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1명
70.7% (29표)
4.9% (2표)
24.4% (10표)
워윅, 피의 사냥꾼
Warwick, The Blood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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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프리시즌 딜탱형 전사 리맥워웍

- 하그버그로(2017-11-10, 조회수: 621863)

0. 워윅 챔피언 역할

 


-딜탱 전사 포지션-


상대방 딜러를 현란하게 교란하는 딜탱전사 포지션(이렐리아와 비슷한 포지션)


그러나 진입이 직선적이기 때문에 징크스 E스킬(),케이틀린W스킬등에 의해서 진입이 차단되기 쉬움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Q를 다른 방향으로 쓰고 R로 진입한다든지 하는 플레이를 해보았으나, 쿨감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Q가 너무 늦게 돌아 딜로스가 발생함)

 

 

-일대일 교전: Q스킬과 W패시브로 인해서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임.

                그러나 일정 거리 이상의 카이팅에 상당히 약함 모습을 보임.

 

 

-소규모 교전:  R,Q 선 진입 후 E로 탱킹, 패시브와 Q로 피흡을 하면서 버틸 수 있음.

  

 

-대규모 교전(한타):  선 진입 하기에는 점사 당해서 한 번에 터질 수 있음.

                       이니시에이터가 이니시를 열고

                       한 타이밍 뒤에 들어가서 상대 딜러 교란을 하는 역할이 적합





워웍을 픽하기 좋은 상황


1. 우리편에 이니시에이터가 있다. (이니시에 같이 들어가기 좋음)

2. 상대방의 생존기가 부족하다. (물기 좋음)

3. 상대방의 CC(군중제어기)가 많이 없다. (워웍은 cc에 약한 모습을 보임)  






공략 변경 사항


01.30 : 룬

              (파랑 공속6->성쿨6) 템트리(아이오니아->닌자타비,헤르메스)

              수정 이유: 닌자타비와 헤르메스를 가야 하는 상황이 너무 많이 나옴.


02.02 : 아이템트리

              (잿불거인-거드라의 순서에서 거드라->잿불거인 으로 변경)

              수정 이유: 아이템의 초반 효율 비교. [자세한 건 아이템란에서..]


02.16 : 룬

              (노랑 방어9->성체9)

              수정 이유: 대부분의 사람이 방어룬을 가지고 있어서, 대표를 방어로 성체를 범용가능으로 

                          설정했으나, 요즘 정글러들이 대부분 성체를 들어서, 무리 없을 것으로 판단

                          여전히 범용 가능


03.05 : 아이템트리

              (얼어붙은 건틀릿, 광휘의검 추천템트리에서 삭제)

              수정 이유: 올릴만한 타이밍도 안 나오고, 잿불,거드라와 시너지가 좋지 않음.


03.14 : 스킬 설명

               W스킬의 이속관련 패시브(이속증가가 아군에게 발동되지 않습니다. 버그성인듯..?)


05.04 : 아이템 트리

              (신규 아이템에 관한 연구 진행중)

              적응력 투구는 별로, 가고일 돌갑옷은 갈만한 타이밍을 잡고 있음

워윅, 피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280 (+35.0) 875
공격력 65 (+3) 116 공격 속도 0.679 (+2.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75) 16.5 5초당 마나회복 7.47 (+0.58) 17.24
방어력 33 (+4.4) 107.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정밀을 들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공속을 좀 포기하면 괜찮지만.. 정글링이..)

집중공격 대신 기민한 발놀림을 들어도 괜찮습니다만, 집중공격이 더 좋네요.

치명적 속도를 들으면 W랑 같이 터지면 엄청난 공격속도를 자랑하지만, 

한타때 그 속도로 평타칠 일이 별로 없어서..(그냥 딜러의 딜을 증폭시키는 집중공격으로)

잿불 거드라를 갈거기 때문에 과다치유가 좋습니다. 선궁으로 인한 보호막생성..

최후의 저항은 워윅은 체력이 낮은 상태에서 흡혈을 하며 버티는 경우가 많아서요.




