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2
17
1
미입력
1/1
'몰락한 왕의 검'? 그게뭐야? 요즘은 '마법공학 총검'이 대세지!

- 프레딕션(2017-01-26, 조회수: 21095)

Mystic Shot(신비한 화살)   시즌7 7.1패치이후 픽률 1위
           
'이즈리얼'

   *위의 사진은 7.1패치이후 픽률입니다*

안녕하세요. 'The only hope' 입니다.제가 이즈를 시즌3부터 많이해오면서 제가 지금껏 해본 많은템트리중 좋은것과, 이즈에대한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공략을 써봅니다.

롤에서 픽률 1위를차지하고있는 이즈리얼이지만 어째서 밴률과 승률은 순위권안에 들어가지 못할까요?? 픽율 1위를차지한다는건 그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즐겨하고, OP캐릭터라 생각해서 1위라생각합니다.
필자가 이즈만 1000판이상해오면서 항상 느끼지만, 라인전을 질떄도있지만, 라인전을 반반 가져가거나 3:7정도로 져도 보통 마나무네, 트포(얼건) 이 두 코어템만뜨면 대부분의 원딜을 이기는게 일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최근 발견한 '마법공학 총검'으로 시즌7에 40%까지 떨어졌던 이즈승률을 최근 17%이상 올렸습니다. '마법공학 총검' 어떡하면 잘 사용할수있을까?? 지금부터 공략 시작합니다!


 이즈리얼의 장점
첫번째,이즈리얼을 픽하는대에 있어서의 안정성.
필자는 랭크게임을 하면서, 이즈를 밴당하거나 적에게 뺏기지않는이상, 무조건 이즈를합니다.
왜냐? 필자가 생각하기에 동실력으로 이즈를 라인전에서 챔프차이로 압살할만한 원딜챔피언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이즈리얼의 안정적인 스킬.
이즈리얼의 패시브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스킬적중시 6초간 공격속도가 10% 증가합니다(최대5번중첩)
이걸 잘 이용하면 최소6초, 최대무한까지 공격속도를 최대 50%까지 상승시킬수있습니다. 원딜 이즈리얼에겐 상당히 좋은 패시브


이즈리얼의 꽃(Q)Mystic Shot(신비한 화살):
에너지화살을 발사하여 35/55/75/95/115(+110% 공격력)(+40% 주문력)의 물리피해를 입힙니다.(명중시 패시브 적용)
이즈리얼이 (무라마나)Trinity Force(삼위일체)(얼어붙은 건틀릿)을 가는 가장큰 이유인
온힛 효과가 붙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강력한 데미지,정말 짧은쿨타임(q스킬 적중시 이즈리얼의 모든 스킬쿨타임 1.5초 감소)을 소유한 스킬입니다.

이즈리얼의 서포팅?스킬(W)Essence Flux(정수의 흐름):
에너지파를 발사하여 지나가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80% 주문력)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에너지파를 맞은 아군은 공격속도가 20/25/30/35/40% 빨라집니다.
Essence Flux(정수의 흐름)보통 타워밀때 팀원 공격속도 올려주는용도, 실피적을 죽이는용도 아니면 잘 사용하지않는스킬입니다. 하지만 '마법공학 총검'을 산다면 달라지죠! w도 이즈리얼의 딜 20%이상 차지하게됩니다 초반엔 자주 사용하지마세요!

이즈리얼의 도주기(E)Arcane Shift(비전 이동):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이동하여 가장 가까운적에게 유도화살을 발사해 75/125/175/225/275(+100% 추가 공격력)(75% 주문력)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게 제가 이즈를 더하게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저는 이것으로 q의 정확도를높이고,강력한 데미지로 적을 압살하고,도주기로 사용되는 만능스킬로 사용합니다.
앞비전으로 적에게 당황+엄청난 딜을 쏟아줄수있습니다. 하지만 앞비전을 막 사용하면안좋아요.

이즈리얼의 궁극기(R)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이즈리얼이 1초간 정신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탄막을 발사하여 맞는 유닛에게 350/500/650(+100% 추가 공격력)(+90% 주문력)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로 바론/용 스틸,저격궁,녹이기를 할수있습니다.이거는 자기 쓰기나름이라 설명드릴게없네요 :( 이번엔 단점을 알아봅시다!

