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38.9% (7표)
0% (0표)
61.1% (11표)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18
0
12
11/18
미드 코르키

- 몰입l(2017-07-16, 조회수: 78692)

 하위 티어를 위한 글입니다.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0) 2310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52 (+2) 86 공격 속도 0.644 (+2.8%) 0.95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AD를 높이는 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템트리가 공속+치명이기 때문에 
공속을 더하는 것보다 AD 올리는 것이 더 좋다고 봅니다.

일반적인 원딜룬을 껴도 됩니다.

공속이 답답하다면 공속룬 끼셔도 됩니다.


코르키는 원딜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과 특성은 초반 라인전을 위해 세팅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템이 나올수록 시너지가 나는 특성도 있지만)

라인전 유리함은 유지력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래버티면서 cs를 먹는 것이죠.
따라서
전쟁광의 환희가 좋아 보이네요.
공격력에 따라 피흡 및 소소한 이속증가 (+치명타도 적용)

코르키는 AD를 올리지만 딜은 AP로 들어갑니다.
따라서 방관이 아닌 마관.

뭘 들어도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상대챔프에 맞춰 주면 됩니다. 


암살자 - 탈진 

파밍구도 - 힐

CC기 강력 - 정화

로밍 - 텔

취향대로 갑시다..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코르키의 기본 공격과 주문 검이 2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0/115/160/205/250 (+1.0 AP)(+1.2 추가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코르키가 비행하며 경로를 2.5초 동안 불태웁니다. 경로에 있는 적들은 지속시간 동안 200/275/350/425/500 (+2.0 추가AD) (+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4초 동안 80/130/180/230/280 (+2.4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12/14/16/18/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90/170/250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대치상황에서는 포킹: R, R, R, R, R


W로 자리 잡고 E로 방어력 및 마법저항력을 감소 시키면서 q평r평r평 <-이게 다에요.


트포를 활성화시켜주는게 중요합니다. 원딜이기에 평타를 칩시다. "weq평r평r평r평" 이 주로 되겠네요


코르키 w는 이즈 e처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 스킬 계수는 AP, AD 같이 있지만 AD가 더 좋습니다.
  • 하지만 딜은 AP로 들어갑니다. 

  • Hextech Shrapnel Shells(마법공학 탄약)
  • 패시브 

    복합딜 AD(20)+AP(80) 

    평타딜이 AP로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PhosPhorus Bomb(인광탄)
  • 인광탄

  • AP딜 
  • AD(0.5)+AP(0.5)
  • 라인클리어 Q 와 R로 정리합니다.

  • 원거리와 근거리 미니언 사이에 쓰면 됩니다.


  • Valkyrie(발키리)

  • 발키리

  • AP딜 
  • AP(0.4)  
  • 자리잡기용, 도주기용. 잘 판단해서 씁시다. 


  • 특급 폭탄 배송(발퀄라이저)

  • AP딜 
  • AD(1.5)+AP(0.2)
  • 첫8분이후 4분마다 나옵니다. 적극 이용해 타라인에 영향을 줍시다.

  • (AD계수가 높아요) 


  • Gatling Gun(개틀링 건)

    복합딜 AD(0.4) , 방어력, 마저를 감소시킵니다. 근접했을 때 쓰고 시작합시다.

    블루한테도 적용됩니다.


  •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 미사일 폭격

  • AP딜 6렙 70+(0.15AD), 11렙 100+(0.45AD), 16렙 125+(0.75AD),    

    R은 미니언과 챔프가 붙어 있을 때 미니언한테 씁시다. (스플래시 데미지 이용)

  •  

  • 결국 원딜이기에 평타를 잘 넣어줍시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이 좋아보입니다. 방패의 유지력이 너무 좋네요.

    상대AP챔프가 적극적인 딜교가 힘들다면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빠르게 가는게 좋습니다.

    반대로 내가 유리하고 킬을 더 낼 수 있다면 Sheen(광휘의 검)을 가서 스노볼을 굴려도 됩니다.

    상대가 AD챔프이거나, CS를 더 챙기고 라인전을 길게본다면 Phage(탐식의 망치)을 가는게 좋습니다.