지배결의로 들 수 도 있는데,

돌발일격, 굵주린 사냥꾼이 좋습니다.
(비열한 일격은 상향 먹기 전까지는 조금..)





용사 트포를 가는 워윅
 
지배(포식자)를 들어도 좋습니다.
안보이는 곳에서 키고 궁박으면 암살자가 무엇인지..

마법-지배(결의) 트리도 좋습니다.
난입-궁쿨감-쿨감-주문작렬

지배
돌발일격-굶주린 사냥꾼

결의
사전준비-소생


Smite(강타)(강타): 빨강강타((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 를 올리게 되는데
    
               자신의 성장 정도에 따라서 챔피언에 쓸 것인지, 정글링에 쓸 것인지 정해야 합니다.

   (성장[레벨]기반 판단법: 성장속도가 느림(정글링)// 성장속도가 일정이상이고 강타를 써서 피해를 줄 수 있음(챔피언)



Ghost(유체화)(유체화):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CC가 슬로우 밖에 없으며, 이동기가 극히 적은 챔피언들이 나왔을 경우 듭니다.
                 -워웍은 W이속이 있고, 이번에 너프까지 먹어서 딱히 들 필요는 없습니다.

끝없는 허기 (Eternal Hunger)
워윅이 기본 공격 시 12~46 (+0.15 추가 AD) (+0.1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의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가면 끝없는 허기로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의 체력이 25% 아래로 내려가면 체력 회복량은 입힌 피해량의 250%로 증가합니다.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게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의 사냥 (Blood Hun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감지합니다. 해당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속도가 35/42.5/50/57.5/65% 증가합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스킬 및 기본 공격을 가할 경우 공격 속도가 70/80/90/100/110% 증가합니다. 적의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20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합니다.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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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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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워윅의 스킬 선마는 일반적으로


    R- W3개- Q- E -W순서로 합니다.



스킬을 찍는 순서

 1랩(W)은 리쉬를 받습니다. 정글 몬스터의 체력이 50%이하로 빠르게 떨어집니다. 

                                W를 찍음으로서, 빠르게 정글링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 시작이면 Q를 찍어도 상관 없어요. 그런데, 바로 두꺼비를 잡는 거면 쿨타임이 돌고 있는 경우가 있어서 어차피 속도는 그게 그거라..)


 2랩(Q)은 어스름 늑대를 사냥합니다. 이때 Q를 찍음으로서 피흡을 합니다. (강타사용X)

 

 3랩(E)은 Q와 W만으로 버프몬스터를 사냥합니다. 

강타를 미리써서 체력은 50%이하로 만들고, W패시브가 발동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정에 주의,  카정 루트에 장신구 와드를 하나 설치하면서 먹어주세요..]



-W를 3개 먼저 찍는 이유

11랩 이전에는 상대방 또한, 딜링이 그렇게 까지 나오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E를 더 찍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W를 찍음으로서 정글링, 라인전상황에 따른 이속의 효과를 더 볼 수 있게, W를 찍어줍니다.


그러나 6랩 이후에는, R스킬로 진입한 후, 평타를 치는 것보다는 Q로 체력회복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찍는 이유


1랩(W) : 속도는 Q나 W나 비슷하지만, 이번 패치로 바텀이 하드 리쉬를 하기 어려워진만큼 W가 유용할 것으로 보임

2랩(Q) : 잃은 체력을 거의 다 회복함, [개인적으로는 어스름 늑대보다는 두꺼비가 더 쉽다고 생각함]

3랩(E) : 갱킹을 가기위해서 E를 찍음

4랩(W)5랩(W) : 티아맷 타이밍에 빠른 정글링 + 빠른 이속 확보

6랩(R): 궁극기




7랩(Q): R스킬로 진입한 후, 평타를 치는 것보다는 Q로 체력회복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흡량을 늘림

8랩(Q): 이미 W로 충분한 정글링 속도를 얻음

9랩(Q)

