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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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스, 거미 여왕
Elise, The Spider Queen
12
17
1
1/1
[前다이아] 엘리스 제대로 된 공략 써드림

- 플론즈충(2017-02-20, 조회수: 22137)

 엘리스가 비주류에다 승률 최하위권 ( 134위 였던 2015년 여름시절) 인 시절에도 꿋꿋하게 원챔으로


엘리스만 쓰던 유저였고 브론즈4였던 본인을 다이아 하위구간까지 올려준 착한 챔프임


2년전 여기다 공략을 썼는데 엑셀을 많이 받아서 메인 공략으로까지 갔던 사람인데 (밑에 사진인증)


전역하고 나서 시즌이 두번 바뀌었다는 이유로 내 공략 자체가 재업이 안된다고 해서 새로 써드림


당시 많은사람들에게 상당히 호평을 받았던 걸로 기억함


내가 나이가 어느정도 들어서 이것저것 꾸미는 것은 못하지만 거의 천판 이상 플레이한 꿀팁들을 많이 드릴 순 있으니


한번 읽어보고 평가해주시기를 부탁드림



엘리스, 거미 여왕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324 (+50.0) 1174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25 (+1.75%) 0.811
5초당 체력회복 5.71 (+0.6) 15.9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 속도 +1.7%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주문력 +1.19
    x4
  • 공격 속도 +4.5%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4.3%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5.03
  • 주문력
    +4.7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7,835 IP

몇년간 써본 결과 이게 제일 효율적임


룬만봐서는 ap원딜인가요? 하겠지만


엘리스는 공속이 생명임 정글 돌 때 저 룬을 쓰면 애기거미들이 엄청나게 빨리 정글 몹 처리해주고


나중에 딜을 할 때도 평타에 마뎀이 묻어나기 때문에 공속은 저렇게 많이 박아야만 함


상대가 올 에이디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저렇게 드셈


ip많은 사람들은 저기 노랑 문양에 체력룬 방어룬 섞어주시는 것도 좋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게 진리임 천둥군주가 너프당했다고 해도


엘리스 스킬 특성상 천둥군주 터트리기 좋은 챔프고


다른 들만한 특성이 없음


가끔 파괴전차 드는 미친인간들이 보이는데


개취라 해도 이해 할 수 없음 그냥 천둥군주 드세요

고정


탑 엘리스의 경우 Teleport(순간이동) 드셈 엘리스 특성상 합류하기 좋은 챔이라


점화Ignite(점화)들면 쓰레기됨

거미 여왕 (Spider Queen)
인간 형태: 엘리스의 스킬이 적을 맞히면 새끼 거미 한 마리가 생깁니다. 거미는 최대 2/3/4/5(궁극기 레벨에 따라 증가)마리까지 생성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2/22/32/42(+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8/10/12(+0.08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새끼 거미가 재소환 되면 최대 체력을 회복합니다.
신경독 / 독이빨 (Neurotoxin / Venomous Bit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대상 적에게 40/75/110/145/180 + 대상 현재 체력의 4(+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적 하나를 덮쳐, 60/90/120/150/18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독을 품은 새끼 거미를 소환하면, 지정한 위치로 가서 근처에 적이 있을 때, 혹은 3초 뒤에 폭발하며 60/105/150/195/240 (+0.9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새끼거미들이 5/10/15/20/2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용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60/70/80/90/10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50)
고치 / 줄타기 (Cocoon / Rappel)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인간 형태: 처음 적중한 적을 1.6/1.8/2/2.2/2.4초 동안 기절시키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위치를 드러냅니다.
(사정거리: 1075)


거미 형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이 공중으로 2초간 올라가며,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적에게 다시 시전하면 하강해 덮칩니다. 적에게 하강한 후 5초 동안 거미 형태로 공격할 경우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및 체력 회복량이 40/55/70/85/100% 증가합니다.

만약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으면 최대 2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재사용하여 지정한 위치로 일찍 하강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사정거리: 750)
거미 형태 (Spider Form)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엘리스가 위협적인 거미로 변신하여 근접 공격을 하며,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거미 형태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휴면 상태의 새끼 거미를 모두 소환합니다.