이즈리얼의 단점
(약간의 해결)

첫번째,
이즈리얼의 데미지
이즈리얼은 짤짤이를통해서 피를깎은 후 킬을따는게 대부분이라생각합니다. 그래서그런지 Vayne(베인),Draven(드레이븐),Lucian(루시안),Jhin(진)같은 애들처럼 폭딜이 안나왔습니다. 하지만 '마법공학 총검'을 간다면?? '마법공학 총검'이즈리얼을 5판정도 하다보면 정말 위의챔피언보다 훨씬빨리 암살을 해볼수있을겁니다 :)

두번째,
스킬샷
이즈리얼은 대부분 스킬로써 데미지입니다.(치명타트리를 안 간 경우)
그래도 Essence Flux(정수의 흐름)같은건 빗나가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Mystic Shot(신비한 화살)또는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이 빗나간다면?? 정말 상상도 하기 싫은일이 벌어집니다. 두드려맞다가 Flash(점멸)Heal(회복)을 뺴거나 사망할확률이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같은걸 잘 맞추는법은, 오래하면 느끼는 감, CC기 걸린 적에게 포커싱하기, EX)드레이븐Spinning Axe(회전 도끼)사용후 표식남는자리에 Mystic Shot(신비한 화살)쏘기,징크스Zap!(빠직!),진Deadly Flourish(살상연희)등 시전시간이 있는 스킬 사용할떄맞추기 등이 있는것 같습니다.
     

             자, 이제 룬으로 넘어가봅시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5.03
  • 공격 속도
    +7.06%
  • 공격력
    +4.5
총 가격 : 13,012 IP
표식(MARK):위의 스킬설명을 보시면 나와있듯이 이즈리얼의 스킬은 공격력,주문력데미지가 섞여있습니다. 그때문에 쌍관을 넣습니다. 공격력or공격속도 3~4개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인장(SEAL):이건 대체할게 없다생각합니다. 저도 주워들은말이지만 스킬많이맞는다=방어력, 스킬잘피한다=성장체력
이란걸 들은것같습니다. 자기에따라 드시면 됩니다


문양(GYLPH):성장마저+공격속도(전 공속을참좋아해서)조합이 전 제일 좋았습니다. 대체룬으로 성장쿨감,마나재생등이 있는것같습니다.


정수(QUINTESSENCE):부족한 공격력+공격속도입니다. 전 이거말고 다른거 안씁니다. 제일추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의 호령를 드는가. 의아해하실분들이 있을거같습니다.(솔랭하면서 질문 많이받음)
유저 왈:보통전투의 열광들지않음? 님 왜 천둥군주의 호령임?
저도 처음엔 열광들었습니다(지금도 가끔들어용) 천둥군주의 호령를 쓰게된 계기는..그저 잘못들었습니다 천둥군주들고 라인전을했는데.. 이게뭐람 열광보다 딜잘나오고 딱 내스타일이네 이거!!
하면서 천둥군주의 호령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이건 취향같아요 전 녹이는거 좋아해서천둥군주의 호령들지만, 전투의 열광좋은사람은 드셔도 괜찮은거같아요.!
Flash(점멸):필수죠?
Heal(회복):소라카같은분이 Heal(회복)들지않는이상 힐드세용
Cleanse(정화):적 조합에 CC기 3~4개있으면 드는거도 나쁘지않아요. (전 정화안들고 수은삽니다)
barrier(방어막):서폿이 Heal(회복)들면 드세용
Ghost(유체화)Clarity(총명)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Smite(강타)Ignite(점화):던질거에요?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1.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맞출때, 보통 무의식적으로 미니언으로 숨거든요? 미니언옆에던지면 잘맞아요(서린띠님이 알려셨습니당)
2.Essence Flux(정수의 흐름)이거'마법공학 총검'가면 은근히아파요 Mystic Shot(신비한 화살)랑 시너지 좋고 아군4명맞추면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4스택차니까 활용하셔요!
3.Arcane Shift(비전 이동)앞비전하면 높은확률로사망합니다.
잘 활용한다면 앞비전으로 적을 염산에담군거같이 녹일수있습니다. 활용은 님들의 몫!
4.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이건 아군서포터의 Power Fist(강철 주먹),Pulverize(분쇄),Pyromania(방화광),Solar Flare(흑점 폭발),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Death Sentence(사형 선고)등 묶여있을때 궁날리고 싸움시작하면 이길확률 UP UP!! 저격,스틸은..솔직히 운이라생각합니다 화이팅!
5.Arcane Shift(비전 이동)+Mystic Shot(신비한 화살)+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이공략을 쓰는 이유입니다 정말 오피에요 3코어기준 순간데미지 1000들어갑니다. 항상 말하지만 앞비전은 조심히쓰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이즈리얼의 템트리는 정해져있지않습니다. 이즈리얼의 특성상 AP,AD 원하는거로 갈수있기때문이죠, 하지만 저는 원딜'총검 이즈리얼'을 설명중이기때문에 제가 주로가는템트리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템은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로 시작합니다.
죽어서 300원이하로 집에돌아왔다-(제어 와드)구매
300원이상 벌어왔다-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구매
450원이상 벌어왔다-(수확의 낫)구매
750원이상 벌어왔다-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구매
1200원이상 벌어왔다-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수확의 낫)구매
1625원이상 벌어왔다-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Pickaxe(곡괭이)구매
1800원이상 벌어왔다-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Sheen(광휘의 검)구매
이후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Manamune(마나무네)로 업그레이드 해준 후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삽니다(이전에 Sheen(광휘의 검) 구매하셔야합니다) 이후 적에따라 (얼어붙은 건틀릿),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골라서 갑니다. 그후 적의 CC기가 치명적이면 바로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갑니다. 마지막템으로 생존을위한다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or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적 탱커가 안죽는다면(필멸자의 운명)or(도미닉 경의 인사)갑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사셨다면 (헤르메스의 시미터)삽니다
신발은 그저 원할때 올리면됩니다,저는 웬만하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아니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만 갑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는 별로같고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CC많다면 쓸만합니다!

