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2
17
1
0/0
간단한 우르곳 공략(top)

- Key더바드갓(2017-01-25, 조회수: 12617)

우르곳은 원딜로 쓰기에는 사거리 조루고, 
미드로 쓰기에는 딜이 부족합니다.
즉 할거면 탑 우르곳이 그나마 좋아요.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818 IP
공속은 필요 없고,
일반적인 ad 세팅이 무난하며,
상대를 봐서 올방룬을 들든, 전용 페이지를 들어도 좋아요.
하지만, 쿨감룬은 절대! 들지 않는다는거 명심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취향이지만 제 경우에는.
q가 주력 딜링기이기 때문에 마술을 찍고
q에 주문 흡혈 적용되니까 흡혈귀 찍습니다.
그리고 얘는 원딜 아니니 양날검 금지.
지능을 3~4개 찍어놓으면 쿨감 30% 부터 e 이후 q 한번 더 나가요
그리고 초보라면 명상에 투자합시다.
텔포는 필수..
여눈을 산 후 바로 복귀해야 하고,
후반 텔 점멸 궁으로 이니시도 해야 해서요.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탑 우르곳은 1레벨에 q 찍기!

 

스킬 콤보

 eqqq(가능하면 평타)

상대가 다가오면 w 키고 평+q

쉽죠?

스킬 활용 팁

 1. 초반에 스킬을 잘 쓰자.

한두번 뻘스킬 날리면 마나가 바닥난다.

 2. q로 파밍

q로 막타먹으면 마나 50%를 돌려받는다. 여눈 쌓을때나 초반 말렸을 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3.w 아끼기

e 명중시키면 w 슬로우 없어도 q 다 맞는다. 진짜 일방적인 거 아니면 w는 도주용으로 남겨 두자.


사실 e 명중이 콤보의 시작이자 끝이라서 설명할 건 없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마지막 템
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여눈 빼고)
룬에서 쿨감 얘기 했는데, 어쩌피 템에서 쿨감 40이 맞춰져요

상대가 만만하면 사파이어 스타트. 
부패 스타트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방패 효율이 너무 좋아서 선템은 거의 항상 방패를 갑니다.

여눈 안갈거면 우르곳 하지 말고, 무라마나도 마찬가지.
상대가 회복 기반이면 처형인 꼭 섞어주고.
블클 가면 e의 방어구 관통과 시너지를 내 방어력을 반토막내요.
그리고 얼건을 가는데, 팀이 전원 딜러라면, 그리고 적에 마이 베인 코그무 같은 애들 있으면 얼심을 가도 됩니다
신발은 적 보면서 빠르게 올리는 걸 추천. 이후 수호천사를 올리면 끝입니다
마지막 코어템은 상황 봐서 위 5개중 하나 고르면 됩니다.

원래 페시브, w쉴드, 궁 때문에 잘 안죽는다는 거, 그리고 e 방깎하고 q 깡딜에 딜도 된다는 거 명심!
중반은 우르곳의 세상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어쩔수 없습니다. 존나 사리면서 q 파밍만 해도 얘가 중반 한타가 더 좋아요.
카밀
입체기동 ㅅㅂ. 진짜...
밴하세요.
사실 라인전은 할만하지만,
게임은 못 이깁니다
야스오
e를 피하거나 막는 걸로 이미 극 카운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퍼킹 요들은 전투기계의 300g입니다
제이스
의외로 쉽습니다. 점멸-궁으로 갱호흥 1번만 해도 제이스 픽의 의미를 소멸시킬수 있습니다.
마스터 이
무조건 이겨요.
사실 탑 라인전에서 페시브는 op급이기 때문에 라인전은 보장할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여눈 이전에 스킬을 아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6렙 되면 갱 요청 꼭 하고.

갱에 취약하기 때문에 핑와도 좋은 선택입니다

 

중반 운영법

 무라마나 블클 얼건 나오면 딜탱깡패 강림입니다. 아무나 만나도 e 맞으면 상대는 뺼수밖에 없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가면 딜도, 탱도 안됩니다. 한타에서 적 원딜 납치만이 희망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e와 q로 포킹하다 적 딜러 를 빼오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아직 많은 상대를 만난 게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e 맞으면 상대 집니다.

그리고 가렌 말파 같은 애들은 페시브 활성화 안 되게 q 짤로 계속 괴롭히면 됩니다.

 

마치며

 우르곳은 나름 장점 많습니다.

사망 모션, 단순한 스킬 등 여러 약점이 있지만 탑에서 카운터픽으로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실 라인푸쉬 마나소모 빼면 할만하다고요.

난이도도 그리 어렵지 않은 울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