새끼 거미는 8/14/20/2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여럿인 스킬 공격에 대해서는 25%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는 인간 형태로 돌아가고 남은 모든 새끼 거미가 휴면 상태가 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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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마스터 순서는 Q->W->E->R 순인데


1레벨에 W 찍는 게 Q 찍는 것보다 정글링에 도움이 더 됨


인베갈 거 아니면 1랩엔 반드시 W찍읍시다



3랩에 E를 찍는 이유를 설명하자면


얼마전 패치로


블루팀기준


레드버프->칼날부리->늑대->독두꺼비->블루버프


이게 내 고정 정글링 루트였는데 원래 얼마전 패치 전까지는 이대로 돌면 딱 4랩이 됐었음


그러나 이제는 저렇게 돌아도 3랩후반대임 바위게까지 먹어야 4랩이 됨


그래서 정글링을 하다 적 정글이 카정을 오는 경우 ( 상대가 Nunu(누누)Ivern(아이번) 인 경우 종종 옵니다) 가 있는데


그럴때 QW 스킬만 있고 고치를 안 찍은 상태면 미드나 탑이 합류해서 교전할때 상당한 딜로스가 일어남


따라서 3랩에 E는 보험으로 찍어주셔야함


이것 말고도 블루버프까지 먹고 난 후 바위게를 먹으려 하는데 적 정글이 먹어버린 상태라면


3랩인데 고치가 없어서 탑 미드를 찌르지 못하고 그대로 집에 가야하는 불상사가 일어나기 때문에


안전하게 3랩때 E를 찍읍시다 . 전 항상 E 찍음

 

스킬 콤보

 평타 활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스킬은 평타 캔슬이 가능함


정글링을 할 때나 적 챔피언과 딜교할때 평w평을 하셔야 효율적인 딜교환임


그리고 저 스킬은 체력회복이 되는 스킬이라 체력 없을 때마다 바위게에게 써주면 피가 확 차는 마법을 볼 수 있음


그리고 보통 정글사냥을 할때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QW로 정글리을 하는 유저들이 많은데 잘못된 방법임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 WQ 하셔야 합니다.


이게 더 모션이 부드럽게 나가요 QW하면 긴박한 상황에 Q는 썼는데 W는 못쓰고 죽어버리는 경우가 있지만


WQ하면 QW할때보다 모션이 더 빠르게 나가서 스킬을 못 쓰고 죽지는 않아요 습관되신 분들도 WQ로 고치세요




정글 몹을 잡을 경우 일반적으로


인간폼 평타->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평타-> 거미폼 평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평캔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평타 이런 식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할때는 반드시 거미Spider Form(거미 형태)폼으로 이동하셔야 이속이 더 빨라요





스킬 활용 팁



 

엘리스의 핵심스킬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에 관한 설명을 하자면


우선 올 스마트키 쓰는 사람은 당장 이 스킬만큼은 노스마트키로 설정하세요 이거 스마트키로 쓰면


굉장히 비효율 적입니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는 사정거리가 750 이지만 상대 챔피언이 도주하고 있을 경우 상대 챔피언을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대상으로 클릭한 상태로 있으면 750보다 실제 범위가 더 넓게 판정이 되서 800정도 사거리에도 상대 챔피언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스킬을 스마트키 쓰면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를 쓰고 나서 어디로 착지 할지에 대해 몇초간의 시간이 있는데 바로 아무곳에나 내려와 버려서 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거는 스마트키 쓰지 마세요



또 시야가 보이지 않더라도 이 스킬을 썼는데 상대의 와드, 정글몹이 보인다면 바로 그 대상을 클릭하면


그쪽으로 넘어갑니다.