10랩(Q) : Q마스터

11랩(R): 궁극기




12랩(E): R스킬로 진입하기 전에 E를 켜서 포커싱에 버티는 능력 확보, 상대방 11랩궁에 대비

13랩(E)

14랩(E)

15랩(E)

16랩(R) : 궁극기


17랩(W) : 남은 W

18랩(W)


6랩전까지 W3개/ 11랩 전까지는 Q / 11랩 이후에는 E





스킬 이해


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끝없는 허기)


기본공격시 추가데미지(마법피해) + 워웍체력50%이하일 때, 추가 피해 만큼 회복                                                                             +  워웍체력25%이하일 때, 추가 피해 3배 회복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Q(야수의 송곳니)


도약하며 상대 최대체력 비례데미지(마법피해) + 적중시 효과 + 입힌피해비례 회복


오래 누르고 있으면, 상대방에게 돌진하여, 상대 뒤로 이동함


[Q로 돌진하는 동안은 어느 정도 CC면역입니다. 활용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사거리 내에서 꾹 눌렀을 때 돌진을 사용하기 쉽습니다.]

[판정이 최상급입니다. 도주기타이밍에 맞춰서 사용하면 따라가 집니다.]




Blood Hunt(피의 사냥)W(피의 사냥)


패시브 1(이동속도 관련)

맵 전체, 아군적군 상관 없이 체력이 50%이하인 챔피언을 파악해, 핏빛 길을 생성함

그쪽으로 이동할 경우 챔피언과 비 전투시 이동속도가 35%(스킬랩당5%) 증가


패시브 2(공격속도 관련)

맵 전체, 체력이 50%이하인 적(미니언, 정글몬스터, 챔피언)에게 피의 사냥 표식을 남김, 

이 적을 공격시 공격속도 50%(스킬랩당 15%) 증가 


패시브1,2는 상대 체력이 25%이하일 경우, 효과가 3배로 증가함.



액티브 1(적 발견, 이동 속도 관련)

W범위 안에 있는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에게 핏빛 길을 생성함 (패시브1이 발동되서 이동속도가 상승됨)


액티브 2(공격 속도 관련)

W범위 안에 있는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에게 피의 사냥 표식을 남김(패시브2가 발동되서 공격속도 상승) 



이속 증가는 챔피언과 비 전투시 (체력50%이하의 모든 챔피언을 향했을때)

공속 증가는 (50%이하 적[미니언,정글몬스터,챔피언])을 치려고 할 때.

(현재 이속증가가 아군 챔피언에게 발동 되지 않습니다.)


W(피의사냥) 관련 팁: 체력이 낮은 챔피언에게 피의 길이 생깁니다. 

                        이를 잘 따라가면 상대방 챔피언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Primal Howl(원시의 포효)E(원시의 표효)

 

2.5초동안 35%피해 감소(스킬랩당 5%추가), 스킬 재사용 시 주위 1초 공포


E를 사용한 상태에서 R로 상대방을 맞추면, E스킬이 바로 발동됩니다.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R(무한의 구속)

 2.5초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 + 1.5초 제압(마법피해) + 적중시효과3회

                                                                + 입힌 피해 100% 회복 





궁극기 관련 팁 워윅의 주변에 피빛 원이 생깁니다. 워웍의 궁극기 범위입니다.


(아군의 체력이 낮아도 W패시브가 발동됩니다. 아군이 피가 없어서 귀환했을 경우,

 우물쪽을 보고 이속을 늘린후 상대방에게 궁극기를 시전시 거리를 늘릴 수 있습니다.)



도주 궁으로 쓸 수 있습니다.

(표시된 거리보다 1워윅 만큼 더 멀리 갑니다.)









-갱킹시 스킬 활용-


1. 기본 갱킹 콤보 :Blood Hunt(피의 사냥)(W) - Primal Howl(원시의 포효)(E) -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Q)


W스킬은 전투시 활성화 시킬 수 없습니다. 미리 활성화 시키고 들어가야합니다 8초에요.

