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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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2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1
- 치명타율+0.93%
- 공격력+7.6
- 방어+9
- 마법 저항력+7.352
- 쿨감소-9.93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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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50/75/100/125/15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 사정거리: 550
춤추는 유탄 이게 라인전 핵심입니다.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치당 35%씩 늘죠 즉, 미니언 3번 죽여서 4번째 맞으면 피해량이 105퍼 증가한다는 말입니다.
그렇게 되면, 초반에 증뎀 유탄 맞으면 피 2칸은 날라간다는 소리입니다. 잘 이용하세요.
bf 나온시점에 미니언 1터치 증뎀 유탄만 맞아도 그냥 상대 원딜은 앞무빙 못칩니다.
거의 2터치 미니언 증뎀은 미포의 뒷발 맞는 정도 딜 나온다보면되구요.
3터치 증뎀은 맞았다하면 바로 죽이면 됩니다.
유탄 진행방향과 미니언 수를 설계 잘하면서 던지는게 중요합니다.
이녀석의 4타는 사운드플레이로 하면 편합니다. (눈으로 보기에는 한타때 조금 잘 안 보이는 경우도 잇으니 생 각해도 좋지만 감각적으로 팡 하는 소리 나면 장전이구나 생각 하면 편합니다. 한타때 이거 보고 하는거랑 소리 로 듣는거는 진짜 차이 납니다. 한타때 볼게 한두가지가 아니여서...)
4발일때는 평Q평W평평(마나가 남아돌면 그냥 상대 진로나 내 쪽으로 오는 애를 위해 앞에 E)
2발정도 남았을때 딜교는 보통 평Q평이구 상황봐서 W
3발일때는 평Q평W평 or 평Q평평W (차이는 W가 평다보다 약해서 확실히 맞다이로 위급할때는 평Q평평W가 빠른게 딜이 들어갑니다. 딜량은 앞에가 더 나오겠지만)
1발은 Q평이 이상적이지만 평Q가 더 빠르게 모션 들어가니 상황은 판단하에..
진의 커튼콜은 쿨 될때마다 돌리는게 제일 이상적인데 어떻게 하냐면 라인전때 쏘는게 제일 좋지만 영 각이 안 나오면 라인 다 밀고 집 갔다가 미드 커튼콜키면 뚜벅 미드면 100퍼 필킬나옵니다. 아니면 라인밀고 바로 가도 되고 중요한건 미드는 직선 커튼콜이 제일 좋기때문에 집다녀오면서 겸사겸사 한번 쏘고 오는게 좋긴합니다.
커튼콜은 딜러가 혼자 있거나 짤라먹으려할때 열면 우리팀들이 마무리 짓고요. 이니쉬용으로 키는게 제일 이상적이긴 합니다.
한타때 너무 쌘애들이 먼저 물러오면 스킬 빠질때동안 커튼콜 지원도 좋구요.
한타 커튼콜 시 우리 팀이 직선이면 살짝 대각선 위치에 있어서 커튼콜 쓰면 상대 딜러 짤짤이 하기 좋으니 참고해두세 요.(커튼콜 우선 순위는 딜러임)
상대 탱커가 커튼콜 커버 처주자니 우리 앞 미드 탑 딜러가 쑥들어오니 상당히 골치 아프게 진영 흐트러집니다.
라인전때 참고로
이 스킬은 어느정도 써도 마나가 그리 많이 달아가는 느낌을 받진 않지만,
이 스킬은 cs 먹는데 쓰거나 하면 나중에 마나 오링나기 쉽기때문에 아낍시다. (정확히 큰 딜교이득 볼때)
이것도 안 깔기는 애매한데 적당히 깔아야지 마나가 안 부족합니다. (정수나오면 위 스킬 남발해도 어느정도 커버가 되긴합니다만, 선무대 테크 타면 아껴야합니다.) 이 스킬은 집가기전에 주요 위치에 미리 깔고 집가면 좋아요. 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로밍 가는 순간 W 키고 E 하는거 진은 절대 피할수가 없습니다.
