 맞추고 나는 실드로 버티면서 원딜과 함께 적 원딜을 포커싱 하는 것, 그것이 제가 말하는 킬각입니다.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모든 페이즈에 이 기조는 유지되고 실행하여 모든 어그로를 몽땅 흡수하는 것이 궁극적인 럭탱풋의 목적입니다.

이 전략은 랭이어도 대충 플레까지는 먹힙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1. e의 시야 확보 능력은 서풋으로서 아주 좋은 측면입니다.


2. 어차피 약하기 때문에 e는 신지드의 그것처럼 이속 감소용으로 사용하시고 되도록이면 터뜨리지 마십시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초반 아이템은 2가지로 나뉩니다.


1. 상대가 평범한 조합이거나 안정적으로 가고 싶을 때

- 충전형 물약과 고대 주화


2. 상대가 극하드한 조합이거나 반드시 싸울 것 같다 싶을 때

- 포션 2개와 루비 수정



신발은 때에 따라 맞춰 가시면 됩니다만 라인전 씹어먹겠다 싶으면 닌자가서 어그로 강제 흡수(=개돌)를 시전하시고, 아니면 상황봐서 아이오니아, 헤르메스, 기동력 중에 가시면 됩니다.



돈템은 기본적으로 안갑니다만 고대 주화는 체력 회복 기능이 있기 때문에 초반 딜교로 떨어지는 체력을 채우기 위해 갑니다.


충전형 물약은 업그레이드 물약이 딜로 사용되기 때문에 되도록 가는 편입니다.


저는 실드 성애자라 최종테크가 솔라리, 구원, 미카엘, 산악 정도가 되는데 중반까지 라인이 안끝나겠다 싶으면 탱템으로 태불망이나 란두인 정도 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드
바드는 평타딜만으로도 이미 실드량을 넘어서기 때문에 딜교는 커녕 라인 유지도 힘들고 터널을 이용한 갱이 매우 좋아서 이동기가 없는 럭스로서는 거의 천적입니다.

해결책은 힐이 한정적으로 들어가고 바드도 물몸이기 때문에 장기전이나 원딜을 노리기보다는 바드 위주로 먼저 노려서 깔끔하게 잡아내는 겁니다.
브라움
아무리 탱럭스라해도 ap 깡뎀이 있기 때문에 킬을 따네 마네 할 수 있는건데 브라움은 이 딜을 원천 차단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킬 따기는 힘들고 반대로 우리 원딜 지키기가 어렵습니다.

눈치 보면서 방벽에 스킬 하나라도 박는 상황을 피해야 승산이 있습니다.

 

 이게 사실 제 럭스 경험과 원딜과의 호흡을 반 정도 믿고 시전하는 공략이기 때문에 실제 공략으로 쓸만한 것은 크게 많지 않습니다. 단지 겉치레적인 방법론만을 적어놓은 것이고


좀 더 알고 싶다 하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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