공략을 쓰게된이유인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에대해 추가설명하자면. 공격력+40.주문력+80
고유효과:적에게 가한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용효과:150(주문력의 30%)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대상의이동속도를 2초간 40%감소시킵니다.쿨타임 40초
이거 진짜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보다 피흡도 잘되고, 이즈리얼이 약했던 라인전을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의 피흡으로 약간 커버해줍니다. 하지만이것은 적의 탱커가 엄청나게커버리면 쓸모가 없어져버립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얼어붙은 건틀릿)같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도 유동적으로가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얘한테 이기려면 서폿에게 양해를구해서 마나무네와 광휘의검이 나온 후 싸우시면 충분히 이길수있습니다,
초반에 킬줘버리면 끝까지말리니까 주의하세요
케이틀린
650의 긴 사거리로 괴롭히는 케이틀린입니다.
얘는 여눈,광휘 나온시점부터 이길수있어요 초반에싸우려면 케틀 1렙에 q찍었을떄 선2렙찍고 싸우세요.
얘진짜 화납니다. 사기적이에요, 웬만하면 싸우지마요 진이 아무리말려도 세요..
이즈 정석대로 짤짤이넣다가 킬각보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얘 상대하기 어려운챔피언입니다 칸이 부족했어요*
얘 이기기 진짜힘듭니다. 서폿이 잘해줘야해요, 라인전에서 킬주면 괴물이 탄생해버리니까 정말 킬각아니면 싸우지마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상대하기 어려웠던걸 간추렸던거 입니다. 챔피언숙련도가 높다면 다 압살할수있겠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이거그냥 적정글이 갱킹형이면 라인당기고 성장형이면 쭉밀고 정글한테 역갱봐달라하면되요. 정글에서 싸움나면 바로달려가세요

 

 

초반 운영법
전 라인전을 정말 싫어합니다. 그래서 라인전에대한 좋은기억은 딱히없네요 전 라인전떄 보통 라인쭉밀거나 쭉당기거나 둘중하나입니다.

 

 

중반 운영법
1차포탑밀면 바로올라가세요! (포블 먹을수있으면 달라하세요)
중반이면 마나무네,광휘,총검 나왔을 시기같은데 일단 마나무네 빨리업글하는게 최우선이고, 총검나오면 그땐 1대1은 절대안지니까 1대1이면 싸우셔도되용

 

 

후반 운영법
제가 위에 알려드린템트리를 가신다면, 절대 물리면안됩니다. 저 템트리는 딜에 관점이 집중되어있어서 물린다면 살아나가기 힘듭니다. 후반에 신발을팔고 벤시or가엔을 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앞라인부터 녹이세요. 충분합니다 만약 적미드or원딜을 짜를수있는각이 보이면 미드or원딜부터 짜르세요!! 웬만하면 앞라인부터 처리하고전진하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처음써본공략이라 많이 미흡할수있습니다.궁금한게있다면
'The only hope'로 친추해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