W스킬 발동(가장 가까운 적에게 표식을 남김)- 이속 공속 상승(W패시브효과발동!)

이후 뚜벅뚜벅 걸어가면서 E를 켜세요.

Q로 상대방의 뒤를 잡은 뒤에 E를 써서 공포로 앞으로 보냅시다. (공포 방향 주의)



2. 궁극기 활용 갱킹 콤보 : Blood Hunt(피의 사냥)(W) -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R) -Primal Howl(원시의 포효)(E) 평타 쭉 -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Q)


W스킬은 전투시 활성화 시킬 수 없습니다. 미리 활성화 시키고 들어가세요. 8초

W스킬발동(가장 가까운 적에게 표식을 남김)- 이속 공속 상승(W패시브효과발동!)

R을 상대방에게 맞추세요!

상대방의 뒤로 가서 E를 다시 눌러 공포로 앞으로 보냅시다.

평타를 쭉 치다가 상대방의 뒤로 갈 필요가 있을 때(도주기) Q를 써서 뒤로 가주세요.





-한타시 스킬 활용-


1. 소규모 교전(2:2, 3:3) : 저 들어가서 폭딜 넣는 쪽이 대부분 이깁니다.


  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패시브): 더이상 스택형이 아닙니다. 아무나 치세요! (피흡을 활용하세요)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Q)를 활용하여, 유리한 위치로 이동하세요(진입,도주),

                           피흡을 활용하세요. (엄청나게 찹니다)


  Blood Hunt(피의 사냥)(W)를 싸우기 전에 활성화 시켜주세요.


  Primal Howl(원시의 포효)(E)를 상대방의 딜링 타이밍에 맞춰서 딜 흡수용으로 써주세요.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Q)와 연계해서 진입후 광역 공포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R)을 포커싱할 대상에게 맞춰주세요.



2. 대규모 교전(4:4, 5:5) :선 진입하지 마세요. 포커싱당하면 한방에 터집니다.

                            기본적으로는 소규모 교전과 같습니다.

                            이니시 후에 상대방 딜러를 물러가는 역할을 하셔야 합니다. 

                         어지간하면 선 이니시 하지 마세요.




-여타 기술들-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Flash(점멸)(궁 플) 안됩니다. 워웍은 날아가는 동안 스펠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스킬을 활용한 평캔은 어떤 것도 안됩니다. (평Q평 같은)



평타-티아맷류-평타 : 티아맷을 사용하면 해야하는 콤보입니다. 

                                    평타딜이 들어가자마자, 티아맷 사용, 이후 평타 치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키 아이템
최종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트리-


[새로운 아이템]

적응력 투구 : 카시정도 있는거 아니면, 우리는 정령의 형상 올립시다.


가고일 돌갑옷 : 수호천사 or 망자의 갑옷 타이밍에 올리는 걸 생각중입니다.

 

-시작 아이템(사냥꾼의 마체테)(마체테) +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원기회복의 구슬)


마체테는 무조건 고정입니다.

티아맷을 빨리뽑기 위해 원기회복구슬을 갑니다.

(원기회복의 구슬은 안정성을 위해 (충전형 물약)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기 회복 구슬을 가지고 리쉬를 받고 정글을 돌았을 때, 체력 100정도가 달고 3캠프가 가능합니다.)




-초반 아이템(사냥꾼의 마체테)(마체테) (티아맷)(티아맷)  ---> (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


마체테 상태에서 티아맷을 먼저 올립니다.


어느 정도 남는 돈으로 신발을 업그레이드 합시다.


이후 마체테를 척후병의 사브르로 바꿉니다.


(척후병의 사브르)(척후병의 사브르): 딜 증가 시키기, 누킹 견디기.(추천)

[내 딜타임 뿐만 아니라, 상대의 누킹타이밍에도 맞춰서 써주세요. 뎀감이 됩니다.]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 상대방이 이속증가가 많을 때, 따라잡기 위해 가기도 합니다.