우리팀 서폿이 알리나 나미 자이라 등 이런 애가 아닌이상 라인전때 호시탐탐 평타모션 느린 진을 봅니다.
상대법은 원거리 서폿인 경우는 사거리 우월한걸로 오려고 하면 평타로 쳐달라고 해야합니다.
그래야 기동성이라면 기동성 효과 빠지기도하고 W 기회로 반격도 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여튼 조금 까다롭습니다.
라인전을 무의미하게 하죠.
진이 한발 한발 쏘는거나 유탄 쏠 때 먹어줍니다.
가끔 궁으로 미드나 정글 탑 배달해 올때는 스펠 없으면 그냥 무의미하게 만듭니다.
애가 있을때는 그냥 cs 먹는 위주로 가면서 갱을 왔을때 탐켄치를 잡는것도 나름 바람직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아무리 라인전 이기고 있다하지만 서폿없이 맞다이는 6렙 이후에는 이기기 상당히 어려운 애입니다.
울 서폿이 공격형이면 강하게 패기있게 딜교하면 됩니다. 포커싱해서 4타 다 밖으면 누구든 죽습니다.
잘 맞는 서폿으로는 레오나 자이라 나미 알리 카르마 브랜드 많습니다.
그 외 왠만해서는 공격적이면 다 강합니다. (잔나는 이속 감소로 W 맞출 확률 증가와 궁으로 커버 및 체력 회복 회오리로 한턴 벌어주는 것해서 방어막 공격령 증가로 상당히 라인전 캐미 강합니다)
특히 자이라 같이 강한 서폿은 갱와도 3대2로 죽일 수 있을 정도니 침착하게 발수 보고 W만 맞추면 관광입니다.
그리고 원거리 미니언에게 Q를 던져주면 방향만 잘 맞추면 상대쪽으로 가기 쉬우니 잘 보고 쓰세영.
Q각 보면서 피가 상대피가 2/3이다 (상대원딜이) 그럼 과감하게 싸우면됩니다.
궁은 쿨 마다 최대한 돌리려고 하면 되구요.
한타 페이지 나오기 시작하면서 스플릿하는 애들 추노형으로 가서 커튼콜 켜주고 죽여주면됩니다.
그 외 5인 한타는 서폿 믿고 딜하고 이것도 이니쉬로 그냥 커튼콜 여는게 제일 좋긴한데 딜러 각 나오면 쏘면 됩니다.
아니면 이니쉬 당했다하면 상황봐서 딜하다가 커튼콜 쓰면되구요.
후반은 진짜 한끝 싸움으로 바뀝니다. 이때 진의 4타아닌 평타를 딜러가 맞으면 방어력 없을시는 평Q 원콤 혹은 즉사 피입니다.
거의 Q4타는 원콤이라 보시면 어지간한 딜러들은 됩니다.
위치 잘 잡고 거리를 잘 재면서 고속 연사포로 인한 우월한 사거리로 포킹 식으로 딜탱이나 딜러 최대한 맞추는 식으 로 하면 됩니다. 아니면 탱커라도...ㅋ
진은 그냥 한발 한발이 중요하기때매 위치만 잘 잡고 4타 각만 잘 보면 되요.
애는 사거리가 짧기때문에 솔직히 거리 유지만 하면 그리 힘든챔프는 아니에요. 요번 버프로 패시브 딜이 좀 아파지긴 했지만 궁각만 잘 모면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쉽게 잡는 원딜이죠. 하지만 6렙이후 맞다이는 커튼콜 먼저 맞추고 시작한거 아닌이상 절대 못 이깁니다.
Q견제가 오히려 마나 회복으로 갈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이녀석은 좀 까다롭습니다. 서로 그냥 cs 파밍하는 게 좋습니다. (라인을 워낙 빠르게 미는 원딜이라... 그만큼 갱콜로 역전가능하죠.)