    보통 삼위일체가 뜨기 전에 폭탄꾸러미를 먼저 사용하게 되는데, 

    폭탄꾸러미를 들고 로밍을 가서 이득을 취하면 좋습니다. 

    첫 꾸러미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많이 유리해질 수 있습니다. 

    8분에 첫꾸러미를 쓸 수 있는데 보통의 경우 블루타이밍과 맞물려 봇으로 가기가 참 쉽습니다. 

    봇을 공략해 줍시다.

    .

    1코어

    Trinity Force(삼위일체)

    트포가 뜨는 시점이 가장 쌔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트포가 있을 때, 싸움을 유도하고 이득을 취해봅시다.

    '

    템은 AD계수(공격력)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계수가 AD가 좋고 평타딜 역시 증가 시키기 떄문에 AD를 올려 줄수록 좋습니다.

    계수는 AD로 올라가지만, 딜은 AP로 적에게 들어간다.(마법피해).

    '

    따라서 관통력 템은 좋지 않습니다.

    방관을 가자니 딜은 마법피해가 많고,

    마관을 가자니 공격력(평타 및 스킬계수)를 무시 못하죠. 

    .

    특성 환희와 아이템 스태틱, 고속연사포가 시너지가 좋아요.

    .

    .

    신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관신이 좋다. 

    .

    이후

    .

    (고속 연사포)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특성 환희를 이용해 효과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높은 공속, 치명타. 소소한 이속증가로 피흡템을 안가는 코르키에게 쉽게 체력 유지 할 수 있게끔 합니다.

    트포+치명타 딜이 AP로 들어가 AP원딜로 보시면 됩니다.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비싼 만큼 값을 하는 무한의 대검.

    스킬과 평타를 섞으면서 삼위일체의 주문검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

    Hexdrinker(주문포식자)

    라인전에서 AP챔프 상대로 라인유지가 어렵다면 주포까지만 가고 삼위일체를 가도 됩니다.

    또는 트포 다음 주포까지만 가도 돼요.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맬모를 가는 이유중 하나는 마저 성장스텟이 낮아요. (방어력은 렙이 올라 갈수록 증가)

    또 고유지속효과인 생명선 발동으로 체력이 낮은 상태에서 보호막이 생성되고,

    주문흡력 및 생명력 흡수가 10% 공격력 20이 증가하게 되어 즉, 유지력이 좋아집니다.

    맬모효과가 발동되어 킬딸 치려고 들어오는 챔프 상대로 버티면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총검은 개인적으로 별로에요. 주문력 증가가 코르키한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봅니다.

    총검이 뜨는 시점은 2코어인데,  다른템을 포기하고 가기에는 아깝죠.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마관은 좋으나. 주문력이 크게 쓸모가 없습니다. 치명타를 올리는게 더 좋아보임.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반반가면 됩니다. 오는 웨이브 받아먹으면 편해요.  

    cc기가 없어 정글이랑 호응하기가 어렵고. 딜로 잡기에는 초반에 약합니다.

    cs 받아먹으면서 템을 뽑아봅시다.  


    초반 운영법

    트포가 뜰때까지 혹은 폭탄꾸러미가 있을때 까지. cs 먹으면 충분합니다. 

    폭탄꾸러미가 뜨는 것을 적극 이용해봅시다. 

    폭탄꾸러미를 통해 다른라인으로 로밍가 이득을 보면 정말 좋아요. (개인적으로 바텀)

    발퀄라이저 위에 있으면 이속감소를 시키기 때문에, 적 도주기에 깔아주면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트포가 뜬시점부터 3코어까지가 전성기로 봅니다.

    꾸러미를 적극 이용하여, 혼자 라인 받아먹는 적 원딜이나 미드나 탑을 암살해도 되고,

    5:4 한타 싸움을 열어도 됩니다.

    꾸러미는 본인 이속증가로, 와드 박으러 혼자 다니는 서폿을 지나가다 암살 할 수도 있습니다.

    혹 본인이 물릴 수도 있는데, 도망갈 때 쓰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R.R.R.R.R.R.R 스킬 사이 평타.


    팀파이트시 역
    챔피언별 대응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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