       (그런데, W의 사용 시 이속이 증가합니다, 강타를 쓰면 이 이속효과가 사라지죠. 그렇다면 굳이..?)

 

(추격자의 나이프)(추격자의 나이프): 카정을 엄청 당하거나, 갱을 많이 당한다 싶을 때, 방지하기 위해 갑니다.





-최종 아이템:  당연히 순서는 유동적으로 가야 합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잿불거인)(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신발)+(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아이템 올리는 일반적인 순서

 

(사냥꾼의 마체테)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 (티아맷)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척후병의 사브르) ->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거대한 히드라)

(Sheen(광휘의 검))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  [Sheen(광휘의 검)]을 팔고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1. 광휘의 검은 생략 가능합니다.

   (마나통, 쿨감, 순간딜을 위해 올립니다)


2. 신발 선택은 상황에 맞게 해주세요(아래에 어느 정도 가이드가 있습니다)


3. 거드라,잿불 이후 방탬은 유동적으로 올려주세요.




 바미의 불씨가 가격이 싸지면서, 바미 먼저 가는 템트리로 회귀했습니다.

(요림의 주먹 스탯상승이 좋아서, 요림-바미-거드라 식으로가는 템트리 연구중이니 쓰실 분은 쓰세요.)



-장신구 관련-

 

9랩까지 (와드 토템 (장신구))을 유지하면서, 시아를 확보해주세요.


그 이후는 서포터가 돌아다니면서 확보하고, 

(예언자형 개조)로 바꿔주어, 시아를 장악하고 운영해주세요. 




-아이템 선택 가이드-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강타 색) : 워윅 W는 비 전투시입니다. 파랑강타쓰면 이속증가가 풀려요.

                      빨강강타를 가는 이유는, 딜 추가도 있지만, 

                      누킹딜을 견디기위함입니다. 상대 스킬 타이밍에 맞춰서 써주세요.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잿불거인) : 딜탱형 정글로 씁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가기에는 공속이 W때문에 넘쳐요.)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용사) : 티아맷 - 용사는 상당히 강력합니다. 그 이후 공템을 올리지 않으면 시너지가 조금 부족하기는 하지만, 초반에 빠르게 운영해나가기 위해서 용사를 갈 때도 있습니다.

[티아맷 - 용사 - (히드라,멜모셔스,정령의형상,수호천사)] 를 유동적으로 가주세요.




(거대한 히드라)(거대한 히드라) : 잿불거인과 잘 어울립니다. 적중시 효과도 붙어있고요.

      딜+ 체력+ 정글링[무난하게, 잿불거인 다음에 올리면 딜탱을 가져감]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 쿨감 + 피흡량 증가 + 마저 (생존력 극대화)

     마법저항력,체력 + 쿨감 + 피흡량증가

     [상대 ap딜을 막고, 내 생존력을 올립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 이속(R범위증가) + 상대방 슬로우 + 방어 (생존 + 진입)

       방어력,체력 + 궁극기사거리증가 + 약간의 딜량

       [궁 사거리 증가가 필요할 때, 방어력을 올려야할 때, 올리게 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으로 대체 가능[상대방 치명타가 많이 터질 때]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 : 중요한 결전을 앞두고, 가게 되면 좋습니다. 

      공격력 + 한번 살아나는 어그로(효율은 예전보다 안나옵니다)

      [후반에 살아나면서 어그로라도 한 번 다시 끌어 딜타임을 만듭니다.]

      [내가 이니시를 걸어야 할 때 선탬으로 갈 수 있습니다. 몸니시라도 걸어야죠.]

      [패치로 공템이 되어버렸지만, 미친듯이 싸워야하는 판에는 잿불 이후에 바로 올려도 무난할 것 같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얼어붙은 건틀릿) : 슬로우가 있어서 따라가면서 평타치기 좋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R에 발동되서 의미 없는 슬로우도 나오고, Q로도 뒤로 돌진하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슬로우 가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마나통의 경우에도 쓸대없이 너무 많이 늘려주고, 체력도 안붙어있고..)