가끔 있는 경우인데


상대가 나를 쫓아와서 내가 죽을 피가 되서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를 쓰는데


상대가 건너편 부시로 떨어졌나 궁금해서 건너편 부시에 와드(제어 와드)를 박는 순간


그 와드의 잔상이 2초간 지속되기 때문에 줄타기로 그 와드(제어 와드)를 클릭해서 도망갈 수 있습니다. 그럼 상대가 나의 도주를 도와준 꼴이 돼 버리죠



또 당연한 말이지만 시야가 안 보일때 (주로 용or바론을 먹나 안먹나)확인을 할때 줄타기를 쓰면 바론을 먹는지 용을 먹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스킬은 여러 스킬을 씹을 수 있는데


피즈의 궁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자르반의 대격변Cataclysm(대격변)

진혼곡Requiem(진혼곡)

제드Death Mark(죽음의 표식)


시간차 스킬은 거의 대부분 99프로 이상 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차스킬중에서도


블라디의 궁 Hemoplague(혈사병)

점화 Ignite(점화)


피들스틱의 흡수 Drain(흡수)


이러한 스킬들은 데미지가 그대로 들어갑니다. 이 스킬 맞으면 줄타기보다는 딜 조금이라도 더 넣고 죽는 게 좋습니다.


또한 5대5 한타때도


엘리스의 이상적인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사용 시점은


딜탱템을 두른 채로 상대방의 스킬과 딜을 다 받아낸 후


체력이 낮은 상태에서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를 사용해서 어그로를 한번 끌어주면


아무리 못해도 2인분 이상은 한 한타입니다.


그리고 갱킹을 할때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가 매우 중요한데


적 미드가 미니언 뒤에서 사린다 싶으면


미드 옆부시에서 적 미니언에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를 타고 바론 인간폼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날리는 유연한 갱킹도 가능하며


반대로 상대가 어느정도 전진해 있다 싶으면


인간폼 상태로 걸어서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쓰고 상대가 점멸이나 유체화로 도주를 한다면


바로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라는 사거리 750의 스킬을 이용해 따라붙어서 죽여버리면 됩니다.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라는 스킬때문에


엘리스는 저랩에 그 어떤정글보다 타워다이브에 최적화된 정글임


다이브 갱킹각은 주로 탑 or 바텀에서 자주 나오는데


우리팀탑이 밀고 있으면 엘리스가 먼저 포탑 어그로를 끌어서 상대를 죽인 후


피가 매우 낮을 때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를 쓰면 타워 어그로가 미니언에게 가기 때문에


저랩때 최대한 바텀이건 탑이건 다이브를 활용하셔야 함


다만 미드 다이브는 위험합니다.( 적 정글러의 합류 가능성이 매우 높은 곳임 )



그리고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 스킬에 대한 설명을 하자면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는 `현재` 체력 비례 데미지고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는 잃은 체력 데미지기 때문에


당연히 인간폼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를 날린 후 거미폼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를 쓰는 것이 보편적인 순서임


설마 이걸 반대로 쓰는 사람은 없을 거라 생각함


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스킬은 딱히 말할 건 없지만


본인이 도망가고 있을 때 미니언or바위게가 보이면


그 대상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를 쓰면 엘리스 본체가 그쪽으로 앞무빙을 하기때문에 도주할때 용이합니다.


실제로 이거 써서 많이 살아봤음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스킬은 딜로 갔을경우 계수가 높아서


5대5 대치상황에서 저 스킬로 포킹 하기에 수월합니다.


Spider Form(거미 형태)는 6랩때부터 업글 할 수 있음


새끼거미가 마스터 시 최대 5개까지 생기며 받는 피해량이 20퍼센트 감소합니다.


중후반에 엘리스가 힘이 빠지기는 하지만 맞딜만큼은 최상위권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여기까지가 스킬 팁이고 중요한 것은 경험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은 정말로 유동적임


구체적으로 설명해 드리자면


우리팀 조합이 탱탱하면 반드시 딜(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을 가야하고


우리팀이 AP챔프가 많으면 반드시(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 탱을 가야함 


조합 안 따지고 막무가내로 딜딜 올리면


나중 한타때 물몸조합으로 한번에 뒤집어지는 경우가 수두룩함


그리고 왜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추적자는 가지 않냐고 할 사람이 많을 텐데


본인은 `시야장악`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글러임


상대 레드나 블루 버프지역에 들어가서 양쪽에 와드 2개씩만 박아주면


3분간 상대 정글의 동선을 파악해서 역갱을 칠 수도 있고


용과 멀리 떨어진 곳에 있다면 바로 용을 챙길수도 있는


추적자(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의 조금의 딜을 포기하고 올렸을 때 얻는 스노우볼의 효과가 상당합니다. 고티어 에서 더더욱 그럼


또 엘리스가 Warwick(워윅)Graves(그레이브즈)처럼 갱 능력이 떨어지는 챔프도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별로라 생각하지만


추적자가 익숙하신 분들은 가세요 개인 취향이니까요



그리고 엘리스는 일반적으로는 탱 효율이 좋지 않음.. 엘리스로 탱 갈거면 뭐하러 엘리스함?


