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0% (0표)
66.7% (6표)
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18
0
12
6/9
[D] 원딜 방관 바루스 아마 이 공략은 베스트 글이 될 듯 싶다.

- 낙엽의계절(2017-01-26, 조회수: 45434)

방관 바루스의 장점?

칼바람을 즐겨하는 유저라면

진, 자이라, 바루스, 럭스, 소나 기타 등등이

얼마나 강한지 알고 있을 것이다.

그 이유라 함은 방관 빌드와 여눈으로 마르지 않는 포킹을 하는데

방관 바루스 같은 경우는 말이 포킹이지 누킹급이기 때문.


단점?

생존기 부재

극후반 크리빌드에 비해 딜이 부족하기 때문에 탱커를 녹이는게 어렵다.


생존기 부재 - 밤의 끝자락의 밴쉬 효과와 요우무의 이속증가를 통해 보완.

이렇게나 쉽게 해결되었는데

바루스 꿀챔이 아닌가?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59 (+3.4) 116.8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방어구 관통력 +1.6
    x8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2.8
  • 공격력
    +0.9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293 IP
방관 바루스인데

왕룬에는 왜 공속 3개를 가는걸까?

무라마나가 나온 시점에서는 평타활용을 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공속은 좋기 때문

라인전 단계에서도 공속3개와 고뎀3개의 막타 챙기기에 편리함은 공속3이 유리하다.


IP가 부족한 유저라면 원딜 공용룬을 사용해도 큰 지장이 없다!



원딜 공용룬

빨강 고뎀9 
노랑 고방9 
파랑 고정마저9 
왕룬 공속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원딜에게 양날의 검은 리스크가 클 수 있다(다른 라인 보다 더더욱)

그렇지만 바루스가 양날의 검을 선택할 수 있는 이유는

q의 압도적인 사거리를 통한 견제 및 파밍이 가능하기 때문.

상대 서폿, 원딜에게 맞았을 경우에는 라인 유지력을 보완해줄

포식, 흡혈귀, 전쟁광의 환희를 투자해주는 것.

죽음불꽃 소나기가 한타시에 많은 딜량을 기여해주지만

롤에서 가장 중요한건 라인전이다.


책략이 아닌 결의에 투자하는 이유.

생존기 부재 - 통찰력과 쿨감신(아이오니아 장화)를 통해 스펠 쿨감을 줄인다.

이게 별거 아닐거라 생각하겠지만 매우 큼.
원딜의 기본이자 가장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스펠.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충전 시작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며 20% 둔화됩니다. 4초가 경과한 후 쏘지 않으면 바루스가 스킬을 취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8/13/18/23/28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Q-E-W 순으로 투자.


1레벨에 E나 Q는 어떤것을 주어도 상관이 없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라마나를 가는 대표적인 챔피언으로는

이즈리얼이 있는데

이즈같은 경우에는 선무라마나 이후 트포, 얼건을 가기도하고

트포, 얼건 이후에 무라마나를 구입하기도 한다.

그렇지만 바루스는 왜 무라마나를 나중에 구입하는 것일까?


답은 간단하다.

마나무네를 구입하더라도 그 효율이 매우 최악이기 때문.

이즈리얼은 평타 기반 원딜러지만

방관 바루스는 스킬 기반 원딜러라는 차이가 있기에

마나소모를 메꾸어줄 여눈을 구입한 뒤 방관 빌드를 올리는게 좋다.

그리고 요우무가 있고 없고, 쿨감신이 있고 없고는

딜량과 생존의 차이가 명확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라인전 단계에서 뚜벅이인 바루스는 블리츠에게 고통 받을 수 있다.
말자하
얘는 현재 서폿1티어.

누가 상대하든 어렵다.

 

 추후 수정.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0% (0표)
66.7% (6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