라인전은 Q만 안 맞으면 되고 R 맞으면 죽었다보면 됩니다. 사거리 싸움에서 안 되요. 매우 빡센 애 하지만 갱콜하면 되는 바루스
50대50인데 한발에 두방? 뒷 탄만 안 맞으면 질일은 없습니다. 서로 맞궁 싸움 할수도 있는데 궁을 피하고 싸 운다는 가정하에서는 안 집니다.
그냥 쉽습니다. Q짤짤만 안 맞으면되고 보통 이녀석은 라인전 끝까지 끌어서 최대한 나 bf살때 넌 여눈 테크 사오는 걸로 가라로 첫 라인전 오래 끌어주고 아니면 죽이거나 강제로 집보내던지하면 됩니다. 무조건 초반에 딜교로 압살해서 빅웨이브 형성해줘가지고 집 못가게해서 난 bf 넌 여눈 이렇게 만들면 무조건 다음 귀환 턴에 개바릅니다.
애는 그냥 강한 서폿이랑 오면 사망입니다. 요번에 버프까지 먹어서 진의 가면이 쪼개지는 것을 볼 수 있을겁 니다. 라인 당겨서 cs랑 경치 챙기면서 갱콜로 쇼부 봐야합니다. (딜교하려하면 도끼 먼저 찍히는데 이 도끼가 진의 평타급 딜이라 맞교환도 안 되고 한번 들어가는 순간 드레이븐의 WE로 다음부터 타워에 밖혀있다가 궁 던져서 다이브로 죽일 수도 있는 캐라 그냥 사리세요. 힐러 or CC 수비형 서폿 데리고하면 그나마 버팁니다.
요즘 직스 원딜 가끔식 나오는데 이녀석은 그냥 패면 됩니다. 다만 승기 잡히면 순식간에 고속도로 나니까 그러지 못하게 아예 꽉 죽여줘야합니다.
템 나오면 맞다이 못 이깁니다. 하지만 그전에는 라인전에서 질 이유는 절대 없습니다. 라인전은 이깁니다.
극후반가서 애 물만한 캐릭이 없다면 한타 상당히 어려워지니 초중반내로 끝내줘야합니다.
못 이깁니다. 이녀석 걍 Q 실명 걸리면 진은 녹아버리기때문에 슬로우도 걸고 이길 방법은 후반에 수은으로 실명 바로 푼다는 가정하에 고속연사포 사거리로 먼저 선빵 때리고 Q 평이면 잡긴합니다.
극후반가면 절대적으로 진이 밀립니다. 그냥 한타에서 애 삭제시킬 우리팀 딜러 없으면 시즈모드하고 앞에서 부터 녹여오기때문에 초중초후반에 쇼부 봐야합니다. 그렇다고 라인전을 이기나? 못 이깁니다. 강한 서폿이랑 오면 덫으로 진 움직임 봉쇄해서 압박하기 때문에 cs 먹으면서 같이 크다가 정글 부르는게 맘 편합니다.
그냥 바릅니다. 다만 이녀석도 후반에 궁 루난의 시너지가 어마어마하기때문에 바를 수 있을때 발라놔야합니 다.
이녀석은 유저에 따라 다른데 잘하는 애가 잡으면 끝도 없이 무섭지만 아니면 그냥 쉽습니다. 이녀석상대하다 보면 원딜 유저중에 자동공격(그냥 클릭없이 버튼만 누르면 공격하는 방식)쓰시는 분이라면 순간 사거리 벗어 나서 평타 미니언에 쓰는 경우가 나오니 조심하세요.ㅋㅋㅋ 그리고 뽑찢 너무 아픈애고 슬로우 뽑찢 걸리면 벗 어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즉 튈 생각 없이 그냥 다이다이)
솔랭 꿀챔 진을 잘 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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