차라리 Amumu(아무무)Sejuani(세주아니)Rammus(람머스) 같은 더 탱키하고 갱능력도 준수한 챔프가 많은데.


엘리스 챔피언 자체가 육식이고 또 스킬 자체가 상대적으로 상대방 챔프보다 더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구성이기 때문에


딜을 가는 편이 좋음


다만 우리팀이 예를들어


Ryze(라이즈) 미드 LeBlanc(르블랑) 서폿 Lux(럭스) 


이런 조합인데 여기서 딜을 가는것은 미친짓임


이렇게 aP가 많을 경우는 바로 잿불거인 트리를 가주시면 됨


애초에 aP가 많으면 후픽일 경우 엘리스대신 다른 챔프를 함



그리고 핵심 아이템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장화임


정글의 필수 템이고 본인이 4랩정도에 귀환을 했을 때 천원 이상이 있다 하면


(추격자의 나이프)에다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올리는게 가장 일반적이자 이상적이고


갱으로 이득을 봤다 치면 1500정도가 있을 것임 그럴땐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추격자의 나이프)사면 돈이 딱 됨


그리고 75원 이상이 남으면 반 드 시 (제어 와드)를 사야함


진짜 같은 정글러 입장에서 귀환할때 저 템 안사고 정글가는 애들보면 한숨나옴


내가 시야장악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해서 이런 말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리 솔랭이라도 시야장악 자체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함 .


75원을 투자해서 게임을 승리로 만드는 실제로는 잘 박은 와드 한개는 천골드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함


아이템을 완성하는데 너무 집착하지말고 와딩을 더 신경써서 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첫 코어로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를 올리고 나서


상대방이 aP가 많다싶으면 바로 솔라리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2코어로 가셔야 함


한타 때 상대적으로 오래 살아남는 게 엘리스인데


저 템은 내가  살아있는 동안.. 심지어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줄타기나 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쓰고 잇을 경우에도


솔라리의 오오라를 줄 수 있어서 엘리스가 가는 것이 상당히 효율적임


만일 상대가 aP 챔프가 별로없는데 상대 AP가 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 이런 챔프면


