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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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1
- 체력 +8x1
- 레벨당 체력 +1.34x1
- 마나 재생 +0.33x3
- 마법 저항력 +1.34x6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2
- 공격력+8.55
- 방어+5.26
- 체력+32.12
- 마나 재생+0.99
- 마법 저항력+8.04
- 이동 속도+3%
룬은 다 아시다시피 표식에는 e의 패시브와 공격력룬의 시너지가 라인전중 평타짤의 딜이 나쁘지않다고 생각하여 공격력을 박습니다
인장은 선택입니다 패시브때문에 쓰레쉬를 초반방어력이 매우 낮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방어력을 드셔도 무방하고 체력이나 성체를 드셔도 무방합니다 필자는 상대방 정글러와 서포터가 ap 인지 ad인지 보고 결정합니다
문양은 마나재생을 왜 넣냐고 의아해하시는분들이 있을수 있기에 말씀드립니다 저는 라인전을 오래하는편이고 제가 있는곳은 심해이기때문에 라인전에서 최대한 킬을 많이따려고 하는편이라서 e와 q를 자주 쓰기 위해 마나재생을 3개 박습니다 마법저항력은 말안해도아시죠?
왕룬에는 인장에 박지 않았던 방어력 을 왕룬에 박고 유틸을 위해 이속룬을 2개 박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에 12포인트를 투자해 안전한 라인전과 결의에 18포인트를 투자해 약간의 탱키함을 어필하기 위해 이 특성을 씁니다.
필자는 이번시즌에 파괴전차가 나오고 계속 파괴전차를 씁니다 (너프를 당해도)
파괴전차의 장점: 라인전에서 e 나 q 둘중 아무거나 적중시켜도 약간의 베리어로 라인전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단점도 분명 있지만 단점보단 장점이 많은 특성이라 생각해 파괴전차를 사용합니다.
점멸:점멸+e 점멸+q w+점멸로 갱호응을 하는등 많은 변수를 만들 수 있는 특성입니다 꼭 드세요.
점화:점화는 라인전을 선호하는 제가 좋아하는 특성입니다 상대 미드라이너와 정글러가 원딜을 삭제시킬수 있는 챔프라면 탈진을 들어주는것도 좋습니다. 필자는 10판에 6판은 점화를 듭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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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잘하는 모르가나 장인분들은 자신에게 쉴드쓰고 원딜에게 찰싹붙어다니며 e q각을 안주는데
제티어에서 그런 모르가나는 만나본적이 없습니다.
라인전은 그냥 원딜끌면 왠만하면 이깁니다 q e 평 점화 궁 쓰면 상대 원딜 피 사라집니다.
집을 갔는데 1100원정도 있으시면 시야석,똥신,핑와를 사고 라인에 복귀합시다
라인전이 순조롭게 잘 풀렸다면 기동력과 시야석이랑 타곤산까지 나왔을텐데 그러면 미드에 로밍을 가서 상대미드라이너의 멘탈을 터뜨려주시면됩니다
다른 서포터들과 마찬가지로 원딜을 지키면서 해주셔야합니다 필자는 이니시에이팅을 주로 하는데 별로 안좋은것같습니다.. 고티어분들은 서포팅위주로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이라빼면 왠만하면 할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게 참 많은 공략이지만 차츰 수정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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