       어쩔 수없이 방어+쿨감을 가야할 때에만 좋을 것 같습니다.  

       방어력 + 쿨감 + 슬로우

      [내가 치기만 하면 다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성장차이가 나면 좋습니다.]

      [방어력과 쿨감을 동시에 가져가는 탬입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 장화) : 강타 쿨타임 감소+ 궁극기 쿨감을 위해 씁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 궁극기 사거리 증가를 노릴 수 있습니다. 빠른 합류, 따라가며 평타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상대가 평타기반 챔프가 많으면 갑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방 CC가 많을 때 갑니다. 

                            (상대방 CC가 많으면 워윅을 뽑지 마세요.)





거드라-잿불 가는 이유


1. 흡혈이고 뭐고 누킹 한방에 터짐. 그거 방지하려고요.

(빨강강타로 흡수하고, E로 막는것도 한계가 있지..피지컬도 부족하고)


2. 딜 측면에서 용사, 히드라 간 거랑 별 차이 안남

(거드라 액티브가 진짜 미친듯이 쌤)






연구 중인 아이템


[대부분 2가지 경우로 나뉨]

  1. 이 템보다 더 효율이 잘나오는 템이 있다.

  2. 갈만한 타이밍이 안 나온다. (주로 딜탬)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뽑기만 하면 엄청난 딜량을 뽑아낼 수 있지만.. 티아맷이 강제되는 워윅..

트포 자체의 타이밍도 늦어질 뿐 아니라, 이후 방템까지 늦어짐.(기본스텟이 별로라 방템이 있어야 탱이 됨)


Wit's End(마법사의 최후)(마최): 적중 시 효과를 위함... 그러나 초과 공속이..

(구원)(구원): R진입후 구원을 깔면 생존력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체력수치너프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블클): 이속증가도 있고, 방깍, 쿨감도 있다.... 그러나 워웍은 마법피해가 많고.. 갈만한 타이밍이 안나옴..(티아맷-광휘-잿불-방탬...)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 빠르게 쌓을 수 있어서 좋긴 한데, 중간 딜로스, 가면 마최랑 같이 가야.. 그러면 초과공속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왕검): 액티브로 붙고, 평타칠 수 있어서 좋긴한데.. 초과공속.. 낮은 공격력..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망): 슬로우로 붙어서 계속 칠 수 있는데.. 갈만한 타이밍이..(티아맷을 빼고 가야하는데.. 정글링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 진입후 쉴드 뻥이 좋아서 갈만한데.. 이거가느니 다른 방탬을.. 수호천사를..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총검): 액티브로 붙고, 딜도 나름 나오는데.. 딜탬갈만한 타이밍이..(티아맷-광휘-잿불...)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 마체테 다음 선탬 피바라기 공격력도 나오고, 쉴드량 자체도 무시못하고, 평타피흡좋고,

                   너무 가격대비 공격 효율이 안나옴. 정글링 안돌아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평타기반 스킬인 워웍은

잭스의 E에 카운터를 당합니다.
리 신
리신과 같은 기동성이 뛰어난 정글러에게 약합니다.

붙어서 평타를 쳐야 쌘, 워웍은 도망을 잘다니는 리신, 니달리 류의 챔피언을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징크스
징크스의 E스킬(덫)과 같은 진입을 막는 스킬들 (케이틀린W 등등)

직선형 진입기를 가지고 있는 워웍의 진입을 방해합니다.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쉬
애쉬와 같은 도주기가 적은 챔피언의 경우 워웍의 W패시브와, Q스킬의 돌진으로 상대하기 상당히 쉽습니다.
사실 워웍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보다 어려운 챔피언이 더 많습니다.

궁극기를 사용하는 중에, cc가 걸려서 풀린다든지, 진입을 막는다든지, 제압을 당한다든지..