일말의 망설임도 없이 존야보단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려주셔야함


참고로 엘리스의 성장 마저는 0입니다. 0....이라구요 0.. 흑흑


저는 애초에 밴픽할때 후픽일경우 상대가 aP가 너무 많다 싶으면 엘리스 안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엘리스라는 챔프 자체는 후반이 갈수록 한타 기여도가 다른 정글챔프들에 비해 떨어지는 챔이라 초반에 이득을 조금이라도 봐 놓아야 후반 한타때 준수한 기여를 할 수 있는데 그브같은 경우는 정글링 자체도 엘리스보다 빠른데다가 정글에서 맞닥뜨렸을 때 빨리뽑기나 무빙을 조금만 해도 고치를 피해서 역관광당하는 경우가 수두룩하고 도망을 칠 때 줄타기를 썼는데 그 위에 그브가 연막탄을 쓰는 순간 시야가 없어져서 바로 그 자리에 내려와서 죽어버립니다.애가 있을경우 팁 미드 2대2나 바텀 3대3 교전에서 싸움이 안 됩니다. 그렇다고 무난하게 6레벨 이후를 봐도 그브라는 챔프의 성장 기대치가 엘리스와 너무나도 차이가 나 버리게 됩니다. 좀 잘하는 그브라면 정글 속도를 이용해 카정까지 가 버려서 엘리스를 완전 말려놓을 수 있습니다. 얘 상대로 저는 역버프 스타트를 자주 합니다. 무난한 루트로는 얘를 이길 수 없어요 .
이블린
일단 이블린 자체는 스텟이 그리 좋지 않아서 엘리스랑 정글에서 마주치더라도 엘리스가 그냥 이기지만 충이 아닌 잘하는 이블린의 경우 정글 동선을 예측하지 못 하게 해서 시야장악자체를 의미가 없게 만들어버립니다. 아무리 와드를 박아놓아도 애가 어디 있는지 파악이 안 되서 초반에 갱킹을 가서 이득을 봐도 반대편에서 반드시 은신갱으로 이득을 보는 놈이면서 6랩이후가 되면 맞딜에서도 지고 한타 기여도 자체도 엘리스보다 우월합니다. 자주 벤을 당해서 보기는 쉽지 않지만 애가 나왔다면 렉사이를 하는 것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애를 상대할 경우 1레벨부터 빨간 장신구를 사야합니다. 핑크와드도 평소보다 많이 박아야하구요
헤카림
제 티어에서 해카림을 픽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모스트에 해카림이 있거나 장인들입니다. 정글 속도자체는 비슷하고 맞딜도 안 밀리지만 애가 무서운 점은 초반에 첫번째 귀환이후 신발사고 갱킹다닐때 그 기동성을 엘리스로서는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한타 기여도도 마찬가지로 엘리스보다 훨씬 우월한 챔프입니다. 다만 5레벨 이전까지는 한번 죽여놓으면 스노우볼을 굴리기가 용이하지만 무난하게 서로 성장했을때는 해카림의 존재감이 압도적이라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 같은 경우는 엘리스가 승률 134위인 최하위권 시절에도 리신 상대로는 꿀리지 않았습니다. 리신 스킬 특성상 엘리스가 카운터치는 부분이 많습니다. 일단 정글링 자체도 엘리스가 좀더 빠르고 새끼거미가 많아서 리신이 음파를 새끼거미에 맞춰서 딜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으며 설령 본체에 음파를 맞더라도 그 순간 줄타기를 쓰면 데미지가 씹힙니다. 고치만 맞추면 음파건 뭐건 다 맞아도 맞딜도 이기며 애도 한타기여도가 그렇게 좋은 챔프가 아니라 무난하게 가도 할만합니다. 현재 리신이 유동벤이긴 하지만 리신상대로 힘들었던 적이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바이
가끔 보이는 바이인데 애는 리신보다 더 쉽습니다. QWER 모든 스킬을 줄타기 한번 쓰면 다 씹을 수 있습니다. 정글 피 관리도 안되는 놈인데다가 2대2 싸움도 매우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고 한타때 궁으로 돌진하면 그 자리에 고치를 묶고 패버리면 그냥 끔살당합니다. 리신이나 바이같이 돌진하는 챔프 상대로 엘리스는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람머스
AD정글러의 카운터지만 엘리스 상대로는 종이쪼가리입니다. 정글에서 마주치면 한 끼 식사로 잡아드시고 2대2 3대3 구도에서도 엘리스가 매우 유리합니다. 다만 우리팀 중 뚜벅이 챔프가 많을 경우는 힘듭니다. 계속 람머스 도발에 당해주기 때문에요 이놈 상대로 시야 제대로 잡아놓고 카정치는 방법도 있습니다.

뭐 몇개 챔프들 좀 더 나열하자면

Gragas(그라가스)Nocturne(녹턴)Rengar(렝가)같은 경우는 손싸움인 거 같고


Master Yi(마스터 이)는 자주 안 나오지만 애는 성장형 정글인데다 고치를 Alpha Strike(일격 필살)일격필살로 씹을 수 있고 정글 속도도 빨라서


잘하는 마이의 경우는 조금 힘들지만 무난하게 가도 할만합니다.


여튼 카운터라 해봤자


시야장악과 역갱 이 두가지 핵심을 잘 지키면


카운터라 해도 역카운터가 되는 거 순식간입니다.


진짜 앞서서 계속 강조한 두가지 단어를 지금쯤 다시한번 말하자면


1.역갱

2.시야장악


이거 두개만 하세요. 이거만 해도 님들 티어에서 잘한다 소리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엘리스는 역갱에 매우 강력한 챔프입니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그냥 갱을 가는 것 보다 역갱이 더 잘 통하고 효율적 입니다.


