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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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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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700판 시레쉬의 쓰레쉬 공략

- 시레쉬(2017-01-30, 조회수: 4577)

쓰레쉬 700판 실버의 소소한 쓰레쉬 공략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나 재생 +0.33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5.26
  • 체력
    +32.12
  • 마나 재생
    +0.99
  • 마법 저항력
    +8.04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9,217 IP

룬은 다 아시다시피 표식에는 e의 패시브와 공격력룬의 시너지가 라인전중 평타짤의 딜이 나쁘지않다고 생각하여 공격력을 박습니다


인장은 선택입니다 패시브때문에 쓰레쉬를 초반방어력이 매우 낮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방어력을 드셔도 무방하고 체력이나 성체를 드셔도 무방합니다 필자는 상대방 정글러와 서포터가 ap 인지 ad인지 보고 결정합니다


문양은 마나재생을 왜 넣냐고 의아해하시는분들이 있을수 있기에 말씀드립니다 저는 라인전을 오래하는편이고 제가 있는곳은 심해이기때문에 라인전에서 최대한 킬을 많이따려고 하는편이라서 e와 q를 자주 쓰기 위해 마나재생을 3개 박습니다 마법저항력은 말안해도아시죠?



왕룬에는 인장에 박지 않았던 방어력 을 왕룬에 박고 유틸을 위해 이속룬을 2개 박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에 12포인트를 투자해 안전한 라인전과 결의에 18포인트를 투자해 약간의 탱키함을 어필하기 위해 이 특성을 씁니다.

필자는 이번시즌에 파괴전차가 나오고 계속 파괴전차를 씁니다 (너프를 당해도)


파괴전차의 장점: 라인전에서 e 나 q 둘중 아무거나 적중시켜도 약간의 베리어로 라인전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단점도 분명 있지만 단점보단 장점이 많은 특성이라 생각해 파괴전차를 사용합니다.

점멸:점멸+e 점멸+q w+점멸로 갱호응을 하는등 많은 변수를 만들 수 있는 특성입니다 꼭 드세요.


점화:점화는 라인전을 선호하는 제가 좋아하는 특성입니다 상대 미드라이너와 정글러가 원딜을 삭제시킬수 있는 챔프라면 탈진을 들어주는것도 좋습니다. 필자는 10판에 6판은 점화를 듭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쓰레쉬의 e는 쓰레쉬의 생명줄과 다름없습니다 사실상 킬각은 q가 아닌 e로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필자는 e선마를 선호합니다 e를 4렙찍고 q를 마스터하시는 장인분들도 적지않기에 스킬트리는 자유입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이 콤보를 상대 원딜이 모두 맞을시엔 거의 필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점화를 마무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이렇게 가는 편입니다 필자는 모든 게임마다 저템트리를 가고 가끔씩 미카엘을 갑니다 템트리는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을거라 생략하여 별다른 부연설명은 삽입하지 않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
광년입니다 패시브랑 q로 고통을 선사합니다 벤하세요
말자하
왜인지모르게 서폿으로 자주 보인다는 말자하 필자는 만나본적이 없기에 만나본 후 수정하겠습니다
노틸러스
잘 나오진 않기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만 나온다면 라인전은 제법 힘들겁니다 사리면서 플레이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브론즈크랭크 정도는 끌면 밀쳐주고 원딜 지키면서 플레이합시다
레오나
눈부신 광년입니다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아군 원딜에게 e쓰고 들어오는거 e로 밀쳐주고 라인전 하시면 쉽게 풀어나가실수 있을겁니다.
모르가나
쓰레쉬의 카운터라고 몇몇분들이 생각하고계신데 저는 모르가나한테 저본적이 없습니다ㅋㅋ
잘하는 모르가나 장인분들은 자신에게 쉴드쓰고 원딜에게 찰싹붙어다니며 e q각을 안주는데
제티어에서 그런 모르가나는 만나본적이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그냥 원딜끌면 왠만하면 이깁니다 q e 평 점화 궁 쓰면 상대 원딜 피 사라집니다.

 

초반 운영법

 집을 갔는데 1100원정도 있으시면 시야석,똥신,핑와를 사고 라인에 복귀합시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순조롭게 잘 풀렸다면 기동력과 시야석이랑 타곤산까지 나왔을텐데 그러면 미드에 로밍을 가서 상대미드라이너의 멘탈을 터뜨려주시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다른 서포터들과 마찬가지로 원딜을 지키면서 해주셔야합니다 필자는 이니시에이팅을 주로 하는데 별로 안좋은것같습니다.. 고티어분들은 서포팅위주로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자이라빼면 왠만하면 할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게 참 많은 공략이지만 차츰 수정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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