전형적인 뚜벅이의 한계(벽을 넘어다니는 챔피언에게 약하다, 카이팅에 약하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는 것이 R의 사거리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워웍 유저분들의 애정도 한목하겠죠...)

 

정글 첫 챔프

 (W) 버프 - (Q)늑대(두꺼비) - 버프 (E)[강타]


1. 1랩 스킬을 W를 찍습니다.

2. 첫 버프를 바텀 듀오의 리쉬로 먹습니다. (패치로 1:40초에 나옵니다.)

3. 2랩 스킬을 Q를 찍습니다.

4. 어스름 늑대를 사냥합니다. (두꺼비를 사냥해도 괜찮지만, 미묘한 동선 거부감..)

4.5.카정방지용 와드를 버프 몬스터 벽 건너편에 박으세요.

5. 두번째 버프를 강타를 써서 사냥합니다(선강타를 써서 W패시브 발동시켜주세요)
[카정에 주의,  꼭 카정 루트에 장신구 와드를 하나 설치하면서 먹어주세요..]


초반 운영법

첫 정글 3캠프 이후


1. 라인에 개입한다. (우리편이 밀고있어서 갱킹 위험이 있으면 역갱봐줍니다.)

                      (우리편이 당기고 있어서 갱킹각이 나오면, 갱킹을 하러갑니다)


2. 정글링을 한다. (라인에 개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정글링 도세요.)

(티아맷전까지 칼날부리는 귀환하기 전 마지막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체력관리)

(정글링 할 때, E는 별 영향력이 없습니다. 마나 아끼세요.)



이 두 가지를 계속해서 반복하는 동선을 짜면서, 

포탑 퍼블을 먹을 수 있도록 운영을 하세요. 

(바텀을 파는 것도 좋지만, 탑을 파서 탑의 텔포와 함께 바텀을 파괴시키는 것이 안정적이기도 합니다.)



                        

후반 운영법

1. 같이 다니면서 타워링을 하는 우리편 딜러를 지킨다. (안정적임)


2. 혼자 따로 떨어져 있는 상대편의 딜러를 암살한다. (위험성 있음)


3. 스플릿을 한다.(상당히 비추천)

(1:1 에서 강력한 편이긴 하지만, 정글러는 오브젝트에 매여 있다는 것을 생각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시 스킬 활용-


1. 소규모 교전(2:2, 3:3) : 저 들어가서 폭딜 넣는 쪽이 대부분 이깁니다.


  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패시브): 더이상 스택형이 아닙니다. 아무나 치세요! (피흡을 활용하세요)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Q)를 활용하여, 유리한 위치로 이동하세요(진입,도주),

                           피흡을 활용하세요. (엄청나게 찹니다)


   Blood Hunt(피의 사냥)(W)를 싸우기 전에 활성화 시켜주세요.


  Primal Howl(원시의 포효)(E)를 상대방의 딜링 타이밍에 맞춰서 딜 흡수용으로 써주세요.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Q)와 연계해서 진입후 광역 공포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R)을 포커싱할 대상에게 맞춰주세요.



2. 대규모 교전(4:4, 5:5) :선 진입하지 마세요. 포커싱당하면 한방에 터집니다.

                            기본적으로는 소규모 교전과 같습니다.

                            이니시 후에 상대방 딜러를 물러가는 역할을 하셔야 합니다. 

                         어지간하면 선 이니시 하지 마세요.

 

마치며

Q.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은 것


1. : 성장마저3+공속6을 끼는데, 이것 대신 성장 쿨감을 맞춰서,

아이오니아장화를 기동신이나 신속신, 닌타비, 헤르메스로 바꾸는 것이 좋은가?

 

 

2. 광휘의 검에 대한 생각(가야하는가? 어느타이밍에?)

                      [티아맷-광휘-바미-잿불 or 티아맷- 바미- 광휘..-잿불 등등..]


3. 기타 다른 아이템에 대한 생각들




 

아직 많이 연구를 해야합니다.


룬, 특성, 템트리에 대해서 여러 의견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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