역갱 잘보는 법이 바로 시야장악과 연결되는데

(추격자의 나이프)를 사서 미드 양쪽 라인에 박아주면


상대 정글 동선이 Evelynn(이블린)이런 놈 제외하고 안 보일 이유가 없음


가장 이상적인 중반 운영은


미드or바텀에서 역갱을 보는 것입니다.


어자피 상대 정글도 생각이 있다면


탑갱킹을 중반이후에 가는 행동을 잘 안할겁니다. 용이 나가버릴 수 있으니까요


아마도 미드나 바텀을 갈 확률이 높기 때문에


중반쯤에 와드 2개를 탑정글 근처에 박아주고 미드 바텀쪽 와리가리 하면서 역갱을 노리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팀 기준


레드노스마-> 칼날부리스마->늑대 노스마-> 두꺼비 노스마-> 블루버프 스마-> 바위게


이렇게 하면 딱 4레벨이 됩니다. 이때 미드나 탑을 눈치보면서 찔러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솔방울을 최대한 활용하시고 본인이 귀환하기 전 솔방울탄을 치워주시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스킬은 자체적으로도 한번 써서 정글을 드세요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쓰고 난 이후 스킬들이 5초간 더 강화되니까 3레벨 이후에는 반드시 줄타기를 한번 쓰고 정글을 드셔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이득을 보지 못한다 하더라도 첫 귀환때 신발은 반드시 사 가셔야 합니다. 정글의 생명은 기동성인데다 엘리스는 초반이 강력한 챔프라  신발생략하고 딜템을 맞춰야한다는 강박관념보다는 신발부터 가시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시즌이 바뀌고 나서 타워 철거가 중요해 졌는데 중반즈음에 엘리스가 시간대비 가장 강력한 구간입니다. 아까 본문에도 썼지만 다이브를 최대한 활용해서 다이브한 지역의 타워를 철거해서 타워 퍼블을 먹는 방법이 좋습니다. 주로 6랩쯤에 바텀라인이 밀고 있을경우 핑을찍고 다이브를 합니다. 줄타기 스킬 때문에 다이브가 매우 수월한 편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두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상대 원딜이 뚜벅이일 경우Miss Fortune(미스 포츈)Varus(바루스)Jhin(진) 상대방에게 줄타기를 사용해서 괴롭혀주는 편이 좋고


반대로 우리팀이 뚜벅인데 상대는 이동기가 존재하는 원딜이다 하면


원딜을 지키는 쪽이 좋습니다. 참고로 엘리스는 ap챔프중에 카시보다도 더 폭딜이 나오는 챔프입니다.


그래서 원딜 지키기에도 최적화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여담으로 티어 올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티어를 올리고만 싶어하지 막상 올리는 방법을 모릅니다.


물론 저도 다이아 하위권밖에 안 되는 찌끄레기지만 그래도 이공략 보시는 분들 대부분 브실골유저일거라 생각하고


말하겠습니다.


티어올리는 3가지 큰 요소는 피지컬 , 운영능력(맵리딩,시야장악,합류), 멘탈 로 나뉘어지는데


정말 신기한 점은


피지컬이라는 측면만 봤을때는 실버 골드 플레 이렇게 3개의 티어가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런데 계급을 나누는 결정적인 차이는 운영입니다. 멘탈은 부가적인 요소구요


저도 피지컬은 개쓰레기라 모스트3이 말자하인데 라인서면 골드한테 솔킬따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다이아를 찍었느냐 하면


단순히 맵리딩, 와딩, 운영 , 유동적 템트리 이것들을 잘하기 때문입니다.


피지컬 아~무리 좋아봤자 와드전혀 안하고 운영 모르는 애들은


잘쳐줘봐여 플레티넘 근처에도 얼씬 못합니다.


실제로 본인이 실버 골드에 서식하던 예전 시절에


라인전 솔킬각은 기가맥히게 보고 상대를 거의 걸레짝으로 만드는 손을 가진 유저들이 많았는데


신기하게 그런 사람들은 전부 라인전이 전부인 줄 압니다.


여러분 티어대에서 ( 브실골) 항상 보던 채팅이 있지 않나요..


아니 라인전은 압살해놨는데 팀이 노답이라 지네 ㅅㅂ


이런식으로 말하는 유저가 바로 제가 말하는 그들입니다.


대부분 저런 사람들은 합류할 때 안하고 . 다른라인 킬따이면 채팅으로 `아니`라고 치면서 아니시에이팅을 하고


지든 이기든 무조건 정해진 템트리만 가려고 하고 , 상대가 티모인데 나서스같은거 하고싶다고 하려고 하고


이런 류의 멘탈약자, 정신 이상자 때문에 백날 그 티어에 있는겁니다.


아주기본적인 것만 지켜도 티어는 오릅니다. 이건 정말이에요


저도 손 잭스지만


남들보다 와드 많이 사고


팀이 똥 싸고 계속 따여도  괜찮아요 후반봅시다 ㅎㅎ 이런식으로 말해주고


합류할 때는 본인이 합류를 함으로써 cs가 10개 손실이 난다고 해도 바로바로 합류해주고


팀원이 아무리 갈궈도 죄송합니다. 한마디 치고 차단하는 멘탈을 가진다면


현 티어에서 최소 한단계는 오를 수 있음


너무 당연한 거 아니에요? 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사실인 걸 어떡해.. 사실인 걸 아는데 실천을 안하는 거지 여러분들이 안그럽니까 ?


/mute all 하면 전체차단 되는 팁은 대다수가 알고 있는데 실제로 게임에서 이거 쓰는 사람있어요?


저거 쓰면 신세계입니다. 질게임도 이기고 이길 게임은 그냥 이겨요


근데 여러분은 저거 안하시잖아요 안그런가요


실천을 해야 팁도 팁이지 멘탈잡아라 와드해라 합류만잘해라 이거 3개만 지켜도 님들티어분명 한등급 오르는데


너무 뻔한 말이라 안 지키는 거잖습니까


그리고 저것중에 가장 중요한건


바로 멘탈임


5개의 포지션중에 사실 정글이랑 탑이 멘탈이 보살이어야 하는 라인일거라 생각합니다.


필자도 과거 브론즈 4 시절에 멘탈이 소위 개쓰레기였고 툭하면 던지고 그랬었는데


말이 쉽지 실천하기 어려운 멘탈을 잡으니까 티어가 올라가는게 눈에 보입니다.


내 주변이나 지인들중에서도


개네들이 내게 하는 말이


너는 멘탈좋아서 올라간거지 실력으로 올라간게 아니다 라고 말합니다.


근데 맞는 말이면서 맞는말이 아님


멘탈도 하나의 실력임... 갱은 좆도 안가면서 우리팀 멘탈갱킹은 천상계급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고


내 친구들? 개네들은 자기들 하는 말이


멘탈 안좋아도 실력되니까 다야 마스터 찍잖아 ㅎㅎ 이러는데


개네들이 멘탈만 더 좋았어봐라 첼린저하고 프로도 했을 놈들임


지금도 내 주위에는 실력은 좋은데 팀원 멘탈을 깨트리는 애들이 간혹 있음


지나간 실수는 돌아오지 않음. 방금 이즈가 앞비전으로 타워에 맞아 뒤졌다고 해도


그 플레이를 보고 지적한다고 이즈가 살아 돌아오는 것도 아니며


오히려 그럴 때 ㅠㅠ이즈형 화이팅 이렇게 한마디만 쳐줘도 이즈는 팀원에게 미안한 마음을 갖게 되고


더 정신차리고 제대로 하려는 의지라도 생기게 됩니다.


남을 질책하는 것은


님들이 게임을 100판해서 본인은 한판도 똥을 안 쌀것이다라는 자신이 있을때만 질책하세요


예를들어 우리 바텀이 더블킬을 따여도


괜찮아요 후반보죠 ㅎㅎ


이렇게만 말해도 승률 20퍼이상은 올라간다고 생각함








너무 오랜만에 쓰는 공략이라 많이 부족할 거 같지만


나름 핵심 스킬활용이나 템트리등은 초보자가 급하게 볼 때 참고할 수 있게 써놨습니다.


엑셀이나 배드 다 상관없습니다. 밑에 합당한 이유를 주시면 피드백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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